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냥꾼 공용 포인트 부분에서 바뀐점은 단 하나도 없습니다. (필요한 유틸 + 마무리 사격 연마 + 딜 특성 11포인트)
※ 이 트리들은 wcl, raidbots, wowhead, icy-vein, raider.io(블리즈컨 mdi)에서 참고하였습니다.


1 - 1. 3시즌 4셋이 갖춰지기 전 단일




1 - 2. 3시즌 4셋이 갖춰지기 전 광 (순수 광트리)



기본적으로 광, 단일 모두 광포한 야수쪽 트리를 최소한으로 찍고 꿰뚫는 송곳니와 야생의 부름을 찍어줍니다.
덕분에 2분마다 확실한 쿨기를 가질 수 있게 되어 당장 내일 너프되어도 이상하지 않을 정도로 강력해졌습니다.

참고로 이 트리는 세트가 갖춰지고도 광딜이 모든 특성트리 중 가장 높아 사용 빈도도 높은 편입니다.
간혹 광포한 명령의 가속 효과도 필요없을 정도가 되면 [광포한 명령 → 잔혹한 동료]로 바꾸는게 광딜에 훨씬 더 도움이 됩니다.


2 - 1. 3시즌 4셋 기준 단일



이제 광기 지속시간(10초)보다 날사 쿨(9.xx초)이 더 적기 때문에 만료 직전과 2충전이 된 순간만 눌러줘도 그냥 유지됩니다. (난이도 하락) 또한 날사와 살상이 무한으로 복사되는 야생의 부름은 여전히 필수가 되고 있습니다.

또한 12월 7일 티어 너프 기점으로 광포한 야수에 의존하기 보다는 자체 펫의 딜을 높이는 방법을 더 선호하게 되었습니다.

2 - 2. 3시즌 4셋 기준 광 (광트리 중 가장 높은 단일딜)



가장 최근 날짜로 업데이트된 단일을 극대화시킨 광트리입니다.
쐐기 고단이나 틴드랄 신화에서는 광딜은 이미 충분하게 넘치는데 한타겟을 찍어치지 못해서 딜이 부족해지는 사태가 많이 발생하는데 그때 이 특성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기존의 광트리보다 단일이 무려 1.3% 정도 더 높아지는데 이 수치는 장비 하나를 크게 업그레이드 하거나 좋은 장신구 0.5개 분량을 확보할때 얻을 수 있는 딜 상승치입니다.

다만 단일을 더 올리기 위해 야생의 본능으로 바꾸는걸 고민하신다면 그건 과하다 보시면 됩니다.
생각보다 발구르기를 계속 시전한다는 점때문에 단일에서도 둘의 차이는 0.1퍼밖에 차이가 안나고
결국 이 특성을 채용하는 이유도 광은 그래도 치기 위함이라 피의 광란 여부가 많이 중요합니다. 특히 쐐기는 타겟이 스택을 다 우려먹을때까지 오래 살지도 않구요.

다만 전체 미터기, 광딜은 세트를 갖추기 전의 광트리(순수 광트리)보다 많이 낮습니다. 그래서 미터기로 보기엔 체감이 더 나빠질 수 있는데 이 트리는 미터기를 보기 위한 트리는 아니라는 점을 알아두시면 됩니다.
 

3. 야생의 부름 사용 시 주의할 점

1) 야생의 부름을 사용하는 즉시 살상명령과 날카로운 사격이 계속해서 1개씩 충전되는 느낌을 받으실겁니다. 그러므로 낭비가 되지 않게 가능한 모두 소모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야생의 본능 지속시간 내 한정해서 [ 살상 명령 살상 명령 날카로운 사격 살상 명령 살상 명령 날카로운 사격 살상 명령 살상 명령 날카로운 사격 살상 명령 살상 명령 날카로운 사격 ] 이런식으로 계속 연타해서 넘치지 않게 소모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야생의 본능 채용 시 : 야생의 부름이 활성화된 후 블러드가 없을땐 9~10개, 블러드가 있을땐 10+개 이상의 살상명령을 박을 수 있도록 노력해야합니다.
야생의 본능이 꺼진 후 5초 이상 디버프가 남아있어서 최대한 고중첩 쌓고 딜을 더 이어갈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3) 피의 광란 채용 시 : 야생의 부름을 키자마자 야수가 하나 튀어나오면서 20초짜리 야수 회전베기를 켜줍니다.
따라서 야생의 부름이 켜진 후 일제사격은 무조건 쏘지 않습니다. (집중의 거의 반을 일제사격이 담당해왔는데 이 분량이 온전히 살상명령으로만 간다는 것 자체가 개사기)


4. 사냥꾼 포인트 분배 방법

민트색 ☆ : 반드시 가져가기
노란색 △ : 상황에 따른 채용 or 포인트 소모용 징검다리
빨간색 X : 비추
아무것도 아닌 것(타르덫, 평정, 구속의 사격, 마무리사격 연마) : 유틸 및 딜로 ☆만큼 자주 쓰이지만 △만큼 자주 빠지기도 함




1) 쐐기를 간다면

무형 주간에 위장술이 필요없다면 [ 자연치유 2 + 야수겁주기 1 ]
다른 주간에 야수겁주기가 필요없다면 [자연치유 2 + 위장술 or 다른거 1]


2) 레이드를 간다면


길잡이 2포인트는 남는 포인트이기 때문에 개척자로 2포인트를 돌려도 되고, 타르덫과 평정의 사격에 포인트를 줘도 됨.
고폭탄 덫을 찍고 싶다면 파수꾼 올빼미 라인 2포인트까지 빼서 길잡이 2포인트에 줘서 압축한 뒤
타고난 야성이나 마무리 사격 연마를 빼고 타르덫-올가미(or평정)-고폭탄 덫 라인을 완성시키는게 가장 좋음 (자세한건 wcl 참고)


공용 특성에 대한 설명은 아래 링크를 참고
(3시즌 직전에 쓰고 최근에 편집한거라 예전 활용 방법이 섞여있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