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금 섭에서 드루, 냥꾼, 기사, 사제, 흑마를 돌아가면서 휴경치를 이용해 찔끔찔끔 키우고 있는 라이트 유저입니다.
어제는 냥꾼을 키워서 드디어 레벨 10이 되었어요.
카라노스의 상급사냥꾼이 퀘를 주더군요. 돌라나르로 가라.
네 나이트엘프 냥꾼입니다.

전 개인적으로는 탈것은 산양이 최고간지라고 철석같이 믿고 있기 때문에 모든 캐릭터를 일단 던모로로 끌고 와서 레벨 1 사냥터 눈망루마을 퀘부터 빠짐없이 시키고 있었습니다.
제 냥꾼은 나이트엘프다보니 야수 테이밍 관련 퀘들을 모두 텔드랏실로 돌아가야 받을 수 있었던 것이죠.

비싼 돈을 주고 다시 메네실로 날아가 배를 타고 돌라나르로 뛰었습니다.
테이밍 관련 퀘를 받고 거미, 흑호, 올빼미를 꼬셔서 갖다주었더니 야수 길들이기, 되살리기 스킬을 받았습니다.
그리고는 다르나서스로 가서 상급사냥꾼을 만나라는 퀘도 줬지만 보상에 뭐 표시된 것이 없어(!!)
일단 카라노스로 귀환을 했지요.

처음으로 멧돼지를 꼬셨습니다.
순조롭게 덩치큰 멧돼지를 꼬셔서 테이밍 성공하고 패를 까는 아귀의 심정으로 '따라다라땃땃'하면서 사과를 먹이려고 하는데
어? 얘가 반응이 없네요?

멘붕이 왔습니다.
이상하다 15년전에도 이렇게 줬던 것 같은데 왜 반응이 없지?
너무 당황한 나머지 반응도 없는 사과 드래그, 고기 드래그, 급하게 낚시까지 배워 생선 드래그까지 했는데 역시나 반응이 없는 겁니다.

버그인가 내가 뭘 잘못했나

다르나서스로 돌아가 상급사냥꾼을 만나라는 퀘는 있지만 보상이 아무것도 없었는데?
(나중에야 알게 된 거지만 QuestLogEx 애드온 오류로 원래는 보상에 야수 먹이주기 등의 스킬이 보였어야 했는데 그게 안보여서 생긴 일이었습니다.)

그때부터 공개창에 이거 왜 이럴까요? 지나가는 냥꾼분들마다 이거 왜 이럴까요? 왜 먹이를 안먹을까요? 꼬치꼬치 묻기 시작했습니다.

전 틀림없이 15년 전에도 냥꾼을 키웠고 나름 알방 확고에 거추셋까지 입혔었던 (망할 어깨빼고) 사람이었는데 그런 체면을 따질 때가 이니었어요. 멘붕이 왔으니까요.

다행하도 친절한 우리 소금섭 유저분들이 한두분씩 도와주기 시작하셨습니다.

펫 먹이를 맞는 것을 주셨나요? 마법책 창에 먹이주기 아이콘 누르고 줘 보셨나요? 등등
그중 한분이 공개창으로 '퀘스트 덜 하셨나보네 아이언포지 가보세요'
!!!!!!!!
아이언포지에서 뭔 또 주나보다 부랴부랴 아이언포지를 갔는데
당연히 아무것도 안주죠. 나이트엘프인데..
하지만 그걸 또 생각못하고 (멘붕이 오니까 정말 이성적인 사고가 마비가 되네요...)
들르시는 냥꾼분들께 흰글씨로 다 말을 걸며 이거 왜 그럴까요? 일일히 묻고 다니는 행패를 저지르고 말았습니다.

그때 친절하게 접속 종료중이셨음에도 불구하고 조언해주셨던 나XXX 냥꾼님 정말 감사합니다.

결국은 다르나서스로 다시 날아가 퀘 완료하고 펫 먹이 주기 스킬 배워서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정리하자면
야수 길들이는 퀘스트는 끝까지 해야 한다.
소금평원 유저분들은 정말 친절했다.
15년전 아무리 잘 키웠어도 세월이 흐르니 하나도 생각이 안나더라
QuestLogEx 애드온에 보상으로 받는 스킬이 표시가 안되는 오류가 있다.

덧붙여
2019년 9월 17일 밤 11시경 ~ 18일 자정너머까지 던모로와 아이언포지 공개창을 어지럽힌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그때 도와주시고 조언주셨던 많은 분들께 제대로 감사인사도 못드렸어요,
이 자리로나마 진심으로 감사했다는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정말 감사했습니다.
15년전의 어럼풋한 기억으로 기억부심 함부로 부리지 않는 와우져가 되겠습니다.

일기는 일기장에 써야함이 마땅하지만 그러기엔 제가 너무 도움을 많이 받아 감사인사 핑게로 서버 게시판에 글을 씀을 이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