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공략은 모두 숙지했음을 전제로 쓰는 공략글 입니다.


1. 잿빛 너울
  
일반과의 차이점 : 
 1페이즈에 수많은 작은 샤가 생성된다. 탱한테 눈속을 넣고 광딜을 한다. 일반과 달리 한지점에 뭉쳐서 시작하는데 바닥이 예쁘게 깔리게끔 하는 이유와 쫄을 모아서 광치기 쉽게끔 하기 위함이다. 
     
팽창하는 타락 : 디버프, 마법 해제 가능, 중첩이 되며 중첩이 증가할 수록 급격하게 데미지 증가
네임드를 단일딜했을 때 중첩이 발생한다. 3중첩 이상이 되면 아파지고 그 이상 올라가면 힐러가 반응할 시간도 없이 순식간에 녹아내리므로 네임드딜에 심취하지말고 작은 샤 딜에 주력하도록 한다. 
                            
샤 수렁 : 잿빛 너울이 분해되는 페이즈에 네임드가 있던 위치에 거대한 검은 수렁이 생기게 되고 시간이 지날수록 커진다. 누군가 들어가 있으면 작아진다. 주로 도적이나 죽기, 탱커가 생존기를 키고 들어가 있는다. 공저가 여유분이 있다면 킨 채로 지나가면 데미지가 안들어온다. 5초 이내로 가로질러 본진으로 합류가능

요약 : 초반블러드에 극딜하다가 작은 샤 쫄이 나오면 즉시 샤 쫄로 타겟팅 전환한다. 넴드 계속 치면 디버프에 훅간다. 물방울 처리하러 갈 때 본진과 반대편이면 돌아올때 공저+철수로 중앙부를 가로질러 올 수 있다. 소용돌이(전방 물뿌리기)에 휩쓸릴꺼 같으면 공저를 반드시 써주자. 

Tip  : 철수 문양(주)과 치타의 상(보조) 를 박아서 이동능력을 높여준다. 치무상은 켜지 않는다. 

    

2. 쓰러진 수호자들
  
  일반과의 차이점 :   일반과의 차이점이 더 아파졌다는 것 말고는 없다.

요약 :  맥주통 던지기와 독 바닥을 반드시 피해주어야 한다. 좁은 지역에 많은 플레이어와 몹이 몰려있으므로 잘 보이지 않으니 주의해서 잘 봐야 한다. 루크 스톤토가 궁책일때 나오는 구체화된 슬픔이 지옥불 일격이라는스킬을 무작위 플레이어 1명에게 시전한다. 뭉쳐서 나눠 맞는 것이 기본이고 공저가 있다면 혼자 나가서 공저를 돌려준다. DBM이 언제 폭발하는지 보여주는데 자신없으면 본진에 뭉쳐있는것이 낫다. 고뇌의 징표 대상자가 되면 공저로 최대한 버티다가 다음 지정자에게 넘긴다.  다른 냥꾼이나 도적에게 넘기는 것이 가장 좋다.

Tip : 특성에서 반드시 웅크린 호랑이, 숨은 키메라를 찍어서 공저의 쿨을 줄여준다. 생냥으로 사냥의 전율, 점멸의 일격, 탄막을 찍어주는 것이 딜도쉽고 잘나온다.


3. 노루셴

 일반과의 차이점 : 핫픽스 되고 난 후로 일반과의 공략 차이가 거의 없다. 대신에 큰 쫄의 피통을 상승시켜 밸런스를 
                            조정시켰다.

요약 : 공장이 지정하는 순서에 따라 황금구슬을 클릭하고 들어가서 안에있는 애들을 삭제하고 나온다. 큰 쫄한테 펫을 붙이면 쫒아오지않고 펫만 때린다. 작은 쫄은 전방공격에 면역이니 후방공격을 해야한다. 안에서 죽인 쫄은 바깥으로 나오게 되는데 다른 사람이 죽인 쫄도 바깥으로 나온다. 25인의 경우 상당히 수가 많으니 적극적으로 쫄을 제거해야 한다.  큰쫄이 내부에서 외부로 나올 때 확실한 이펙트가 생기는데 그 옆에 있으면 어글이 안잡힌 초기에 평타맞고 훅가니 절대 가까이 가지말아야 한다. 넴드만 개극딜하고 쫄무시하면 욕먹기 딱 좋다.

