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밤에 잠이 안 와 글 하나 적는 초심입니다.

우편함으로 질문을 주시는 분들도 있으시고, 게시판을 통해서 여쭤보는 분들도 조금 계셔서 간략하게 정리하고자 합니다.

일단 저는 최상위 유저가 아닙니다. 제가 즐기는 특성 트리를 추천 드릴 뿐 이게 정답이 아닙니다.
그렇기에 저는 해당 특성 트리들의 구체적인 딜 싸이클에 대해서는 논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제가 왈가왈부 해봤자 고수들이 정답을 알려 줄 테니까요.

그리고 레이드 관련 특성도 여기서는 기술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제가 손이 그리 좋지 않아 남들이 다 쓰는 악활 트리 악흑을 잘 안쓰거든요. 저는 단일/2타겟 넴드에서는 파흑을 쓰고 있고 그것도 공대 상황에 따라 계속 특성을 수정하고 있어서 뭐가 정답인지 저도 모릅니다. 그래서 그에 대해서는 로그 참조를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단두대 



국민 트리입니다. 광역 기준 가장 높은 딜링 포텐셜을 지닙니다.
지옥 폭풍->악마의 기운->단두대로 이어지는 콤보가 핵심이고, 이를 위해선 지옥폭풍 쿨감을 안찍는게 더 좋습니다. (단두대로 인해서 지옥폭풍이 씹히면 손핸데, 쿨이 짧으면 그 현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해당 콤보를 박아넣기도 전에 몹이 죽는 단수에서는 비추천 합니다.

2. 비 단두대



별 차이 없습니다. 단지 단두대 대신 지옥 폭풍이 들어갑니다. 몹이 빨리 죽는 단수에서 쓰시면 됩니다.

1,2 트리에서 신경 써야 할 부분
1) 단일에서 똥개 버프가 있을 때 파열을 던지는게 이득인 경우가 많다. 의식하면서 플레이
2) 둠땅과 달리 임프 몇개가 뽑혔는지는 별로 안중요하다. 걍 똥개랑 지수병만 폭군전에 뽑아라.

3. 황천문 



단일 포텐이 매우 높은 트리. 단일 2분 기준 위 트리들과 비교시 심크상 15% 가량 차이가 납니다.
심지어 광딜도 1분 기준으로는 황천문이 우위에 있긴 합니다. (2셋, 정기의 올가미줄 세팅에서)

3트리에서 신경 써야 할 부분
1) 황천문은 단순 예열이 15초다. 쫄 전투에서 15초 후 충분히 지옥군주가 딜 할 시간이 안나온다면 걍 황천문을 빼고 나머지 스킬로 사이클을 돌리는게 맞다.
2) 쐐기에서 풀 예열시 황천문 15초 + 폭군 15초 + 똥개->파열을 다박아넣을 시간이 있어야 비로소 정상적인 포텐이 나온다. 황천문을 풀 예열할려는 생각을 하지말고 걍 황천문->지수병->똥개->영혼불사르기->폭군 요런식으로 하는게 쫄 구간에서 정신건강에 이롭다. 
3) 황천문 쓰다가 괜히 악마의 기운/파열 안써서 나락가지말고 충분히 연습하길 권장한다.

참고하실 분들은 참고하셔서 재밌게 즐기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