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법시점 영상입니다. 영상찍는 법을 몰라 공대원분의 영상을 빌립니다. 무능해서 흑송합니다.ㅠㅠ)

 

 

 안녕하세요. 세나리우스 서버 Exceed 공대 소속 흑마 '술취한아호'입니다.

지난 주 일요일 새벽 마르고크 공략에 성공하고, 혹시나 도움이 될까 하여 공략을 적어봅니다.

 

1. 개요

 

마르고크는 최소

 

1페이지 3피조물

2페이지 4피조물

2사이페이지 오우거법사2마리 정리

3페이지 4-5피조물(공대 텍틱에 따라 변동)

초갈페이지 3엄습하는 어둠 전을 볼 RDPS가 필요합니다.

 

 해당 RDPS가 갖춰졌다면 일반적인 680 딜러기준으로 탱커를 포함하여 4마격딜러, 6광역딜러, 6차단조이상 갖춰지는 편이 유리합니다. (일반적인 수준의 딜러를 말하며, 특출나게 높은 DPS를 뽑는 딜러가 있다면 세부조정이 가능합니다.)

 

 마르고크는 '파괴'특성이 다른 두 특성에 비해 무척 유리합니다.

1. 어둠의 연소란 강력한 마격기를 보유함과 동시에, 모든 쫄에서 자원이 수급되기에 대혼란-3어연 사용이 가능합니다.

2. 유불의 사용으로 적당한 수준의 광역기를 보유하였으며 광딜 부족시 유불-혼화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불씨 전환으로 인하여 생존에 조금 더 유리합니다.

 

 '고통' 특성은 광역딜링을 포기하고 마격딜링을 높히는데 유리하며, '악마'특성은 마르고크 넴드 특성상 딜자체가 남아도는 상황이 아니면 활용이 힘들 것 같습니다. (지속적인 광역, 단일딜을 요구하기에 폭팔적인 악흑딜은 메리트가 없습니다.)

 

2. 특성, 문양

 

15. 이글거리는 불길(선택)

 > 2페이지 특수임무를 전담할 경우 필수로 추천드립니다. 공대 힐량에 여유가 있다면 어둠의 재생력이 생존기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30. 죽음의 고리(선택)

 > 개인 생존에 큰 도움이 됩니다. 밀리진 스턴기가 부족시 어둠의 일격을 선택하여 탱커진 생존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5. 영혼의 고리(선택)

 > 공대 힐량이 불안하다면 특정 타이밍에 보호막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어둠의 거래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60. 불타는 돌진

75. 아키몬드의 음험함

90. 악마의 주인(선택)

 > 공대 광역딜량이 부족하다면 까맣게 타버린 시체를 활용하여 광역딜 및 개인생존을 높힐 수 있습니다. 단일딜에선 악마의 주인이 좀 더 유리합니다.

 

문양:생명력 착취

문양:생명석

 > 생존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는 특성이 유리합니다. 문양:악마의 영혼은 긴 전투시간 특성상 활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무한한 결의는 1,3페에서 유리하나 2페 특수임무와 4페(초갈)에서 비교적 불리하여 활용하지 않았습니다.

 

3. 딜사이클 및 진행

 보스기술에 대한 세부 강화사항은 공장급이 아니면 중요하지 않기에, 대처법을 적고 해당 사항은 ()로 표시하겠습니다.

1) 1페이즈

 

 

a]개요

 선블러드로 시작하며 1페이지는 3피조물을 보게됩니다. 4를 볼 시, 적응 미숙 혹은 아이템에 의한 RDPS 부족입니다.

피조물(이하 쫄)은 사망시 공대전체를 넛백시키며(공명 사고 위험) 9개의 작은 쫄로 분열되는데 작은 쫄의 평타는 노생존기 탱커기준 3-4만정도며 9개의 쫄 모두 킵할시 탱커의 부담이 무척 크기때문에 빠른 광역처리가 필요합니다. 공명 바닥은 1번 이미지와 같이 깔며 진행합니다. 입구쪽 오우거법사쪽에 바닥이 깔리지 않게 하기위함입니다.

