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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컨테이너
2. 영국 순양함
3. 지도
4. 게임 밸런스
5. 인터페이스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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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컨테이너

이제 일일미션이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보상을 주는 컨테이너로 교체됩니다. 당신은 매일 크레딧, 프리미엄 배, 다른 좋은 것들이 들어있는 컨테이너를 매일 세 개씩 얻을 수 있습니다. 컨테이너는 유저가 전투에서 특정한 양의 경험치를 얻으면 제공됩니다.

이 기능은 유저 레벨 4에서부터 제공됩니다.

24시간이 지나면 유저가 쌓은 경험치가 자동적으로 컨테이너로 바뀝니다. 0.5.13 업데이트 후, 레벨 4를 넘어서 일일미션을 해제했던 모든 유저들은 각 종류별로 다섯 개의 컨테이너를 선물로 받습니다. 이를 통해 당신은 새로운 시스템의 이점을 즉시 알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일반 컨테이너와 달리, 이 컨테이너(선물)들은 미리 정해진 보상을 제공합니다.

1. 크레딧 컨테이너
 - 5만 크레딧
 - 연막 생성기 2 소모품 3개
 - 호텔 양키 신호기 3개

2. 신호기 컨테이너
 - 시에라 마이크 신호기 5개
 - 노벰버 폭스트롯 신호기 5개
 - 500 자유경험치

3. 소모품 컨테이너
 - 피해복구팀 2 소모품 3개
 - 대공방어사격 2 소모품 3개
 - 엔진 부스터 2 소모품 3개

4. "운을 시험해보세요(try your luck)" 컨테이너
 - Ocean soul 위장 5개

5. 수퍼컨테이너
 - 피해복구팀 2 소모품 250개



이 보상들은 "초보자 선물(starter gift)" 컨테이너로만 포함됩니다. 이후의 모든 컨테이너 보상들은 아래 내용에 따라 랜덤으로 제공됩니다.

24시간마다 당신은 전투에서 획득한 경험치를 모아 컨테이너를 3개까지 모을 수 있습니다. 현재 설정에서 첫 번째 컨테이너는 2,000 경험치, 두 번째 컨테이너는 10,500 경험치, 세 번째 컨테이너는 24,500 경험치를 모으면 제공됩니다. (컨테이너 3개를 모두 모으는데 37,000 경험치가 필요합니다.)




24시간 기간의 시작 시간은 각 지역별로 설정됩니다.

컨테이너에 사용되는 XP는 함선 경험치와 동일하게 쌓입니다(함선 경험치와 함장 경험치가 따로 쌓이는 것과 동일). 즉, 유저들은 컨테이너를 얻기 위해 함선 경험치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24시간이 지나면 컨테이너를 열기 위해 쌓인 경험치는 0으로 초기화됩니다.


당신의 운을 시험해보세요.

<일반 컨테이너>
 - "크레딧" 또는 "신호기와 위장" 또는 "소모품". 이렇게 3가지 중 하나가 기본 보상으로 제공됩니다.



일반 컨테이너 중 하나를 선택하면 당신은 일반 컨테이너 대신 짱 좋은 보상이 들어있는 슈퍼 컨테이너를 얻을 기회를 얻습니다. (역자 주 : 크레딧 또는 신호기&위장 또는 소모품 컨테이너를 선택할 수 있음. 일반 컨테이너를 선택하면 낮은 확률로 일반 대신 수퍼 컨테이너가 나타난다는 뜻. Try your luck 컨테이너를 선택하면 슈퍼 컨테이너를 얻을 확률이 높아지지만 운이 없으면 위의 3가지 보다 더 적은 보상을 받음)


<수퍼 컨테이너>
 - 직접 얻을 수는 없습니다. 당신이 일반 컨테이너를 선택했을 때 수퍼 컨테이너를 확률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일반 컨테이너 내용물>
크레딧 / 위장 / 신호기 / 작은 양의 자유경험치 / 배 슬롯과 예비 함장 슬롯 / 모든 종류의 강화 소모품

<수퍼 컨테이너 내용물>
많은 양의 크레딧 / 더블룬 / 많은 양의 자유경험치 / 많은 양의 신호기 / 많은 양의 소모품 / 프리미엄 계정 / 프리미엄 배(구매가 불가능한 레어 프리미엄 쉽 포함)


가장 가치있는 보상은 등장 확률이 가장 낮습니다. 그러나 당신은 하루에 최대 3개씩 컨테이너를 꾸준히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그냥 원하는대로 게임하고 경험치를 모으세요. 게임 경제 밸런스를 위해 미리 계산된 값에 의하면 매일 3개씩 컨테이너를 모으는 유저들은 약 25%의 추가 크레딧, 다양한 위장과 소모품 등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언제나 수천의 더블룬, 그리먀시(역자 주: 소련 5티어 프리미엄 구축함)와 같은 레어 프리미엄 함선 등 (지금까지의) 일일 미션보다 훨씬 좋은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이미 가지고 있는 프리미엄 배를 얻는다면, 당신은 크레딧 보상을 받게 됩니다. 나중에는 이 시스템을 개선하여 당신이 가지고 있는 배가 나오지 않게 할 계획이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컨테이너를 열 수 있는 충분한 경험치를 모았는데 24시간 내에 수동으로 컨테이너를 열지 않았다면, 시스템이 자동적으로 새로운 24시간 주기가 시작될 때 획득한 컨테이너를 따로 보관해줍니다.

