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리불꽃 마루에 있는 피망치 잿가루 광산 위치


지난 5일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알파 테스터 범위가 온라인 방송 제작자(Streamers), 언론, 팬사이트 등으로 확장되면서 차기 확장팩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고조되고 있다.

현재까지 확인된 내용으로는 호드 진영 시작 지역인 '서리불꽃 마루'의 퀘스트, 90-93 5인 파티 던전인 '피망치 잿가루 광산' 등을 포함해 92레벨까지 플레이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들 콘텐츠 중에서 능력치 압축, 직업 재설계 등 대대적인 변화가 적용된 확장팩의 분위기를 간략하게나마 살펴볼 수 있는 콘텐츠는 던전 플레이다.

현재 알파 테스트 서버에서는 던전에 입장했을 때 자동으로 해당 던전에 맞는 레벨과 아이템 레벨에 맞춰지고, 전멸 시에 던전 입구에서 곧바로 부활하는 등 새로운 콘텐츠를 테스팅하기가 편하다. 앞으로도 콘텐츠 완성에 따라 단계적으로 테스터들에게 공개하는 방식이 될 것으로 보인다.


피망치 잿가루 광산 프리뷰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마그모라투스
   1단계 : 대장간주인 고그두
   2단계 : 마그모라투스
 노예감독관 크러쉬토
 롤톨
 고그로크
 던전 프리뷰 영상 모음




던전 도감 출처 : WoD Build 18322: Spell Changes, Achievements, Toybox Items, 3D Models, Encounter Journal


※ 본 정보는 6.0 알파 테스트 서버 18322 내용을 기반으로 작성했으며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아래에 사용된 이미지는 Twitch TV의 Treckie 채널에 녹화된 영상, 유튜브에 올라온 Sparkuggz, FATBOSSTV 동영상이 출처라는 사실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 새로운 프리뷰 영상이 올라올 경우 지속적으로 추가하겠습니다.






마그모라투스


■ 개요

- 대장간주인 고그두는 2개의 거대한 정령을 파티에 던져 시간을 벌려고 노력합니다. 고그두의 생명력이 낮아지면 마그모라투스가 용광로에서 탈출해서 파티와 싸우게 됩니다.

- 마그모라투스는 주기적으로 용융 정령을 불러 자신을 돕게 합니다.


■ 고그두와 마그모라투스 살펴보기

- 첫 번째 네임드는 대장간주인 고그두와 마그모라투스로 고그두를 처치하면 마그모라투스가 용암에서 등장한다. 파티원은 네임드가 사용하는 범위형 기술을 잘 피하면서 단계마다 등장하는 정령들을 빠르게 처리할 필요가 있다.



▣ 1단계 : 대장간주인 고그두

◆ 기본 정보 : 92레벨 정예 오우거형

◆ 개요
- 고그두는 빠르게 2개의 정령을 던져 방어에 이용하고 플레이어에게 뜨거운 용암으로 공격합니다.

◆ 기술

◇ 용암 탄막(채널링) : 고그두는 공중으로 용암 방울을 발사하여 용암 웅덩이 범위에 있는 플레이어에게 매초마다 3850 화염 피해를 줍니다.





◇ 대지의 하수인 파멸
- 거친 강타(2초 시전) : 파멸은 땅을 강타해 전방 7야드(약 7미터) 안에 있는 플레이어에게 17812~19688 물리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기절시키는 원뿔을 생성합니다.

- 산산조각이 나는 대지(2초 시전) : 파멸은 흙으로 된 3개의 가시를 무작위 플레이어들에게 발사합니다. 산산조각이 나는 대지에 맞은 대상 주위 0~5야드(약 5미터)에 138~162 자연피해를 입히고 외곽으로 가시를 내뿜습니다. 이 가시에 접촉하는 플레이어는 6825~7175 자연피해를 입습니다.





◇ 불꽃의 하수인 재앙
- 춤추는 불꽃(해제, 힐러, 0.5초 시전) : 재앙은 무작위 플레이어를 불태워 3000(주문력의 10% 추가) 화염 피해를 2초마다 총 6초 동안 입힙니다. 만약 춤추는 불꽃이 해제되지 않으면 주변의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옮겨 갑니다.

- 화염폭풍(방해 가능, 채널링) : 재앙은 사나운 화염폭풍을 시전하여 근처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2초마다 4298~4752 화염 피해를 총 6초 동안 입힙니다.

- 작열(방해 가능, 즉시시전) : 재앙은 전방 30야드(약 30미터)의 모든 플레이어를 불태워 2357~2643 화염 피해를 0.5초마다 총 3초 동안 입힙니다. 추가로 작열로 그을린 땅에 불꽃이 남아 13야드(약 13미터) 이내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매초 1885~2115 화염 피해를 줍니다. 강철 구조물이 이 범위 안에 있다면 녹게 됩니다.






▣ 2단계 : 마그모라투스

◆ 기본 정보 : 92레벨 정예 정령

◆ 개요
- 마그모라투스는 사나운 대지와 불 조합으로 플레이어를 공격합니다.

◆ 기술

◇ 위축시키는 불꽃(해제, 힐러, 0.5초 시전) : 마그모라투스는 무작위 플레이어를 불태워 해제될 때까지 5초마다 25 화염 피해를 줍니다. 위축시키는 불꽃은 또한 공격 속도, 시전 속도, 이동 속도를 25% 감소시킵니다. 만약 위축시키는 불꽃이 해제되지 않는다면, 주기적으로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6초 동안 영향을 끼칩니다.

