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와우대표냥꾼입니다.

 

지난번 저승까마귀와 점멸에 대해 글을 쓴 것 처럼 이번에도 제목의 3가지 특성에 대해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일단 셋팅은

 

치 가 특 위주의 셋팅이며, Test 당시 템렙 582  치명타 51.11%  가속 39.01% 하이에나 가속 포함 특화 3372

 

장신구는 보결+광란의 인장입니다. 장신구의 로또성을 최소로 줄이고자 광란을 선택하였습니다.

 

전투시간은 약 10분이며 쇄도를 3번사용하고 4번째 쇄도쿨이 왔을 때 전투를 종료하였습니다. 모든 특성 동일합니다.

 

Test 한 자료를 보여드리면

 

 

열정

 

 

전율

 

 

광야

 

 

정리

 

 

 

광야 특성의 경우 상대적으로 신사의 횟수가 매우 낮았습니다. 그 이유는 아무래도 열정과 전율에 비해 순간적으로

 

획득하는 집중이 낮기 때문에 신사의 횟수는 낮고 코브라사격의 횟수는 전율에 비해 높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광야는 광야의 야수: 일반 공격의 딜량이 690만이나 되기 때문에 전율의 신사의 딜량과 거의 유사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열정의 경우는 그 중간의 딜량을 보여주지만 열정이 소환수의 기력을 채워주므로 물기데미지가 3특성에 비해 더 높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딜 내역을 보시면 알겠지만 열정의 특성의 dps가 조금 낮은 감이 있는데, 그 이유는 폭발사격의 횟수가 다른 특성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기 때문인듯 합니다. 특성차이가 아니란 얘기죠. 비슷한 폭샷의 갯수였다면, 열정의 신사 횟수는 좀더 줄어들고 폭샷의 횟수가 많고 dps는 약간 상향되리라 예상합니다.

 

 

 다음 스샷은 그냥 참고용으로 위 내용을 만든 딜내역과 전율의 신사 횟수로 인한 속사의 쿨이 얼마나 빨리 오는지 보여드리고자 올립니다.

 

전율

 

 

열정

 

 

광야

 

 

 

스샷을 보시면 알겠지만 전율 특성이 다른 2특성보다 속사의 지속시간 더 많은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당연한 얘기겠지요. 그만큼 신사를 많이 사용했으니..

 

단순 1번의 실험으로 확정적으로 답을 낼순 없지만 어느정도 도움이 되는 바람에 만들어보았습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

 

와우대표냥꾼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