안 열어본 컨테이너는 최대 1,000개까지 보관됩니다. 1,000개가 넘어가면 가장 오래된 컨테이너가 자동적으로 열릴 것입니다.



2. 영국 순양함

드디어 완전한(티어 1~10) 영국 순양함 트리가 추가됩니다. : 블랙스완, 웨이마우스, 칼레돈, 다나에, 에메랄드, 리엔더, 피지, 에딘버러, 넵튠, 미노타우르

영국 순양함의 독특한 플레이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2티어부터 모든 영국 순양함은 152mm 포를 갖습니다. 이는 높은 발사 속도를 보장하지만 탄도 특성, 관통력, 포탄 데미지는 낮습니다.(역자 주 : 탄도 특성(ballistic properties)이 낮다는 것은 고각포라는 뜻)

 - 무조건 AP탄만 장착합니다. 하지만 좋은 도탄각과 낮은 지연 폭발 시간을 갖고 있기 때문에 도탄 및 과관통의 수를 상당히 줄여줍니다.

 - 엔진 추력이 좋기 때문에 선회시 속도가 덜 감소합니다.

 - 3티어부터 충분한 발사각, 속도, 데미지를 가진 어뢰가 장착됩니다. 이를 통해 어뢰는 단지 보조 무장이 아니라 주포와 동일한 주요 무장이 될 것입니다.

 - 어뢰는 한 번에 한 발씩 발사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각 어뢰의 발사 방향을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새로운 전략적 이점을 제공합니다.

 - 평균적인 속도, 뛰어난 기동성을 가집니다.

 - 선체가 상대적으로 높으며 중장갑의 보호를 받지 않습니다. 같은 유형(순양함)의 상대와 달리, 근거리, 대구경 포탄으로부터 더 적은 과관통을 받게 됩니다. (역자 주: 근거리, 대구경 포탄으로부터 타국 순양함보다 더 큰 피해를 받을 수 있다는 이야기 같습니다)

 - 상대적으로 작은 크기로 잘 탐지되지 않습니다.

 - 대공방어사격 소모품은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영국 순양함은 대공에 효율적이지 않습니다. (9~10 티어 배는 긴 사거리를 가진 강력한 양용포를 갖고 있기 때문에 예외입니다)

 - 5티어부터 "연막 생성기" 소모품이 사용 가능합니다.

 - 8티어부터 "탐색 레이더" 소모품이 "연막 생성기" 소모품 대신 사용 가능합니다. 잘 볼 것인지, 잘 보이지 않을 것인지 골라보세요.

 - 3티어에서 "수리반" 소모품을 얻습니다. 이 소모품은 8티어에서 더 효율적으로 바뀝니다.


전체적으로 영국 순양함은 훌륭한 구축함 사냥꾼입니다. 그들의 낮은 피탐과 빠른 장전, 독특한 AP탄은 타국의 경순양함을 상대로할 때는 효과적일 것입니다. 그러나 영국 순양함의 (부족한) 화력과 방어력은 적의 중순양함과 전함과 직접적으로 조우했을 때 머리털이 곤두서는(hair-raising) 경험이 될 것입니다. (역자 주 : 타국의 경순과의 대결에선 효과적, 중순이나 전함과의 대결에선 불리하다는 뜻입니다. - colorado님 지적을 받아 수정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영국 순양함은 훌륭한 어뢰 무장을 가지고 연막을 생성할 수 있기 때문에 적에게 큰 타격을 주거나 불리할 때 빨리 후퇴할 수 있습니다.

영국 순양함 10 티어 "미노타우르"는 전후 초반기 경순양함 설계의 전형입니다. 미노타우르의 경장갑 때문에 10티어의 다른 중순양함과 전함에 비해 취약할 수 있지만, 미노타우르는 작고, 기동성이 좋고, 탐지가 어렵습니다. 그리고 미노타우르는 매우 빠른 발사 속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미노타우르의 양용포는 매우 우수한 대공 방어를 제공합니다.





3. 지도

밸런스 재조정


(Trap map 지도)

Trap : 시작 위치에 따라 승률이 차이나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공평한 게임을 위해 섬 몇개의 위치를 조정합니다.

Fault line : C구역 근처 섬에 변화가 있습니다. 위쪽에서 시작하는 팀은 "사자 모양"섬에 접근하기가 더 쉬워질 것입니다. 양쪽 팀의 9번 라인 근처에 섬을 추가하였습니다.

작은 변화

- 상트 페테르부르크 항구의 몇 가지 결점을 수정합니다.

