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즈샤라 Doee입니다.
격냥이 그렇게 사기라는데 왜 내 격냥은 딜이 안나올까 하는 분들을 위한 글입니다
영웅 올킬도 못해놓고 위 로그는 왜 올린지 모르시겠지만
직업에 대한 최소한의 이해도는 갖고있다는 뜻으로 첨부한 사진이니 너그러이 봐주시고
언제나 제가 제시하는 방향이 정답은 아니라는 점 미리 말씀드립니다


영상의 내용 그대로 글로 적을 예정이니 영상은 보지 않으셔도 무관합니다
다만 정보전달의 효율성을 위해 직접 녹화이후 신경써서 편집해봤으니 
보시면 분명 도움되시리라 생각합니다



먼저 특성에 관한 내용입니다.



저는 별일 없으면 위 특성을 고정하여 다니고 있습니다
첫번째로 갈리는 부분이 35,45라인입니다
꾸준한 집중 vs 능률적인 속사
치명적인 사격 vs 연타공격
에서 많이 갈리는데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뭐 별 큰차이는 없다고 보여집니다
다만 심크를 돌려보면 꾸집+연타가 심크 던슬기준 가장 높게 나오긴 합니다
그치만 우리 손은 심크가 아니고 오차범위는 1~2% 이내이기 때문에
본인에게 가장 편한 것이 최고의 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연타공격이라는 새로운 1분쿨의 액티브스킬 하나를 추가로 운영하는게 귀찮거나 손이 잘 안간다
하시는 분들은 치명적인 사격이 훨씬 좋겠지요
이 부분은 취향이라고 결론지을 수 있을 것 같네요

두번째로 얘기가 나오는 부분이 25라인과 50라인의
신중한조준 vs 폭발사격
실탄장전 vs 연발공격 입니다
아시다시피 전자는 단일대상 (레이드특성과 동일)
후자는 광역대상에 특화된 특성이지요
폭군/경화에 특성을 달리 들어야 하나..
즉 네임드 전투가 긴 폭군주간에는 단일특성을 드는게 맞는것인가 
에 대해 의견이 갈리는 부분이 있는데요

우선 심크 던슬 기준으로 전자 후자 차이는 10% 이상 
후자의 딜이 높게 나옵니다 (광역특성)
추가적으로 이부분에 대해 저의 개인적인 생각은
던전에서는 폭발사격과 연발공격을 선택하는게 맞지 않나 싶습니다
애초에 후자를 선택한다고 단일딜에 전혀 기여를 못하는 것도 아니고
반대로 전자를 선택한다고 단일에서 무지막지한 퍼포먼스가 나오는 것도 아닙니다
그리고 아무리 폭군주간이라고 해도 쐐기던전은 쫄 전투시간이 8~9할입니다
그런 점을 생각해봤을때 저는 아마 던전을 돌면서
신조 vs 폭사는 언젠가 한번 고려해볼것같기도 하고
실탄 vs 연발은 아마 무조건 연발을 들고 갈 것 같네요
뭐 결론적으로 정답은 없습니다만 저는 그럴것같습니다



다음은 전설, 도관에 관한 내용입니다
현재 뱀추적자와 경계의비밀 두개를 스왑해가며 던전을 돌아보고 있습니다
우선 뱀추적자의 경우 던전 시작부터 끝까지 무조건 도움이 됩니다 .조사에 100% 묻으니까요
경계의 비밀의 경우 3타겟 이상 무리전투가 길게 이어질 때 확실히 뱀추 이상의 퍼포먼스를 보여줍니다
개인적으로 내린 결론은 폭군주간에는 뱀추를 고정적으로 들고 갈거고
경화주간 빅풀이 가능하거나 거의 모든 전투가 다중타겟인 던전의 경우 경계를 고려할 것 같습니다
던슬 심크상 큰 차이는 없는 것으로 확인됩니다만
경계 자체가 확률형 전설이기에 고점도 높은 만큼 저점도 낮은 것을 고려했을 때
아직 좀 더 연구가 필요해 보입니다 (아직 쐐기 2주차니까요)

도관의 경우 영혼의 조율(나페+3초, 공격력증가)이 매우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줍니다
근데 던슬 심크는 정조준도관 (정조준 지속시간 % 증가)또한 비슷한 수치가 뜹니다
취향 따라 가시면 될 것 같고 의외로 치명적인 사슬 (교묘뎀증가)의 심크가 낮았습니다
이는 아마 단일 또는 투타겟 상황에서 전혀 기여를 하지 못하는 도관이기 때문이라 예상됩니다


다음은 대략적인 딜사이클입니다
영상을 보시면 한방에 이해가 되실테지만 영상을 보지 않으신 분들을 위한 내용입니다
풀쿨기 기준
(연타on) - 폭사 - 성약-연발-정조준-조조속
까지는 고정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폭사 전후로 구속의 사격을 깔아놓는 것도 매우 괜찮은 기믹이며
정조준 이후 조준사격 사용중 무빙소요가 발생할 시 조-속-조 등의 유연한 대처 정도가 고려대상입니다

이후 일-조 / 일-속을 사용하되 일-조-일 이후 조사 집중이 말랐다면 고사한방 땡기고 조사를 올려주면 됩니다
폭발사격은 웬만해선 쿨마다 돌려주는데 몹 피가 너무 낮다 싶으면 다음 풀링에 쓰는게 낫겠죠

던전 딜사이클에 대한 얘기를 잠깐 하자면
쐐기에서 내 dp가 얼마나 나오느냐는 기본적으로 탱by탱 던전by던전 이라고 생각합니다
3타겟 이상에 강점이 있는 격냥이 파티에 있는데 극단적인 1타겟 2타겟 풀링만 하면
당연히 쿨기 털기도 힘들고 전체 디피가 낮아질 수 밖에 없겠죠

하지만 탱바탱 던바던을 배제하고 제대로된 풀링 상황에서 dp를 결정하는 부분은
자신이 갖고있는 그 던전에 대한 이해도라고 봅니다
예를 들어 3마리 이후 8마리 빅풀인데
본인이 던전 구조를 잘 몰라서 눈앞 3마리에 풀쿨기를 때려박아서
정조준 15초 다 쓰지도 못하고 다음 빅풀로 넘어가버리면 당연히 딜도 낮고
탱힐도 그만큼 부담이 커지겠지요
물론 눈앞의 3마리가 더 위험한 구간이었다면 모르겠지만
웬만해서는 3마리보다 8마리가 더 위험하겠죠
그래서 쐐기의 경우 경험이 많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아침부터 영상편집하랴 글쓰랴 쉽지않네요
다들 좋은 주말 보내시고 날씨가 추우니 건강 조심하세요
의견이나 질문은 댓글로 부탁드리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