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략엔 여러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는 제가 사용한 방법

0. 생기흡수 템(마부 + 3차스탯)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잘한 힐이 꽤 들어오는 편

1. 특성은 피죽-고몸-서약-유특-필고-유출-악영 트리와 피죽-생착-서약-사타-유출-악영 트리가 있는데 저는 전자로 했습니다. 어차피 고흑 마탑은 단일 딜이 모잘라서 못잡는건 아닌거 같습니다. 스탯은 저는 가-특 몰빵 했는데 유연도 살짝 챙겨도 문제 없을거 같긴 합니다. 

2. 펫은 처음에 개를 쓰다가 마지막에 라이스트 혼자 남을 때 임프로 스왑(개로 근접 공격하면 네임드가 가끔 평타쳐서 개가 죽어버림).

3. 처음에 카람을 최대한 외곽에서 기둥 이용해서 드리블하면 바닥을 한 점에 깔고 시작할 수 있습니다. 손아귀 나온 뒤부터도 가능하면 외곽으로 드리블하면서 바닥 깔아두는게 좋습니다.

4. 라이스트가 까는 소환 트랩은 펫이 그 자리에 올라가 있어도 발동하지 않으니 펫을 잘 이동시켜서 제거해줍시다. 막페 전에 펫은 라이스트에 붙여 놔도 좋습니다. 카람과 덫의 거리가 멀면 펫이 카람에서 덫으로 이동하다가 꽃게가 튀어나오기 때문.

4. 가능하면 카람과 라이스트가 동시에 활성화 되었을 때 블러드 + 풀쿨기로 카람을 빠르게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짤 보는 패턴이 사라져서 편합니다.

6. 막페는 어차피 시간이 흐를수록 고통 흑마법사에 유리하기 때문에 길게 보고 딜보다는 피죽/결의/서약/유특/필고/생석/치물의 생존기들을 활용한 생존에 신경써야 합니다. 생존기를 난사하면 살아남기 힘드니 생존기를 순차적으로 생각하며 돌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유령 특이점이 지속되는 동안은 막페에 쫄이 많기 때문에 엄청난 힐이 들어옵니다.

7. 막페에 넴드에 가능하면 불고-유출-부패-고통 다 유지하면 좋겠지만 최소한 고통부패 정도만 유지해도 됩니다. 가속 버프가 있거나 체력 상황이 여유가 되면 쫄에 고통을 최대한 많이 바르시고, 진짜 여유가 될 때는 어격-부패의 씨앗을 통해서 생기흡수 HOT를 노리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