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4.0.1] 

◆ 재연마 시스템 추가 

◆ 공격대 귀속 시스템 변경 
- 얼음왕관 성채와 루비 성소 공격대 던전에 새롭고 유동적인 공격대 귀속 시스템이 적용됩니다. 
- 이 시스템이 적용되면 한 캐릭터가 같은 우두머리를 매주 한 번만 처치할 수 있으며, 10인 공격대와 25인 공격대를 오가며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얼음왕관 성채  
- 왕좌의 한기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공격대 장비용 화폐 
- 모든 서리의 문장과 승전의 문장이 새로운 정의 점수로 변환됩니다. 
- 서리의 문장과 승전의 문장을 주는 던전 또는 공격대 몬스터는 이제 문장 대신 정의 점수를 줍니다. 불타는 성전 던전 및 공격대에서 획득하는 휘장 등 승전의 문장보다 낮은 단계의 화폐는 모두 골드로 변환되어 게임 내 우편으로 전달됩니다. 
- 플레이어의 레벨에 맞는 우두머리 몬스터를 처치하면 정의 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기존 문장이나 휘장을 통해 구입할 수 있었던 아이템은 이제 정의 점수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 대격변이 출시된 후 등장하는 더 높은 레벨의 우두머리들은 상위 단계 화폐인 용맹 점수를 줍니다. 

◆ 직업: 일반
- 주문과 능력의 툴팁이 최소 공격력과 최대 공격력 대신 평균 공격력을 표시합니다. 이 기능은 기본적으로 켜져 있으며 인터페이스 설정의 디스플레이 설정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탄약이 삭제되었습니다. 
- 새로운 능력치, 특화력이 추가되었습니다. 특화력은 직업과 전문 특성에 따라 고유한 능력이나 효과를 줍니다. 현재 게임상 아이템에는 특화력이 존재하지 않지만, 재연마를 통해 아이템에 보조 능력치로 특화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 분노 시스템이 표준화되었습니다. 
- 주문과 능력이 레벨별로 구분되지 않고 캐릭터 레벨에 따라 자동으로 조정됩니다. 

◆ 특성 변경 
- 특성이 변경되었습니다. 플레이어 특성이 모두 초기화되어 비용을 들이지 않고 다시 특성을 전문화할 수 있습니다. 
- 주 특성에 31포인트를 쓸 수 있도록 특성 트리가 재구성되었습니다. 
- 총 41포인트를 쓸 수 있습니다. 
- 10 레벨이 되면 전문 특성을 선택합니다. 전문 특성을 선택하면 해당 특성의 고유 주문이나 고유 능력은 물론 하나 이상의 지속효과를 추가로 습득할 수 있습니다. 
- 전문 특성을 선택하면 최소 31포인트를 주 특성에 먼저 사용해야 합니다. 

◆ 탄력도 
- 플레이어가 적에게 치명타 공격을 받을 확률을 줄여주지 않습니다. 

◆ 방어구 수리 비용 
- 내구도: 천, 가죽, 사슬 방어구의 내구도가 판금 방어구의 내구도 수준으로 변경되어 사망 시 수리 비용이 비슷하게 조정되었습니다. 

◆ 문양 시스템 변경 
- 문양 시스템이 변경되어 이제 세 가지 종류의 문양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직업별 문양이 다수 추가되었고, 변경되었으며, 새로운 종류의 문양으로 옮겨졌습니다. 

