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사게에 경매장 사기를 당하고 접는다는 안타까운 글을 보고 애드온 추천글을 써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이전에도 그런 글을 봤는데 많이들 안쓰시는 거 같더라구요.
개인적으로 저에게 애드온을 추천해달라고 하면 퀘스트애드온 보다도 제일 우선적으로 깔았으면 좋겠는 애드온이 경매장 애드온입니다. 조심만 하면 된다지만 급하게 출발해야 하거나 멍하니 구매하다 보면 순간적으로 당할 수 있습니다. 이걸 예방해주는 애드온이 경매장 애드온이고 여러개가 있지만 제가 쓰는 두가지 Auctionator 와 T_SafeAuction 애드온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경매장에서 물품을 검색하고 낮은 "현재입찰가" 순으로 정렬을 하면 "입찰" 순으로 정렬을 하게 됩니다.
즉시구매가(즉구가)가 얼마든 낮은 입찰금액순으로 정렬을 하기 때문에 그걸 노린 경매장 사기꾼들은 입찰가는 낮게 해서 상위에 노출되도록 하고 즉시구매가를 높게 책정합니다.

'누가당해~' 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급하게 구매하다보면 인간이기때문에 실수할 수 있고!
잘 모르는 와린이분들은 "어머! 입찰금액이 진짜 싸네!! 구매해야겠다!" 하고 입찰을 넣어보지만
이런 경매장사기꾼들은 입찰 시간이 끝나기 전에 경매를 다 취소해버리기 때문에 구매할 수 없습니다.


1. Auctionator
Auctionator를 설치하게 되면 기존 경매장 하단에 추가로 구매, 판매, 추가기능 버튼이 생깁니다.
구매버튼에서 물품을 검색하면 최저가인 "즉구가" 기준으로 물품을 보여줍니다.

검색된 내역은 자동으로 기록되고 자동완성 기능이 있으니 자동완성 기능이 싫은 분은 '물품삭제' 버튼을 눌러 기록을 제거하면 됩니다.


구매버튼을 누르면↓

Auctionator는 입찰가가 아닌 즉구가로 바로 구매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매버튼을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이 창이 뜨며 개수를 확인하고 '1개 구매' 버튼을 누르면 최종적으로 구매를 하게 됩니다.
※'1개 구매'는 딱 1개를 구매하는게 아닌, 1덩이를 구매하는거니 혼동 없으시길 바랍니다.

Auctionator는 아이템 툴팁에 상점가를 표시해주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vendorprice 애드온과 같이 상점가를 표시해주는 애드온이 설치돼있다면 해당 애드온을 지우길 추천드립니다.


경매장이 열린 상태에서 가방에 있는 아이템을 Alt+클릭을 하면 최저 즉구가 기준으로 판매를 할 수 있습니다. (굉장히 편리한 기능!)
시작가 할인은 즉구가를 기준으로 입찰가를 결정합니다.
경매창 우측상단의 Options 버튼이나 ESC>게임설정>애드온>Auctionator>저가공급 에 들어가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T_SafeAuction
T_SafeAuction은 기존 경매장 탭에 입찰가와 즉구가의 차액을 표시해주고 (즉구가 6골이상, 3배이상 차이날 시에만)


Blacklist 기능을 제공해줍니다

↓블랙리스트를 등록하면 아이템은 보이지만 해당 아이템을 클릭을 할 수 없습니다.


↓2개 이상부터는 개당 금액을 표시해줍니다.



이렇게 두 애드온을 추천드렸는데요. 두 개 다 사용해도 되고, 둘 중 하나만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참고로 두 애드온의 원작자는 클래식을 하지 않아 fanfix 버전만 있는 상태입니다. 그래도 별다른 충돌없이 잘 작동하니 꼭 사용하셔서 사기 예방하고 사기꾼 빼고 모두가 즐거운 와우라이프 됐으면 합니다.

경매 사기는 본섭부터 쭉 봐오면서 느낀 건데, 당한 분들이 정말 와린이라 몰라서 당한 게 아니라 순간적으로 아! 하는 순간에 이미 구매를 눌러서 당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경매장 사기를 당하면 자괴감을 크게 느끼시더라구요. 누가 본인을 타겟으로 잡고 작정하고 사기를 친 게 아니니까 신고할 수도 없구요. ㅠㅠㅠ... 힘들게 번 골드인데 클릭 한 번에 다 날아가는 허망함....모두 안 느끼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운로드 주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