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글은 베타 기준이며 본섭 패치 후 언제든지 바뀔 수 있습니다>

 

 

 

각 특성별(생냥은 극초반만)로 만렙찍고 영던 언저리까지 육성해 본 개인적인 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pvp는 전혀 하지 않고 영웅레이드까지만 간간히 하고 필드, 솔플, 탐험, 렙업, 룩변쪽에 치우쳐서 즐기는

유저이라 감안하고 보시면 좋겠습니다. 게다가 일반섭 유저라 뒤치기나 필드쟁을 전혀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물론 일반섭이라 해도 군단 필드의 몇몇 전역퀘 지역은 모든 유저가 강제로 pvp로 전화되는 지역이 있긴 하지만...

pvp는 거의 문외한이라고 보면 될듯해요. ㅎ.ㅎ;

 

이전에는 특성변환이 자유로웠는데 군단에서는 주력 특성을 우선 신중하게 선택해야 하도록 바뀌었다는 걸 알고 계실겁니다. 유물력을 어느 특성에 초반에 쏟아부을지, 어떤 스킬트리로 먼저 타고가야할지 고민을 해야함으로 이 글이 군단 출시전 어떤 특성을 선택할지에 대해 쬐금이나마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참고 : 컴이 구려서 이미지들이 거의 최저옵 상태의 스샷입니다 / 개인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작성한 글임으로

감안하시고 참고정도만 하시면 될듯합니다)

 

 

 

 

 

1. 유물 무기 룩 측면

 

룩은 워낙 개취분야랴 감안하셔야겠습니다만 개인적으로 군단 공개되었을 때 룩을 보고 '무조건 격냥해야겠다' 싶을 정도로 마음에 들었습니다. 특히 활을 선호하는 편이라 마음이 격냥으로 기울게 되더군요.

 

 

1-1 : 격냥 - 3번째 티어에 있는 유물 룩

 

 

 

하지만 이 단계까지 유물형상을 개방할려면 꽤 시간이 걸릴 듯하고 룩만 보고 특성을 선택하기에는 만렙까지 키워본

결과 참 고민이 되었습니다. 이 부분은 아래 스킬 부분과 유물특성 부분에서 다시 하도록 하고 넘어가겠습니다.

여튼 룩 측면에서는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만 설정부분에서는 포스가 떨어집니다. 윈드러너 가문의 유산정도로

설정이 잡혀있는데 야냥의 무기는 티탄과 관련된 미미론이 제작했다는 설정과 비교하면...

 

 

 

1-2 : 야냥

 

 

야냥은 기본적인 룩이 총기류입니다. 총은 그다지 선호하지 않아서 고려하지 않게 되었는데 개인적으론 야냥파(?)라 참 고민이 많이 되던 부분입니다. 그나마 마음에 드는 룩은 두번째 라인의 룩인데 장점은 개방하기 쉬운편(대장정 퀘만 하면 되니 어느 정도 초반에 개방됨)이고 룩도 생각보다 괜찮다는 점입니다. 특히 인간캐릭이 들면 무기들이 거대해 보이기 때문에 나름 포스가 있어보입니다. 개인적으로 격냥이 오히려 이 룩이 어울리는 느낌이네요.

 

 

 

게다가 야냥은 아시다시피 기본적인 유물펫 '하티'가 같이 동행합니다. 그리고 하티는 유물룩에 따라 색이 변합니다.

또 미미론이 주는 변환퀘를 하면 하티외형을 바꿀수 있는 템을 주는데요. 이를 이용하면 자신이 선호하는 펫과 동일한 모습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군단에서는 각종 기계펫이나 심지어 오그리마 공성전의 그 공룡 보스 '토크'까지도 테이밍 가능하기 때문에 거대한

쌍공룡을 데리고 다닐 수도 있습니다. 필드에서 추종자 렉사르와 공룡들, 쇄도, 집중수급을 위한 야수소환까지 플러스되면 진정한 동물의 왕국을 볼 수 있습니다만 이것이 던전에서는 민폐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쇄도는 그렇다치고 거대한 공룡 두마리가 설쳐대면 가뜩이나 이번 군단 던전들이 좁아서 시야가 불편한 곳이 많은데

타인에게 민폐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론 마나호랑이 룩이 참 예쁜데 하티를 변환시키면 왠지 야드 두마리와 함께 다니는 기분이 들어서 좋더군요.

 

 

 

1-3 : 생냥

 

생냥은 가장 많이 변화되는 특성이죠. 근접캐릭으로 바뀌었고 무기도 장창을 들게 됩니다. 창 룩은 그다지 마음에

드는것이 없고 그나마 마음에 드는 창이 4번째 티어쪽이라 시간이 한참걸릴것 같네요.

하지만 냥꾼이 장착할 수 있는 다른 무기들과 형변이 되니 양손무기를 들고 펫과 함께 몹을 후들겨 패면 왠지

전사나 죽기인척 할 수 있습니다. -0-;;

 

 

 

 

 

2. 유물 스킬 트리 측면

 

이번 군단의 유물 무기는 '유물력을 모아서 스킬을 찍어나가는 것이다라'는걸 알고 계실겁니다. 물론 시간이 지나면 언젠가는 모두 스킬을 찍겠습니다만 그건 한참후의 일이고 가장 효율적으로 어느 방향으로 찍어나갈 것인가도 조금

고민해봐야 합니다. 후반부로 갈 수록 유물력 요구치가 어마어마해져서 스킬 하나 찍는데도 상당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이죠. 물론 유물력 연구를 할수록 유물력을 얻는 수치가 상대적으로 증가하기 때문에 상쇄된다고는 하지만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왠지 또다른 렙업 느낌입니다.

 

여튼 각 유물마다 3개의 황금테두리 포인트가 있는데 그것을 어느 방향으로 갈것인지가 1차적인 목표가 됩니다.