◆ 기타 변경점 
- 주문 경보가 새로 추가되어 선택 주문과 능력이 발동했을 때 이를 알려줍니다. 캐릭터 주위에 시각적으로 알림 표시가 나타나고 발동된 능력이 행동 단축바에서 강조 표시됩니다. 
- 캐릭터창이 재구성되었습니다. 캐릭터창 왼쪽 아래에서 모든 세부 사항 표시/모든 세부 사항 숨기기 버튼을 누르면 캐릭터 능력치를 표시하거나 숨길 수 있습니다. 캐릭터 능력치는 캐릭터 창의 오른쪽 창에 나타납니다. 능력치 칸을 클릭한 상태로 위 아래로 끌어 옮기면 창 안에서 능력치 칸을 재정렬할 수 있습니다. 
- 전문 기술 창에 필터 기능과 검색 기능이 강화되었고, 버튼이 추가되어 대화창에 손쉽게 링크할 수 있습니다. 
- 마법책에 전문 기술 정보가 추가되었습니다. 캐릭터의 주 전문 기술과 보조 전문 기술을 더 자세하고 알기 쉽게 볼 수 있습니다. 
- 캐릭터 레벨이 오르면 새로운 텍스트 메시지가 나타나며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특성과 주문, 능력에 대한 정보를 알려줍니다. 
- 전문 기술과 직업 상급자창이 변경되어 현재 습득 가능한 기술과 추후 습득 가능한 기술을 더욱 명확하게 보여줍니다. 
- 마법책 인터페이스의 사용성과 직관성이 개선되었습니다. 
- 직업별 문양 아이템의 명칭이 "문양: " 형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패치 4.0.3] 

◆ 데스윙에 의해 아제로스가 파괴됨 

◆ 새로운 종족과 직업 조합 
- 호드 : 오크 법사 / 언데드 냥꾼 / 타우렌 기사, 사제 / 트롤 드루 / 블엘 전사 / 고블린 죽기, 냥꾼, 법사, 사제, 도적, 술사, 흑마, 전사 
- 얼라 : 인간 냥꾼 / 드워프 법사, 술사,흑마 / 나엘 법사 / 노움 사제 / 늑인 죽기, 드루, 냥꾼, 법사, 사제, 도적, 흑마, 전사 

◆ 레벨업 경험치 
- 71 레벨에서 80 레벨까지 레벨 상향에 필요한 경험치가 20% 감소했습니다. 이를 통해 레벨 향상 비율이 25%만큼 증가했습니다.많은 수의 동부 왕국 및 칼림도어 지역 퀘스트가 새로운 모험에 길을 터 주며 삭제되었습니다. 이 퀘스트들은 플레이어의 퀘스트 목록에서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 직업: 일반 
- 치유의 비, 꽃피우기, 신성한 광휘, 신의 권능: 성역으로 한 번에 6명을 초과하는 플레이어를 치유할 때 점감 효과를 갖습니다. 
- 죽음의 일격, 사나운 공격, 상처 감염 독, 과부거미 독, 영구 결빙, 정신 분열 연마, 거대한 이빨, 군단의 일격 치유 감소량이 25%에서 10%로 줄어듭니다. (4.3패치에서 다시 모든 치감효과들 25%로 변경됨)
- 공포, 얼음 회오리, 휘감는 뿌리 등 너무 많은 피해를 입으면 해제되는 효과들이 전에 입었던 피해의 반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으면 자동으로 해제됩니다. 

◆ 기계공학 
- 기계공학 아이템의 마법부여 효과가 이제 능력치를 추가로 증가시켜주지 않습니다. 대신 활성화된 효과는 다른 마법부여 효과와 함께 적용됩니다. 4.0.1에서는 능력치가 남아있었지만 숨겨져 있었고 이제 패치가 되어 삭제되었습니다.


[패치 4.0.6] 

◆ 던전 및 공격대 
- 이제 85 레벨 플레이어는 던전 찾기로 모든 일반 던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단, 무작위 일반 던전 신청으로는 검은바위 동굴과 파도의 왕좌 던전에 갈 수 없습니다. 
- 톨비르의 잃어버린 도시, 그림 바톨, 시초의 전당에 있는 85 레벨 던전 우두머리를 처치하면 우두머리 하나당 30점의 정의 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매일 무작위 일반 던전 최초 완료 시 보상으로 주어지는 정의 점수가 70점에서 140점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입구를 발견하지 않아도 던전 찾기를 통해 대격변 던전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 전문 기술 
- 제작된 영웅급 방어구 중 기존에 홈이 없었던 방어구 대부분에 홈이 하나 추가되었습니다. 

