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뤼에르 라는 아이디로 논란이 된 평전 참여 및 파티를 모았던 사람입니다.

우선 논란이 된 평전에 참여하게 되었고 거기에 따른 사죄말씀을 드리기 위하여 글을 씁니다.

참여하게 된 계기는 이벤트 기간에 낭만 탭을 자주 보게 되었고 그중 탈것에 관심이 많아 평전에서 탈것을 얻을 수있는 광고를 자주 보게되었습니다.

평전3판 진행으로 어떻게 시즌 탈것을 얻는지 방법이 궁금하여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승패팟이면 들어가서 저격할 생각이기도 했었습니다. (승패팟은 문제가 있다는 것은 알고 있습니다.)

시작은 저번주 화요일(12일), 수요일(13일) 2일간 빛별냥꾼님이 모은 파티에 들어가서 3판씩 2일간 참여를 했습니다.

 당시 공장이셨던 냥꾼님은 주사위로 파티를 정하고 랜덤으로 진행하는데 어뷰징이거나 승부조작을 하지 않는다 라는 말을 하였고 주사위로 파티가 나눠지기에 거기에 맞춰서 파티원이 매번 바뀌고 6판 중에 좀 시시한 게임도 있었지만 재미있던 게임도 있었기에 어거지로 만드는 승패팟이 아니라서 문제 없이 끝났다고 생각되었습니다. 이때 2일간 5전 5승 하여 파티 운이 좋았나 생각되었습니다.

평전에서 탈것을 얻는 포인트는 승리를 했을때 2.5% 1인큐에서는 2%씩 올라가기에 1인전장과 같이 하면 좋을 것 같아서 빛별님이 안 모은다는 저번주 목요일(14일) 금요일(15일) 파티를 모았습니다.

파티를 모은는 중에도 평전셔플은 공개적으로 광고하여 모으면 문제가 있을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고, 그 문제가 어뷰징이라는 인식은 하지 못하였습니다.

제가 진행했던 방식은 똑같이 주사위를 굴려서 파티를 나눴고 대신 각 파티에는 탱커1명 이상, 힐러1명은 참여되게 만들었습니다. 주사위를 굴린 이후에는 파티 조정은 올 부공을 드렸기에 파티원 중 누군가가 파티를 정리하여 주었고, 1,2파 나눠 졌을 때 파티원이 주사위가 중복되어 인원이 꽉 찬 경우나, 한쪽으로 같은 클래스가 많이 가는 경우에서만 조정을 하였습니다.

재미있게 엎치락 뒤치락 하면서 첫날 3판 진행하였고 3전 3패를 하였습니다. 1승하기 어렵구나 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던 중 제가 진행 한 후에 참여하셨던 파티원 중 귓말로 "누군가 인벤에 평전셔플이 어뷰징 이다. 문제가 있고 제보하려고 하고 있다" 라고 이야기 하는것을  듣게 되었습니다.

https://www.inven.co.kr/board/wow/2368/1033591?p=2

위 게시물과 같이 글이 올라왔었고, 교실이데아님이 제가 모았던 파티에 참여했었는지 스샷과 함께 비교하며 옹호해주는 이야기를 해주셔서 제가 모으는 셔플팟은 문제가 없다고 생각되었습니다.

15일 역시 동일한 방식으로 파티를 모았고 4전 1승을 하면서 총 12전 6승을 하게되었습니다.

2일간 모집했던 파티에 참여하셨던 분들 중 너무 낮은 템렙이 오거나 하는 경우는 받지 않았습니다. 빛별님네 길드원들이 일부 참여하긴 했지만, 빛별님이 참여하거나 하진 않았습니다. 

2일간 진행하면서 제가 모았지만 저는 계속 졌기 때문에 이런 방식으로 파티를 모으고 진행 하는 행위 자체가 어뷰징이라는 인식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17일에도 파티를 모으려고 하였으나, 이벤트 시간이 변동 되어 제대로 모이지 않았고 진행은 하지 못하였습니다.

18일 월요일에 빛별님이 모으는 파티가 있었으며, 인벤에 논란이 있었기에 파티 분배에 문제가 있거나 진행에 한쪽을 밀어주는 행위를 하는지 확인하기 위하여 참여하였습니다.

빛별님이 인지를 하였는지 주사위로 올 랜덤팟을 진행 한다기에 주사위 100으로 숫자 상위권 10명과 하위 10명을 나눠 진행하는 것을 확인했고, 처음 시작 판에서 저격이 왔다는 것을 디코로 알게 되었습니다.

첫번째 파티가 매칭 되어 저격 온 파티에 제대로 대응하지 못하는 것을 알게 되었고, 2번째 파티도 역시 저격 파티와  매칭 되었습니다. 평소 무작위 전장이나 필드 쟁에서 악명 높은 <SHA SHA> 길드에서 풀템으로 장착하고 온 것을 봤고 그러한 상대편에 파티원들이 대응하지 못하는 것을 보고 제대로 게임을 진행할 마음이 없는 것으로 생각되어 전장 탈주를 하였고 상황을 지켜봤었습니다. 

이후는 다들 아시다시피 3판 평전이라고 공지했던 게임은 정상 진행되지 않았고 제가 궁금했던 파티원 밀어주기나 파티원 분배는 확인하지 못하였습니다.

이후 신고를 하라고 제 아이디 공개와 함께 글들이 많이 올라온 것을 알게 되어 

위 상황들에 대해서 참여했고 평전 파티를 모은 당사자로써 내용을 정리하고 사죄를 하기 위하여 글을 썼습니다.

어뷰징에 대해서 무지했고, 셔플평전 자체가 문제가 되는지 인지를 못한 것에 대해 사죄 드립니다.

앞으로는 셔플 평전 참여나 모집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