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지난 정기점검 전까지 적용이 완료된 건의 사항부터 간단하게 살펴보면 일부 클래스의 회피기와 길드전 시스템 개편, 캐릭터 차단 시 경고 메시지 출력, 드래곤 인게임 획득방식이 개선되었다.
출시 이후 많은 이슈가 있었던 드래곤 소환서는 인게임 획득 방식 변경으로 확정 획득이 가능해졌고, 시스템 악용으로 특정 길드에 선포/철회를 반복하던 부분은 선포 비용 상향 및 항복 가능 시간 감소로 개편이 이뤄졌다.
특히 회피기술의 경우 권술사, 비검사, 정령사에 대한 의견이 가장 많았는데 이중 권술사는 일정 시간 내 1회 추가 사용이 가능하도록 바뀌었다. 반면 비검사는 다른 클래스와 비교하여 부족함이 없다고 판단, 그리고 정령사는 PVP 밸런스 문제 때문에 개편 계획이 보류되었는데 두 클래스는 추후 PVP와 PVE적인 측면에서 조금 더 검토가 이뤄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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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으로 적용 예정 사항으로는 클래스 간 밸런스 패치가 진행된다.
대상 클래스는 무사, 광전사, 정령사, 궁수, 인술사, 비검사, 마공사, 검투사, 월광무사 총 9개로 3월 말 개발자 노트를 통해 자세하게 언급될 계획인데 단순하게 스킬 대미지만 수정되는 것이 아니라 종족별 모션 차이, 스킬 조건 변동 등 다방면에서의 변화가 예고되었다.
이와 관련하여 구 클래스들의 스킬 설명이 자세했으면 좋겠다는 의견도 있었는데 1차적으로 오는 7월부터 단계적 수정이 이뤄지며, 리카노르 투기장은 길드전 평화 지역으로 설정하여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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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현재 검토 중인 사항에 대해서도 언급이 되었다.
첫 번째 건의 사항은 제작 재료 아이템을 합성할 수 있는 조각 아이템이 드랍되었으면 좋겠다는 의견으로 확률형 아이템 획득에 반복해서 실패하는 경험이나 박탈감을 해소하기 위해 최근 드래곤 탈 것 획득 방법이 개선되었는데, 앞으로 제작 재료 아이템에 대해서도 확정 획득이 가능한 방향으로 검토중이라고 한다.
두 번째는 마법사 클래스의 무기 외형에 대한 것으로 새로운 스타일 무기 제작 시 조금 더 화려함을 부각할 수 있도록 제작될 예정이며, 과거 판매된 스타일 아이템 재판매에 대해서도 내부적인 검토를 통해 별도로 안내가 이뤄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