◆ 연금술 
- 민첩성, 힘, 지능을 증가시키는 연금술사 돌이 추가되었습니다. 
- 영약 제작에 필요한 약초의 수는 감소한 반면, 생명의 휘발물의 수는 약간 증가했습니다. 
- 아주 작은 보물 상자에서 얻을 수 있는 전리품이 조금 더 좋아졌습니다. 

◆ 고고학 
- 고고학 조각이 종족별로 200개까지 겹쳐집니다. 이미 조각을 200개 가지고 있는 플레이어는 유물을 완성하여 조각을 200개 이하로 줄여야 추가로 조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조각이 200개 이상인 플레이어는 4.0.6 패치에서 200개를 초과한 분량의 조각을 잃지 않지만, 그 후 패치에서는 최대 수치 200개를 초과하는 조각은 삭제될 것입니다. 
- 기존에는 고고학 조각 발굴을 통해 고고학 숙련도를 최대 100까지 천천히 올릴 수 있었지만, 이제 발굴로는 숙련도를 최대 50까지만 올릴 수 있으며 그 뒤로는 고고학 조각을 발굴해도 숙련도가 오르지 않습니다. 
- 일반 등급 유물의 술점 판매 가격이 두 배로 증가하였습니다. 또한 일반 등급 중 일부 아이템은 판매 가격이 그 이상 증가하였습니다. 

◆ 요리 
- 일일 퀘스트 아이템인 제과점 설탕 부대가 스톰윈드의 여러 곳에서 생성됩니다. 

◆ 마법부여 
- 새로운 팔보호구 마법부여 세 가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각 민첩성을 50만큼, 힘을 50만큼, 지능을 50만큼 증가시켜 줍니다. 300 레벨 이상인 아이템에만 마법부여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마법부여 주문식은 희귀 아이템으로 야외 및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보조장비 마법부여 - 최상급 지능'으로 증가하는 지능이 100에서 40으로 감소하였습니다. 

◆ 기계공학 
- 기존에는 전도성 에테르 설계도로 전도성 에테르를 1개 제작할 수 있었지만, 이제 2~3개 제작할 수 있습니다.- 열처리 회전 미끼의 강화 효과 지속시간이 5분에서 15분으로 증가하였습니다. 또한 해당 설계도로 한 번에 열처리 회전 미끼를 2개 제작할 수 있습니다. 
- 탄력도를 제공해주는 기계공학 맞물림톱니인 신비로운 맞물림톱니가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명예 점수 55점으로 기술용품 상인에게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 노움식 만능 손가락이 이제 캐릭터의 민첩성, 힘, 지능 중 가장 높은 능력치를 증가시켜줍니다. 추가로 효과의 지속시간이 12초에서 10초로 감소하였습니다. 
- 정전기 축전기로 풍부한 광맥과 황철석에서 바람의 휘발물을 획득할 확률이 증가하였습니다. 

◆ 낚시 
- 이제 스톰윈드와 오그리마 일일 낚시 퀘스트를 통해 얻을 수 있는 낚아 올린 보물 가방에서 희귀 낚싯대를 찾을 가능성이 생겼습니다. 

◆ 보석세공 
- '혼돈의'와 '냉혹한'으로 시작하는 얼개 보석을 사용하려면 이제 붉은색 보석 3개가 장착되어 있어야 합니다. 
- 새로운 얼개 보석이 추가되었습니다  : 
민첩한 어둠영혼 다이아몬드(민첩성/치명타 및 주문 극대화 피해 3% 증가)
반향의 어둠영혼 다이아몬드(힘/치명타 및 주문 극대화 피해 3% 증가)
불타는 어둠영혼 다이아몬드(지능/치명타 및 주문 극대화 피해 3% 증가)
 이 보석세공 디자인은 귀속되지 않으며, 대격변 몬스터로부터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얼개 보석의 효과를 보려면 붉은색 보석 3개가 장착되어 있어야 합니다. 
- 새로 선보이는 보석인 선명한 꿈 에메랄드는 탄력도/주문 관통력을 증가시키며 저명한 보석세공사의 징표 3개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 리치 왕의 분노 보라색, 녹색, 주황색 보석의 가격이 붉은색, 푸른색, 노란색 영웅급 보석(정의 점수 220)에 맞춰 인상되었습니다. 불타는 군단 영웅급 보석의 가격은 가장 비싼 리치 왕의 분노 보석에 맞춰 인상되었습니다. 

