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하얼 악흑 유저 냥념이라고 합니다
 
 글 작성 전에, 먼저 작성자의 실력은 대단하지도 않고 그렇다고 엄청나지도 않은
이 글을 쓸 스펙이라고는 고작 9.0부터 계속 악흑만 만져댔던 적당한 악흑 유저임을 밝힙니다.

 9.1 악흑이 꽤나 주목받고있는 이 상황에 정보글이 없어 곤란해하시는 분들을 위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이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숨어 계신 악흑 고수분들, 이 글에 대해 수정 거리가 있거나 잘못된 점에 대해 지적해주신다면 감사한 마음으로 차차 수정해 나가겠습니다.





세팅

 
1. 특성
레이드 단일
30특: 불타는 돌진을 찍은 이유는, 단지 제가 이속충이라 그렇습니다. 30특은 편하신거 찍으시면 됩니다.
쐐기
악마의기운 썩은마귀가 아닌 공포채찍 어둠속에서인가?
어둠 폭군 (주펫+지수병+2똥개+6임프)


썩마 폭군 (주펫+지수병+썩마+2똥개+6임프)

 위의 미터기로 보이듯 폭군의 최대 딜량 자체는 어둠 폭군이 소폭 더 좋은 딜량을 보여줍니다.
썩마 자체의 딜량과 폭군 지속 시간과 맞지 않는 어둠 디버프때문에 단일딜 총량은 썩마가 더 좋다고 생각되지만, 어둠속에서로 얻을 수 있는 광딜쪽 측면을 보자면 썩마트리와 비교도 할 수 없을 만큼 좋습니다.
 즉, 광딜을 챙기면서도 악흑의 강점인 단일딜까지 챙길수 있다는점에서 공포채찍 어둠속에서를 고평가하였습니다.

영혼 전도체 영혼 전도체 vs 흑마법서: 지옥수호병 지수병

 영혼 전도체의 경우 더 많은 임프를 쌓을 수 있어 광딜에 더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줍니다.
다만 악흑의 폭군 쿨기 설계상 광딜보다는 단일에 치중되있다는 느낌이 크게 들기 때문에 광딜을 조금 포기하고 단일에 더 무게를 실어줄 수 있는 지수병을 선택하였습니다.



2. 전설

윌프레드의 최상급 소환의 인장: 
 제가 생각하는 악흑 최고의 bis 전설입니다. 레이드에서든 쐐기에서든 사용 가능합니다.

음울한 심문관의 공포의 부름:
 쐐기에서 잠깐 사용하였습니다. 괜찮은 광딜 때문에 사용하였지만 현재는 윌프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3. 스탯

가 >>>>>>>>>> 특 > 치 = 유


가속 32% 이상에서 10발

가속 31.5% ~ 19% 9발

가속 18% ~ 6% 8발

가속 5% ~ 0% 7발

가속 15%에서 썩마 지수병 2똥개 9임프 아슬아슬하게 성공

이 점 생각하시고 가속을 올려주시면 될듯합니다.


2021-7-17 수정: 가속 19% 이상에서 아래의 오프닝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가속 최저치 20%는 잡아야 할듯합니다 

4. 성약단


나이트페이: 니야 고정
 - 니야 도관 숲의 활기특화뻥과 체력뻥때문에 니야로 고정됩니다.
 - 3잠재력 도관을 이용하며 피의 전달(굴손), 폭군의 영혼(폭군)은 항상 들고가며, 레이드는 지옥의 특공대원(주펫 강화), 쐐기는 육식추적자(똥개)로 들고 가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딜사이클

※ 후술할 모든 딜사이클은 윌프 전설 착용을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윌프 전설이 아닐경우 예열작업 다 해놓고 폭군쿨이 오지않아 폭군을 뽑지못하는 불상사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 어둠의 화살 어둠의 화살 ) 는 특성  악마의 부름 꽁똥개로 똥개를 뽑지못하였을경우 사용합니다.


폭군을 야무지게 만들어보자.

1. 악마의 기운, 썩마, 지수병 트리

오프닝 4초전  악마 화살영혼 부식- 흑마법서: 지옥수호병- 썩은마귀 소환- 어둠의 화살- 어둠의 화살- 공포사냥개 부르기-(공짜 똥개가 아닐경우 어둠의 화살 어둠의 화살 )- 굴단의 손- 어둠의 화살 - 굴단의 손- 악마 폭군 소환- 악마의 기운

