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인 호기심과 레이드까지 시간이 많이 남음으로 인해 시작한 조사 결과를 공유해볼까합니다,

다른 냥꾼님들의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모든 결과는 북미 (패치전 한섭과 동일) 에서 이뤄짐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Helm: Tier
Neck: Immerseus' Crystalline Eye (1넴)
Shoulders: Tier
Cloak: Legendary
Chest: 10넴 혹은 14넴
Bracers: Bracers of Infinite Pipes (12넴)
Gloves: Tier
Belt: Arrowflight Girdle (10넴)
Legs: Tier
Boots: Ravager's Patchwalkers (8넴)
Ring1: Kil'ruk's Band of Ascendancy (13넴)
Ring2: Swift Serpent Signet (5넴)
Trinket1: Ticking Ebon Detonator (12넴)
Trinket2: Assurance of Consequence (4넴)
Weapon: Kor'kron Hand Cannon (9넴)

2차 스텟 결과는 예상대로 가>특>치로 나왔네요.

 다른 템들도 심히 궁금하더군요, 일일히 다 노가다해볼까....하다가 운 좋게 어떤 북미랭커의 심크분석결과를 찾았습니다. 그 중에 가장 궁금했던게 무기와 4셋 제외 오프피스였습니다.

무기 심크 결과 

DPS Chart
맨 밑의 줄은 그 냥꾼 현 디피로 보시면 되구요, 이건 오크로 설정되있을때고 트롤일때는 2넴 석궁이 3위로 치고 올라오더군요. 광딜도 있었는데 같은 순위라 스킵합니다.

오프 피스 순위 (단일딜)

DPS Chart
주의점은 단일딜과 광딜시 순위가 살짝! 바뀝니다. 단일딜에는 10넴 가슴이 좋고, 광딜에는 14넴 가슴이 좋은 식으로요. 
디피 차이는 100 안팎으로 확인됐습니다. (6&7위도 마찬가지로 바뀝니다, 참고하시길)

솔직히 말해 다른 부위들은 찾아보고 싶은 마음도 안들더군요...  나름 비중큰놈들이 이 정도 밖에 차이가 안나서 ㅠㅜ




그 외에도 소소한 것들을 찾아 봤습니다만 별거 없었고,

평소에 궁금했던 가속 몰빵 vs 가속 캡 결과가 있더군요. 신기하게도 오크 vs 트롤이 달랐습니다.

오크

DPS Chart
트롤


DPS Chart

가속 캡의 설정이 코사가 1.0초이하로 떨어지는 시점이라고 예상해봤습니다만 정확한 수치를 어떻게 유추했는지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그냥 트롤은 가속 캡 분기점이 최소한 15235는 된다고 생각하심이 정신건강에 좋겠군요.





이거는 사담인데 돌아다니면서 기록들을 들춰본 결과 지역별 조금씩 다른점이 있어 그냥... 심심하실까봐 적어드립니다.



1) 북미에서는 패치전에도 야냥은 가특치가 대세였고 9넴 총, 1넴 목걸이, 5&13넴 반지, 8넴 신발등등이 이미 졸업템이라고 반 결론지어져있었습니다.

이번 템렙 부스팅 패치 이후로도 딱히 바뀌는 것은 없고 대신 가속 캡으로 인한 특화력 가치값 상승이 눈에 띄는 정도인데요, 북미 다수의 의견은 가속 캡을 무시해도 광딜이 포함되면 +5 타겟 광딜에서 가속이 다시 특화를 넘어서기때문에 가속 몰빵이 전체적으로 좋다 라는 의견이네요.

2) 현 야냥의 가속 가치는 상당히 높아져 있습니다. 보석 보너스가 2차 스텟 60인 경우 (신발과 반지가 해당되겠네요) 민가 보석을 박아도 유효하다 합니다. 하지만 그 차이는 정말 눈에 뵈지도 않을만큼 미세하다함...

3) 특성! 이건 저도 긴가민가합니다- 아시아권은 저까, 북미&유럽권은 단일딜에도 점멸이 상위라고하는데...

WoL, Warcraftlogs, Pro Raider 기타 등등에서도 보면 현저히 차이가 납니다. 이게 사실 한참전 TotH (사냥의 전율) 버그가 심크에 적용돼있을때 같이 발생한 저까 데미지 로그 버그라고 주장하는데요...  정확히 보정을 하면 점멸이 저까보다 500 디피 상위라고 알려져있습니다. (아직도 고쳐지지않았다네요, 저도 허수아비는 저까가 더 잘나와요 돌던지지마셈) 

4) 쇄도 어뷰징! 이건 제가 해본거라 확실합니다. 쇄도 문양을 뺀 상태로 각각 4마리 펫에게 데미지/공속 기타 등등 버프를 거는 <<디버프>>를 걸고 소환 해제후 쇄도를 사용시 각각 펫들이 디버프로 인해 강화된 상태로 나와 후려팹니다. 절묘한 소환과 디버프 바르기 후 소환해제로 여러 디버프를 한꺼번에 받아 펫을 정말 파와하게 만들수 있습니다.

이 메카닉은 와우 게임속에서 아직 고칠수 없는 메카닉이며 드군에서나 아마 고칠 의향이 있다고 트위터에도 떠서 난리가 났었습니다. 

대신, 매번 사람들이 신고할때마다 각각 디버프를 펫에 쇄도 소환시 적용 불가로 만들어 핫픽스를 북미에서는 해오는 편인데

지금까지 제가 아는 픽스된 디버프만 해도 15가지 가량, 유명한 가라앉은 사원부터 시작해서 노스렌드 좀비 트롤, 실리더스 트롤, 크라사랑 호랑이 등등 정말 많습니다. 전 솔직히 영정 각오하고 (북미는 이런거 영정 잘 하는 편입니다) 했는데 솜방망이 처벌은 커녕 아무 말도 없이 잘만 지나갔습니다. megabloks라는 유명한 냥꾼도 이걸로 로그 1등을 자주 탈환하고는 했는데 사실 이 사람 때문에 일이 커진거죠.



써 놓고 보니 길어졌습니다, 재밌게 보셨으면 여러 냥꾼분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특히 특성은 진짜 정말 궁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