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03 수정사항 : 너프 반영 특성 수정 / 허수아비 미터기 삭제(너프전 기준이었기 때문) / 너프 관련 항목 추가
11.06 수정사항 : 선 요약 추가


< 선 요약 >

전설 : 광포한 명령(메카곤 O - 가슴 / 메카곤 X - 가슴or손가락) + 단결(템렙 제일 낮거나 스탯 안좋은 부위)

스탯 : 치명(40%), 가속(20~30%) → 나머지 영혼까지 끌어모아서 특화

특성 : 공용에서는 유틸 + 우두머리 포식자 + 예리한시각(광) or 사격의 명수(단일) 1포인트
직업에서는 잔혹한 동료 + 꿰뚫는 송곳니(=라일라크)를 받는게 핵심 (아래 특성 설명 참고)

성약 : 쌩단일, 짧은 전투 레이드 = 나페 드림위버(야수와 일심동체 + 유혈 + 영혼의 조율)
나머지 모든 상황 = 키리안 미카니코스(야수와 일심동체 + 쇠약의 징표 + 유혈or기원의 망치)

단일 딜사이클 : 카운트 2초 레샬라레 → 유혈 → (야생영혼, 약탈 사격) → 날사 날사 → 야격 → 날사 → (공명화살, 회전표창) → 살상 살상 → 코사 코사(날사가 리셋되었다면 날사) → 살상 → 날사 → 살상 살상 → 이후 알아서

광 딜사이클 : (야생영혼) → 일제사격 → 날사 날사 → 야격 → 일제사격 → 날사 → (공명화살) → 살상 살상 → 일제사격 → 이후 일제사격을 야수회전베기 유지용으로 눌러주면서 단일 사이클

장신구 : 끝없는 울음의 유리병(고정) + 키라or인장or형갈흉

전쟁 명령 너프를 dps 깎인 수치로 환산해보면 광, 단일 4% 너프
하지만 살상명령 특화 적용 관련 핫픽스로 다시 3~5% 간접 버프


소용군단 ~ 용군단 야냥 메커니즘
 : (소용군단) 전쟁명령으로 살상명령 복사 → 쿨 리셋이 너무 과해서 우두머리 포식자 채용
 → (용군단 진입) 세트 효과로 많이 복사된 살상 명령을 다시 날사로 변환 → 전쟁명령으로 살상명령 복사... 무한 반복

여기서 복사되거나 생성된 날사는 야격을 꾸준히 돌리는 원동력이 되고 깨알같이 잔혹한 동료와 발구르기로도 달달하게 때림


< 특 성 >

1) 현재 라일라크(전설) + 라일라크(특성) <<< 이렇게 조합하면 펫 버프에 치명피해 35% 버프 딱 하나만 켜집니다. (특성 라일라크가 씹혀버림)

2) 광포(전설) + 광포(특성) <<< 이렇게 조합해도 확률이 증가하지 않아 보입니다. 이 때문에 이 조합 채용 시 광포 업타임이 나스리아 때와 똑같고 이득보는 것은 지속시간 + 딜 증가 특성(광포한 격노 2포)밖에 없습니다.
지금 레이드봇에서는 이 조합이 가장 베스트 조합으로 나오지만 이건 인게임을 고려하지 않아서 나온 버그라고 보면 됩니다. 이 관련 심크는 무시.

3) 베스트 조합 : 광포 + 라일라크 두개 다 채용하기.
전설로 라일라크 채용 / 특성으로 광포 채용 시 광포 하나만 해도 잡아먹는 포인트가 3 포인트로 너무 많고
업타임으로 비교해보면 특성 광포쪽이 업타임이 더 낮아서(아마 동친으로 사기치는 그림을 못그리는 듯) 오히려 더 손해일 때가 있습니다.
그리고 잔혹한 동료를 포기해야한다는 점 + 광에서 사냥의 전율 1포인트를 포기해야 한다는게 제일 뼈아픕니다.
그런점에서 전설 광포 + 특성 라일라크 조합이 고점이 가장 높습니다.

4) 더이상 광포한 명령이 소환되면 소환된 야수가 발구르기를 시전하면서 등장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소용군단에서는 소환된 펫의 딜이 미친놈이 됩니다.
그래서 야생영혼 추가타의 의미보다는 가속버프+야수 딜의 의미로 봐야합니다.

