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2페이지가 열리는 날.
제가 다니고 있는 공대에서는 폭요를 처음 트라이 하는 날입니다.
공략은 네임드 별 특징/패턴 정도만 보고 갔는데 첫날부터 삽질을 열심히 하고 왔네요.

삽질의 현장은 첫넴 알라르였습니다.
알라르 공략은 탱 3명이 알라르가 랜덤하게 오는 장소에서 미리 가있는것으로 시작을 하는데 문제는 메인 탱에서 저한테 오는 알라르 에서 시작됐습니다.
탱을 해야 하는데 이상하게 밀리나 쫄이 뒤 늦게 와서 몇 대만 쳐도 저를 안보더라고요.
자리 버근가 해서 요리 조리 움직여도 똑같고 정방을 눌러도 안됐습니다.
‘전사/드루 도발은 가능한데 정방은 안되나?’
몇 번 전멸 후 자리 버근가 해서 다른 부탱님하고 위치를 바꿔도 똑같았습니다.
그 후 제가 탱을 할 때는 밀리 분들이 오지 않았습니다. ;;;

그리고나서 두 번째 난관에 봉착했습니다.
알라르 쫄들이 두 마리씩 나오는데 이 쫄들이 나올때는 힐러들 힐어글보고 달려갑니다.
그래서 정문 날리고 정방으로 데려오려고 해도 안오더라고요.
공장님은 쫄들 나올 때마다 저를 부르는데 힐러들 쫒아가는 쫄들 뒷 모습을 보며 달려가는 제 모습은 정말 ..... 아호. ㅜㅜ

저는 정방 메크로를 사용합니다.
혹시나 미친척 하고 메크로가 아닌 기본 스킬로 사용해보기로 했습니다.
아니 그런데 정방이 제대로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보랏빛사과님이 쓴 글을 보고 알았습니다.

https://m.inven.co.kr/board/wow/5540/3812?stype=subject&svalue=%EC%A0%95%EC%9D%98%EC%9D%98+%EB%B0%A9%EC%96%B4

한 마디로 저는 전사가 도발 스킬을 몹이 아닌 공대원에다가 사용한 꼴을 한셈입니다. ;;;

현타가 씨게왔습니다.
이유는 보랏빛사과님이 쓰신 글이 5월인데 지금에서야 알게된 이유를 몰라서입니다.

제 기억에는 일던이나 영던 가끔 카라잔에서 메크로 응방이 잘 사용된걸로 기억하는데 그게 아니였나봅니다.
응보 오라와 성전사 심판 위주로 탱을 해서 그런지 달 어그로로 왔나싶네요.

1페 졸업급 스펙이라 어지간하면 단일이든 광이든 어글 튈일이 거의 없어 정방 사용빈도도 낮았지만 지금알게된 저로서는 허무합니다.

보기를 부캐 혹은 나중에 하신분들은 정방이 몹이 아닌 아군을 찍고 사용하는지 모르는 분들이 많더군요.
(지금은 몹을찍고 사용하는걸로 바뀜)
소불성 때부터  본캐 보기로 출발해서 1페 끝날 때까지 어그로 이슈 없이 달리신 분들중에 정방 메크로 사용하시는 분들이 없기를 바랍니다.

추가 팁?

1. 쫄은 항상 같은 위치에서 나오기 때문에 유성 떨어지면 바로 쫄나오는 곳으로 이동 (저의 경우는 9시 벽이였음)

2. 쫄탱은 벽을 등지고(쫄 나오는 위치의 벽 추천)

3. 일페이즈든 이페이즈든 쫄이 새거나 쫄탱이 멀면 냥꾼 눈속 활용

4. 알라르 가기전 새들 광 타임때 사제님들은 힐보단 대무 (침묵이 수시로 들어오기 때문에 캐스터들 특히 보기는 아무것도 못하고 칼질만 해야됨)

5. 공허의 절단기 가는 길중 수정핵 파수병/파괴자가 “과충전” 스킬을 쓰는데 판금인 저는 대략 15,000 다른 야드님은 17,000정도 데미지가 한 방에 들어와 원콤 급사를 당했습니다.
힐러님들은 과충전 스킬 시전 시간이 있으니 이때 보막+폭힐해야하고 탱님들 방어 물약류(비약말고)많이 챙겨서 생존하시길

6. 공허의 절단기는 보기 선탱이 유리하며 넉백이후 어글이 다른 탱님에게 넘어가면 바로 날개피고 빡딜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