이후 5조각 2악핵이상 모은뒤에 폭군쿨 20초에

 - 지수병 썩마 둘다 사용가능
영혼 부식- 흑마법서: 지옥수호병- 썩은마귀 소환- 어둠의 화살 어둠의 화살-공포사냥개 부르기-( 어둠의 화살 어둠의 화살 )- 굴단의 손- 악마 화살 - 굴단의 손 -  악마 화살- 굴단의 손- 악마 폭군 소환- 악마의 기운
 - 지수병 쿨 썩마 사용가능
영혼 부식- 썩은마귀 소환- 어둠의 화살- 공포사냥개 부르기-( 어둠의 화살 어둠의 화살 )- 굴단의 손- 악마 화살- 굴단의 손- 악마 화살- 굴단의 손- 악마 폭군 소환- 악마의 기운

포인트는 오프닝 폭군 악마들은 6임프 소환이며 이후에 나오는 폭군 악마들은 9임프 소환이 되어야합니다



2. 공포채찍 어둠속에서 지수병

 이 오프닝은 가속 23%에서 성공하였습니다. 
따라서 이보다 가속이 더 낮아 실패하시는분들은 6임프가 아닌 5임프로 시도하셔야합니다.

오프닝  어둠의 화살 어둠의 화살- 영혼 부식- 흑마법서: 지옥수호병- 어둠의 화살- 굴단의 손- 어둠의 화살-( 어둠의 화살 어둠의 화살 )- 굴단의 손- 공포사냥개 부르기- 악마 폭군 소환

이후 5조각 3악핵 이상 모은뒤 폭군쿨 15초에
 
 - 지수병 사용가능
영혼 부식- 흑마법서: 지옥수호병- 어둠의 화살- 굴단의 손- 악마 화살- 굴단의 손- 악마 화살- 굴단의 손-( 악마 화살 )-공포사냥개 부르기- 악마 폭군 소환
 - 지수병 쿨
영혼 부식- 굴단의 손- 악마 화살- 굴단의 손- 악마 화살- 굴단의 손-( 악마 화살 )- 공포사냥개 부르기- 악마 폭군 소환






폭군 이후 남는 조각들은 쿨 되는데로 똥개와 굴손을 던져주시면 되겠습니다.

폭군 퇴근했을때 악핵 악마의 핵이 엄청나게 모입니다. 넘치지 않도록 빠르게 빠르게 소모해주도록 합시다.


정말 가속이 높을경우  굴단의 손- 악마 화살- 굴단의 손- 악마 화살- 굴단의 손- 악마 화살- 굴단의 손- 악마 폭군 소환 으로 11임프까지 가능합니다. 장시간 말뚝딜이 가능 할 경우 시도해도 좋습니다.



광딜

광딜에 들어가기 앞서  파열파열이란 스킬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굴손으로 소환된 임프는 일정 시간동안 소환되는 것이 아닌 임프 자체의 기력이 소진될 때까지 소환되는 것입니다. 이 기력이란 것은 임프가 공격할 때마다 조금씩 깎이며, 대략 5발정도 쏘면 퇴근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  파열파열이라는 스킬은 수치상의 딜을 그대로 입히는것이 아닌, 현재 살아있는 임프가 남은 기력으로 낼 수 있는 총 딜량의 80%를 광역딜로 입힐수있는 스킬입니다.
따라서 1타겟에 사용하는것은 절대적인 딜낭비이며 또한  어둠 속에서어둠속에서 디버프에 파열을 던졌다고 하여도 총딜량의 96%밖에 하지 않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딜손해가 발생합니다.
하지만 2타겟에서는 총딜량의 160%라는 딜이득이 발생하기때문에, 서로 붙어있는 2타겟 이상에서는 파열을 던져가면서 딜을 해야합니다.



광딜의 기본은 똥개로  어둠 속에서어둠 속에서를 묻혀둔 뒤, 9임프 파열파열입니다.

따라서 광딜을 시작하기전 5조각 2악핵 이상을 모아둔뒤 
공포사냥개 부르기-( 악마 화살 )- 굴단의 손악마 화살굴단의 손악마 화살굴단의 손-(글쿨 아무거나 하나 소비)- 파열

폭군 활성화시에 폭군이 퇴근하기 전까지는 파열을 던져서는 안됩니다.
어둠 속에서 특성 사용 시 공짜 공포채찍으로 디버프 리셋이 되지 않는다면 폭군이 퇴근하지 않아도 디버프가 사라지기 전에 파열을 던져주는 것도 괜찮습니다.

(대충 폭군 예열작업)- 악마 폭군 소환 --------- 어둠 속에서어둠속에서 디버프 사라지기 전에 파열 


※ 굴손 이후 바로 파열을 쓰게되면 마지막 굴손임프는 늦게 나와 파열로 날아가지 않습니다. 따라서 글쿨 하나 소비한 후 파열을 해야 모든 임프가 날아게됩니다.

파열은 무조건 6임프부터 사용해야합니다. 3임프 파열은 글쿨 낭비입니다. 거의 모든 상황에서 하지 않되, 무빙으로인한 글쿨낭비가 예상될시에는 3임프 파열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