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냥꾼 위주의 공략을 적게 되면

 

제단 잘피하고 딜하고, 빛전달 잘하고 파워광치며 용오름 잘피하세요. 가 끝일 것 같아

 

전반적인 공략에 추가로 쿨기 등에 대한 사항, 생존기에 대한 부분

 

빛전달 매커니즘 등에 대해 적어봅니다.

 

 

1. 추천 전문화 및 특성

 

 

ㄱ. 전문화 : 생냥 > 야냥

ㄴ. 특성 : 웅크린 / 자유 / 강철 매의 상 / 전율 >= 열정 > 광야 / 저승까마귀 > 스라소니 / 탄막 > 글레이브

* 단일딜에 초점을 맞출 생각이라면 야수냥꾼을 추천합니다. 대신에 저까 티어 특성을 스라소니를 쓰는것이

그나마 피조물 광딜에 보탬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예 : 메소드 공대 사냥꾼 Rogerbrown)

* 위에 언급한 고려사항의 범주에서 벗어나서 광딜에 초점을 맞추겠다면 생냥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2페이즈 전투에서 피조물 광딜 및 샤 딜의 균형점을 찾아 글레이브 vs 탄막을 선택하세요.

제 경우에는 샤 측면 빛전달자 역할이라 가장 먼 타겟 글레이브 광딜을 생각했습니다.

 

 

 

 

 

2. 1페이즈 제단전투의 팁

* 공대 방식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만, 이른바 피자판 번호 무빙으로 하는 방식과 1틱을 고정적으로 맞는 방식으로 분류가 가능합니다.

소속 공대의 방식은 후자의 경우로 스샷으로 설명합니다.

 

- 세 방향 제단 모두, 빨간 색 네모 안의 검은색 화살표 모양이 표시 되어있습니다.

- 저 화살표의 의미는 첫 분사는 무조건 저 화살표가 포함된 구역으로 발사된다는 의미이며, 분사 진행중 총 해당 화살표 구역에 첫 분사 포함 총 두번을 사용합니다.

- 따라서 무빙의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단 위 도착 - 화살표 우측 구역으로 모임 - 화살표 모양에 첫 분사 발사를 본후 좌측으로 이동 - 분사 진행중 분사 1틱만 맞음 - 분사 끝난 이후 다시 우측 구역으로

 

 

- 죽음의 꽃 트리거는 25%때 발동합니다. 다만, 25% 도달시 분사중 혹은 시작을 했다면 분사를 마치고 사용합니다.

- 딜이 쎄고 구슬을 먹지 않는다면 죽표를 안보고도 제단을 마무리할 수도 있습니다.

- 죽꽃 시전이 된다면 녹색 직선 구역 뒤 기둥으로 피하는편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이후 곧바로 분사를 진행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 저 두 구역에 생성된 구슬은 힐러가 주로 먹습니다.

- 반응이 늦었거나, 구슬을 먹어주어야할 필요성을 느낀다면 공저를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 레이의 희망 버프를 띄우기전이고 버프용 4탱 공략을 쓴다면 굳이 제단에서 쿨기를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오히려 쿨기는 샤 광장에서 써서 빠르게 66%를 보는편이 좋습니다.

 

 

* 레이의 희망 버프 이후 제단 딜이 빡빡하다면 제단에 딜러를 남기는 방식을 사용합니다.

쿨기는 제단에서 써주는편이 좋습니다.

 

 

* 정상적이라면 7번째 불결한 웃음으로 올라가는 조부터 제단딜을 하지 않아도 되며, 6번째 불결한 웃음으로 올라가는 제단조는 겁상실 버프를 받은 상태로 2페이즈 돌입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7번째 불결한 웃음에 본인이 제단위로 올라가지 않고, 속사나 기타 1분이상의 기술을 사용하지 않고 있었다면, 사용해도 무방합니다.(종특은 제외)

 

 

 

 

3. 2페이즈 전투 - 공포의 광장 전투

 

 

* 빛 전달자에 적합한 클래스의 조건은 크게 세가지 입니다.

ㄱ. 소멸 이후 올라오는 피해를 빛 30% 대미지 감소 + 자체 생존기로 버틸 수 있는 원거리 딜러 클래스

ㄴ. 즉시시전기 위주의 딜링이 가능한 원거리 딜러 클래스

ㄷ. 자체 대미지 감소 특성을 가지고 있는 클래스(용오름을 무시하고 자리를 유지해야할 필요성)

위 조건에 가장 적합한 클래스는 개인적인 의견으로 사냥꾼 >>> 조화드루이드 라고 생각합니다.

소속 공대에서는 부득이하게 사냥꾼1, 조화드루이드1, 비전법사1 로테이션으로 했습니다.

 

 

* 빛 전달자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경우 유용한 메크로

 

10인에서는 일반적으로 혼비백산을 빛전달로 풀어주는 방식을 채택할 가능성이 높으므로 마우스오버 빛전달 메크로를 추천합니다.

/stopcasting

/stopcasting

/stopcasting

/target [@mouseover]

/click ExtraActionButton1

/targetlasttarget

 

 

25인에서는 7~8마리 피조물 웨이브때의 빛전달시 샤가시 피해가 아프므로 편하게 전달자 아이디를 적어 두개를 사용하는편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 빛 전달의 원칙은 두가지 입니다.

ㄱ. 본인 코앞에서 영원한 어둠을 사용하기전에 대상자에게 던져주는겁니다.

ㄴ. 샤가 소멸하기 전에는 공포의 광장 정 중앙에 위치한 빛 전달자에게 빛이 전달되어있으면서 피조물이 마무리가 되어야합니다.

그래야 피조물 웨이브가 낙오하는 몹없이 제대로 몰이가 가능해지며, 소멸을 시작하는 순간 다음 피조물은 팝업이 되어있기 때문에

소멸 이후의 빛전달은 샤 가시 피해를 가져옵니다.

 

 

* 드리블 공략을 사용하게 될 경우 2페이즈 도중의 두번째 만반은 아껴두었다가 철수 만반 철수를 사용하는편이 좋습니다.

한편, 빛대상자가 사망하는 그 순간 일제사격 난사로 어글을 먹어야 드리블자를 따라옵니다. 그 이전의 어글작업보다도 죽기로한 사람이 죽는 순간

어그로 획득이 더 중요한 것 같더군요.

 

 

 

 

4. 주요 생존기

샤 전투에서 주요생존기는 공저입니다.

피조물이 빛전달이 이루어졌을때 주는 샤 가시

소멸 이후 올라올때 주는 냉기피해 모두 튕겨냅니다.

기타 혼비백산, 용오름 피해는 대미지감소 시켜줍니다(용오름의 경우는 정확치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