 공명바닥 2개당 1번의 회오리를 보게되는데 보통 혼징탱커가 이동된 후에 바로 오는편입니다. 회오리는 이속기가 빠른 자보막(육영) 수사나 불타는돌진 흑마, 2점멸 법사가 본진 진행방향으로 최대한 벌려주는 편이 유리하며 1회 이동기인 철수 냥꾼, 야탈 조드와 회드가 중간쯤 위치, 매 회오리마다 대처가 힘든 술사나 기사, 암사등은 본진쪽에서 산개를 합니다.

이때 중요한점은 회오리와 혼돈의보주가 같이 옵니다. 이동시 항상 전방을 주시하여 보주에 의한 사망이 없어야 하며 네임드를 관통하여 오는 구슬이 회오리에 의한 이속저하로 인해 대처가 힘들 수 있습니다.

 변위는 회오리, 공명, 쫄 사망 넛백과 중복시 공대 전멸급의 사고가 발생하게 됩니다. 2변위 5중첩타이밍이 공명과 중복되고 3변위 5중첩타이밍이 회오리와 중복되어 가장 위험합니다. 본진은 한점에 뭉치되 5중첩 변위자가 공명 생성시 오른쪽 뒤로 이동하여 대처(12.7m), 본진은 왼쪽 진행방향으로 이동하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피조물 1페이지는 사망시 공대전체를 넛백시키며 9개의 작은 쫄로 분열됩니다.)

(공명 1페이지는 바닥이 점점 커지며 1분 30초의 지속시간이 종료되거나 밟을시 2개로 분열됩니다.) 

(회오리 1페이지는 맞는 대상자를 뒤로 밀어내며 4미터내에 아군에게 추가피해를 줍니다.)

(혼징 1페이지는 대상 탱커를 본진위치로 이동시키며, 분열시 사방으로 혼돈의 보주를 발생시킵니다.) 

(변위 1페이지는 대상자의 이동을 반경 15m내로 제한시키며, 2명씩 걸립니다.)

 

b]운영
 흑마의 딜사이클은 시작과 3쫄에서 각각 악마의 영혼과 2분쿨 장신구를 맞출 수 있으며 각각에 쫄이 팝업되기 5초전 대혼란을 넴드에 사용하고 쫄을 최우선적으로 점사. 쫄이 분열되는 시점엔 회오리에 대처하여 미리 이동한 후 유불-소각을 치다가 대혼란 쿨에 맞춰 대혼란-3어연 활용을 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입니다. 보통 단일딜이 아슬아슬한 경우가 많으므로 광에 욕심부리지 말고 대략적으로 쫄이 30%정도 체력이 되었으면 대혼란-3어연 후, 자잘하게 남은 쫄들에게 적절히 어연을 사용하고 혼화를 넴드에 미는 사이클이 좋습니다. 밀리위치에 마법진을 깔아놓고 회오리를 넘는 방법이 있으나 첫 공명+쫄넛백 or 회오리로 공대를 전멸시키거나 공명을 밀리진에 가깝게 깔 위험이 있으므로 숙련되지 않는다면 사용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본인이 변위가 걸렸다면 1변위타이밍엔 뒤로, 2변위타이밍엔 오른쪽뒤로 이동해주시고 3변위타이밍엔 공대가 회오리대처를 위해 산개하므로 천천히 딜하시다가 이동하시면 됩니다.

 

2) 1사이페이즈

 a]개요

 오우거법사는 버프 5중첩을 보게되면 공대원이 급살할 위험이 있으며, 보통 15초차단을 지닌 밀리진이 각각 3명씩 편성, 1,2,3차단을 이어 버프를 리셋시키는 형식으로 공략합니다. 밀리진의 숫자가 적을시 24초차단을 지닌 원딜진이 a,b조로 편성될 수 있으며 정,복술은 12초의 차단기를 지니기에 보통 3차단으로 차단 가능직 숫자에 포함됩니다.