 

 

 

2-1. 격냥 

 

 

 

 

 

1. 속사 (3/3) -  정조준의 대기 사간이 30초 감소합니다.

2. 극도의 집중력 (1/1) - 신비한 사격이 치명타로 적중하면 추가 집중 5

3. 적자생존 (3/3) - 철수시 4초동안 받는 모든 피해 10%감소

4. 사냥꾼의 부름(1/1) - 징표사격시 일정확율로 취약한 대상에게 바람화살 타격

 

여기서 갈림길이 나뉘어질듯합니다. 9번으로 바로 가서 명중트리를 탈 수 있는데 명중은 주로

레이드용이라 판단한다면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될 필드/ 던전쪽은 윈드러너 유산쪽으로

가는게 범용성이 좋아보여 5번방향으로 우선 가는게 좋아보입니다.

 

5. 지정사격(3/3) - 일제사격의 공격력이 10% 증가

6. 위드러너의 징표(1/1) - 바람폭발이 대상에게 백발백중 적용

7. 회복의 껍질(3/3) - 거북의 상 지속시간에 생명령 40%회복

8. 윈드러너의 유산(1/1) - 조준사격이 일정확율롤 6개의 추가 바람의 화살 타격

9, 정밀함 (3/3) - 징표사격 치명타율이 9%증가

10. 죽음의 표적 (3/3) - 징표사격이 10초동안 조준사격의 치명타율을 6%증가

11. 명중 (1/1) - 생명력 20% 이하 대상에게 피해를 입히면 치명타 및 극대화 확율이 3%증가, 최대 30중첩

12. 윈드러너의 인도 (3/3) - 징표사격 공격력이 10%증가

13. 신속한 처치 (1/1) - 정조준 오라 동안 치타피해 50%증가

14. 죽음의 조준 (3/3) - 조준사격 극대화 피해 10%증가

15. 돌풀사격 (3/3) - 방출사격 재사용 대기사간 15%감소

 

 

 

격냥은 유물 무기를 받고 나면 첫 시작점이 중간에서 시작합니다. 조사공격력 증가와 함께 '바람폭발'이라는 새로운

스킬이 하나 생깁니다. '바람폭발'은 제 기준(템렙 837)으로 캐스팅 시간이 1,33초에 데미지가 25만 가량, 20초 사이클, 그리고 경로상에 바닥에 바람흔적을 남겨 5초동안 아군의 이동 속도 증가효과를 주기 때문에 아주 약간의 공대 시너지 효과도 줍니다.

 

그럼 렙업시작하고 어느 방향으로 찍어 나갈 것인가는 서로 고민해야 할 부분이지만 개인적으로 우측으로 먼저 가는것이 좋아보입니다. 일단 징표사격은 징표가 걸린 대상에게 즉시시전이기 때문에 빠른 몹사냥을 위해서는 가장 효율적이 고 초반 딜상승에 꽤 좋습니다. 그리고 아직 도달해보지 못해서 잘 모르겠지만 명중 트리까지 가야하는 코스이기도

합니다. 명중은 이번 군단에서 사라진 '마격'을 어느정도 대체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단순 생각하면 치타가 중첩되어 90%가량 되면 모든 스킬들이 치명으로 박히니깐 레이드에서 '사라진 마격을 눈꼽만큼 대체해 줄 수 있지는 않을까...'

하는 희박한 희망을 걸어보기도 합니다. ㅜㅜ;

 

또 '사냥꾼의 부름' 효과는 상당히 이펙트도 멋진 편인데 던전에서 잡몹이 잔뜩 몰렸을 때 광으로 징표를 걸고  징표사격을 날리면 징표사격이 기관총을 갈기듯 탄막스러운 효과도 나면서 이 부름효과가 발동되면 냥꾼 등뒤에서

은빗화살들이 포물선을 그리며 몹들에게 꽂힙니다.

그런데 지금 버그인지 냥꾼 이펙트 효과가 좀 거슬립니다. 순간적으로 번쩍거려서 눈부심효과가 있는데 던전에서

다른 사람들이 좋아하지 않는 사람도 있고 굉장히 멋있다고 어떤 스킬이냐고 물어보는 사람도 있었습니다.

 

윈드러너 유산 효과는 조준사격시 확율적으로 발동하는데 활위로 투명화살들이 차례로 쏟아 오르면서 직선으로 몹에게

날아갑니다. 이 효과도 꽤 볼만합니다만 필드에서 빠르게 몹을 잡아야 하는데 시전시간이 긴 조준사격은 그다지 많이

쓰게 되진 않더군요. 주로 필드보스나 던전보스, 레이드에 효과를 좀 더 보는 듯해요.

 

Build 22201 2016-07-13 변경 

극도의 집중력 (사격 유물.) - 추가로 생성하는 집중이 10에서 5로 감소합니다.

죽음의 표적 (사격 유물.) - 랭크당 증가하는 조준 사격의 치명타률 증가치가 5배수%에서 2배수%로 감소합니다.

바람폭발 (사격 유물.) - 피해량이 1000%에서 800%로 감소합니다.

 

 

2-2. 야냥

 

 

 

야냥은 보시다싶이 상당히 복잡합니다. 일단 우선 첫번째 황금포인트로 가는 것이 좋아보이긴 합니다.

이 '야수전문가' 효과는 유물펫 '하티'도 야격과 회베, 살상효과까지 따라하게 되니 초반 딜 상승효과가 꽤 큽니다.

그리고 이번 야격이펙트가 꽤 멋져져서 펫들은 물론 본체 냥꾼까지 황금색 테두리고 광분하면 멋드러져 보이기까지

하니 꼭 먼저 찍게 되지 않을까 해서 먼저 찍고 육성했습니다.

 

근데 지금 다시 생각해보면 2번쪽 라인쪽으로  가는 것도 괜찮지 않았을까 고민도 해보게 됩니다.

