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9.1에 와우 입문해서 지금까지 냥꾼 재밌게 즐기고 있는 '파개왕태우스' 라고 합니다.
원래 쐐기를 나이트페이 로만 다니다가 파티에 강령이 필요하게 되어서 본의 아니게 강령타고 상위권 딜러분들 도관 및 세팅 따라해서 갔는데 생각보다 좋더라구요. 그래서 계속 강령으로 쐐기다니다 보니 나름 노하우도 쌓이고 나페나 키리안이 지겨우신 분들께 부족하지만 정보를 드리고 싶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강령격냥으로 올린점수, 약팔이아님)

-목차- 
* 강령격냥을 하는 이유 
1. 도관 및 특성 
2. 딜사이클 
3. 장비 및 2차스텟 
4. 기타 참고자료 및 미세팁 
* 글을 마치며 


*강령격냥을 하는 이유 
짧은 성약스킬(45초)로 인해 매 풀링 시 사용가능하며, 바닥을 깔지 않기 때문에 안정적인 딜링이 가능하고 탱커드리블이 용이하며, 살덩이창조라는 성약스킬로 생존을 챙길 수 있습니다.  또한 말드락서스 지역 던전인 역병 몰락지와 고통의 투기장에서 강령블딜이라는 어마어마한 메리트를 가지게 됩니다. 

(실제로 많은 격냥유저분들께서 강령군주를 선택하고 있습니다.)


1. 도관 및 특성                                                                                                                                           
뼈장장이 에어미르를 선택하였고,  인내력 도관은 입맛대로 넣으시면 됩니다.                                  
*성약스킬 도관을 사용 안하는 이유 : 딜미터기에서 차지하는 성약스킬의 데미지가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아래 종합피해량 미터기 스크린샷 참조 하시면 됩니다.                                                                         
                  무한조사를 기반으로 한 딜링을 할 것이기 때문에 특성은 고정입니다.

2. 딜사이클

 연타 공격 ->  죽음의 회전 표창  -> 정조준 +(인장or양자)+ (물약) + (트롤이나 오크시면 종특) -> 연발 공격 -> 조준 사격 조준 사격 조준 사격 조준 사격 일제 사격 속사 풀 쿨기 일 때는 기본적으로 나페나 키리안때 하시던 것 처럼 운영하시면 됩니다. 연발 공격 후 사이클은 조사를 소모하시다가 상황과 자원에 맞게 스킬을 굴리시면 될 것 같습니다.                                                                                           
2. 정조준 없을 때 풀 
정조준이 없는상태로 다음풀링에 도착했을 때 연발과 성약스킬이 있다고 가정해 보면 죽음의 회전 표창 -> 연발 공격 ->  조준 사격 조준 사격 조준 사격 조준 사격 일제 사격 속사 (상황과 자원에 맞게) -> 15초 후 연타 공격 ->  일제 사격 조준 사격 조준 사격 조준 사격  이런 식으로 운영하시면 됩니다. 다음 풀 도착 시 연타공격이 만약 왔다면, 연타공격 먼저 사용하시고 성약스킬, 연발공격, 기본 딜 사이클을 굴리시면 됩니다.                                      
3. 다음 정조준이 올 때 
정상적으로 사이클을 돌리셨다면, 정조준이 오기 전  죽음의 회전 표창 연발 공격 연타 공격 이 3개의 스킬쿨이 돌았을건데, 소모하지 말고 아끼셨다가 다시 1번처럼 사이클을 돌리시면 됩니다.  물약과 인장은 기본적으로 항상 풀 쿨기 일 때 사용합니다.                      
* 성약스킬을 먼저 박는 이유? 
  죽음의 회전 표창 이 스킬의 툴팁을 읽어보시면 '회전 표창에 맞은 적은 10초동안 사냥꾼과 야수로부터 10%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라고 되어있습니다.  즉 성약스킬을 박고 사이클을 돌리면 더 쎈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3. 장비세팅 및 2차스텟

1. 장비는 기본적으로 치특위주로 맞추었고, 2사효 (양자+인장)을 사용하였습니다. 2사효를 사용하는 이유는  격냥은 풀 쿨기일 때 최고의 퍼포먼스를 보여줘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선택하였습니다.  쐐기만 다니는 분들 께서는 인장을 빼시고 소레아 장신구를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단결+경계전설) 
 2. 스텟 우선순위는 치=특 > 가 > 유 라고 생각하고, 치명37~40 / 가속10~15 본인 손에 맞게 맞추시면 되고 특화최소 20은 맞춰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심크 돌려보시는게 제일 정확하긴 합니다. 

4. 기타 참고자료 및 미세 팁

1. 던전 종합 피해량

                     (승천25 경화주간 총DPS)                    
저 처럼 사이클을 돌리신다면 위 사진과 같이 디테일즈에 정렬될 것 입니다. 
기본적으로 4셋과 경계전설로 인해 조준사격이 당연히 비중이 제일 높을것이고, 풀링마다 성약전설을 잘 굴리셨다면 폭발사격이 2위에 있을겁니다. 

*폭발사격 특성을 찍지 않았는데 왜 폭발사격이 2위에 있나요? -> 강령군주 단결전설 능력을 보시면 '성약스킬 적중 시 최대 2명의 대상이 추가로 폭발사격에도 적중당합니다' 라고 적혀있습니다.  


2. 딜링 미세 팁
2-1

Q. 쿨기가 없다는 가정하에 여러분이였으면 5타겟을 지금과 같은 자원상황에서 대처해야 한다고 할 때 어떤식으로 딜을 넣으실건가요? (교묘한사격과 경계버프 켜져있는 상태)

A. 저 같은 경우에는 2셋효과(교묘한 사격의 영향을 받는 사격 능력의 공격력이 추가로 30%만큼 증가합니다) 를 이용하여 강화속사를 먼저 소모 한 다음에 쌓여있는 조사 스택을 소모 할 것 입니다.  속사를 소모해서 교묘한 사격 버프가 없어진다고 해도, 다음 조사는 교묘한 사격 효과를 받기 때문입니다.

2-2

Q. 쌓여있는 집중이 0이고, 교묘한 사격 버프는 없고 경계전설 버프만 있다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A. 단일 타겟일 시 신비한 사격을 사용하여, 집중을 소모한 후 조준사격 / 다중 타겟일 시 일제 사격 후 조사

이 미세팁을 알려드리는 이유는 무지성 조사를 방지하기 위함과 쐐기에서 속사도 중요한 스킬이기 때문에 강화속사를 쓰려고 노력하시면 딜링에 큰 도움이 될 것 입니다.






*글을 마치며 
 쐐기가 격냥보단 생냥이 강세이긴 하지만 저희가 MDI를 하는게 아니기 때문에 충분히 격냥으로도 생냥만큼의 퍼포먼스를 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던전별 특성들을 잘 파악하고 타르얼덫 및 구사등 유틸기를 잘 활용해야 하구요.  쐐기에서 딜러가 딜을 잘하는 것도 물론 중요하겠지만, 단수가 높아질수록 개개인 생존을 챙길 수 있어야 한다고 느꼈습니다.  이런 부분들 때문에 위에서도 말했지만 '강령군주'라는 성약이 참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처음으로 공략글을 써보았는데 제 글을 보시는 분들께 도움이 많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기타 궁금한 점은 '파개왕태우스'로 우편이나 귓 주셔도 되고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냥꾼 화이팅 ! 격냥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