 점사 대상에 보통 전딜등의 마격밀리클래스를 편성하며 이때 가운데 불안정한 피조물을 탱커가 킵하게되는데 공대생존기를 올리더라도 1.5초(평온, 정고 최소 1틱)안에 9마리 이상의 쫄이 녹을경우 공대가 전멸할 위험이 있어 가운데 정술의 지진, 흑마의 유불-재물, 죽탱의 피소정도를 유지하여 피를 차등적으로 두면서 단일딜을 올리는 전략을 선택하게 됩니다. a,b탱커는 크게 할 일이 없으므로 각 법사에 붙어 혹시모를 사고에 대비하여 차단합니다.

 원딜진 차단은 차단사이클에 별도 편성되지 않는편이나 중간중간 쿨이오는데로 차단을 넣을경우 다음 밀리사이클까지 5중을 보지 않아 5중상황을 만들지 않을 수 있습니다.(5중부터 힐이 3초정도 빌경우 급살할 가능성이 생깁니다.)

(오우거법사는 매 황천 강타를 사용할때마다 25%의 데미지증가 버프를 얻게되며 누적됩니다.)

(사이페이지 생존기는 방벽+정고+연막+재집+마증+평온 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18마리*56,168데미지 = 1,011,024

 평균 유저 체력 30만(탱포함[정고효과]) 방벽(25%), 정고(10%), 연막(10%) = 39.25%(대략 40%)뎀감

 마증평온이 틱당 3만정도의 체력을 체운다고 생각할때 한번에 9마리 이상의 쫄이 1틱 1.5초안에 녹지 않아야 합니다.)

[힐러들이 별도로 사용하는 광역힐과, 재집에 의한 체력상승, 교란등에 의한 생존기활용이 있습니다.]

 

 b]운영

 사이패의 지속시간은 1분, 대혼란을 총 4번 활용할 수 있으며 1,2대혼란은 a,b 오우거법사 타겟으로 대충 사용하다가 3대혼란 타이밍이되면 오우거법사 a가 25%정도의 체력이됩니다. 1스택 차징되어있는 악영을 올리고 가운데 모인 피조물에 유불-재물 유지, 대혼란-3어연으로 a 오우거법사를 정리합니다. 이때 수급되는 불씨가 어마어마하기에 어연과 혼화를 난사해주세요. 4대혼란이 돌아오면 새로 생성된 피많은 피조물에 걸어두고 생성된 불씨를 사용하여 b 오우거법사를 마무리합니다. 쫄을 광칠때는 마지막 생성된 쫄을 타겟으로 유불-소각을 캐스팅, 유불-점화 후 쫄이 녹는 속도를 확인하시고 추가 소각or점화를 활용하시거나 4대혼란 활용이 애매했다면 팝업된 마르고크에게 사용후 쫄을 마무리 지어주세요.

1페이지 3쫄에 사용했던 악영이 바로 돌아오므로 수급된 자원으로 혼화를 사용해줍니다. 

 #블엘 법사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인데, 차단이 꼬여 6중을 볼경우 오우거법사에 붙어서 시전바 90%정도 찼을때 둠가드를 이용한 1차단, 그후 90%찼을때 비격으로 2차단을 볼경우 중첩이 리셋됩니다.

 

 

3) 2페이즈

 

 

 

 공략 미숙시 가장 사고위험이 큰 2페이지입니다.

 a] 개요

 공명은 마찬가지로 깔면 되는데 가장 큰 문제는 혼징입니다. 탱커가 이동할 수 없기때문에 본진이 시계방향으로 진영을 다시잡는 택틱을 강요받게 됩니다. 이동할 수 없으며 오래가는 변위 특성상 특수임무조가 편성이되는데 보통 딜러진에선 변수대처가 강하고 무빙딜이 비교적 자유로운 냥꾼이나, 자생이 강한 흑마가 편성이되고 운무가 있다면 2딜러를 활용한 후 밀리진에서 운무가 힐을 하는방법, 운무가 없거나 딜여유가 없다면 수사or운무+1딜이 편성됩니다.