워낙 야냥이 스킬편에서 이야기 하겠지만 손이 널널한 편이고 누를 스킬도 많지 않은데 새로운 딜스킬이 생기는 것이니

괜찮지 않나 싶기도 하네요. 게다가 폭풍신의 쇄도쪽으로 그나마 빨리 도달할 수 있는 라인이기도 한데 본섭패치땐

어느 방향으로 해야할지 사실 고민됩니다. 스킬설명을 보면 2번 티탄의 우례는 단일딜, 폭풍신의 쇄도는 광딜특화인데...

3개특성다 참 꿀같은 포인트라 여러모로 고민되네요. 2번 먼저 찍으신 분 있으면 의견 묻고 싶네요

 

 

*추가 : 이미지 수정 및 설명

 

초반에 아무것도 모르고 막 찍어대다가 후반에 투자한 유물력이 아까워서 다시 유물력 거금 24,000포인트나 들여서 새롭게 찍었습니다. 제 생각에 저트리가 딜상승, 효율적 측면에서 가장 무난할듯해요. 18포인트까지 그나마 무난하게 찍어가다가 그 후로 유물력이 잘 모이지 않네요.

 

1. 티탄의 집중 :  일제사격 공격력이 15%상승합니다. (3/3)

2. 미미론의 껍질 : 거북이상 지속시간에 걸쳐 최대 30% 생명력 회복 (3/3)

3. 천둥의 아귀 : 살상명령이 15%확율로 50%추가 대미지  (3/3)

4. 야수 전문가 : 하티가 야수의 격노 회전베기, 살상명령 효과 (1/1)

5. 분노의 휩쓸기 : 야수의 회전베기  공격력 30%추가 (3/3) : 전 성물효과로 현재 60% 증가효과보는데 광에 꿀이네요.

6. 야수 해방 : 야수의 격노가 사냥꾼과 소환수의 공격력을 6% 상승(3/3)

7. 폭풍신의 쇄도 : 일제사격시 야수의 위치에 주위 모든 적에게 40,000(827템렙기준) 데미지(1/1)

 

여기까지 찍으면 그마나 빠른 유물력 수급으로 (18포인트) 황금포인트 두개 찍을 수 있습니다.

단 유물연구는 필수로 매일 돌려야 유물력을 얻는 량이 늘어납니다. 이후로는 더뎌지기 시작하네요.

 

8. 길잡이 : 치타상 대기시간 60초 감소 (1/1)

9. 무리의 지도자 : 살상명령 15% 공격력 증가 (3/3)

10. 야생 전문가 : 야생의 상 지속시간이 3초 증가 (3/3)

11. 티탄의 우레 : 1분쿨, 즉시시전기, 모든 소환수(광야포함)가 8초동안 1초마다 최대 18,400(827템렙기준) 데미지 (1/1)  - 드디어 손이 널널한 야냥에게 스킬이 하나 더 생깁니다. ㅋ

12. 독액 코브라 : 코브라 사격 공격력 9% 증가 (3/3)

13, 정신의 결속 : 살상명력으로 입힌 피해의 15% 생명력 회복 (1/1) 

 

나머지는 회피율 증가와 눈속시 소환수 데미지 감소라 마지막에 찍으면 될듯하고 이 모든 유물포인트를 다 찍고 나면

숨겨진 황금포인트가 드러납니다. 이는 모든 캐릭 동일한데 110렙 pvp 캐릭 만들어보면 보이더군요.

이 포인트는 캐릭터 공격력 5% 증가인데 유물력이 어마어마하게 소모되더군요. ㅋ

 

 

Build 22201 2016-07-13 변경 

천둥의 아귀 (야수 유물.) - 랭크당 증가하는 발동률이 5배수%에서 10배수%로 증가합니다.

야수 전문가 (야수 유물.) - 광포한 야수의 피해량 증가치가 10%에서 12%로 증가합니다. 

 

2-3. 생냥

 

 

 

생냥은 104렙 정도까지 키워보고 툴팁만 보고 판단해서 순서를 찍어봤습니다. 주로 렙업편리성 위주로 찍었어요.

 

 

* 독수리의 분노 유물무기 스킬

1. 지옥의 분쇄 (3/3) - 저미기가 적중한 추가 대상 당 공격력 10%증가

2. 렙터의 울부짖음 (3/3) - 랩터의 일격 공격력 15%증가

3. 폭발력 (3/3) - 폭발덫 공격력 10%증가

4. 하늘 군주의 상(1/1) - 독수리상 지속시간 동안 모든 공격력 30% 상승

5. 작살의 달인 (1/1) - 적을 처치하면 작살의 재사용 시간 초기화 (렙업시 편리)

6. 뾰족한 이빨 (3/3) - 살쾡이 이빨 공격력 10%상승

7. 내가 사랑한 괴물(3/3) - 측방강타 치명타율 10%증가

8, 맹금 (3/3) - 랩터일격으로 입힌 피해의 10% 생명력 회복

9. 갈퀴발톱 일격(1/1) - 기본공격이 일정확율로 빠른 두번공격

10. 덫사냥꾼의 계략 (1/1) - 덫재사용시간 20%감소

11. 톱날발톱 (3/3) - 가르기 공격력 10%증가

12. 독수리의 표식(1/1) - 작살시 12초동안 56,000 특수 피해(800렙기준) 자동공격이 효과 6초 증가

13. 물어! (3/3) - 소환수의 가속이 10%증가

14. 위장의 은총(1/1) - 모든 상의 재사용시간 20%감소

15. 사냥꾼의 보상 (3/3) - 적 처치시 활기 재사용 시간 15초씩 감소

 

 

생냥은 참 대칭적이면서도 복잡해 보입니다. 딜적인 측면에선 현재 다른 특성에 비해 생냥이 제일 좋다는 평이 있지만

지금 근딜이 다 전반적으로 좋은 편인데다가 유물무기 기술인 독수리의 분노를 써본 후 너무 마음에 들지 않아 정이

가질 않더군요. 사실 이 스킬은 풍운수도사의 분노의 주먹과 거의 흡사합니다. 특히 스킬이펙트는 현재 거의 동일하더군요. 앙손 도검으로 형변후 썼는데 칼은 손언저리에 대충 있고 허공에 주먹질하는 느낌...

