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황색 글씨는 원문에 없는 번역자 의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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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추천은 언제나 번역에 힘이 됩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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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10티어 배를 위한 영구 위장
2. 새로운 유저 인터페이스
3. 새로운 안티 얼라이징 기능(MSAA방식)
4. 새로운 음향효과
5. 기타 등등
 - 버그 수정
 - 마이너 패치
 - 클랜 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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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새로운 영구 위장

10티어 배(자오, 시마카제, 하쿠류, 야마토, 미드웨이, 몬타나, 디모인, 기어링, 미노타우르, 카바롭스크, 그로서 쿠어퓌르스트, 모스크바, 힌덴부르크)에 새로운 위장을 추가합니다. 이 위장은 최고 티어의 위엄에 완벽히 부합하는 특별한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  기본 전투 보너스 (-3% 피탐성, +4% 적 포탄의 분산도)
 -  수리비 50% 감소
 -  전투 후 +20% 크레딧
 -  전투 후 +100% 경험치
 -  가격 : 5,000 더블룬


기존 높은 티어 배의 영구 위장 효과를 좀 더 유용하고 좋게 만들고자 몇 가지 설정을 변경하였습니다.

 - 7티어 : 5% 수리비 감소 효과를 추가
 - 8티어 : 수리비 감소 효과가 5%에서 10%로 증가
 - 9티어 : 수리비 감소 효과가 10%에서 20%로 증가


경제 : 당신이 탐지한 적이 입은 데미지(damage by detection: 이 부분 번역이 맞는지 능력자 분들 확인 부탁드립니다)에 대한 크레딧, 경험치 보상이 증가하였습니다. 다른 활동에 대한 변화는 없습니다. 이 변화로 인하여 항공모함의 보상이 약 1.5~3% 증가하고, 전함, 순양함, 구축함의 보상이 약 2~4% 증가합니다.



2. 유저 인터페이스 강화

 - 미니맵에 표시되는 침몰한 배(destroyed ship)의 아이콘이 이제 탐지된 배(spotted ship)의 아이콘과 다르게 표시됩니다.
 - 옵션에서 다른 전투 인터페이스(alternative battle interface) 모드가 활성화되었을 때, 이제 전술 지도에서 배의 이름이 표시됩니다.
 - 베이스, 거점 점령 표시기에 타이머가 추가됩니다. 이 타이머는 베이스와 거점 점령이 완료될 때가지 남은 시간을 표시하며, 베이스, 거점 원 안에 있는(=점령중인) 사람에게만 보일 것입니다.
 - 옵션에서 다른 전투 인터페이스(alternative battle interface) 모드가 활성화되었을 때, 이제 게임 화면(HUD)에서 항공기의 이름 대신 항공기의 티어가 표시됩니다. 기존에 표시되던 항공기의 이름은 읽기도 힘들고 그다지 유용한 정보도 아니었기 때문입니다.



3. 새로운 안티 얼라이징

(역자 주 : 안티 얼라이징이란 그래픽 계단 현상 제거 기능입니다)
MSAA 방식의 안티 얼라이징 기능을 지원합니다. INTZ 텍스처 형식을 지원하는 모든 그래픽카드에서, 2배, 4배, 8배의 안티 얼라이징이 그래픽 옵션에서 설정 가능합니다. (INTZ 형식은 모든 그래픽카드에서 지원합니다)



4. 음향효과 개선

맵에 따라 배경 음악(ambient sounds)이 선택 가능해집니다.
주포 및 대공포 발사 소리와 포탄이 물에 떨어지는 소리가 개선됩니다.


5. 기타 등등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것만 굵게 하였습니다)

 - 부재중인 유저(fucking AFK들)가 탐지 또는 탱킹으로 소량의 경험치와 크레딧을 받아가는 현상이 제거됩니다. 이제 모든 부재중인 유저는 어떤 경우에도 무조건 경험치와 크레딧을 받지 않게 됩니다.

 - 장전 타이머가 0에 걸렸을 때 파괴된 주포의 아이콘이 수정됩니다.

 - 주포의 재장전 상황이 잘못 표시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유저가 조종하는 항공모함이 격침된 후의 비행편대 아이콘 표시를 수정합니다.

 - 전투 화면에서 리본이 겹쳐서 표시되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부정확한 함선 정렬 기능이 수정됩니다. 함선을 국가별로 정렬했을 때, 테크트리와 같은 순서로 제시됩니다. 유저 프로필 정렬 순서는 변화가 없습니다.