◆ 가죽세공 
- 가죽세공 숙련도를 500에서 510까지 올리는 과정이 조금 더 수월해졌습니다. 

◆ 재봉술 
- 암흑빛 자수(2 레벨)가 일정 마나량을 회복시키는 대신 정신력을 증가시켜줍니다. 
- 환영 가방이 26칸 가방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투기장 
- 투기장에서 피의 욕망, 영웅심, 시간 왜곡, 고대의 격분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종족 특성
- 드레나이 나루의 선물 : 15초에 걸쳐 대상 생명력의 20%에 해당하는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회복시키는 생명력 수치가 전투력 또는 주문력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드워프 석화 : 방어도를 10%만큼 증가시키는 효과에서 받는 모든 피해를 10%만큼 감소시키는 효과로 변경되었습니다. 동시에 캐릭터의 몸집이 커집니다. 
- 노움 탈출의 명수 : 재사용 대기시간이 1.75분에서 1.5분으로 감소하였습니다. 추가로 감속이나 이동 불가 상태가 아닐 때에도 탈출의 명수 능력을 쓸 수 있으며 이 경우에도 재사용 대기시간이 돌아갑니다. 이는 다른 무효화 주문과 같은 동작 방식입니다. 
- 인간 인간의 자생력 : 재사용 대기시간이 3분에서 2분으로 감소하였습니다. 
- 나이트 엘프 그림자 숨기 : 변신 중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타우렌 전투 발구르기 : 변신 중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늑대인간 암흑질주 : 재사용 대기시간이 3분에서 2분으로 감소했고 전역 재사용 대기시간을 발동시키지 않습니다. 추가로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기존의 다른 이동 속도 보너스 효과와 중복 적용됩니다. 단, 전력 질주 또는 질주 효과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마찬가지로 암흑질주 효과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에는 전력 질주나 질주 능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종족 버그 수정 
- 오크 종족 특성인 피의 격노 툴팁이 정확한 공격력/주문력 강화 효과를 표시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패치 4.1] - 잔달라의 봉기 

◆ 던전 
- 줄아만이 85 레벨 플레이어를 위한 5인 영웅 던전으로 돌아왔습니다. 평균 아이템 레벨이 346 이상인 플레이어는 던전 찾기를 통해 줄아만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 줄구룹이 85 레벨 플레이어를 위한 5인 영웅 던전으로 돌아왔습니다. 평균 아이템 레벨이 346 이상인 플레이어는 던전 찾기를 통해 줄아만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 줄구룹과 줄아만은 던전 찾기에서 기존 85 레벨 영웅 던전 위에 별개 등급으로 분류됩니다. 플레이어는 잔달라의 봉기 설정을 선택하면 무작위로 줄구룹 또는 줄아만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 길드 도전 과제 
- 4.1 패치에서는 길드 도전 과제라는 새로운 컨텐츠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 길드 도전 과제는 기존의 길드 정보 화면에 표시되며, 길드 도전 과제를 통해 매주 길드 단위로 
- 과제를 달성하여 길드 경험치와 업적 그리고 골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길드 찾기 
- 길드 찾기라는 새로운 시스템이 도입됩니다. 

◆ 긴급 소집 
- 무작위 던전의 대기시간 감소를 위해 긴급 소집 이라는 새로운 기능을 추가 되었습니다. 