회오리는 3번, 모든 대상을 뒤로 밀어내기때문에 이속증가 혹은 이동기의 활용이 생존에 큰 도움이 됩니다.

사고를 줄이기위해 우리 공대에서는 2쫄과 4쫄타이밍에 기둥을 등치고 쫄을 잡아 넛백에 의한 거리를 최소화하였고 각각에 쫄타이밍에 평온, 헌오, 마증흡선, 치토등의 강력한 생존기를 배치하였습니다.

 5변위를 보거나 5쫄을 보게 될 경우, 힐러진이 집중의 마나물약등을 활용하거나 체력을 미리 채워놓는 등을 할 수가 없기때문에 이후 페이지 진행에 부담이 가게 됩니다.

(2페이지 피조물은 75% 더 강력한 체력을 가지고, 사망시 공대원 전체를 밀어냅니다.)

(2페이지 공명은 1분 더 오래 지속되며, 점점 커집니다.)

(2페이지 회오리는 3번 시전이 되며, 공대원을 뒤로 천천히 밀처냅니다.)

(2페이지 혼징은 탱커를 원딜진 위치로 강제이동시키며, 탱커 본인의 이동을 불가능하게 만듭니다.)

(2페이지 변위는 기존 50%에서 25%전이거리 감소로 변경되며, 대상의 이동을 15m내로 제한짓습니다.)

# 변위는 거리와 상관없이 가장 가까운 대상에게 걸립니다. 거리내에 전이할만한 대상이 없으면 소멸합니다.

[특수임무조가 운영이 되는 이유]

 

 b] 운영

 쇄포와 여우의상의 사용이 티오에 따라 한정적이므로 가장 바닥이 적은 타이밍인 1이동때를 위하여 흑마 관문을 미리 배치합니다. 1혼징타이밍에 관문을 이용하여 이동하고(혼징 35m, 관문 최대거리사용시 40m) 1페와 마찬가지로 대혼란을 쫄생성 5초전 미리 사용하여 2번 사용할 수 있도록 최대한 운영합니다. 변위가 걸리면 특수임무조에게 최대한 빨리 전달할 수 있도록 이동하여 비벼주고 3쫄타이밍에 돌아오는 쿨기를 이용하여 쫄을 최대한 밀어줍니다. 회오리에 의한 밀려남을 기본이속으로 받는 데미지보다 불타는 돌진 사용후 빠르게 넘어가는 것이 좀 더 데미지가 적으므로 최대한 활용해주고 이동중에는 점화나 죽음의 고리를 활용해주면 생존에 도움이 됩니다.

 

 c] 특수임무

 흑마는 영혼의 고리에 의한 높은 기본 뎀감과 불씨전환에 의한 자생력, 불타는 돌진과 마법진에 의한 기동성에 의하여 특수임무조로 편성이 되는 편입니다. 기본적으로 6변위때 불타는 돌진 혹은 수사 육영, 운무 구르기등으로 대처가 가능하며 (47.46m) 쫄에 의한 넛백으로 인하여 미처 이동하지 못하거나 이동도중 근딜이 가까워 전이되기에 7,8중을 볼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혼징탱커가 1/7정도의 확률로 특수임무조에게 이동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를 위하여 결의, 고억, 고치등의 생존기를 킵해두는 것이 좋으며 기본적으론 1.5불씨정도를 미리 남겨놓아 사용해주는 것이 생존에 큰 도움이됩니다. 힐이 밀린다면 딜러가 짝수조(처음 변위받기) 딜이 밀린다면 힐러가 짝수조에 배치되고 사정거리를 유지하다가 5,6에 거리를 확 벌려 딜,힐로스를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1변위에 악영이 사용가능합니다. 1사이페때 모아놓은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되 불씨전환에 사용할 불씨를 최대한 남겨주세요. 마법진을 아래 1번이미지 3-4번 사이쯤에 깔아두면 이후 변위대처에 큰 도움이 됩니다. 복귀도중 공명이 깔리거나(짝수일경우) 혼징탱이 자신에게 올 수 있으므로(홀수일경우) 본진이 공명 뒤쪽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너무 벽에 붙어서 이동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2변위에 쫄 넛백에 의한 7중위험이 있습니다. 6중 전이 확인 후 최대한 거리를 벌리는 것이 좋습니다. 복귀도중 공명이 깔리거나(홀수일경우) 혼징탱이 자신에게 올 수 있는데(짝수일경우) 반대로 가운데 가깝게 깔 경우 밀리진이 사고가 날 수 있습니다. 1변위때 깔아둔 법진을 활용하여 최대한 빨리 복귀하는 것이 좋습니다.

