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눈대중으로 산수 문제 풀었습니다.


조건1. 특성, 마나리젠 무시
조건2. 만렙기준 마나 5000
조건3. 사용스킬 = 최고렙 상급치유+소생 (마나1000소모)
조건4. 마나당 회복량 계수 = 2.3 (소생 최고렙 기준)
조건5. 치유량 계수 = 1 (소생 기준)
조건6. 지능1 = 마나15


(상급치유의 마나당 회복량 계수는 2.5 이상으로, 치유량 계수도 0.86 정도입니다. 조건은 치증에 유리하도록 설정하였습니다.)


치유량 증가가 100일때,
마나 5000으로 상급치유와 소생을 합쳐서 10번 쓸 수 있다고 가정하면,
치유량 증가량으로 인한 추가회복량은 1000입니다.


1. 회복량 1000은 435마나로 채울수 있는 양입니다. (1000 / 2.3(회복량계수)) 
2. 마나 435는 지능 30과 같습니다.
3. 10번 스킬을 사용했을때 지능 30의 효율은 치유량증가 100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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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급치유와 소생을 합쳐서 총 15번 쓸 수 있다고 가정해보면


1. 회복량 1500은 652마나로 채울수 있는 양 
2. 마나 652는 지능 43과 같습니다.
3. 15번 스킬을 사용했을때 지능 43의 효율은 치유량증가 100과 같습니다.


[결론]
전투가 길어질수록 치유량 증가 옵션의 효율이 좋아지며, 전투 지속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마나재생 옵션도 신경을 써줘야 합니다.


전투가 길어질 경우는 치증이 좋지만, 클리어 타임이 빠르다면, 지능도 고려할만한 옵션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