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프전에 어찌어찌 올킬은 했네요...

힐러 난이도는 개인적으로

존오즈 >>>> 등짝 > 광기 > 블랙혼 >= 모르초크 >> 하가라 > 울트락시온 >= 요르사지

정도였던 것 같습니다.





존오즈는 진짜... 하...

디버프에 공대원 피 좍좍빠지고

법사들 소작에 피 좍좍빠지고

시간이 갈수록 탱피도 좍좍빠지고

사이페 되면 모든 공대원 피가 좍좍좍좍 빠지는....

처음부터 끝까지 힐을 쉬면 누가 죽을것 같다는 압박감이 너무 강해서

트라이할때 힐러로 하기 정말 싫었어요 ㅋㅋ.. 

아마 너프되고 나면 난이도 체감이 가장 많이 될 네임드가 아닐까 싶네요




등짝은 2등짝 전까지는 별로 어려울게 없었습니다.

2등짝 이후부터 힐 난이도가 급급급상승..

2등짝 열고 기울일때가 가장 위험한 타이밍인데, 여기까지 잘 넘겨주는게 힐러의 중요한 역할인것 같습니다.

여기만 잘 넘기면 그 이후로는 드리블탱과 딜러들에게 달려있습니다.

등짝은 신기랑 복술이 가장 좋은 힐러 같아요

신기는 희손과 신축으로 혈장+손아귀 동시에 걸린 공대원 긴급케어가 가능하고, 오숙과 힐업쿨기들도 많아서 상황
대처가 굉장히 좋았습니다. 등짝 트라이하는 공대는 신기가 잘하면 공대원 급사가 적을것 같네요 

복술은 정고토만으로도 1인분 이상! 2등짝 이후 기울일때 정고토 없으면 버티기 힘들지 않을까 싶음...







광기는 막페 갈수록 힐이 빡세긴 한데...

섬마다 쿨기들이 돌아와서 대처하기가 어렵진 않았습니다  

사실 광기는 힐이 문제라기보단 엉기는피 광처리가 되냐 안되냐가 관건이라...

엉피 처리 몇번 안되서 전멸하는거 보고, 힐하다가 몰래 광역스킬 넣어서 마법지배 딜좀 넣고 했습니다 ㅋㅋ





블랙혼은 공대원들이 실수할수록 난이도가 많이 올라가는것 같네요

탄막, 돌진, 회베, 충격파 등등... 맞으면 안되는 것들을 맞는 사람들을 볼때 좀 속이 탔습니다

막페때는 탱힐에 포효로 깎인 공대힐까지 같이보느라... 

공대원이 좀 죽어주는게 오히려 편했던것 같기도 하네요;





모르초크가... 생각보다는 어려웠어요

처음에는 모르호구나 뭐니 하길래 쉬울줄 알았는데 좀 많이 박았습니다;

요즘도 사이페 직전에 탱커 죽고 발악하면서 잡을때도 있고....  

너프 후에는 5~4힐도 할거같은데.... 솔직히 좀 무섭네요ㅋㅋ 





하가라도 생각보다는 난이도가 있긴 합니다

서릿발 해제 실수하는 사람이 있다던가, 전기페이즈때 연결을 늦게한다던가, 얼음무덤을 이상하게 깐다던가...

그래도 다 대처하기가 쉬운 것들이라... 모르초크보다는 훨씬 수월했네요
 




울트락시온은 딜러로 하는게 훨씬 어려웠습니다

힐러는 뭐 사빛도 안걸리고 해서...

보석 주우러 갈때 빼곤 그냥 가만히 서서 힐만 하면 되니까 편했네요




요르사지는 보라때 탱힐 담당자 아니면 정말 할게 없습니다

노녹빨검때야 어짜피 블러드에 공생기 다올라가서 어려울게 없고...

마나공허 관리만 잘되면 힐러 입장에선 날먹 네임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