 

해서 생냥은 두 특성만큼 해보질 않아서 뭐라 말씀드리기 힘듭니다. 키워보신분들 의견을 듣고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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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의 물기 (생존 유물.) - 피해량이 전투력의 720%에서 264%로 감소합니다.

 

 

 

 

 

 

 

 

3. 특성 및 스킬 측면

 

 

3-1 격냥

 

15렙 특성

 

15렙 특성은 세개다 괜찮아 보입니다. 저는 '고늑'과 '신조'를 필드와 던전에 따라 스왑하면서 다녔습니다.

신사 연발3번 날리는걸 신경쓰는것도 귀찮고 던전에 펫 컨트롤 복잡할 때 고늑찍고 다니면 참 편했습니다.

격냥은 신사가 집중을 수급해주기때문에 집중이 모자르다는 생각은 별로 들지 않고 손도 그다지 노는 느낌이 들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론 필드에선 신조찍고 몹잡을때 펫 보내면서 징표걸고 스킬 날리면 출혈같은 추가타도 들어가기 때문에 주로 애용했습니다.

다만 불편한게 인던 진입시 1분간 특성을 바꿀 수 있는 버프가 생깁니다. 그때 고늑으로 바꾸고 인던이 끝나면

다시 '신조' 찍어야 했는데 이때 들어가는 특성변환 두루마리가 지금처럼 상인에게 구입할 수 있는게 아니라 주각사가

제작하는 것만 사용할 수 있게 바뀌었습니다. 지금은 베타라 상인이 팔아서 엄청나게 구입해뒀는데 본섭 패치가 되면

이 두루마리가 상당히 비싸게 거래되지 않을까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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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독한 늑대 (사격 특성.) - 증가하는 공격력이 20%에서 18%로 감소합니다. 

꾸준한 집중 (사격 특성.) - 지속 시간이 10초에서 12초로 증가합니다.

 

 

30렙 특성

 

30렙 특성은 실탄장전과 예전 생냥에게 있었던 검은화살을 스왑하면서 렙업했습니다.

실탄장전은 얼마전 10%에서 너프된걸로 아는데 개인적으론 한 20% 해줘도 될듯합니다. 그래도 잔디벗어날까 말까

하는 느낌인데 말이죠. 저는 인던에서는 실탄장전하고 필드에서는 검화를 찍고 초반에 했습니다.

검은 화살이 필드사냥시 왜 좋냐면 군단에서는 이전과 달리 몹들이 상당히 쎈 편입니다. 저도 예전 생각하고 펫을 야성특성으로 그냥 (680템렙 시작캐릭 기준) 두세마리 눈속걸로 했더니 펫이 거의 순삭되더군요. 펫힐이 따라가질 못합니다.

펫힐치료문양도 사라졌고 눈속초기화 문양도 없어졌습니다. 게다가 어글이 상당히 튀는 기분이 들더군요.

그래서 그 어느때보다 구속사격, 펫눈속을 많이 쓰게 되더군요. 근데 이 검은 화살이 꽤 유용합니다. 즉시 시전기에다가

새로운 펫이 등장해서 바로 도발해가거든요. 물론 인던에선 안되겠죠. 단점은 위에도 언급했지만 스왑이 귀찮아져서

그냥 실탄장전 하나로 레업했습니다.

 

참고로 렙업시 제일 좋은 펫은 일단 야성은 안되고 끈기특성에 거북이 펫이 좋습니다. 가끔 펫 피없어도 힐주는걸 까먹게되는데 거북류는 이때 스스로 방패껍질을 써서 힐달라고 신호를 하니 참 유용하더군요. 그래서 개인적으로 격냥펫은 렙업시 거북이 추천드립니다. 게다가 군단에 등장한 마나거북 룩이 꽤 훌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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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은 화살 (사격 특성.) - 피해량이 전투력의 400%에서 640%로 증가합니다. 

정확한 겨냥 (사격 특성.) - 최대 중첩 횟수가 6에서 8로 증가합니다. 

 

45렙 특성

 

45렙 특성은 생격야냥 세특성 동일합니다.(생냥은 철수가 없고 작살을 쓸경우 이속증가더군요) 개인적으론 급가속 추천합니다. 군단에선 치타상이 3분 쿨기로 바뀌었기

때문에 늘 이속증가가 있던 냥꾼에겐 암울한 소식이 되었습니다. 그나마 이걸 보완해주는게 급가속이 아닐까

싶네요. 철수가 20초 쿨이니 이속증가 효과도 볼수있고 또 격냥은 유물특성으로 인해 늘 25%이속증가 버프를 달고

다닙니다. 물론 이 버프는 5중첩까지 된 상태이고 대미지를 입거나 하면 없어졌다가 다시 서서히 중첩이 쌓입니다.

해서 기동력은 격냥이 제일 좋아보이더군요.

 

 

60렙 특성

 

격냥의 핵심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 징표관련 스킬이 있는 특성입니다. 위 툴팁을 보시면 알 수 있지만 징표는

자동사격시 확율적으로 신사와 일제사격에 불이 들어오면서 빨리 눌러달라고 설쳐댑니다. 그러면 몹머리위에 징표가

걸리는데 이때 징표사격을 날리면 몹에 약점 디법이 생깁니다. 3중첩까지 가능하고 징표사격, 조준사격의 피해량이 최대 75%까지 증가합니다.

처음에 침착한 저격수를 찍고 다녔습니다. 최대집중도 늘어나고 약점 디법이 150%까지 늘어나니 좋아보여서 썼지만 이게 6초지속뿐인데다가 그 사이 시전시간이 긴 조준사격을 쓴다해도 6초라는 시간이 너무 짧더군요.