 3변위에 본진 위치에따라 이미지처럼 빠질 수가 있는데, 미리 약속되지 않을경우 점점 커지는 2페이지 공명특성상 해당 루트가 막힐 수 있는데 이때는 쫄 넛백에 의해 밀처짐을 주의하시면서 천천히 빠지시는게 좋습니다. 악영타이밍이므로 충분한 불씨가 있다면 쫄딜을 밀어주시고 불씨가 충분치 않으면 자원을 모아주세요. 쫄이 잡힌 후에 대처를 하는 것이 사고에 안전하므로 공대전체가 쫄딜에 쿨기를 맞춰 집중하게됩니다. 넛백을 본 후에 법진을 활용하여 이동해주세요. 마찬가지로 혼징탱이 올 수 있스므로(짝수일 경우) 생각을 해주시고 홀수일경우 불타는 돌진+마법진으로 빠르게 복귀해주면 공명변수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4변위에는 적절한 RDPS의 공대일경우 큰 사고가 발생하진 않는데 쫄 넛백타이밍에 딜을 좀 더 밀려고 천천히 빠지던 특수임무조에 근딜이 너무 가까워져 변위가 근딜에 전이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공대전체가 숙지가 되어있다면 천천히 대처하시면 됩니다.

 

 4)2사이페이즈

 a]개요

 보통 힐러진이 마법사 팝업전에 탱커힐을 제외하고 집중마나물약을 사용하는 타이밍이며, a,b탱은 약탈자, c탱은 피조물을 킵하게됩니다. 죽기가 있을시 마법사를 죽손으로 땡기면 탱커진에게 충분한 공간을 줄 수 있으며 이때 마법사끼리 강화가 되는 상황을 조심하여야 합니다. (약탈자 팝업후 뛰어오는 동안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차단) 충격파와 약탈자 평타, 디버프로 인하여 탱커가 무지막지하게 아프기때문에 주시대상자에 힐이 빌 수 있어 차단이 꼬일시 사망자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원딜 차단개입이 적극적으로 이루어질 경우 사고를 예방할 수 있으며 밀리 차단사이클은 절대 꼬여서는 안됩니다.

 

 b]운영

 기본적으로 오우거법사를 정리하고 약탈자를 피조물과 같이 광치면서 마무리하게 되는데 악영은 딜이 중요한 3페를 위해 남겨두고 최대한 오우거법사를 정리합니다. 오우거법사가 잡힌 후에 약탈자를 치다가 1사이페와 마찬가지로 유불-소각-점화-상황보고 추가 소각과 점화를 사용하며 약탈자를 3페이지 피조물 생성까지 정리하는 것이 무척 중요하므로 만약 약탈자 딜이 밀릴경우 악영을 활용하여 최대한 딜을 몰아줍니다.

