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림 -

2018년 7월 19일 소격아 8.0.1 패치로 아래의 내용들은 모두 의미가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2018년 1월 18일 7.3.5 레벨 스케일링 패치로 인해서 아래의 내용이 조금 틀릴 수 있습니다.
계귀템 너프 및 몹 피통 증가로 인해서 예전처럼 코브라 사격 한방에 몹들이 걸레짝 되는 일은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래의 내용은 여러분의 수월한 레벨업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와린이와 복귀자를 위한 야냥 렙업, 레벨업 가이드

사냥꾼을 통해 와우에 입문하거나 혹은 
타클래스를 메인으로 키우다가 사냥꾼 부캐를 육성하려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글

0. 목적

저는 3주전에 처음 사냥꾼을 시작한 사냥꾼 초보입니다.
레벨업 과정에서 느낀점을 정리하여 사냥꾼을 처음 키워보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함입니다.

1. 레벨업 구간의 정의

1렙부터 98렙까지를 레벨업 구간이라고 정의합니다.
98렙부터 본격적인 군단 콘텐츠가 시작이 되며 레벨업의 속도나 난이도가 이전과 비교했을때 꽤 상승합니다.
군단 지역에 들어서면서 딜사이클이나 쿨기의 사용에 대해서 스스로 습득해 갈 것입니다.
이 글에서는 군단 지역에 진입하기 이전의 과정에 대해서 상세히 다룰 예정입니다.

2. 레벨업은 왜 야냥인가?

우리가 자주하는 질문 : 렙업땐 야냥을 해야 좋은가요?
돌아오는 대답 : 쪼렙땐 아무거나 하세요.

네 정답입니다. 쪼렙땐 정말 아무거나 해도 됩니다.
하지만 아무 전문화나 골라서 렙업을 해도 되는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가장 좋은 전문화는 야냥입니다.

첫째, 펫을 이용한 안정적인 사냥
둘째, 저렙구간에서의 코브라 사격의 사기적인 데미지

사실 저렙구간에서의 딜싸이클이라는 것 별 의미없지만 그래도 레벨업을 하는 과정이라면 그런것도 궁금해집니다.
그런데 냥꾼 게시판을 통해서 돌아오는 답변은 "살상 명령이 가장 주력딜 입니다." 라고 합니다.
쪼렙 구간에 있는 우리들은 조금 어리둥절하죠. 왜냐하면 살상명령을 쓰기전 코브라 사격만으로도 몹들이 픽픽 쓰러지기 때문이고 또 살상명령이 그렇게 쎈지도 체감이 되지 않습니다. 저렙 구간에는 그렇습니다. 2차 스탯이 엉망진창이기 때문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코브라 사격은 거의 사기적인 데미지를 줍니다. 풀계귀 기준으로 군단 넘어오기 직전까지도 코브라 사격 한방에 죽이거나 너덜너덜하게 만들거든요.

렙업을 야냥으로 시작했지만 중간에 사격도 해보고 생존도 해봤습니다.
그리고서 내린 결론은 답은 '야냥'이다.

3. 특성의 선택

사실 레벨업 구간에서 가장 궁금한 것은 특성의 선택이겠죠. 사실은 특성창을 열고서 찬찬히 읽어봐도 아 이게 괜찮겠네 싶은걸 골라서 하시면 됩니다.



나 이런 사냥꾼이야 : 레벨업시 아주 탁월합니다. 이 특성으로 인해서 코사 한방에 죽거나 피가 거덜나게 됩니다.
코브라의 길 : 매우 짧은 전투 시간으로 인해 큰 의미가 없습니다.
광포한 야수 우리 : 매우 짧은 전투 시간으로 인해 큰 의미가 없습니다.



발 구르기 : 코브라 사격 -> 광포한 야수 콤보의 활용
광포한 격노 : 매우 짧은 전투 시간으로 인해 큰 의미가 없습니다.
키메라 사격 : 매우 짧은 전투 시간으로 인해 큰 의미가 없습니다.



급가속 : 레벨업 구간에서는 큰 의미 없습니다. 철수를 사용하는 상황도 잘 안나오며 횟수도 많지 않습니다.
빠른 철수 : PVP용으로 보는게 맞습니다.
개척자 : 레벨업 구간, 던전내에서 유용합니다.



무리와 하나 : 매우 짧은 전투 시간으로 인해 큰 의미가 없습니다.
야수의 노여움 : 매우 짧은 전투 시간으로 인해 큰 의미가 없습니다.
점멸의 일격 : 코브라 사격 -> 살상 명령 콤보의 활용



75티어 구간은 메즈기 구간으로 사실상 모두 렙업구간에서는 큰 의미가 없습니다.
다만 몰아서 잡을때 구속의 사격이 유용한 편입니다.



90티어 구간은 상황에 맞게 선택하세요.
저승까마귀 : 슬슬 123콤보(코브라사격 - 살상명령 - 광포한 야수)로 원콤이 나지 않을때 유용합니다.
탄막 : 몰아서 잡을때 유용, 던전에서 유용
연발공격 : 몰아서 잡을때 유용, 던전에서 유용
퀘스트 : 저승까마귀 / 던전 : 탄막, 연발공격



쇄도 : 매우 짧은 전투 시간으로 인해 큰 의미가 없습니다.
살상코브라 : 매우 짧은 전투 시간으로 인해 큰 의미가 없습니다.
야수의 상123콤보(코브라사격 - 살상명령 - 광포한 야수)에서 유용합니다.


4. 2차 스탯 선택

2차 스탯이란 : 치명타와 극대화율, 가속, 특화, 유연성을 뜻합니다.
사실상 쪼렙에서는 의미 없습니다. 템렙 높은걸로 끼세요.
그나마 쪼렙 구간에서는 가속이 효율이 제일 좋은 편입니다.

군단에 진입하기 전 쪼렙 구간에서는 위의 내용들만 잘 숙지하셔도 레벨업이 수월합니다.
본격적으로 군단 콘텐츠에 들어서면 쿨기의 활용도 점차 스스로 터득해 가시길 바랍니다. (야생의 상, 야수의 격노)
쾌적한 레벨업 하시길 빌며 글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