◆ 화폐 교환 
- 대격변 아이템 교환 화폐인 [용맹, 정복], [정의, 명예] 점수의 교환이 가능해집니다. 
- 용맹 점수 250점을 정복 점수 250점으로 교환 
- 정의 점수 375점을 명예 점수 250점으로 교환 
- 명예 점수 375점을 정의 점수 250점으로 교환 

◆ 직업: 일반 
- 피해를 입히지 않으며 전역 재사용 대기시간을 발생시키지 않는 모든 종류의 차단 기술은 언제나 대상에 적중합니다. 자루 공격, 발차기, 정신 얼리기, 비난, 두개골 강타, 마법 차단, 날카로운 바람, 태양 광선, 침묵의 사격, 그리고 차단과 관련된 소환수 기술들이 이에 포함됩니다. 
- 바닥에 시전하는 몇몇 지속 마법의 시각 효과가 개선되어, 아군 플레이어가 시전했을 때와 적 플레이어가 시전했을 때 서로 다르게 보입니다. 이에 속하는 주문은 서리 고리, 신성화, 모독, 야생 버섯, 섬광, 얼음의 덫, 신의 권능: 방벽, 연막탄, 굴단의 손이며, 아군 플레이어가 시전했을 경우 이전과 똑같은 시각 효과를 보이지만 적 플레이어가 시전했을 경우 다른 시각 효과를 보입니다. 일반적으로 적 플레이어가 사용한 주문은 붉은빛을 띱니다.

◆ 종족
- 노움의 종족 특성인 탈출의 명수는 다른 능력으로 시작된 전역 재사용 대기시간에 영향받지 않습니다.

◆ 인터페이스
- 대상과 주시 대상이 미니맵에 표시됩니다.


[패치 4.2] - 전율하는 불의 땅 

◆ 캐스터용 전설무기 '용의 분노, 타렉고사의 안식'
- 총 14개의 연계퀘스트
- 지팡이를 완성하는 당사자만 보상을 받는 것은 아닙니다. 이 지팡이를 만들기 위해서는 길드 전체가 한마음이 되어 야 하기 때문에, 지팡이를 완성하고 나면 모든 길드원들이 고유의 애완동물을 보상으로 받습니다.
- 공격이 적중하면 일정확률로 '타렉고사의 분노' 효과를 얻어 해로운 주문이 복제됩니다.
- 추가적으로 타렉고사의 형상으로 변신하여 빠른 속도로 하늘을 날 수 있습니다.

※ 흑마법사나 암흑사제에게도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는
전설 무기가 될 수 있도록 모든 도트(DOT) 대미지 역시 복사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 퀘스트 시작 조건 : 불의 땅 레이드 던전의 '녹아내린 군주'가 드랍하는 '용의 분노, 타렉고사의 안식' 시작 퀘스트 아이템을 인벤토리에 소지하고 있거나 '황혼의 요새', '검은날개 강림지', '네 바람의 왕좌' 업적 중 하나를 획득하고 있을시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 퀘스트 아이템을 가지고 오그리마 그롬마쉬 요새에 위치한 '지라도르미'나 (호드), 스톰윈드 마법사의 성소 꼭대기에 위치한 '코리도르미'를 (얼라) 방문하면 전설템 시작 퀘스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열쇠 가방 변경점 
- 새로 추가되는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자리를 확보하기 위해 열쇠고리 칸이 사라집니다. 
- 이제 사용되지 않는 열쇠는 소지품에서 사라집니다. 각 열쇠는 판매 가격에 따라 골드로 자동 전환됩니다. 
- 퀘스트 아이템인 열쇠가 더는 사용되지 않는다면 소지품에서 사라집니다. 
- 여전히 사용되는 열쇠는 소지품 가방으로 옮겨집니다. 만약 소지품 가방이 가득 찼다면, 이 열쇠는 가방에 충분한 공간이 확보될 때까지 보이지 않는 별도의 공간에 보관됩니다. 이 열쇠들은 가방에 충분한 공간이 확보되면 플레이어가 접속을 종료하거나 지역을 이동할 때 소지품으로 옮겨집니다. 

◆ 직업: 일반 
- 모든 치유 주문이 극대화 효과를 얻을 때의 치유량이 일반치유량의 1.5배(50%)에서 2배(100%)로 증가합니다. 
- 이제 다시 전투 중에 춤출 수 있으며, 그래픽 오류도 발생하지 않습니다. 다만 춤추기보다 우선순위가 높은 동작(공격 등)을 하는 동안에는 춤추기 동작이 제한됩니다. 춤의 즐거움을 만끽하세요. 

