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불은 차마 안했고 그래도 내 인생게임이고 애정이 가는지라 

클래식 모드로 배틀넷 하는중인데 주로 밀리 게임만. 유즈맵은 원래부터 잘 안하는지라.. 기껏해봤자 파오캐정도만 하고...

유즈맵은 대부분 한국인들끼리 하는거니까 전혀 이상없는데 밀리만 했다 하면 엊그저께 패치 이후로 10판 중 9판은 튕김 리얼.

1대1이든 2대2이든 3대3이든 FFA든 예외없음 다 그럼. 

300대 초중반 핑 유지되다가 5분정도 있다가 핑 급속도로 올라가면서 먹통되다가 점수화면으로 튕기는 현상 반복

일단 게임 시작 핑이 300ms 이상이면 거의 10판중 8,9판은 튕긴다고 보면됨.

이게 특정 누구에게만 그러는게 아니라 전부 다 그러고 있음.

근데 문제는 유저들이 계속 이 문제를 호소하고 있는데도 바로 고칠 생각을 안하고 있음.

이게 리포지드 오면서 글로벌 매칭 시스템이라고 원래 클래식때는 대륙별로 유저들끼리 매칭되던게,

이제는 아시아 유럽 아메리카 구분없이 전세계 사람들이 다 한 게임으로 매칭이 됨.

그래 좋아 여기까지는. 전 세계 사람들이랑 같이 게임하는거니까. 근데 문제는 워크도 스타처럼 클라이언트대 클라이언트 매칭 게임이라서 사람을 찾아주고 잡아주는건 서버가 하는건데 그 이후에는 잡힌 유저중 한명이 호스트가 되고 그 사람 중심으로 게임이 돌아가게 하는 시스템임. 

그러다보니까 예를들면 유럽에 있는 프랑스 사람이 호스트가 되고 한국인인 내가 게임을 하면 지연시간에서 더 고통받는 사람은 당연히 한국사람이 될 수 밖에 없음. 이걸 어떻게 기술적으로 완화를 시켜줘야하는게 블리자드의 몫인데 지금 그걸 못하고 있음. 

아니 이럴거면 그냥 예전같은 시스템을 그대로 쓰지 뭘 굳이 굳이 전세계 매칭을 도입해가지고 암걸리게 만드냐고. 아니 사람들 별로 안할거라는걸 예상한건가 지들도? 그래서 사람없어서 게임 매칭 속도 늦어질까봐 그런건가? 그럴거면 이런 기술적 문제들은 적어도 블리자드 정도 회사면 사전에 다 조치를 취해놨어야지.

분명히 지들도 인지를 하고 있을거임 이 문제를. 근데 출시된지가 언젠데 아직도 이 문제를 못 고치냐고 시발거 욕 나오게. 그래픽적인 부분은 그렇다 치자 이거야. 그건 뭐 원래부터 노답이고. 패치로 조금씩 고치면 되는거니까. 그럼 최적화적인 측면이라도 잘 해놨어야지. 이건 뭐 총체적 난국임. 게임 단 한판을 제대로 하기가 힘듦. 원래 이 정도까지는 아니었는데 이번 패치 이후로 뭘 잘못 쳐건드려놨는지. 

원래 이런 게임들은 바로 다음날 제깍제깍 고쳐야되는게 정상 아님? 

이게 어디서 유튜브 영상 보니까 20년전 게임엔진을 그대로 사용해서 리포지드를 제작했는데 그 당시 개발진들은 이미 블리자드에 없는 상태이고 새로운 개발진들이 20년전 엔진에 있는 코드들로 게임을 만들고 변경하려다 보니까 당사자들이 아니라서 자꾸 이런 버그가 존나 많이 생기는거라고 알고 있음. 지들도 머리가 터지는거야. 뭐 하나 까딱 잘못 건드려도 계속 버그가 생기니까. 

결국 애초 시작부터 꼬였던 거임 리포지드는. 지금만 해도 이것 말고도 버그가 한두가지가 아닌데 블리자드가 다 고쳐줄지도 의문이고. 그냥 개노답임. 결국 지웠음 내가 암걸리려고 게임하는게 아니라서. 그렇다고 넷이즈 깔아서 하는건 귀찮고. 당분간 빠이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좀 상황 나아지면 다시 돌아올긴 할게 워크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