 

 5)3페이즈

 

 a]개요

 변위가 2명씩 걸리면서 오래가므로, 4초안에 6중 47m의 거리를 벌릴 수 있는 냥꾼, 법사, 수도사, 흑마가 특수임무에 편성되며 기본적으로 원딜진에서 걸린 변위는 밀리쪽으로 전이, 밀리는 5중에 특수임무자에게 전달하게 됩니다. 법사는 점멸을 활용하여 상투+얼방으로 쫄소환시 안정적이지 않은 체력상황을 대처하며 냥꾼은 철수+공저, 수도사는 비룡차기나 구르기 + 강화주or마법해소 혹은 기의고치, 흑마는 마법진+결의+불씨전환으로 대처합니다.

 회오리가 3번에 걸쳐 부위 4m내를 광치기에 약산개진형을 선택하며 공명바닥과 구슬에의해 사고가 발생할 가능성이 큽니다. 기본적으로 입구쪽에서 약탈자를 처리한 후, 탱커는 가운데로 빠르게 빼지않고 입구쪽에 가깝게 넴드를 킵, 원딜진은 3쫄까지 입구쪽 공간을 최대한 활용해 공명을 깔고(6공명정도가 오게되며 2번째 공명이 분열되기 시작합니다.) 좌 우로 생존과 혼징이 가까울시 사고에 대처가 가능한지의 여부등을 판단하여 산개합니다. 보통 4쫄-5쫄을 보게되며 초갈페이지를 맞이할때 회오리를 맞이하게 될 경우 무척 위험하므로 딜 상황을 판단하여 회오리를 보지 않도록 조정하여야 하고, 공대원이 4페이지에 익숙하여 3엄습전까지 다수가 생존이 가능할 경우 3페 물약+블러드 사용이 좀 더 안정적입니다.

 밀리진은 회오리로 인해 딜상황이 무척 어려우므로 회오리를 보고 난 다음에 딜을 몬다는 생각으로 변위전달에 좀 더 중점을 두고, 탱커진이 9개로 분열된 쫄에의해 무척 아프므로 적절한 광역딜과 큰쫄 단일딜, 넴드 마격딜이 필요합니다. 

(3페이지 피조물은 75% 더 강력한 체력을 가지고, 사망시 9개의 작은 쫄로 분열합니다.)

(2페이지 공명은 1분 더 오래 지속되며, 지속시간이 종료되거나 밟을시 2개로 분열됩니다.)

(2페이지 회오리는 3번 시전이 되며, 4미터내에 아군에게 추가피해를 줍니다.)

(2페이지 혼징은 탱커 본인의 이동을 불가능하게 만들며, 종료시 9개의 혼돈의 보주를 발사합니다.)

(2페이지 변위는 기존 50%에서 25%전이거리 감소로 변경되며, 2명씩 걸립니다.)

 

 b]운영

 기본적으로 개인 4m 산개, 공명과 구슬을 제외하곤 말뚝딜입니다. 공간의 여유가 있을 시 회오리는 앞으로 이동해주면 좋으나 아군에게 피해를 줄 수 있으므로 신중하게 이동합니다. 2쫄타이밍에 2분쿨기를 사용하여 큰쫄을 밀어주는 것이 좋으며 3쫄 직후 왼쪽, 혼징탱 방향쪽으로 이동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변위가 걸렸을 시 앞으로 최대한 전달해주며 대혼란+혼화를 이용하여 큰쫄딜, 유불-재물,소각,점화등을 이용하여 광역딜을 활용해주고 9마리의 작은쫄이 마격피가 되면 넴드 대혼란, 어연으로 딜을 최대한 몰아줍니다. 영상에선 활용이 되지 않으나 2사이페때 정 가운데 마법진을 깔았을 경우 격노 전이 혹은 다음 사이페까지 대처가 용이해집니다. 넴드체력이 5%가 되었다면 넴드딜을 끊고 공대 딜상황에따라 킵되있는 큰쫄을 치거나 회오리or공명상황을 보며 가운데로 합류합니다.