◆ 강화 효과 
- 각 직업이 갖춘 능력 중 아군 대상에게 강화 효과를 주는 능력은 이제 모두 위협 수준을 생성하지 않습니다. 이 변경 사항은 야생의 징표와 신의 권능:인내 등 공격대용 강화 효과, 축복받은 탄력성과 서리의 손가락 등 발동형 강화 효과, 검은 의도와 격분 등 단일 대상 강화 효과에 적용됩니다. 가시나 소생같이 직접 피해를 주거나 치유해주는 강화 효과에는 이 변경 사항이 적용되지 않으며, 일반적인 위협 수준을 생성합니다. 

◆ 군중 제어 
- 여러 군중 제어 기술이 변경되어, 이제 이런 기술을 시전해도 몬스터가 공격을 시작하지 않습니다. 군중 제어 효과의 지속시간이 끝났을 때에도 몬스터는 플레이어를 공격하지 않으며, 주변의 다른 몬스터 역시 플레이어를 공격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군중 제어 효과에 걸린 몬스터에게 너무 가까이 가면, 몬스터는 효과가 풀린 다음에 해당 플레이어를 공격합니다. 던전을 공략하는 플레이어들이 군중 제어 효과를 더 쉽게 분담하고, 준비된 상태에서 전투를 시작할 수 있도록 이런 변경이 이루어졌습니다. 영향받는 기술들은 겨울잠, 휘감는 뿌리, 비룡 쐐기(적이 비룡 쐐기의 피해를 입기 시작하면 이전과 마찬가지로 위협 수준이 생성됩니다.), 빙결의 덫, 변이, 참회, 언데드 속박, 실명, 사술, 정령 속박, 추방, 유혹입니다. 

◆ 소환수 
- 소환수 태세 중 공격적 태세가 삭제되고 적극적 태세로 교체되었습니다. 적극적 태세는 플레이어가 공격하는 대상을 소환수가 공격하게 합니다. 소환수는 플레이어가 새로운 대상을 공격하면 몇 초 동안은 기존 공격 대상을 공격합니다. 
- 소환수를 방어적 태세로 설정하면 소환수가 자신이나 자신의 주인을 공격하는 적만 공격합니다. 

◆ 주문 방해 
- 정신의 채찍 또는 얼음 화살과 같은 단일 속성 주문이 시전 도중 방해받을 경우, 플레이어는 정신의 쐐기(냉기 및 암흑)나 얼음불꽃 화살(냉기 및 화염)과 같은 복합 속성의 주문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복합 속성 주문 시전 중 방해받으면 각 속성 모두에 주문 방해 효과가 의도한 대로 적용됩니다. 

◆ 탱커 공통 변경사항 
- 유효 스텟(힘/민첩)의 구분 강화 : 이제 죽음의 기사, 성기사, 전사가 민첩성을 올려도 회피율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기본 회피율은 5%로 고정됩니다. 
- 이제 죽음의 기사, 성기사, 전사가 받고 있는 힘 보너스의 27%만큼이 무기 막기 확률로 적용됩니다. 이는 이전의 25%에서 증가한 수치이며 예전처럼 기본 힘을 넘어선 수치만 계산됩니다. 
- 가죽 아이템을 착용하는 드루이드는 힘으로 증가하는 전투력이 2에서 1로 감소하여 민첩 아이템의 효율이 더욱 높아졌습니다. 