※ 공용 포인트에서 유틸 부분은 취향, 상황에 맞게 찍으시길 바랍니다.
최종 목표는 공용포인트에서 우두머리 포식자 + 1공용 포인트 남겨서 딜 특성 찍기

1. 아무 쫄이 등장하지 않는 순수 단일



심크를 계속 돌려봤음에도 너프 된 콰플라를 이용한 특성이 가장 좋은듯합니다.


2. 광 1


2. 광 2



광딜 두개 특성의 차이점
1번의 단일딜은 2번보다 1.4% 정도 더 좋고
2번의 광딜은 1번보다 0.3% 정도 더 좋습니다.

각자 차이점이 있으니 직접 허수아비 치면서 결정하는걸 추천드립니다.


※ 핵심
1) 우두머리 포식자 : 살상이 두개 ㄷㄷㄷ
2) 동물 친구 : 살상명령이 좋아질수록 빛을 보는 특성
3) 전쟁 명령 : 일명 콰플라. 살상명령을 계속 소모해줘도 언제나 살상명령이 2스택이 되게 해주는 특성. 심지어 광에서도 살상 회전베기가 쉬지 않고 돌아가게끔 해주는 핵심중에서도 핵심
4) 잔혹한 동료 : 동물친구+살상 메타가 되면 효과가 좀 떨어지긴 하지만 그래도 국밥같은 스킬. 여기서 강화된 할퀴기가 회전베기에도 복사가 되기 때문에 언제나 든든한 특성


※ 찍지 말아야 할 특성
1) 동족의 영혼 (집중 증가) : 집중 안부족함
2) 코브라 독침 (코사 사용 시 25% 확률로 살상 집중 X) : 집중 안부족함 + 코사 잘 안 쓸 예정
3) 코브라 감각 (코사 사용 시 살상 쿨 1초 더 감소) : 코사 잘 안쓸 예정 (전쟁명령 너프 이후 채용 가능성은 열림)
4) 저승 까마귀 : 차라리 유혈이 100배 더 좋음
5) 야생의 상(20초 간 코사 2타겟) : 걍 쓰레기
6) 무리와 하나 : 2포인트를 투자해야 할 정도로 날사가 부족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남아돌아서 문제가 될겁니다. 이는 실제 용군단에서도 마찬가지
7) 광포한 명령 '1포인트'(살상 시 10%확률로 야수 소환) : 전설이 30% 확률인데 이 1포인트를 찍으면 10%로 줄어듭니다. (버그일지도?) 그래서 찍으면 전설 낄 이유가 사라지는 특성
8) 울부짖는 화살 : 레샬라레 전설과 쿨이 공유되기 때문에 1포인트 버리는 급. 그렇다고 1포인트 주기엔 60렙에서는 너무 빡빡합니다.

나머지 공용 부분에서는 우두머리 포식자가 야냥한테 너무 사기라서 여기까지는 무조건 가주는게 좋습니다.

이렇게 되면 공용 특성 1포인트가 애매하게 남는데 아래 두개 중 하나 주시면 됩니다.
톱니 사격은 날사를 펌핑하는 용도로 쓰지만 소용군단에서는 날사까지 포인트를 주기가 힘들고 날사 자체가 너프를 좀 먹어서 효율이 떨어집니다.
내 치명타가 좀 낮다 + 광딜에 초점을 두고 싶다 = 예리한 시각
어느정도 구색을 갖췄다 + 단일딜에 초점을 두고 싶다 = 사격의 명수


< 스 탯 >

= 치 > 가 >> 유

살상명령 2개 + 잔혹한 명령 등의 펫 관련 효과와 펫 데미지 깡뎀 증가 특성들이 많아졌고
전쟁명령 때문에 코브라 사격을 잘 사용하지 않게 되었고 순수딜도 발구르기의 반도 못미치게 될겁니다.
그래서 딜만 놓고 보자면 유연템을 모두 특화로 갈아끼는게 맞습니다.
이는 광 역시 동일

40% / 22% / 60% (824) / 12% 기준 스탯 가중치 (메카곤 O)


40% / 26% / 61% (850) / 5% 기준 스탯 가중치 (메카곤 X)

치명은 40% 유지
25~30 어딘가에서 유지
나머지 특화에 몰빵하는게 가장 좋아보입니다.

