일단 주의할건
이거 냥게에 올리려고 정리하려던거라
냥꾼 중심으로 정리돼있음
사실 레이더가면 되게 잘 정리돼있으니까
심심하면 들어가서들 보셈 시간순삭이더라
https://raider.io/mythic-plus-rankings/season-df-3/all/world/leaderboards.


레이더의 분류기준대로 단수는 어픽스로 나눠뒀고,
냥꾼들은 전체/딜러/원딜러의 비율을 각자 기재했음.
악탱은 탱커 안에서의 비율, 나머지는 전체 딜러에서의 비율만 적어뒀음

레이더에서는 전체런과, 그 런을 뛴 인구를 나눠서 볼 수 있음.
예를 들어....내가 야냥으로 20단 포탈을 다 땄으면 전체런 8회로 기록되지만
인구에서는 1로 잡힘.

그래서 인구수 대비 전체런 값을 따로 만들어 뒀음.
이게 가지는 의미는 아래서 후술하겠음


좀 재밌게 볼만한 건을 요약해서 적어두겠음

1. 다들 알겠지만) 야냥은 진짜 잔디다.

- 냥/암사/조드/정술/법/흑/증강이라는 제법 많은 클래스 중
  30% 가까운 인구 지분을 보유하고 있으며,
  20단 이상에서도 곧잘 채용되는 듯 하다.
  25단 이상에서는 인구가 반토막 나면서 짓밟히는 모양새다.

2. 격냥/생냥은 찐 러버들의 클래스다.

- 인구수대비 전체런 값은, 런에서의 비율을 인구수 비율로 나눈 값이다.
  저 값이 1을 넘는다는 건, (평균적으로) 플레이하는 것보다
  쐐기를 더 많이 돈다는 뜻이다.
  짱짱맨 클래스들(야냥/악사/악흑/증강)이 모두 1을 넘기기 어려웠지만,
  격냥/생냥은 전 구간에서 가뿐하게 넘었다.

3. 증강은 고단으로 가는 열쇠

- 쉽다 어렵다기보다, 
전체 인구대비 고단으로 가는 비율이 가장 높다는 의미.

4. 짱짱맨들은 역시 고단에서 빛을 발한다

- 악탱은 25단 이상에서 55% 점유율을 보인다.
  악딜은 26.8%, 증강은 21.7%
  니네끼리 다 해먹어라

5. 잠행도적은 뭔지 모르겠음

- 생냥보다 인구가 30%이상 더 적던데, 대체 뭐냐
  생냥은 밈으로 놀리기라도 하지
  잠행도적은 왤케 조용하게 안하는거야
  진짜 닉값인가.....잠행중인건가

6. 다들 맛점하셈

- 뻘짓하면서 오전 다 보냈네 맛점하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