◆ 새로운 다리 방어구 강화 아이템 추가 
- 가죽세공: 비룡가죽 다리 방어구 강화가죽( 체력 145 / 회피 숙련도 55 ) 도안이 추가되었습니다. 
- 그동안 다리 부위 방어구 강화를 위해 탱커 직업은 민첩과 체력 상승 효과가 있는 다리 방어구 강화가죽을 써 왔습니다. 4.2 패치와 함께 드루이드를 제외한 탱커 직업에게 민첩의 효용이 낮아짐에 따라 회피숙련도와 체력 옵션을 지닌 새로운 다리 방어구 강화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패치 4.3] - 황혼의 시간 

◆ 던전 및 공격대 
- 새로운 던전: 시간의 끝
새로운 5인 영웅 난이도 던전인 시간의 끝에서 영웅들은 황폐해진 아제로스의 미래와 마주합니다. 데스윙을 막고 모든 이를 구원하려면 이 세계를 떠도는 자들을 물리쳐야 합니다. 
- 새로운 던전: 영원의 샘
새로운 5인 영웅 난이도 던전인 영원의 샘에서 모험가 여러분은 10,000년 전의 시간으로 돌아가 용의 영혼을 되찾고자 고군분투합니다. 
- 새로운 던전: 황혼의 시간
새로운 5인 영웅 난이도 던전인 황혼의 시간에서 여러분은 현재의 용의 안식처에 있는 황혼의 망치단과 직접 맞닥뜨리게 되며, 데스윙 공격을 개시하기 위해 스랄과 용의 영혼을 고룡쉼터 사원으로 안전하게 호위해야 합니다. 
- 새로운 공격대 콘텐츠: 용의 영혼
플레이어 여러분들은 고룡쉼터 사원에서 벌어지는 격전에 뛰어들게 될 뿐만 아니라, 검은용군단을 완전히 물리칠 방법을 찾는 스랄과 용의 위상들을 돕게 됩니다. 10인 및 25인 공격대가 데스윙의 등에 올라타 전투를 벌이며, 3가지의 난이도를 통해 영웅 아이템을 획득하게 됩니다. 
- 새로운 바라딘 요새 우두머리: 알리자발
톨 바라드를 점령한 10인 및 25인 공격대는 새로운 우두머리인 알리자발과 전투를 벌일 수 있습니다. 알리자발은 4.3.0 패치가 업데이트된 후 일주일 뒤에 시작되는 11번째 시즌부터 도전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전설급 아이템: 아버지의 송곳니 
- 가장 강하고 노련한 도적은 세계의 운명을 결정짓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것입니다. 어둠 속에서 중대한 사건을 처리하는 도적의 방식으로 말이죠. 플레이어는 대륙을 오가며 정찰, 절도, 잠입 그리고 암살에 이르는 중대한 임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임무를 완수한 도적에게는 한 쌍의 단검이 수여되며, 이 단검은 플레이어가 전설 퀘스트를 진행함에 따라 점점 강해집니다. 그 위력이 절정에 달하면 단검에 고대 신의 타락한 정수가 깃들며, 주인에게 검은용군단의 분노에 걸맞은 엄청난 힘을 부여합니다. 이 힘을 통해 민첩성이 점점 중첩되어 마침내는 등에 검은 날개가 펼쳐지고, 이 상태에서는 짧은 시간 동안 연계 점수를 소비하지 않으면서 더 강력한 마무리 일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원할 때 펼칠 수 있는 날개도 있습니다. 이 날개는 전투력 상승에는 기여하지 않지만, 도적이 지상으로 천천히 낙하하거나 하늘에서 적을 급습할 수 있게 해줍니다! 

◆ 새로운 기능: 공격대 찾기 
- 새로운 기능인 공격대 찾기는 본격적인 최신 공격대 콘텐츠인 용의 영혼 공략을 위한 무작위 공격대를 쉽고 빠르게 조직할 수 있도록 특별히 제작되었습니다. 

◆ 새로운 기능: 형상변환 
- 지금껏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방법으로 장비의 외형을 바꾸는 기능입니다. 마음에 드는 마법 아이템의 외형을 다른 마법 아이템에 적용해 보세요. 스톰윈드의 대성당 광장과 오그리마의 골목길에서 형상변환사, 공허 보관사, 재연마사를 만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기능: 공허 보관소 
- 기존의 은행과 더불어, 플레이어가 귀중한 장비를 맡겨 놓고 가방의 공간을 확보할 수 있는 또 다른 "저장 전용" 시스템이 생깁니다. 스톰윈드의 대성당 광장과 오그리마의 골목길에서 형상변환사, 공허 보관사, 재연마사를 만날 수 있습니다. 

