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명 던전 업데이트가 시스템 안정성 확보를 위해 8/11일로 연기된 가운데, 7월 마지막 주 정기 점검을 통해서는 미탐사 지역 '발데라 특별 지구' 오픈을 포함한 일부 던전 재오픈, 마흐트난 장비와 대미지 미터기 개선 등이 이뤄졌다.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먼저 아르카니아 가드 잊혀진 숲 북쪽에 위치한 '타락의 숲'을 통해 입장 가능한 발데라 특별 지구가 오픈되었다.

해당 지구는 테라 초창기부터 많은 유저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답사하던 장소로 알록달록한 잎사귀가 무성한 거대한 나무들로 이뤄진 숲, 인상적인 석상이 지키고 있는 계단, 푸른 마석을 품은 기괴한 형태의 구조물, 굳게 닫힌 요새 등 언제 오픈해도 문제가 없을 정도의 완성도를 가지고 있던 명소다.

이런 발데라 특별 지구는 서비스 10년만인 2021년 7월 업데이트를 통해 드디어 개방되는데 적정 활동 레벨 71로 만레벨 달성 후 이용하는 것이 권장되며, 발데론 마을을 거점으로 새로운 업적과 모험을 만날 수 있을 예정이다.





다음으로 5인 파티 던전인 루크미아의 환몽, 작열하는 엘카라스 호가 재오픈한다.

두 던전 모두 던전 재오픈에 맞춰 신규 업적과 발키온 연합 지령서가 추가되었으며, 기존 업적 일부는 조정되거나 잊혀진 업적으로 분류되었다.

이 외에도 전설 성물/유물 I 교환권, 스킬 연마 경험치, 마흐트난 옵션 변환 스크롤, 마흐트난의 탁한 가루, 스킬 연마석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시험의 던전-코어 융합소'도 추가되었다.




지난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등장한 신규 장비 마흐트난의 일부 성능도 조정이 이뤄졌다.

마흐트난 장비는 던전 클리어 시 100% 확률로 1개가 드랍되는 상자를 개봉하면, 오픈한 클래스에 맞게 지급되며, 변경 불가능한 무작위 유니크 옵션 1개와 2개의 보조 랜덤 옵션이 특징이다.

이 중 유니크 옵션의 성능이 개선된 것인데 무기, 갑옷, 장갑, 신발 등 MP 소모량 감소나 스킬 효과 증가, 최대 피해량과 적용 범위 상승 등의 변화를 눈여겨볼 만하다.




이 외에도 대미지 미터기 프로세스 및 메모리 사용량이 개선되면서 전투 종료 후 미터기에서 시간이 계속 흐르는 증상도 해결, 피격 범위 표시 출력 위치와 실제 피격 범위가 다른 이슈라던가, 던전에서 전투 시 발생할 수 있는 끊김과 지연 현상도 개선되었다.

또한 엘린의 얼굴 꾸미기에 신규 눈동자 5종도 추가되었는데 좀 더 자세한 내용은 패치노트 전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