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와우대표냥꾼입니다.

 

오랜만에 게시판을 보니 점멸과 저까 중, 어떤것이 좋은지에 대해 의견이 분분하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해보았습니다. 아래 자료는 참고용일 뿐이며,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다는 점 먼저 알아주시길 바랍니다.

 

 

클릭하시면 크게 보일겁니다.

 

2개의 데이타는 장신구 발동의 거의 비슷할 때의 딜량입니다.

 

보결+째깍 셋팅인데, 이제와서 생각해보니, 보결+광란셋팅으로 하면 좀더 편하게 할수 있었는데;; 생각이 짧았네요.

 

여하튼, 위의 2 데이타는 보결발동률 약 17.5%, 째깍 발동률 약 16.8%(저까일땐 17.4%) 입니다.

 

일단 딜량은 크리율에 따라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는 부분이고, 주의 깊게 보셔야 할 부분이 점멸 특성의 물기 데미지와

 

저까 특성의 물기+저까데미지, 그리고 신사의 횟수입니다.

 

데이터를 잘 보면 전투시간이 약 30초정도 차이가 납니다. 독사쐐기는 1초도 끊힘이 없도록 딜사이클을 돌렸습니다.

 

중간중간 독사쐐기를 억지로 리필한 흔적을 볼수있으실 겁니다. 코사를 땡겨도 독사쐐기 리필이 어려울때 독사쐐기 강제 리필하였습니다.

 

언뜻보면 저까+물기의 데미지가 좀더 우월해 보이지만, 점멸 특성의 신사의 횟수가 약 20회가 더 많은데, 전투시간 30초가 더 짧은것을 감안하더라도 적지 않은 차이입니다. 또한 상식상 저까를 쓰는 특성이 코사를 더 땡겨야 하는게 맞지만, 전율 발동률이 저까특성쪽이 좀더 좋아 코브라 사격을 점멸보다 적게 사용하였습니다. 전투시간 30초가 짧다는걸 감안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디피에스만 보면 점멸특성(281497.1)  저까특성(287877.7)로 저까가 좀더 앞서보이지만, 저까특성이 망토 딜량이 좀더 높은걸 감안했을때, 두 특성의 딜량차이는 거의 없다고 보여집니다.

 

뭐 당연한 말이겠지만.. 딜량을 좌우하는건 실탄의 발동률, 전율의 발동률, 망토의 발동률이 더 좌우하는것이지, 점멸 저까를 사용한다해서 눈에 띄게 달라지지는 않아보입니다.

 

넴드에 맞는 특성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사용되었던 셋팅은 치명타(16430) 50.81%  가속(11457)39.65% 하이에나 가속포함, 특화4768 입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