참고로 소용군단에서는 오크 기준 공대음식(민첩+20)보다 특화음식(특화+30)이 더 좋을 정도로 특화의 가치가 엄청나게 높습니다.
다다익특



< 결 속 자 >

※ 흉포한 식욕은 이제 야생상을 쓸 일이 없으므로 ㅂㅂ

1) 단일



드림위버 3잠재(영혼의 조율+유혈+야수와 일심동체)


미카니코스 3잠재(쇠약의 징표 + 야수와 일심동체 + 유혈)

이 둘의 차이는 특화와 치명과 유연의 밸런스 차이
하지만 광까지 생각한다면 미카니코스의 잠재력이 좀 더 우세해보입니다.


2) 던전슬라이스




미카니코스 + 기원의 망치 + 2잠재(쇠약의 징표 + 야수와 일심동체) 강추


< 오프닝 딜사이클 >

※ 위 특성 기준

0. 코사를 쓰는 경우
1) 살상이 없네?
2) 날사를 쓰면 미래가 없어지네?
3) 집중이 좀 남아있네?

위 3가지 상황이 동시에 발생할 때 바로 코사

1. 단일

카운트 2초 레샬라레 → 유혈 → (야생영혼, 약탈 사격) → 날사 날사 → 야격 → 날사 → (공명화살, 회전표창) → 살상 살상 → 코사 코사(날사가 리셋되었다면 날사) → 살상 → 날사 → 살상 살상 → 이후 알아서

포인트는 날사 다 털고 → 야격 → 날사 // 살상 → 날사 → 살상 살상


2. 광

(야생영혼) → 일제사격 → 날사 날사 → 야격 → 일제사격 → 날사 → (공명화살) → 살상 살상 → 일제사격 → 이후 일제사격을 야수회전베기 유지용으로 눌러주면서 단일 사이클

레샬라레는 바닥 피기 전에 풀링 전에 먼저 쏴서 털어버리기 vs 바닥 피고 뎀증 받으면서 쏘기
이렇게 두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심크는 후자를 더 선호합니다.
하지만 실제 던전 환경에서는 레샬라레를 쏠 틈을 주지 않기 때문에 걍 본인이 선호하는 타이밍에 쏘는게 정답이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도 딜에 엄청나게 큰 차이를 보여주지는 않고 오히려 캐스팅 도중에 사라지는 쫄파이가 더 걱정일 수준


< 장신구 >

※ 동렙 기준

1. 대체 불가능한 착효 장신구 : 끝없는 울음의 유리병
바로 다음 순위의 착효 장신구와의 차이
단일 : 돌장군(0스택) - 3%
광 : 피조물핵 - 2%

본인이 자신있는 선에서 광에서 가장 압도적인 조합 : 유리병 + 형갈흉

광에서 무난하게 좋은 조합 : 유리병 + 인장 or 키라

단일 최고 조합 : 유리병 + 공화그
(311의 1차스탯 이득이 소용군단와서 많이 도움이 된 모양)

쐐기에서만 나오는 장신구 중 가장 좋은 조합 : 피조물핵 + 키라
(유리병 + 키라or인장과의 차이는 2.2% / dps 777)


< 11.03 리셋 후 너프 관련 >



광 단일 각각 4%너프 ㅇㅇ

전쟁명령 너프 = 살상명령 갯수 감소 (5분 기준 117개 → 95개)
간단하게 살상회전베기를 통한 광딜도 너프를 먹었다고 보면 되고
단일에서 소둠땅에선 광포한 명령으로 나오는 야수딜 비중도 상대적으로 줄어들게 될거고 용군단에서도 티어를 통한 날사 복사에도 지장이 생길겁니다.

특성에는 변화가 있을 수도 있지만 소둠땅에서의 전설과 스탯에는 영향이 없습니다.
제가 직접 콰플라, 광포, 라일라크 다 심크에 넣고 돌려봤지만
결국 가장 높았던건 광포한 명령을 활용한 세팅이었습니다. 차이도 나머지 두개에 비해 엄청 컸구요.

그래서 고술 25%너프, 격냥 조사 15%너프에 비하면 나름 선방했다 생각됩니다.
애초에 야냥이 S급 티어는 절대 아니고 A급은 맞지만 더 좋은 A급 딜러들이 많은 상황인지라..
여담으로 격냥은 단일과 광 모두 4% 낮아진 급이라고 보고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