해서 개인적으론 파수꾼 찍고 다녔습니다. 파수꾼은 2회 충전되고 20초 쿨이라 거의 지속적으로 징표를 찍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인던에 잡몹들 있을 때 파수꾼 쓰면 모든 몹에게 징표가 걸리고 그때 징표사격을 쓰면 왠지 기관총 갈기는

기분입니다. 탄막처럼 다른 몹에게 튈 이유도 없습니다. 징표걸린 대상에게만 날라가니깐요. 게다가 2회 충전이니 좀 오버해서 표현하면 탄막을 2회연속 갈기는 기분이 들고 거기에 유물특성까지 발동되어 후방 화살들이 쏟아지면 꽤 장관을 이룹니다. 해서 개인적으로 추천...ㅎㅎ

 

폭발사격은 데미지는 좋은데 느낌이 이상하니다. 쏘고 다면 느린 로켓이 날라갑니다. 그리고 몹들이 모인곳에 도착하면 다시 써줘야하는 불편함이 있어서 잘 모르겠네요. 효용성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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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수꾼 (사격 특성.) - 재충전 시간이 20초에서 30초로 증가합니다.

 

 

75렙 특성

 

75렙특성은 메즈기 위주입니다. 덫이 생냥에게 몰빵되면서 그나마 있던 메즈기가 비룡쐐기 하나 남게 되었네요.

개인적으론 그냥 구속사격찍고 다녔습니다. 이번 인던에서는 설처대는 몹들이 많아서 탱발바닥에 구속사격 날려

두면 몹들이 스턴걸리기 때문에 참 유용하게 썼습니다. 특히 템구린 캐릭이라 인던돌때 눞는 일들이 많은데 꽤 도움이 되었던 기억이 나네요. 비룡쇄기는 무작에서는 그다지 효용이 없더군요. 걸어두면 깨워버리고...ㅋ

 

 

90렙 특성

 

참 다른 의미로 말도 많은 특성입니다. 저는 주로 저승까마귀를 썼는데요. 사실 탄막이 제일 좋습니다만....

인던에 애드 주범으로 알려져있어서 완소임에도 상대적으로 비난(?)을 받는 스킬이기도 합니다.

특히 이번 군단 던전들은 드군의 전철던전처럼 좁고 몹이 몰린 곳이 많아서 징기로 렙업할때 과장을 좀 하면 열에 아홉은 냥꾼이 애드를 내는 느낌이 들더군요. 물론 추후 던전이 익숙해지고 동선도 잡히면 그때 탄막으로 가고 초반은

그냥 저까로 '도트나 걸자'라는 기분으로 썼습니다. 필드에서도 그냥 도트건다는 기분으로 썼습니다.

애드나면 드군과는 달리 참 생존이 어렵더군요. 공저도 없어졌고 대신 거북상이 생겼지만 2회충전 공저에 비할바가 안되고 50%피채우는 활기가 그나마 생존기니...

 

연발공격은 이 스킬을 활성화해두면 자동사격시 하늘에서 활들이 쏟아집니다. 자동공격이 집중을 소모해서 급격히

집중소모가 생기던데요. 효용성은 잘 모르겠어요. 연구필요한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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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승까마귀 (사격 특성.) - 피해량이 전투력의 117%에서 135%로 증가합니다.

 

 

 

 

 

 

100렙 특성

 

다른 스킬은 잠깐 썼다가 이상해서 관통사격으로 고정했습니다. 흑방울뱀은 집중생성과 약점효과 매리트가 있고

11초 쿨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관통사격은 필드에서 렙업히 유용하더군요. 일반 몹들이 110만 내외의 피통을 가지고 있는데 만집중때 한방 쏘면

거의 딸피를 만들고 신사몇방 날리면 잡을 수가 있어서 빠른 사냥이 가능하더군요. 게다가 30만내외의 쫄몹이

뭉쳐다니는 몹들은 이거 한방으로 순삭시키기도 해서 좋더군요. 30초 쿨이란게 아쉽습니다.

교묘한 사격은 허수아비만 쳐봤는데 뭔가 밋밋합니다. 설명으로는 광역기이긴 한데....

 

Build 22201 2016-07-13 변경 

흑방울뱀 (사격 특성.) - 소모하는 집중이 60에서 50으로 감소합니다.

 

 

 

* 기타 쿨기와 생존기

 

방출사격은 견제용으로 종종 썼습니다. 몹이 몰려 접근되었을 때 쓰면 몹들이 방황하고 그때 탈출하기 좋습니다.

전설템 중에 방출사격 대미지 200%증가 템이 있습니다.

 

정조준이 쿨기인데 유물스킬과 전설템, 세트효과로 강화를 받을 수 있습니다. 주로 대기시간단축쪽으로...

핵심 딜 상승 스킬입니다.

 

격냥의 활기는 타 특성과 좀 다른데 몹을 잡을 때마다 30초식 대기 시간이 줄어듭니다. 그래서 꽤 자주 쓸수있는

꿀생존기 입니다.

 

거북상은 큰생존기인데 유물특성에 따라 생명력 회복효과도 추가 될수 있습니다. 펫꼬실때도 필수~

 

 

Build 22201 2016-07-13 변경

조준 사격 (사격.) - 피해량이 200%에서 205%로 증가합니다.

신비한 화살 (사격.) - 피해량이 125%에서 130%로 증가합니다.
징표 사격 (사격.) - 피해량이 225%에서 250%로 증가합니다.

 

 

 

 

 

 

3-2 야냥

 

 

15렙 특성

 

야냥은 참 쓸 스킬이 없이 손이 가장 널널한 특성입니다. 이번엔 특히 더 라면냥의 귀환인가 싶을 정도로 손이 쉬는

구간이 많더군요. 집중수급기도 거의 없고 도적이나 야드처럼 기력회복 직업처럼 바뀐 느낌입니다.

