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2-03-17 01:00
조회: 26,762
추천: 32
간편 생냥 딜싸이클 가이드(4.3.2ver)야냥,격냥에서 생냥으로 갈아타는 분들에게 바치는 간편 생냥 딜싸이클 가이드(4.3.2ver)
[1]시작하며 계속 야냥만 해오시다, 결국 생냥으로 갈아타게 된 저희 길드(니르바나)의 블루베리샤벳님께 문자로 이 글을 쓰게 됬는데, 다른 생냥 초보분들에게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서 이렇게 글을 적습니다.
[2]오프닝 징표->검은화살->독사쐐기->폭발사격 이유:우선 검은화살같은 쿨기는 최대한 빨리 넣어 줘야 합니다. 그러나, 폭발사격은 왜 나중에 넣느냐? 바로 독사쐐기가 걸린 적에게 대미지가 증가하는 특성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기대 대미지가 낮으나, 오래 유지되는 편이 좋은 검화는 빨리 쏘고, 댐지가 우선시 되는 폭발사격은 독사후에 쏘는겁니다.
[3]딜 싸이클 코브라 사격으로 기력을 수급하시면서 폭발사격을 쿨마다 날려주면 됩니다. 그리고, 기력이 80이 넘을것 같으면 신비한 사격을 쏴서 기력이 넘침으로 인한 딜로스를 막아줍시다. 또한, 검은화살쿨과 폭발사격의 쿨이 1~2초 이내로 차이가 난다면 기력을 80넘게 유지해주도록합니다. 이로써, 여러분은 검화와 폭샷을 쿨이 돌아옴과 동시에 날릴수 있게 되어 좀더 많은 디피 상승을 기대해볼수 있습니다.
[4]실탄장전 이것은 생냥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극딜의 원동력입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이 구간에서 상당한 딜로스를 일으켜 디피가 나락으로 가버리는 분들도 심심치않게 봅니다. 이제 딜이 나락으로 가는 원인을 살펴봅시다.
(1)실탄시 딜로스의 원인 1)폭폭폭 실탄 폭샷2+깡 폭샷1 로 해서 폭발사격 3발을 동시에 쏘는것입니다. 그러나, 이 경우에는 폭샷3틱x3=총 9틱중 1틱이 3중으로 겹쳐지게 되어 1틱이 씹혀서 들어가지 않게 됩니다. 어려운말 집어치우고 요점만 정리하면 '폭폭폭'=딜로스가 되겠습니다. 2)무빙 냥꾼의 모든 스킬은 볼트류 스킬입니다. 따라서, 날아가서 적중하기 까지 약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근데, 만약에 폭폭신폭(모범적인 딜 방법)을 쏠 때, 앞으로 무빙하면서 폭폭신폭을 넣어주면 약간씩 볼트류의 적중시간 간격이 좁혀지게 됩니다. 그러니까 o o o o 이렇게 날아가야 할 스킬들이 무빙으로 인하여 o o o o이런식으로 좁혀지게 되어 '폭폭폭'과 같은 경우가 되버립니다. 따라서, 실탄이 뜨면 쓸데없는 무빙은 자제하도록 합시다! 그렇다면 모범적인 딜싸이클은 어떻게 될까요? 폭신폭신폭,폭폭신폭 등 많은게 있지만 개인적인 경험으로 정리한 딜싸이클을 상황별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2)상황별 실탄 딜 싸이클 1)집중 80이상 폭-폭-신-폭 2)집중 50이하 폭-폭-코-폭 ※혹자는 폭발사격 1회 사용가능한 분량의 집중이 남아있을 경우 그냥 살짝 기다렸다가 쏘면 폭샷 틱의 증발을 막을 수 있다고 하는데, 그 시간에 집중을 조금이라도 확보하는것이 딜량에 이익이므로 집중이 넘치지 않을것 같으면 주저없이 눌러줍시다. 3)마격타임(보스피 20%이하) 폭-폭-마-폭 집중량에 상관없이 마무리 사격을 넣도록 합니다. 마격탐에는 최대한 많은 마무리 사격을 넣는게 이익이므로, 쿨이 돌게 하는 시간을 앞당겨, 최대한 많은량의 마무리사격을 넣을수 있게 합니다.