Tip : 야냥, 생냥 별 차이없고 위협 특성을 찍어서 큰쫄에 스턴 3초를 먹여주면 공대에 약간 도움이 되나 펫이 타겟전환이 원체 병신이라 네임드에 위협을 그대로 꼴아박을 가능성이 농후하다. 전율 생냥이 쫄처리에는 확실히 도움이 된다. 탄막은 별로 도움이 되지않는데, 쫄들이 네임드 주변으로 원형 산개해서 서기 때문이다. 차라리 펫을 수동적으로 해놓고 네임드에 항상 붙어있게끔 하는 것이 내 딜에 훨씬 도움이 된다.


4. 교만의 샤 

 일반과의 차이점 : 
  불안정한 타락 : 무작위 위치의 바닥에 흰색 균열이 생겨 거기서 플레이어의 위치로 타락의 화살이 날아온다. 밟아서 균열을 닫을 수 있으며 밟을 때 데미지가 들어온다. 오만의 징표(도트 디버프)에 걸린상태로 본진에서 멀리 떨어진 균열을 닫으러가면 자살하러 가는 것이다. 화살에 맞으면 교만 수치가 증가하고 균열을 방치하면 수가 많아져서 화살을 감당 할 수 없게된다. 한번 닫으면 1분동안 닫지 못하는 디버프가 걸리므로 결국 모두 돌아가면서 여유될때 닫아줘야 공략이 가능하다.

   추방(매우중요)https://www.youtube.com/watch?v=VOGO8-5zT5A    
 영상의 2분부터 시작합니다. 무작위 대상 추방되는데 이 영상 한번 보고 가시면 쉽습니다. 아군이 추방을 당하면 추방당한 자리에 아군의 형상을 한 검은 인형(이름 댓글로 좀 달아주세요)이 생성되는데 이놈을 빠르게 죽여줘야 아군이 나올 수 있습니다. 추방된 후 안에들어가면 뛰어다니는 괴물이 있는데 닿이면 즉사입니다. 노랑 구슬먹으면 피가 회복됩니다.

요약 : 티탄의 선물일때 지정 장소에 빠르게 뭉친다. 벽면에서 나오는 큰 쫄에게 차단을 꼬박꼬박 먹여주면서 적극적으로 딜해준다. 자아 성찰 때 작은 쫄이 많이 나오는 것을 빠르게 탱눈속 후 광딜한다. 디버프 풀리고 피통이 안정된 것을 확인 후 타락의 균열을 닫으러 간다. 교만의 샤가 팽창하는 교만을 시전할 때 마다 공저를 돌려준다. 아군이 추방되면 빠르게 인형딜을 해준다. 타락의 화살은 무조건 피해줘야한다. 냥꾼은 교만 수치를 가장 낮게 유지할 수 있는 딜러이다. 타락수치가 50~74일 때는 팽창하는 교만 후 나만 보이는 바닥위로 올라가줘야 한다. 실패 시 공대 전멸. 냥꾼은 이정도 올라갈 일이 없는데 만약 올라갔다면 화살을 피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무빙이 자유로운 냥꾼이므로 감옥을 잘 풀어주자. 

Tip : 철수 문양, 웅크린 호랑이 특성을 박는다. 야냥, 생냥 별 차이없으며 쫄탱볼 탱커에게 빠르게 눈속 후 광딜이 공대를 편하게 해주는 것이다. 펫은 수동적으로 한 뒤 넴드에게 붙여서 돌아다니는 일이 없도록 해야한다. 공저를 첫 번째 교만때 한번 써주고 2번째는 생석으로 버티고 3, 4에 공저를 돌려주면서 바닥까지 밟아주면 데미지를 많이 무력화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