그래도 기력이 꽤 빨리 찹니다만 그래도 집중이 부족한 부분이 많아 광폭한 야수 우리쪽으로 가게 되네요

 

Build 22201 2016-07-13 변경  

코브라의 길 (야수 특성.) - 발동률이 10%에서 8%로 감소합니다.

 

 

30렙 특성

 

발구르기가 상당히 매력적이긴 한데 아마도 광폭한 격노를 쓰게 되더군요. 모자라는 집중수급기와 동시에 광야를

대체하면서 야수공속증가까지...

키메라 사격은 널널한 손가락을 그나마 바쁘게 해줄 특성이긴 한데 대미지도 그다지 좋지 않고 몹두마리 있을 때

한해서 집중이 20이 찹니다. 한마리 몹 잡을땐 10회복이라 큰 메리트는 없는데 손이 널널해서 종종 찍고 렙업하기도

했어요. 하지만 드군시절 격냥 키사 생각하면 안됩니다. -_-;;

 

추가 : 손이 놀지 않는 사이클 돌릴때 키메라 사격도 나쁘진 않네요.  

손이 놀긴 하지만 발구르기 좋아보여요~~+_+

 

 

45렙은 동일

 

 

60렙 특성

 

예전부터 야냥은 '야수가 쎄야지' 마인드로 무조건 점멸찍었습니다. 기본공격 50%증가에다 순간이동이 꽤 멋져서...

다른 스킬은 생각해보지도 않았네요. ㅎㅎ;

 

추가 : 야수의 노여움도 꽤 좋습니다. 격노쿨이 상당히 빨리 돌아서 이게 나아보이기도 하네요.

 

Build 22201 2016-07-13 변경  

야수의 노여움 (야수 특성.) - 야수의 격노 때 추가 공격력 증가치가 20%에서 15%로 감소합니다.

 

75렙 특성

 

격냥과 동일하고 위장술 대신 위협이 있습니다. 가끔 위협쓰기도 했는데 메즈기로 비룡, 구속 번갈아 쓰곤했네요.

 

 

90렙 특성 격냥과 동일

 

설명도 거의 같은데 야냥의 경우 탄막을 쓸 집중이 더욱 부족한 느낌이더군요. 해서 일단 저까로 현재로 다니고

있습니다.

추가 : 어쨌건 탄막이 좋긴해요.

 

Build 22201 2016-07-13 변경  

저승까마귀 (야수 특성.) - 피해량이 전투력의 117%에서 135%로 증가합니다.

 

 

 

 

100렙 특성

 

100렙 특성은 쇄도 고정이 될듯합니다. 살상코브라는 번역이 아직 안되어있고 야수의 상은 PVP용인듯...?

쇄도가 데미지가 좋긴 한데 그래도 너프인듯합니다. 기존에 펫들이 우루루 나와서 달려드는 것이 아니라

일직선상으로 동물무리가 지나가면서 데미지를 줍니다. 이때 네임드들이 이동해버리면 아...하는 탄식이...

 

개인적으로 야냥의 가장 너프중 하나라고 보는게 기존 상황적응이 없어졌다는 점입니다. 이 스킬이 얼마나 좋은 것이

였으면 군단에서는 아예 전설템의 착효로 옮겨가버렸습니다. 어쩌면 저 전설반지가 말그대로 야냥의 꿈같은

전설템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그러나  이번 군단은 전설템이 시간들여서 만들어지는게 아니라 랜덤 월드 드랍, 또 전설템도 8개나 되니 참 기분 거시기 합니다. ㅋ

 

아냥은 끈기 속성으로 렙업 및 일퀘하다가 인던에서는 야성특성으로 전환시키면 되고 야수특성 전환은 주각의 스크롤이

사용되지 않아 그나마 격냥에 비해 덜 번거롭더군요.

 

 

추가 : 살상 코브라를 써봤는데요. 어쩌면 쇄도를 대체할 수도 있을듯해요. 3분쿨에 네임드 이동시 무용지물이 되는것 보다 코브라 사격시 살상명령 쿨이 초기화 되는게 높은 빈도로 살상연타가 되기도 하는듯....+_+

요즘은 필드땐 이 특성으로 다닙니다. 아주 유용하네요~

 

빌드22201 효과로 야수의 상이 재 조명되고 있어요. 베타의 묘미...ㅋ

 

 

*스킬설명 : 야수의 격노가 활성화 되어 있는 동안 코브라사격을 하면 살살명령이 초기화 됩니다. 

 

 

Build 22201 2016-07-13 변경  

야수의 상 (야수 특성.) - 야성 펫의 출혈 피해가 전투력의 90%에서 135%로 증가합니다.

 

 

* 기타 쿨기와 생존기

 

 

야냥 스킬창은 정말 단촐합니다. 저기 4번 빈칸은 추후 유물스킬 개방되면 넣을려고 비워뒀고...;;

뭐 누를게 없어요. ㅋ (요즘은 키사넣고 다닙니다.ㅎ.ㅎ)

 

코브라사격은 이제 더이상 집중수급 스킬이 아니고 그저 소모스킬입니다. 그나마 노는 손가락을 달래줍니다.

치타상은 위에 소개 빠졌는데 모든 특성 동일합니다.

 

야생의 상이 쿨기인데 2분 쿨이라 꽤 좋습니다. 부족한 집중에 단비 같은 기분...

 

활기는 격냥과 차이가 있는데요. 격냥은 본체 피50% 회복이지만 야냥은 위 설명대로입니다.

 

 

추가 : 최근 영던급 졸업하고 다니니 피통 천만 이상을 제외하곤 야성 펫으로, 키메라 사격과 살상코브라

연동하고 다니면 몹들 순삭할 수 있네요. 생각보다 손이 놀지는 않습니다.

끈기펫으로 5천만 피통 은테몹도 혼자 잡네요.

