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hearmoredpatrol.com/2016/09/24/wows-changes-to-0-5-12-public-test/


0.5.12 공테 업데이트 중간 결과에 토대를 두고 있다는 것을 알아두세요, 우리는 우리가 선언한 몇 가지 변경점을 수정했습니다.


전함과 구축함의 장갑 두께를 포함한 선체 장갑 두께의 모든 변화는 취소되었습니다. 우리는 통계를 분석하고 이 변화에서 피드백을 받아서 우리가 이루려는 것과 맞지 않는다는 것을 보았습니다. 병과와 티어별로 개별된 조정을 계속하는 것은 필수적이어야만 하지만, 일반적인 테스트에서 얻은 정보에 감사하게도, 우리는 더 정확하고 효율적인 해결책을 찾을 수 있을 것이고 앞으로 나올 버전 중 하나에 공개할 것입니다.


8-10티어 순양함을 위한 새로운 이큅인 "조타 장치 수정 3(Steering Gear Modification 3, 효과는 전타 시간 감소, 방향타 수리 시간 감소)는 남아 있을 것이고, 게임에 추가될 것입니다. 그것은 완벽한 은신 구성의 대안을 가져오는 동시에 고티어 순양함들의 싸움에서 더 많은 다양성을 가져옵니다. 이것은 게임을 전체적으로 봤을 때 긍정적인 변화입니다. 그것을 넘어서, 우리는 똑같은 이큅을 8-10티어 구축함에게도 주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들에게는, 전타 시간 감소와 은신성 중 하나를 선택하는 일이 더욱 흥미로울 것입니다. 같은 시간에, 우리는 순양함의 전타 속력이 구축함의 전타 속력을 넘어서는 비상식적인 일을 제거했습니다.


다른 밸런스 변경점과 수정들은 현재 효과가 발견되었고, 그것들은 아직 유효합니다.
계발자 보고에서 발표된 경제적 변화는 모두 반영될 것입니다. 하지만, 이외에, 전투 당 지출을 계산하기 위한 효율적인 시스템이 구현되었습니다. 지출 중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함선 수리비입니다. 그것은 티어를 올리면 올릴수록 더욱 더 큰 영향을 끼칩니다. 10티어로 예를 들자면, 경제적 압박이 플레이어들을 최대한 조심하면서 몰게 강요합니다, 그리고 이것은 게임의 전반적인 다이나믹함을 해칩니다. 결국, 신호기를 장착하고 게임이 성공적이어도 함선이 침몰하면 곧 모든 이점을 말아먹는 엄청난 수리비 지출로 이어집니다. 우리는 이 상황을 변화시키기로 결정했습니다. 다음과 같은 변화로 말이죠:

함선 수리비는 이제 수정된 보급 비용으로 완벽하게 교체됩니다. 이것은 플레이어가 입은 데미지에 따라 지출이 발생하지 않는다는 것을 뜻합니다. 게다가, 우리는 많은 함선들의 탄약(또는 항공기) 재보급 비용을 줄였습니다. 이 긍정적인 변화는 티어를 올리는 것을 증가시켜 줄 겁니다. 이것은 플레이어들이 좀 더 공격적이고 위험부담이 큰 공격을 감행할 수 있도록 만들어줍니다. 심지어는 "전투에서 파괴될 지언정 어떤 지출을 해서라도 최대한 능률적으로 플레이하는 전술"이 "더럽게 많은 수리비를 부담하지 않기 위해 가능한 한 최대한 조심히 플레이하는 전술"의 대안이 될 겁니다. 예를 들어, 이 변화는 10티어 함선의 지출에서 평균 5만 크레딧정도 줄일 것이고, 프리미엄 계정에서 효율적으로 잘 플레이했으면 적자에 빠질 일도 줄일 것입니다. 우리는 아직 게임을 시작도 안 한 사람들에게서 "용감하게 돌격하면 적자가 얼마나 나나요?" 따위의 질문을 받고 싶지 않습니다.



자려다가 아머드 패트롤을 들어가보니 뭔가 중요해 보이는 글이 있어서 번역했네요. 여튼 이제 고티어 수리비 부담이 많이 줄어들 것 같습니다. 10티어 기준으로 5만 크레딧을 줄인다니.. 이대로만 나오면 좋겠네요.
여튼 오역이나 오타는 댓글로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