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레이드 전 세팅에 관해서 초심자 분들께 깨알같은 참고라도 되면 좋겠습니다.

(사실 계정 끝나서 허전해서요 ㅠㅠ)

 

각각 검색하면 이미 다 잘 정리된 글이 있는 중복글이 되겠지만..너그럽게 봐주세요.

 

 

 

1. 마부

 

머리 - 민60/가속35 (람카헨 매우 평판 마부)

어깨 - 민50/특화25 (테라제인 확고 평판 마부)

가슴 - 모든능력치 20

망토 - 치명65

장갑 - 가속50(격냥)   민20(생냥)   * 보통 스왑하니 가50을 추천*

손목 - 민50

신발 - 민35 or 민25/이동속도 증가

양손무기 - 민130

원거리무기 - 땅굴쥐

바지 - 전투력190/치명55 키트

벨트 - 죔쇠 (보석 소켓추가 기능)

 

 

 

 

 

2. 보석세팅

빨간색홈 = 무조건 민40

허리죔쇠 = 무조건 민40

 

장비에 보석홈이 1개, 보너스 민10 인 경우 = [민40보석]

ex:) 장갑 : 노란색보석홈 1개   보너스 민10

이 경우 몇몇 분들이 민20/치20 짜리 보석을 넣어서 보너스 민10을 얻으려 합니다.

민30/치20 vs 민40   -->  치명20 vs 민10  인데요..  민10 이 더 좋습니다.

 

 

장비에 보석홈이 2개, 그 중 1개는 붉은색, 1개는 다른색, 보너스는 민20인 경우

= [민40 + 민20/20 보석]

ex:) 이는 주로 갑옷의 경우입니다. 붉은홈 푸른홈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때는 민40 + 민20/적20 을 넣어줍니다.

색깔맞춤을 할 경우 보너스가 민20이기때문에.. 당연히 색깔맞춤을 하는게 좋습니다.

 

 

장비에 보석홈이 2개, 둘 다 다른색깔 홈, 보너스는 민20인 경우

= [둘다 민40 보석]

ex) 주로 바지의 경우입니다. 노란색홈 2개가 있고, 보너스로 민20을 줍니다.

보너스가 민20으로 크기때문에 민20/치명20 보석을 2개 넣어 보너스를 받아가시는 분들 계신데요..

이는 민60/치명40 vs 민80  -->  치명40 vs 민20  입니다. 생냥/격냥 모두 민20 이 더 좋습니다.

 

 

 

 

 

3. 재연마

게시판에 전정실을 링크해주신 분들 재연마를 살펴보면, 간혹 여기선 가속을 빼서 적중을 올리고, 저기선 적중을 빼서 특화를 올리고 우왕좌왕인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아이템을 하나 득하고, 바꾸면서 그것만을 재연마하여 쓰고, 그때그때 당장 필요한 부분을 즉흥적으로 재연마를 해서 생기는 일입니다.

재연마시 생각해야 할 점들을 적어 봅니다.

 

① 만적중 8% (961)

이리 저리 계산을 해봐도 961이 안나오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1 또는 2정도가 오버되거나 미달되기도 하죠. 이는 썩~ 기분좋지는 않은 일이지만, 괜찮습니다. 단!! 5이상 어떤분은 10이상도 오버되는 경우가 있으신데요. 이는 퓨어딜러로써 마음가짐이 확고하지 않다고 봅니다. (고작 게임인데 대충하자 하신다면 드릴 말씀은 없습니다. 틀린말씀도 아니구요)

 

 

② 가속세팅

만적중이 끝난다면, 가속세팅을 어떻게 할지를 정합니다.

이는 티11 4셋 이 있는지, 특화냥을 할것인지, 가속격냥을 할것인지에 따라 천차만별이니, 재연마 전에 이를 반드시 정해야 합니다. 어떤 냥꾼을 할지 정하시면, 그에 해당하는 적정 가속을 생각해 둡니다.

그래서 현재 나의 템상태에서 가속이 부족해서 보충을 해야할지. 아니면 오버되니 빼야할지를 정합니다. 이때 상세하게 몇을 빼야겠다고 결정을 해둡니다.

 

 

③ 치명극대화

치명은 분명 가속/특화 보다 상위 가치인데 왜 가속 뒤에 세팅을 하느냐고 의구심이 들 수 있습니다.

만약, 가속에 관한 세팅에서 기존의 템들이 내가 원하는 가속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치명극대화를 우선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ex:) 특화사격냥을 하려하는데 가속이 오바되서 가속을 재연마를 통해 다른 스텟으로 돌려야하는 경우]

 

그러나 반대로 원하는 가속세팅을 하기에 기존 가속이 부족한 경우에는 가속을 우선 맞추는게 좋습니다.

그렇다고 치명을 빼서 가속에 넣어서는 안되겠죠. (변태적 극가속냥이면 또 몰라요;)

여튼 치명극대화 단계에서는 최대한 치명을 끌어 올려줍니다.

원하는 가속세팅에서 오버되는 가속을 치명으로 재연마해주고, 특화도 치명으로, ① 에서 만적세팅시 기존의 적중을 빼야겟다고 계산이 서면 그것도 가능한 치명으로 뺍니다.

 

 

위에 ①~③ 이 기본적이 흐름이구요.

가장 실수가 많은 부분이 ① 입니다. 그래서 그에 대해서 보충 설명 하겠습니다.

 

적중 961을 맞추려고 템을 재연마 할때도 우선순위가 있습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조건 961맞추기에 급급한다면, 뒤에 있을 ②~③ 에서 효율성이 떨어집니다.

 

 

 

<적중 재연마시 주의사항>

- 불땅 템에는 적중이 유난히 많습니다. 그냥 템 자체의 적중만으로도 오버가 된다면, 최대한 적은 수의 템들을 재연마해서 적중을 맞추도록 노력합니다.

- 조사격냥과 같이 높은 가속을 요구하는 냥꾼이 목표인데, 나의 가속은 부족한 경우에는 가속을 빼서 적중을 올리지 않습니다.

- 어떤 경우에도 치명을 빼서 적중을 맞추는 만행(?)을 저지르지 않습니다.

- 밑에 적어둔 재연마 순서를 따를때도 위에 3가지 조항을 지켜야 합니다.

 

 

[적중 재연마 순서]

모든템들을 이미 치명이 붙어 있느냐 없으냐에게 따라 2그룹으로 나눕니다.

1그룹 : 치명이 있는템들 (치/적, 치/가, 치/특)

2그룹 : 치명이 없는템들 (적/특, 적/가, 가/특)

 

다음, 모든템들의 재연마를 통해 확보 또는 제거가 될 수 있는 적중 숫치를 확인해서 적습니다.

(적중이 오버되거나, 961를 딱 맞추기 위해서는 기존의 적중을 빼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 최대한 1그룹에서 적중에 관한 세팅을 끝내는것이 바람직합니다.

(왜냐하면, 1그룹은 이미 치명옵션이 있는 템으로써, 다시말해 재연마를 통한 치명 추가가 불가능한 템들입니다. 이는 나중에 있을 치명도 극대화 과정을 미리 생각하는 것입니다.)

- 그게 되지 않는 경우, 2그룹에서 템을 재연마 하되, 최소화 해야합니다.

- 2그룹에서도 템을 재연마에 동원할때, 자신이 높은 가속이 요구되는 조사격냥이라면 가속보다는 특화쪽을 빼고, 특화냥을 원하는데 가속이 오버가 심하다면, 가속에서 적중을 올리거나, 최대한 적은 수로 적중961를 맞출수 있는 선택을 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