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은 판다리아 베타 15929빌드를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이 내용은 베타 플레이를 하는 하이잘 유저가 작성 하였습니다.

아래 내용은 언제든지 수정,변경,삭제,태클을 받아들일 의지가 있습니다.

 

 

1. 전문화

  1-1. 고통

  1-2. 파괴

  1-3. 악마

2.추천문양

3.스텟

4.후기

 

 

 

1. 전문화

  1) 고통

  전문화로 얻는 대표적 스킬: 불안전한 고통, 부패, 고통, 재앙의 손아귀, 영혼 흡수, 유령 출몰

  영원의 조각이란 자원을 바탕으로 3가지 DOT 스킬을 활용 이를 이용한 멀티딜이 장점.

  기본 도트 유지 방식이 변경되어 편의성이 높아지고 마무리 일격? 강력한 전문화

 

  2) 악마

  전문화로 얻는 대표적 스킬: 탈태, 악마의 분노, 굴단의 손, 지옥 수호병, 화산핵, 날뛰는 임프

  새로 추가된 악마의 분노 라는 자원을 활용하여 추가 스킬을 사용함. 기본적으로 비전투시 200의 악마의 분노(이하 분노

  라고 명칭)를 유지함. 탈태 사용시 초당 6의 분노가 소모 되며 DD스킬을 사용시 어둠의 활살 분노 25 영원의 불꽃

  30 획득 기타 스킬이 분노 수급, 탈태를 사용시 분노가 초당 소모되며 모든 스킬은 마나기반에서 분노 기반으로 변경

  또한 악마 문양(탱문양) 활용시 추가적으로 암흑의 절정 아이콘이 생성되며 물리 데미지13.85%가 감소하며

  추가적으로 특화도에 따라 감소율 증가 합니다. 마법 데미지는 15% 감소 고정 입니다. 암흑의 절정시 스킬 탈태와

  다르게 변하는 스킬이 있는데 이건 생략.

 

  3) 파괴

  전문화로 얻는 대표적 스킬: 제물, 점화, 소각, 혼돈의 화살, 타오르는 불씨, 혼돈의 힘

  새로 추가된 타오르는 불씨 라는 자원을 활용하여 추가 스킬을 사용함. 대혼란의 파멸, 유황 불길을 활용한 다수타겟

  DD(Direct Demage)스킬이 장점 15882빌드 변경으로 특성 변환시 1개의 불씨가 유지 전투가 끝나고 약 50초가 지나면

  비전투시 불씨 하나가 생성됩니다. 재앙의 여파 패시브 스킬 때문에 불의 비 스킬이 정신 집중을 하지않아도 됩니다.

  생명력 전환스킬이 파괴 전문화에선 삭제 되었지만 혼돈의 힘(기본 마나리젠 625% 증가 가속에 따라 추가적으로

  리젠율 증가)으로 지불이나 불비를 난사하지 않는다면 대격변 파흑처럼 마나 소모가 적습니다.

 

 

2. 추천 문양

   고흑 - 주문양: 영혼 바꾸기, 영혼의 조각, 영원한 고통 and 생명력 전환 // 보조 문양: 자유

   악흑 - 주문양: 임프 군단, 생명력 전환, 모르겠음.. // 보조 문양: 자유

   파흑 - 주문양: 타오르는 불씨, 생명력 전환, 모르겠음.. // 보조 문양: 자유

 

   추가 설명을 달면 빌드마다 계속 되는 문양변경으로 사용할게 남아있지 않음...

 

3.스텟

적중 1% 약340 // 93몹 기준 15%가 만적중으로 변경 되었습니다.

가속 1% 약386 // 밑에 참조
특화 1% 약602  (악흑기준) // 특화력은 특성마다 기본 수치도 다르면서 적용 수치또한 다릅니다.

                   고통 기본 특화력: 24.8%          

                   악흑 기본 특화력: 8%

                   파흑 기본 특화력: 24%
치타 1% 약592 // 영불 혼화에 적용 비율은 연구가 필요함.

기본 마나리젠 5초당 15000 // 가속의 영향을 받으며 흑마법사는 정신력으로 리젠이 늘어나지 않습니다.


정말 특성마다 많이 ep값이 갈릴것 같습니다. 고통은 치타 / 파흑은 가속 / 악흑 특화  


4.후기

 

우선적으로 가장 많이 너프를 맞은 고통 흑마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시스템이 패치 마다 변경되어 혼란 스러웠고

데미지가 많이 하향되어 두번 혼란스러웠습니다. 지난 빌드 까지만해도 너프의 연속이었지만 그래도 상위 딜러 였습니다.

(무작에 참여하는 외국인들은 실력이 형편없습니다!) 허수아비와 심층적인 면담을 나누며 미터기를 분석했는데 이번

빌드에서는 소폭이나마 상향이 되었고, 아직도 특성이나 문양에 선택에 따라 디피량이 차이가 났습니다. 이는 어느게 더

우위를 가지는지는 조금더 연구를 해봐야할것 같습니다. 하지만 필자는 야간알바를 하기때문에 시간이 없습니다.

하지만 정말 손을 많이 타고 피아노를 연주하듯 많은 단축키들을 누르게 될것입니다. 악흑 이야기를 하면,

인간폼일때도 특화력으로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캐릭창보면 자세하게 나옴.) 초반 전투시작은 악영이후 탈태 운파

다시 인간폼 부패 임프군단 이후 어활을 사용하고 시즈딜을 할수있으면 분노를 보시면서 탈태후 쌓으 화산핵으로

영불을 쏘시면 됩니다. 이후 분노가 떨어 질때쯤 다시 인간폼 반복 인데 분노 상황을 보셔야하며 또한 인간폼일땐

마나도 관리하셔야 됩니다. 고흑과 다른 딜스타일에 빠져드실 겁니다.

파흑은 삼중특성이 없어서 아직 연구하지 못하였스빈다. 정신이 없는 상태여서 앞뒤없이 적었습니다.

그래도 정보 공유차원과 이야기를 나누어 보고싶어서 글을 적습니다.

 

나중에 동영상으로 공개하려고했는데 미리 공개

 

 

 

 

ps  : 무기는 샤수정이 들어가는 비취혼 마부를 한상태이고 뒤에 기뉴특전대는 보조문양에서 무기를 바꾼 모습입니다.

무기에 마부한것은 영향은 안받고 아직 무기자체 발광이나 더 멋진 무기는 구하지못해서 테슷흐 못해봤습니다.

ps2: 흑마법사 재밌습니다. 제 의지와 다르게 추락하고 있지만 또한 제 의지를 불태우는 군요.

 

이상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