[5]광역딜 (1)적은 피의 많은 쫄 ex)바심 막넴 앞 쫄무리 일제사격을 날려주며 코사로 집중을 수급하고 바로바로 일제사격을 날려줍니다. (2)많은 피의 많은 쫄 ex)시간의 끝, 루비용제단 쫄구간/황혼의 시간 초반 아큐리온 코스 "스랄:매복을조심하게!" 수정정령 다수 등장구간 폭덫을 날리고 일제사격을 2번 날려 집중을 0을 만든후 코브라사격1회(티어13 2셋이 아닌경우는 2회)후 일제1회를 반복합니다. 그리고 실탄이 뜬경우는 현재대상에게 공짜로 쓸 수 있는 폭샷 2번만 날리고 계속 2일제,1코사를 반복하도록 합니다.
[6]쿨기&그 사용 타이밍 생냥의 쿨기는 '야성팻의 야성의 부름(야부), 속사' 2가지로 나뉩니다. 각 스킬 모두 쿨이 일치하므로, 같이 써주는게 좋습니다. 이 스킬들 모두 쿨이 5분이나 되므로 최대효율을 뽑을려면 적절한 순간까지 아껴놔야 합니다. 그럼 이제 그 적절한 순간과 적절하지 않은 순간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적절한 순간 1)키릴발동,톨비르복용,익수류인장 사용등 민첩성이 급증할 때 야성의부름 스킬은 사냥꾼의 전투력을 10% 증가시키므로 이때 사용하면 퍼센트 연산으로 쿨기의 성능 극대화를 노려볼수 있습니다. 2)검화타임 자, 생각해봅시다. 검은화살의 지속시간은 20초이며, 이 20초 동안은 실탄이 뜨게 됩니다. 그리고 검은화살의 쿨타임은 24초이며, 지속시간 20초가 끝난후 4초간은 전혀 실탄이 뜨지 않습니다. 정리해보면 생냥은 20초의 실탄구간과, 4초의 무실탄구간이 존재합니다. 그렇다면...당연히 쿨기와 실탄구간이 최대한 많이 공존하게 하면 좋겠죠? 또한 실탄장전이 발동했을때 쿨기를 돌려준다면 실탄장전의 모든 스킬이 쿨기의 영향을 받을 것이므로 더더욱 좋을것입니다. 3)초반블러드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2)부적절한순간 1)마격타임 다른 클래스의 마격탐 극딜로 인하여 쿨기가 그다지 빛을 보지 못합니다. 등짝 힘줄딜 같은 그런 상황이 아닌 다음에야 그 다음 넴드를 위하여 아껴둡시다. 2)후반블러드 위와 같은 이유입니다.
(수정)격생냥의 경우, 특성스왑-만반으로 쿨기를 세이브 할 수 있으므로 그리 큰 해당사항이 아닙니다.
[7]마치며 얼마 냥꾼을 해보지도 않았지만 주제넘게 이런 글도 써봅니다... 음...이제 막 생냥으로 갈아타신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의제기 및 다른의견환영합니다.
P.S. 풀마부,풀보석 상태에서 이렇게 했는데도 딜이 안나온다? 그렇다면 우선 [치>특>가]로 재연마를 했는지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티어 13 2셋기준 적정가속은 코사 시전시간이 1.6초 이하 라고 합니다..
p.s.저는 데스윙서버의 Sinu라는 캐릭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p.s2 블루베리샤벳님 화이팅!,니르바나 화이팅!
EXP
877
(77%)
/ 901
말퓨리온 [얼라이언스] 에일레테이아 비전,냉기
|
에일레티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