 

3-3 생냥

 

생냥은 제가 일단 키워보고 좀 더 보강할까 합니다. 일단 스킬 소개만 올려둡니다.

일단 초반 약간 해본 소감은 타격감이 별로입니다. 딜이 그나마 3특중 좋다해도 현재 기준으로 사슬쪽 고술이 엄청나더군요. 고술은 680 기본 캐릭으로 유물퀘가 전혀 힘들지 않을 정도였고 몹들이 죄다 녹더군요.

게다가 분노전사의 타격감은 정말 끝내줍니다. 분노전사는 유물 룩은 물론 스킬들이 패는 기분이 나서 스트레스가 풀리는 기분이었어요. 암살도적은 현재 안드로메다급 같고...

그리고 생냥의 접근용 스킬인 갈고리가 죽기의 죽손과 전사의 돌진 뽕맛을 대체할 수 있을 것 같지 않고...

또 이번 주인공급인 악마사냥꾼들도 강려크고...

 

이렇게 근접 직업들이 쟁쟁하니 생냥은 참 호불호가 있을 만한 특성이 아닐까 싶네요.

 

아 물론 쬐금한 노움 생냥과 토끼기계펫이 함께 쑤셔대면 어쩌면 정신데미지가 오지는 않을까도 싶네요. ㅋㅋ

여튼 생냥은 좀 더 키워보고 글을 보충하겠습니다.

 

키워보신분 의견 환영입니다~~

 

 

추가 : 105렙 언저리까지 키우다가 pvp섭 110렙 캐릭만들 허수면담해보고 생냥은 못하긋네요. ㅋㅋ

제가 와저씨가 되어서 그런지 이제는 가급적 지속효과가 좋고 도트, 중첩등 신경쓰는게 이제는 버거운데

생냥은 야드처럼 이것저것 봐야할게 많아 보입니다. 그건 아래부분에 조금더 후기를 쓰기로 하고

생냥은 필드, 일퀘, 렙업 기준으로 특성 소감을 간략하게만 언급할께요.

 

 

15렙 특성

 

 

세특성 중에 '모크나탈의 길' 이 제일 좋아보입니다만 좋은 만큼 중첩관리를 해야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일단 이 특성으로 가는게 좋아보이네요.

 

 

 

30렙 특성

 

역시나 와저씨는 지속효과인 덫연마에 눈길이 갑니다. 유물 좌측트리로 가도 덫관련 강화포인트가 있고

폭덫 쿨기가 엄청나게 줄어들어서 단일, 광딜등 효과적으로 사용되는 특성같아요.

강철덫은 안써봤네요. -0-;

 

  

Build 22201 2016-07-13 변경 

마름쇠 덫 (생존 특성.) - 저승까마귀와 자리가 바뀝니다.   

덫 연마 (생존 특성.) - 죽음의 상처와 자리가 바뀝니다.

강철 덫 (생존 특성.) - 뱀 사냥꾼과 자리가 바뀝니다.

 

45렙 동일 :

생냥은 철수 스킬이 없습니다. 대신 급가속 찍으면 작살을 날려서 몹에게 날라가는 순간 이속증가가 생깁니다.

 

 

 

60렙 특성

 

 

개인적으론 뱀사냥꾼을 찍고 다녔는데 가급적 와저씨용 지속효과를 쓸려고 보니 죽음의 상처 2% 확율이 얼마나 좋을까 싶기도 하고 생냥 핵심 스킬인 살퀭이 이빨 충전이 더 좋더군요.

 

Build 22201 2016-07-13 변경 

저승까마귀 (생존 특성.) - 마름쇠 덫과 자리가 바뀝니다. 피해량이 전투력의 117%에서 135%로 증가합니다.

죽음의 상처 (생존 특성.) - 덫 연마와 자리가 바뀝니다.

뱀 사냥꾼 (생존 특성.) - 강철 덫과 자리가 바뀝니다.          

 

75렙 특성

 

렙업시 위장술이 참 쏠쏠하게 유용합니다. 실내나 동굴, 인던에서 애드없이 이동하기 참 편했는데

왜 생냥에만 이걸 주는지...ㅜㅜ

 

 

90렙 특성

 

 

역시 와저씨용 독사쐐기에 눈길이 갑니다. ㅎㅎ;;

저미기는 광역기인데 도살은 이 광역기를 강화해줍니다. 대신 쿨이 생기고 3번충전이 생깁니다.

 

 

Build 22201 2016-07-13 변경  

용불꽃 수류탄 (생존 특성.) - 피해량이 전투력의 800%에서 1200%로 증가합니다.
                                바닥 피해량이 전투력의 100%에서 160%로 증가합니다.

 

 

100렙 특성

 

100렙 특성은 눈에 띄는것도 없고 색다른 느낌도 없더군요.

생냥은 워낙 집중이 모잘라서 독액코브라가 어느정도 커버를 해줄까 싶었는데 크게 체감은 잘 안되었네요.

물론 쪼렙까지의 느낌일 뿐이지만...

해서 폭발 덫 피해 100% 증가 보고 덫전문가 선택.

 

 

 

 

 

생냥은 3특성 중에 스킬이 가장 많더군요. 나름 와저씨용 지속효과 위주로 짜봐도 뭔가 더 많습니다. ;;

아시다시피 일단 '작살'은 전사의 돌진처럼 몹에게 꽂아서 날라가죠. 장점은 필드에서 어느 정도의 언덕위에도

꽂아 올라갈 수 있더군요. 요게 쏠쏠한 재미를 줬습니다.

 

작살을 날리고 몹에게 붙으면 먼저 주로 쓰게 될 스킬은 '측방강타'일텐데 일종에 눈속과 함께 펫과 데미지를 주면서

어글을 넘겨주는 스킬입니다. 귀찮은 눈속작업이 이거 한방에 해결되니 야냥유저로서 부러운 스킬이더군요. ㅋㅋ

 

그다음 '가르기'가 기본적으로 들어가겠지요. 제가 배운게 도트스킬 있으면 먼저 넣어라...라는거라..ㅋㅋ

그리고 몹피가 좀 크면 폭발덫도 바로 날리고...