 - 위장이 이미 장착된 배에 다른 위장을 선택했을 때 배의 성능 수치가 더 올라가는 것으로 표시되는 현상(=두 가지 위장 효과가 동시에 적용되는 것처럼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특정 컴퓨터 설정에서 함선 체력 수치가 잘못 표시되는 버그 수정
 - 요새에 의해 유저 함선이 파괴되었을 때 부정확한 메세지가 출력되는 버그 수정
 - 유저를 차단(banned)하였을 때, 편대에 참가할 해당 유저를 검색하는 기능이 잘못 동작하던 버그 수정
 - 주요 거점 아이콘이 잘못 출력되던 버그 수정

 - 부포 또는 대공포가 모두 파괴된 후에도 부포 또는 대공포의 사정거리가 미니맵에 여전히 표시되던 버그 수정

 - 유저가 전투에 재접속했을 때 진지, 주요 거점 점령 진행 표시가 되지 않던 버그 수정
 - 팀 전투가 사용가능하지 않을 때 전투 선택 모드에서 팀 전투가 표시되던 버그 수정
 - 몇 가지 상황에서 배 이름이 잘못 표시되던 버그 수정
 - 영구 위장의 자동 구입 표시기가 잘못 표시되는 버그 수정
 - 주포/어뢰 발사기 중 일부만 발사 준비가 되었을 때 조준점이 잘못 표시되는 버그 수정

 - 후부키 : 선체 A의 대공 능력이 보다 역사적 고증에 가깝게 수정됨. 대공 반경과 데미지가 기존 3.1km, 초당 15초 데미지에서 1.2km, 초당 4 데미지로 하양됨. (너프)

 - 티르피츠 : 주포 뒷면 장갑의 두께가 220mm에서 320mm로 증가함. (버프)

 - 나가토 : 최고 선체에 있던 시타델 내부 후방 포탑의 100mm 추가 장갑이 삭제됨 (너프)

 - 에든버러 : 스톡 선체에서 서로 다른 대공포의 위치를 서로 바꿈. 효과는 변동 없음
 - 카이저 : 거리 탐색기(range finder) 위치 수정
 - 벨패스트 : 레이더의 시각 모델, 에니메이션 세팅 수정
 - 무르만스크 : 주포의 위장 표시 수정



(마이너 패치)

 - 프리미엄 계정을 구매하면 자동으로 기존 항구가 프리미엄 항구로 바뀝니다
 - 낮은 그래픽 세팅에서 램과 그래픽카드 메모리 사용을 최적화
 - "채팅을 더럽게 함(Misbehavior in chat)" 신고가 들어오기 전에 신고 당한 유저가 채팅창에 아무것도 쓰지 않았을 경우 이 신고는 무효 처리됨.
 - 프린츠 오이겐, 히퍼 : 1, 4번 주포의 rare 장갑 두께가 60mm에서 90mm로 증가 (rare armor가 어딜 말하는 걸까요?)
 - 후부키(A 선체) : 배에 홋줄(hand rope)과 기타 여러가지 물체를 추가해서 모델링을 업그레이드 함.
 - 시마카제 : 배에 홋줄, 주포, 거리 탐색기, 장식 모델링을 업그레이드 하고 기타 여러가지 물체를 추가.
 - 5 티어 전함의 305mm HE탄(고폭탄) 구매 비용이 55 크레딧에서 50 크레딧으로 감소하여, AP탄(철갑탄)의 가격과 동일하게 함.
 - 뉴멕시코 : Mk31, Mk 33 지시기 모델링 업데이트.
 - 웨이머스 : 흘수가 21cm 증가
 - 트란실바니아를 구해라("Saving Transylvania") 다음 업데이트 때 비활성화 됨.


(클랜 테스트)

워게이밍 선발 자원자들이 클랜 기능을 테스트할 예정입니다. 테스트 기간 동안 다음 기능이 사용가능해집니다.

 - 클랜에 유저를 초대하고 클랜이 승인하는 것.
 - 클랜에서 유저를 제거하는 것
 - 클랜 테그를 만들고 전투 중에 표시하는 것
 - 클랜원들을 위한 채팅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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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14 공개 테스트

(북미시간) 11월 1일부터 7일까지

보상

공개테스트 서버에서 한 판만 하면 본 서버에서 모든 종류의 신호기를 3개씩!

랜덤 또는 봇전에서 5000 기본 경험치(보정치 포함 없음)를 획득시 타입 6 위장(전투당 경험치 +100%) 10개!

랜덤 전투에서 구축함으로 10번 이기면 본 서버에서 프리미엄 계정 하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