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사제가 좋아서 이미 3개의 섭에서 별도로 3번째 사제를 키우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암사제 너무 좋아 합니다. 

어느 정도 다 안다고 생각은 하나 매번 특성 계산기 앞에 앉으면 두시간 씩도 고민하네요. 

레벨업 특성 뭐 대충도 찍고 그냥 어차피 만렙 달고 초기화 한다고 하지만. 
매번 키울때 마다 다른것도 시도 해보고 고민이 좀 많이 되네요. 

** 렙업 스타일 및 목적 :
  - 노 버스 유저 입니다. 
  - 던전 파티 기회가 되면. 딜 힐 다 합니다. (저렙 구간은 일반 파티가 거의 없어 파티 확률을 높이고자) 단, 딜 탬 힐탬은 별도로 가방에 소지. 
  - 탐을 하더라도 극딜이냐? 혹은 왠만하면 노 탐으로 연속성이냐?  중간 밸런스 좋아 합니다. 

하기 스샷중에 어떤 선택이 좀 효율적일까요? 
혹은 어떤 부분을 좀 고치면 렙업이 수월했는지 의견 있으시면 고수 사제님들 의견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특성/수양/ 명상 : 시전 중에도 평소의 15%에 달하는 속도로 마나가 회복됩니다. 
    - 이거 생각보다 효과가 미비 한건 같으나, 암사는 최상의 컨디션이어도 언제나 마나가 모자르는거 생각하면  무조건 3/3 찍어주는게 좋을 것 같다는 판단 입니다.




1 번 : 침묵 특성, 간혹 케스터 몹이 때리면 피가 너무 빠지고 위험하니 및 간혹 상대 진영 만나면 PVP 대응, 영절 좀 더 자주 사용 가능한 생존 상승 ? 
정분은 4/5 정석이라고 하나. 사실 채찍을 끝까지 시전 하는 경우 3/5로도 채찍 2회 정분 1회 그럴 저럭 쓸만하네요.



2 번 : 노침묵 / 마음의 기민함 조금 찍어서. 즉시시전 스킬 마나 사용 감소. 
- 고통 도트 사용때도 마나 세이브, 및 소생 등 



3 번 : 노 침묵 / 정분 4/5  남는 포인트 기절에 투자 



마지막 4번 : 노 침묵 / 정분 4/5 / 남는 포인트 쏠플 및 던전 파티 힐러 역할시 공격 당했을때 시전 밀림 방지 2/2 투자

이제 41 렙이며 1회 초기화 하였으나, 아직도 고민이라 포인트 우선 세이브 중이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