◆ 아웃랜드 및 노스렌드의 퀘스트 흐름 개선 
- 71 레벨에서 80 레벨이 되는 데 필요한 경험치가 약 33% 감소하였습니다. 
- 아웃랜드와 노스렌드의 여러 파티 퀘스트들이 플레이어 혼자서도 진행할 수 있게 재조정되었습니다. 재조정된 퀘스트는 "파티" 퀘스트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 퀘스트 NPC들이 자신과 관련된 아웃랜드와 노스렌드 던전으로 이동하였습니다. 이 지역 던전 퀘스트의 대부분을 각 던전 안에서 시작할 수 있습니다. 

◆ 직업: 일반 
- 방어 전사, 보호 성기사, 혈기 죽음의 기사, 야성 드루이드의 복수심이 재설계되었습니다. 이제 복수심이 전투를 시작한 후 서서히 증가하는 게 아니고, 처음 근접 공격을 받았을 때 받은 피해의 33%만큼 생성됩니다. 또한 이 효과는 전투 중에 주기적으로 적용되므로, 적어도 최근 2초 동안 받은 피해의 33%에 달하는 복수심이 유지됩니다. 복수심은 예전과 같은 비율로 효과가 증가하며, 공격을 받지 않을 때는 효과가 약해집니다. 최대 생명력과 체력의 일정 비율을 초과하지 않는 점도 기존과 같습니다. 
- 방어 전담 역할에 특화된 상태에서 얻을 수 있는 위협 수준이 입힌 피해량의 300%에서 500%로 증가하였습니다. 곰 변신 상태의 드루이드, 혈기의 형상 상태의 죽음의 기사, 방어 태세의 전사, 정의의 격노 상태의 성기사에게 해당됩니다. 
- 휘감는 뿌리, 공포, 얼음 회오리 등과 같이 일정량 이상의 피해를 받으면 효과가 풀리는 기술이 이제 피해 흡수 효과 또는 피해 감소 효과로 절감된 피해량에도 영향을 받습니다. 

◆ 강화 효과 
- 모든 파티원이나 공격대원의 전투력을 10% 증가시켜 주는 강화 효과가 조금 바뀌었습니다. 원거리 전투력은 여전히 10%만큼 증가하지만, 근접 전투력은 20%만큼 증가합니다. 
- 누더기골렘의 힘: 증가하는 근접 전투력이 5/10%에서 10/20%로 향상되었습니다. 원거리 전투력은 변함없이 5/10%만큼 증가합니다. 
- 힘의 축복: 증가하는 근접 전투력이 10%에서 20%로 향상되었습니다. 원거리 전투력은 변함없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힘의 룬두루마리: 증가하는 근접 전투력이 8%에서 16%로 향상되었습니다. 원거리 전투력은 변함없이 8%만큼 증가합니다. 
- 정조준 오라: 증가하는 근접 전투력이 10%에서 20%로 향상되었습니다. 원거리 전투력은 변함없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해방된 분노: 증가하는 근접 전투력이 5/10%에서 10/20%로 향상되었습니다. 원거리 전투력은 변함없이 5/10%만큼 증가합니다. 

◆ 아이템 
- 용의 분노 - 타렉고사의 안식: 발동 확률이 감소하였습니다. 

◆ 종족 특성 
- 오크의 종족 기술인 피의 격노가 주문 공격력이 아닌 주문력을 올려 줍니다.


[패치 4.3.2] 

◆ 직업: 일반 
- 다른 플레이어에게 피해를 입었을 때에는 복수심이 발동하지 않습니다. 

◆ 아이템 
- 그림자의 약병이 발동했을 때 입히는 피해가 약 3분의 1로 감소했지만, 대신에 효과가 기존보다 3배 정도 더 많이 발동합니다. 이는 공격력 자체는 비슷하게 유지하면서도, 특히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순간적인 화력을 낮추기 위한 조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