 

# 3페 특수임무를 경험하지 못하였으므로 개요에서 설명한 것으로 넘어가겠습니다.

 

 

 6)4페이즈(초갈)

 

 

 a]개요

 초갈이 팝업되기 전, 그리고 페이지 내내 약 40초마다 창백한 오크무리 15마리가 달려듭니다. 창백한 오크는 지속적으로 강화되며 죽으면 바닥을 남기는데 2초정도 위에 서있으면 사망하므로 밀리진과 탱커진은 짝수 쫄킵마다 광과 이동을 판단하여야 합니다. 7원딜 5힐러가 6개조로 편성, 최고 6개까지 나올 수 있는 '광기의 눈길'(검은 그림자)를 대처하게 됩니다. 각 그림자는 가장 가까운 대상을 공격하며 15초간 지속되는 디버프를 남기는데, 디버프는 중첩이되며 각각 중첩당 50%씩 추가피해를 입게 되고 디버프 지속시간이 종료시 8미터내에 큰 데미지를 주기때문에 빠져서 혼자 터트려야 합니다. (그망, 얼방 사용시 디버프가 지워지며 즉시 데미지를 줍니다.) 영상상에선 뎀감이 좋은 흑마+중첩 힐 담당 수사가 a조, 2암사가 b조, 변수대처가 가능한 2법사가 c조, 2냥꾼이 d조, 힐러진이 e조와 f조를 맡았습니다. 이미지상에 보라색 글씨가 영상에서 생성된 '광기의 눈길' 순서이며 무척 운이좋게 3개의 광기의 눈길이 원딜진에 형성이 되었습니다. 검은별은 각각 1,3,5 '광기의 눈길'타이밍에 생성이 되며, 25미터내에 큰 데미지를 주게됩니다. 1검은별은 원딜진에 생성되어 특수임무를 맡은 흑마를 제외한 공대전체가 이동하여 대처, 흑마는 결의를 사용하여 버텼습니다. 2,3검은별은 운이좋게도 본진과 이격된 위치에 생성되어 딜, 힐로스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가장 중요한 스킬은 '엄습하는 어둠'기술인데 공대전체에 각각 20/40/60만데미지를 입힙니다. 힐러진에게는 해제가능한 디버프가 3명씩 걸리게되는데 해당 디버프는 모든 치유량을 흡수하며 해제시 공대전체에 보호막으로 균등하게 적용이됩니다. 영상 상에서는 운이 나쁘게 특수임무조 흑마가 걸려 빠르게 해제하였고 1엄습을 1보막만으로 버티고, 2엄습을 킵해둔 1보막을 포함하여 4보막을 활용하고 버텼습니다.

 '광기의 눈길' 5 위치가 체크가 늦어 밀리진에 디버프가 이미 들어갔고, 밀리진에선 체크가 미처 되지않아 탱커진이 전멸하였으나 아껴둔 전부와 블러드, 물약을 활용하여 공략에 성공하였습니다.

 

 b] 운영

 아껴둔 모든 딜을 초갈에 쏟되, 공대의 광역딜이 모자라다면 광딜 타이밍 폭딜이 필수입니다. 어연으로 자원을 수급하여 최대한 초갈에 딜을 모는것이 중요하며 자신의 조에 맞게 '광기의 눈길' 생성타이밍을 체크, 가까이 붙어 4중까지 버텨줍니다. 결의는 자신이 광기의 눈길을 담당하는 동안 자신에게 검은별 생성시 활용해주면 좋습니다.

 사실상 3페이지에 비해 공략자체는 쉬운편이나 집중력이 흐트러지거나 작은 실수로 쉽게 전멸이 가능한 페이지입니다. 아껴둔 모든걸 쏟아 초갈을 때립시다.

 

 

4. 마치며

 이미 대다수의 정공급 공대가 공략에 성공한 이상, 다른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까 하여 공략을 주적주적 써봅니다. 부디 도움이 되길 바라며 뛰시는 공격대에서 건승하시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