 

그리고 이제 제일 중요한 생냥의 핵심 스킬로 보이는' 살퀭이 이빨'과 유물 스킬인 '독수리의 분노'입니다.

제가 생냥을 포기하게 된 이유이기도 한데 툴팁보시면 살퀭이이빨은 중첩이 쌓일때마다 데미지가 올라갑니다.

기본 3개가 쌓여있어서 3중까지는 연속으로 쌓기 쉽고 특화치에 따라 펫이 공격할때마나 확율적으로 보너스가

생깁니다. 최대 6중까지 쌓을 수 있는데 전 60렙 특성 뱀사냥꾼으로 3개중천으로 빨리 6중첩쌓고 스킬을 썼는데요.

근데 일반몹은 스킬사이클 다 돌리기 전에 녹더군요. 필드네임드나 인던 보스때 좀 유용하게 쓴듯해요.

 

그리고 유물스킬인 독수리의 분노 툴팁을 보면 살퀭이 이빨 스킬로 생기는 '살퀭이 격노' 중첩에 따라

데미지가 굉장히 차이가 나더군요. 고중첩에 쓰면 단일, 광 모두 참 좋은 스킬이긴 한데...

모션이 정말 마음에 안듭니다. 그래도 유물스킬인데;;; -0-;

 

그리고 렙터의 일격을 스킬 비는 시간에 잘 박아 넣어서 15렙 특성 모크나탈의 길로 최대한 전투력 중첩을

올리는게 좋은듯......합니다만....

 

광도 야냥보다 좋은지는 잘 모르겠지만 저미기와 유물스킬, 폭발 덫등으로 나름 좋아보였습니다.

 

쿨기인 독수리상은 2분쿨인데 유물트리 다 찍으면 1.6분이 됩니다.

 

여튼 생냥은 의외로 '작살 스킬이 재미있고 좋았다'라는 것과 '도트 중첩관리가 귀찮은 분에게는

불호가 될듯하다' 정도로 제 불성실한 생냥 후기를 마칠까 합니다. -0-; 

 

Build 22201 2016-07-13 변경  

야수의 상 (생존 특성.) - 야성 펫의 출혈 피해가 전투력의 90%에서 135%로 증가합니다. 

덫 전문가 (생존 특성.) - 폭발 덫 피해량 증가치가 100%에서 75%로 감소합니다.

 

 


 

 

 

연맹 성장 시스템

 

 

각 직업군마다 연맹성장 시스템이 있는데 이곳 스킬도 2가지 중 택1을 해야하는 곳이라 어느정도 선택고민이

있습니다. 주로 추종자 임무시스템과 연관이 많습니다. 사냥꾼 연맹의 스킬트리입니다.

 

 

 

 

하나 찍고 그 효과 보고 딴거 찍고 해도 되지만 기본적으로 스킬 하나 찍고 효과를 보는 시간이 굉장히 오래 걸립니다.

5티어까지 내려가면 연맹비용도 그렇지만 시간이 거의 10일 이상 걸려야 활성화 되니 잘 선택해야 합니다.

 

1티어쪽은 원거리가 좋아보였습니다. 퀘스트 보상템 업글인데 템이야 늘 교체되는 거라 생각해서...

2티어는 참 애매한데 타 직업에 비해 좀 구립니다. 독수리 지원군을 선택하면 이동이 불편한 군단필드에 독수리 경로가 새로 생기는데 아래 이미지로 설명할께요.

 

 

독수리 지원군을 찍으면 연맹 그리핀 근처에 독수리 가 따로 하나 생깁니다. 그리고 독수리를 클릭하면 기존 그리핀

지역 이외의 지역에 독수리만의 비행경로가 활성화 됩니다. 저곳은 주로 산꼭대기나 높은 지역에 있는데 옆에

떨어진 깃털을 사용하면 드군의 활강 깃털템 처럼 황금 날개를 달고 2분동안 날수있습니다. 깃털을 여러개 가지고

다닐 수 있는게 아니고 한번에 한개 소지 가능하고 한번 쓰면 사라집니다. 독수리 옆에는 항상 깃털이 존재합니다.

 

나름 이 스킬로 편하게 다니긴 했습니다. 참 가기가 뭐같은 전역퀘지역이 있으면 이걸로 타고 가서 활강으로 도착했던

기억이 많았어요.

 

 

3번째 티어는 참 고민되던데 전 장비추가쪽으로 갔습니다. 이건 드군 추종자에게 템을 주는 시스템과 거의 유사하다고

보면 됩니다. 추종자 템렙도 올릴 수 있고 추종자가 희귀, 영웅으로 업글될때 마다 장비슬롯칸이 생기는데 저곳에

각종 편의템을 장착 할 수 있습니다. 임무 추가시 골드 추가나 성공률증가 등... 그래서 초반 빠른 추종자 업글을 할려면

화살제조 쪽으로 가도 괜찮을듯 싶습니다.

참고로 추종자는 드군처럼 함께 필드 사냥할 수 있는 캐릭이 몇몇 있는데 저렙추종자와 같이 다니면 추종자도 조금씩 렙업을 하더군요. 꼭 임무를 통해서만 렙업 할 수 있는건 아닌듯해요.

 

 

 

 

4번, 5번 티어는 아직 활성화 안해서 모르겠네요. 둘다 비슷해 보이고...

인장 추가나 연맹자원도 양쪽 고민되기도 하고...

마지막 티어는 뭐 꼭 찍어야 할 테고...

 

 

이제 노움생냥해봐야겠네요.  ㅋ

 

 

= 이 글은 추후 보충 및 보정됩니다 =

 

 

 덧 : 노움 냥꾼으로 종변을 심각하게 고민하게 만드는 스샷과 단단해 보이는 마나 거북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