- Archipelago, Straight, Atlantic, Fault Line, Islands of Ice, Trap, Two Brothers, Land of Fire, Shard, Okinawa 지도에 "흐림" 날씨 효과 버전을 추가합니다.

- 오키나와 지도에서 사이클론이 시작될 때 시각 효과를 추가합니다. 사이클론의 발생 확률은 건드리지 않았습니다.

- Loop, Tears of the Deser, Polar, Islands of Ice, Shards 지도에서 포탄 추적, 빛, 어뢰, 연막 경계선이 좀 더 잘 보이게 수정합니다.



4. 게임 밸런스


티르피츠 (버프) : 하부 장갑 벨트의 두께를 새로운 방법 즉, 비스마르크와 동일한 방법으로 다시 계산합니다. 이제 장갑의 두께가 170mm에서 240mm로 바뀌었습니다.

모가미 (버프) : 203mm 주포의 조준각이 증가합니다. 2번 어뢰 발사관의 조준각이 증가하여, 배의 양쪽으로 발사각이 동일해집니다.

1번 주포 : 양쪽으로 5도 증가
2번 주포 : 양쪽으로 26도 증가
3번 주포 : 양쪽으로 20도 증가
4번 주포 : 양쪽으로 5도 증가
5번 주포 : 양쪽으로 14도 증가
2번 어뢰발사관 : 양쪽으로 10도 증가

텐류 (버프) : 2번 주포의 조준각이 배 양쪽으로 26도 증가합니다.

뉴올리언스 (많이 버프) 

장갑, 피격지점 모델을 재작업합니다.

탄약고와 뱃머리 장갑(fore end plating) 사이의 내부 공간, 시타델을 보호 장갑의 외부가 이상 시타델 취급을 받지 않습니다. 결과적으로, 이제 시타델이 앞쪽 끝 부분 장갑에 의해 보호됩니다.

탄약고를 보호하는 양쪽 후방 장갑의 두께가 51mm에서 102mm로 증가합니다.

앞쪽 탄약고를 보호하는 갑판 장갑의 두께가 83mm에서 57mm로 감소합니다.

주 장갑 벨트 아래쪽과 추진기 보호 장갑의 두께가 19mm에서 25mm로 증가합니다.

함선 부위에 따른 피격 지점이 재작업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배에서 가장 취약한 시타델 부위가 크게 작아졌습니다. 그리고 전체적으로 함의 생존성이 증가하였고, 특히 뱃머리 부분을 피격당했을 때의 생존성이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영구 위장

다음 배에 추가 보상을 제공하는 영구 위장이 추가됩니다. : 그나이제나우, 피지, 에덴버그, 넵튠, 마한, 오그네보이


새로운 컨텐츠 테스트

6티어 일본 구축함 시노노메(Shinonome)를 테스트합니다. 게임에서 만나볼 수 있지만 연구 또는 구매는 불가능합니다.


소리

날씨 효과의 소리가 강화됩니다. 날씨 효과의 소리가 카메라의 높이에 따라 달라집니다.

게임 메뉴 선택시 새로운 소리 추가

엔진 소리를 개선하고, 몇 가지 배에서 나는 "휘파람(또는 호루라기) 소리"를 제거합니다.



5. 인터페이스 변화

여러분의 피드백에 따라 다음 기능이 최적화됩니다.

- 배의 구매, 판매, 연구
- 함선 모듈의 연구, 장착, 교체
- 업그레이드, 소모품, 위장, 신호기, 깃발의 구매, 장착, 탈착
- 함장 관련 기능
- 몇가지 탭과 윈도우 관련 기능

전투 HUD(계기 표시장치)의 몇가지 요소도 최적화 되었습니다.
최적화 효과는 낮은 사양의 PC에서 더 잘 느껴집니다.


유저 프로필

- 이제 다른 유저의 프로필을 항구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숨김 하지 않았다면). 다른 유저의 이름을 클릭하고 해당하는 옵션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요새 모드

전투 후 결과창과 웹사이트에 요새모드에 관한 몇 가지 정보를 추가합니다.

- 제압된 설치물(installation)
- 설치물에 입힌 피해


계정

게임을 복구할 때 안정한 인터넷 연결이 가능한지, 인스톨러가 작동중인지 체크하는 옵션이 사용 가능해집니다.



기타 작은 변화와 개선점

- 비스마르크 : 장갑 보기 화면에서 제시된 장갑 두께의 표기 오류를 수정
- 전투 카운트다운 중 유저가 무장 방위를 고정시켜놨을 때 전투 초반에 발사가 안되던 버그 수정
- 홈페이지 윈도우 플래시 관련 버그 수정
- 해고된 함장이 예비 함장 명단에 남아있는 버그 수정
- 첫 번째 어뢰를 발사하고 망원경 시야 모드에 있을 때 두 번째 어뢰가 발사되지 않는 버그 수정
- 보그 : 체력 바 모서리에 화재 아이콘이 표시되는 버그 수정
- 장착된 위장의 파괴 여부를 묻는 창에서 위장의 전체 개수가 표시되는 버그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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