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글 작성자가 악영탈태 효율을 잘못 계산(더 낮게)했을 가능성이 다분합니다. Dark Soul 부분의 수치는 실제보다 더 낮게 표기됬으나 비율상으로는 참고할 만합니다.


출처 http://www.mmo-champion.com/threads/1732162-6-1-Demonology-facts-and-figures


Chaos tear (spam) 혼손을 구리게 이용
Chaos tear (smart) 혼손을 올바르게 이용 (부패 리필 or 무빙) - 시니컬군님 ㄳㄳ


마구 퍼와도 되나 싶을 정도로 대단한 분석글이 있길래 올려봅니다.

심크 695 악주-봉사 기준의 1타겟 한정 자료이며 표가 깨알같이 작은 것 외에는 직관적입니다.

일반/마격 페이즈로 나뉘어 있고 (분노)생성시-비탈태/소모시-탈태/악영상태의 각각 스킬 효율이 상세하게 나와있습니다.

Real Damage는 말 그대로이고, Derived Damage는 스킬로 인해 추가적으로 이득을 볼 수 있는 데미지라고 합니다.(분노 수급, 파멸 임프 소환 등) 그리고 두 값을 합친 것이 Total Damage(스킬을 사용했을 때 결과적인 총 합 데미지)

제일 우측의 EDPF와 DDPS는 EDPF : 이 스킬과 필터 스킬의 효율 비교 / DDPS : 이 스킬을 사용했을 때 (결과적으로) 필터 스킬보다 얼마나 더 강한가 라고 하는군요.


가령 일반 페이즈 악영 혼파같은 경우에는 그냥 어활 쏘는 것 보다 1.63% 효율적이고 영불은 2.65% 만큼 더 좋습니다만

영불은 캐스팅 시간이 필요하고 혼파는 캐스팅 시간 없이 분노를 소모하기 때문에 시간 내 분노의 소모까지 생각한다면 (속칭 몰아치는) 혼파가 528%의 효율을 보여준다는 것이죠. *



그 외 자료를 기반으로 작성자가 몇 가지 6.1 악흑을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고민 때리게 된 것에 대해서 약간의 해답을 제시한 듯 싶은데 간단히 옮겨 적겠습니다.


1. 악영 도중에는 영불이 혼손보다 좋지만, 혼손이 부패 리필하는 것 보다 글쿨적으로 이득이다. (부패 리필하는 혼손은 좋다.) - (수정)

2. 악영 없을 때는 (부패 리필하려고) 혼손 긁는 게 탈태 영불보다 좋다. 이 말은 장신구 없으면 악영 없이 탈태 영불 쓸 이유가 없다는 것임.

2-1. 하지만 그렇다고 장신구 떴다고 무작정 탈태 영불을 쓰지는 마라. 다음 악영, 봉사쿨을 잘 보고 몰아칠 화산핵이 있어야 함. (또한 무슨 장신구인지 중요)

2-2. 만약 다음 악영 때 몰아칠 분노가 많고 장신구가 떴다면 그냥 혼손을 써라. 만약 화산핵이 많으면 그냥 인간 폼으로 써라 - 추천

3. 악영 없을 때 절대 혼파 쓰지 마라! 굴손보다 구리다. 악영 상태에서도 다른 스킬보다 효율이 구리다. 근데 데미지 꾸겨넣기에 좋음으로 악영 끝날 때 쯤에 몰아서 써라. 

4. 마격때 혼손은 어쨋거나 쓰지 마라.


악영은 22.5%의 데미지 증가, 탈태 스킬의 추가적인 22.5% 보너스가 있음. * 이 부분 오류 있을 수 있음

이 기준으로 신화 고렌은 10초간 20%의 데미지 증가.

신화 블랙핸드 장신구는 평균 14.5%, 10초간 0~29%의 데미지 증가.

신화 다르마크는 가속 28% 증가.


악영 문양 : 전투시간 잘 생각해서 더 이득이면 써라. 봉사랑 같이 쓰면 좋다. 전투의 마지막 악영+봉사는 가급적 마격 때 맞춰서 써라.


4셋 굴손 보너스 : 애매한데 3스텍 되기 전 1초 전에 쓰거나 (4굴손) 3스텍 되기 전 10초 전에 쓰는 것이다. (3굴손) 어떻게 쓸지는 장신구나 상황에 따라서.


가속 틱 : 가속 25% 전까지는 어차피 파멸이 4틱이니까 신경쓰지 마라.


오프닝 : 3초 어활 ( 영불 ㄴㄴ ) - 굴손 - 봉사 - 부패 - 어활 - 굴손 - 탈태 - 파멸 - 악영 - 혼손 - 혼손or영불 - (10초 장신구 종료) - 굴손 - 어활 - 어활 - 어활 - 굴손 - 탈태 - (악영 내 나머지 분노 사용)

포인트 : 굴손 도트가 끊기지 않도록. * 원글 작성자의 추천.







+ 수능 영어 이후로 영어와 동떨어져 살았는데 어째 틀린 부분이 많을 것 같네요. 지적해 주시면 바로 수정하겠습니다.


+ 조금 생각해본 결과 저는 굴손-혼파-영불에 대해서 어느정도 확고히 정한 듯 싶습니다.

굴손으로 분노를 수급하는 것 까지 고려해도 악영 상태에서 혼파를 쓰는 것이 이득이고, 그렇다면 악영 20초 내내 분노를 몰아칠 수 없는 상황이라면 굴손을 쓰고 추가적인 분노 수급을 노리면서 탈태-악영에 들어가야겠지만 아니라면 그냥 악영탈태 상태에서 혼파를 몰아치는 것으로.

다만 2굴손 도트를 넣고 악영 - 탈태에 들어가면 혼파랑 비교해서 아주 큰 손해가 있지는 않네요. 괜찮은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