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하이잘 얼라이언스 냥꾼 낙원의새입니다.
장로회의 경우 정공의 첫번째 벽이 되는 네임드입니다.
하드의 경우 추가되는 사항이 굉장히 많고,
실수 하나가 용납이 안되는 네임드 입니다.

전문화 : 생존(필수)
추천 특성 : 탄막, 사냥의 전율
필수 특성 : 구속의 사격
필수 애드온 : 인벤 레이드 프레임



일반과의 다른점

우선 던전도감을 살펴보죠.


뭔가 하드에서 추가되는 사항이 굉장히 많습니다.
우선 가장 위쪽에있는 영혼 파편이라는것이 있습니다.
가라잘의 영혼이 옮겨갈때마다 플레이어에게 영혼 파편이라는 디버프를 하나씩 생성합니다.
최종적으로 공대원 10명중 3명이 이 디벞을 가지고 있게 되고,
이 디버프는 엑스트라 버튼으로 다른 공대원에게 패스가 가능합니다.
(엑스트라 버튼이 생성됩니다.)
패스를 하면 대상 공대원이 디버프를 물려받게 되지만,
원래 가지고 있던 대상자의 디버프가 사라지지 않습니다!
이 영혼 파편을 가지고있을수록 디버프 중첩이 쌓이고, 중첩이 쌓일수록 받는데미지가 증가합니다.
안그래도 신경쓸게 많은 장로회 하드에서
이 영혼파편을 언제 어느공대원에게 패스를 해서 중첩을 분산시킬지가 관건 입니다.



말라크가 빙의되었을때 일반과의 다른점.
다른점은 없고 똑같습니다.
매서운 한파 대신 동상이라는 디버프를 공대원중 한명에게 거는건 일반과는 똑같습니다만.

하드는 이게 무지무지무지무지 아픕니다.(말로 설명이 안될정도)
동상이 걸리고 2초가 지나면 순삭하며,(틱당 뎀지가 20만 가까이 됩니다)
반응속도 느리신 분들은 하드하지 말라는건가 라고 느낄정도의 눈 깜짝할 새 입니다.

자세한 설명은 밑에서 계속하죠.



다음은 말리가 빙의되었을때 일반과의 다른점.
일반에서는 그늘진 로아라는게 나와서 무작위 공대원을 대상으로 다가가서 자폭하는걸 아실겁니다.
하드에서는 그늘진 로아라는게 나오지 않지만, 밀리 공대원쪽에 영혼 하나, 원거리쪽에 영혼 하나가 나와서
두 영혼이 서로를 향해 서서히 다가갑니다.
자세한 설명은 역시 아래에서 계속할게요.



카즈라진 역시 일반과 하드가 같습니다.
다만 무지하게 아프죠.
정말 무지막지합니다...동상에 버금갈정도.
뭉쳐서 생존기 로테이션을 돌리면서 광역힐을 받지않으면 눈 깜짝할새에 공대원 전멸이라는 결과로 다가옵니다.



술에 대한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술의 빙의를 보는 공대는 장로회 하드를 트라이할 스펙이 안되는겁니다.
술이 빙의하면 현재로선 그 어느 택틱도 답이 없습니다.









1페이즈. 말라크 빙의, 그리고 동상


위 스샷을 참조해주세요.
시작전 장로들의 위치를 간략하게 나타낸겁니다.
주황색이 술,
녹색이 카즈라진
보라색이 말리
파란색이 말라크 입니다.

참고로 먼저 아셔야 할 사실이 있는데
빙의대상을 정하는데는 일정한 규칙이 있습니다.
1. 술, 카즈라진, 말리, 말라크중 제일 처음 빙의되는 대상은 반드시 말라크이다.
2. 말라크 이후의 빙의 대상은 나머지 대상들중 체력이 가장 많은 대상이다.
3. 빙의 대상을 한바퀴 돌고난뒤에는 다시 반드시 말라크부터 빙의되며 그다음부터는 2와 같다.

시작과 동시에 탱커가 술과 말라크를 데리고 한점으로 뭉칩니다.
말리는 저 멀리 그냥 놔두고,
카즈라진은 여기저기 돌진을 해대기 시작하죠.

초반딜은 술에게 합니다.
말라크가 빙의가 되어도 술을 딜하는거죠.

그러다가 첫번쨰 난관 동상이 옵니다.


동상이 올때의 간략적인 진형입니다.
회색 작은 동그라미가 대략적인 공대원 위치입니다.
탱커와 힐러가 한조로 묶여서 술탱을 하고있고
건너편에 근접딜러와 또한명의 힐러가 한조로 묶여서 술 딜을 합니다.

동상이 탱커를 제외한 무작위 공대원에게 걸리게되는데
동상이 걸린 공대원은 아주 빠르게! 어느쪽 조든 가서 붙어줍니다.
(즉, 3명이 같이 맞는겁니다.)
하지만 한조에서 계속 맞고 있을수는 없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체온 디버프에 있습니다.
같이 맞아주는 공대원은 체온 디버프가 걸리고
이 체온 디버프의 지속시간(8초)이 끝나면 같이 맞더라도 데미지를 나눠서 맞아줄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그럼 어떻게 하느냐.




우선 아래 스샷을 봐주세요.


인벤 레이드 프레임 설정에 들어가셔서
중요 디버프 표시 목록에 '체온'을 추가해줍니다.

이렇게 해두면 레이드 프레임에 체온 디벞이 모닥불 아이콘과 함께 남은 시간도 함께 나오게 됩니다.







위 스샷과 같이 파란색 동그라미(동상 대상자)가 1조와 2조를 왔다갔다하면서
체온 디버프가 끝나기 전에 대신맞아줄사람을 바꾸는겁니다.
레이드 프레임상 체온디버프가 1~2초 남았을때
빠르게 다른 조로 가서 같이 맞으세요.
다른조에서도 똑같이 체온디버프가 1~2초 남았을때
다시 원래 조로 이동해서 같이맞고,...
3번정도 왔다갔다하면 동상디벞을 무사히 넘길수 있을겁니다.

그리고 첫번째 동상 대상자가(냥꾼이 됐든 냥꾼이 아닌 다른공대원이든) 왔다갔다 나눠맞는 사이에
축복받은 로아의 영혼이 소환됩니다...

디비엠 상에서 로아가 소환되기 3초전에 
경로에 냉덫을 깔아둡니다.
말리에 미리 깔아둬서 유지시키지 않는 이유는
냉덫에 걸리면 걸린 대상에게 발을 묶는 올가미 특성을 이용하기 위해서입니다.
이는 직접 밟는 대상만 걸리며,
이미 유지되어있는 냉덫위에 있어봤자 발묶기는 되지 않습니다.





동상 -> 로아의 영혼 처리 -> 동상 -> 로아의 영혼 처리
이렇게 두사이클만 본다면 빙의대상은 말라크에서 말리로 넘어갈겁니다.
(카즈라진으로 빙의되지 않도록 네임드들의 체력조절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