◇ 용융 운석(주의, 1.5초 시전) : 마그모라투스는 용융 운석을 소환해 모든 플레이어에게 5723~6327 피해를 줍니다. 용융 운석이 충돌할 때 용융 정령을 만듭니다.

◇ 광재 강타(2.5초 시전) : 마그모라투스는 그의 주변을 내리쳐서 주변 7야드(약 7미터) 내의 모든 플레이어에게 13537~14963 물리 피해를 주고 3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용융 정령(딜러)
- 용암 탄막(방해 가능, 채널링) : 용융 정령은 공중으로 용암 방울을 발사하여 용암 웅덩이 범위에 있는 플레이어에게 매초마다 3850 화염 피해를 줍니다.
- 화산의 성질(방해 가능, 2초 시전) : 용융 정령들은 화산 가시를 외곽으로 내뿜어 부딪히는 플레이어에게 5377~5635 화염 피해를 줍니다.







노예감독관 크러쉬토


◆ 기본 정보 : 92레벨 정예 오우거

◆ 개요
- 노예감독관 크러쉬토는 물리 및 흙으로 된 기술을 연속으로 사용해서 파티를 공격합니다. 그는 주기적으로 포로가 된 노예를 소환해서 싸우게 합니다. 일부 특별한 노예는 그에게 대항해서 싸울 것입니다!

◆ 기술

◇ 대지 분쇄(즉시시전) : 40미터 일직선 범위를 강하게 내려칩니다.




◇ 맹렬한 외침(1.5초 시전, 해제 가능) : 20초 동안 시전자의 피해량이 10% 증가합니다. 또한, 주변 광부들의 의지를 약화합니다.




◇ 야생 강타(2.5초 시전) : 주변을 내리쳐 물리 피해를 주고 모든 적을 뒤로 밀쳐냅니다.




◇ 으스러뜨리는 도약(즉시시전) : 적에게 도약해서 대지를 내리칩니다. 포로가 된 광부는 이 기술에 맞은 적을 공격합니다.




◇ 광부 집결(1초 시전) : 근처에 있는 광부를 불러 전투를 돕도록 합니다.


◇ 포로가 된 광부
- 포로가 된 광부는 노예감독관을 강제로 도와야 합니다. 그러나 일부는 당신의 진영을 확인하고 당신 편에 서게 됩니다.

◇ 충격적인 일격(즉시시전) : 대상을 때려 주기적인 피해와 받는 피해 증가 효과를 남깁니다. 또한, 대상에게 출혈 효과가 있다면 2초마다 추가 물리피해를 줍니다.


◆ 노예감독관 크러쉬토 살펴보기

노예감독관 크러쉬토는 야생 강타 이후 으스러뜨리는 도약을 시전한다. 파티원들은 중앙을 기점으로 적절히 산개해서 대지 분쇄의 피해를 최소화해야 하며 포로가 된 광부가 남기는 디버프를 조심할 필요가 있다.







롤톨


◆ 기본 정보 : 92레벨 정예 정령

◆ 개요
- 롤톨은 연속적으로 불타는 바위를 소환해 좁은 다리에서 구르게 하고, 그 경로에 있는 모든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불타는 바위 사용 이후에 그는 뜨거운 물결로 모든 적을 다리 위에서 밀어냅니다. 그는 불타는 광재를 던져 전투 중인 적을 불태우려고 노력합니다.

◆ 기술

◇ 불타는 바위(3초 시전) : 롤톨은 불타는 바위를 소환해 충격 범위 안에 15000 화염 피해를 줍니다. 불타는 바위는 전방으로 굴러가며 경로에 있는 모든 적에게 20000 화염 피해와 1초 기절 효과를 줍니다.




◇ 뜨거운 물결(즉시시전) : 롤톨은 8초 동안 매초 3500의 화염 피해를 주는 뜨거운 물결을 소환해서 모든 적을 밀어냅니다.




◇ 불타는 광재(0.5초 시전) : 불타는 바위를 땅에 던져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에게 매초 7500 화염 피해를 줍니다.




◆ 롤톨 살펴보기

용암 정령인 롤톨(Roltall)이다. 그는 다리를 지나가지 못하도록 뜨거운 물결로 파티원을 밀어내거나 강력한 피해를 주는 불타는 바위를 다리 위로 굴린다.

좁은 공간인 다리 위에서 전투가 진행되므로 한쪽으로 다가오는 불타는 바위의 위치를 파악해서 안전한 위치로 이동해야 한다.

불타는 바위 시전 이후 뜨거운 물결로 파티원을 다리 위에서 뒤로 밀어내는 시도를 하는데, 이때 바닥에 깔린 불타는 광재를 조심하면서 생명력을 보존할 필요가 있다. 패턴이 반복할수록 불타는 광재가 누적되기 때문에 빠르게 네임드를 처치할 필요가 있다.







고그로크


◆ 기본 정보 : 92레벨 정예 오우거

◆ 개요
- 고그로크는 용융 작렬을 주공격으로 사용하며 성공적으로 시전할 때마다 용융 핵 효과를 얻습니다. 만약 3개의 용융 핵 효과가 중첩되면 그는 용융 탄막을 사용해서 넓은 광역 피해를 줍니다. 주기적으로 그는 용암 분출을 사용해서 플레이어 밑에 용암 바닥을 생성합니다.

- 그는 또한 가마로 천천히 이동하면서 무작위 파티 구성원에게 피해를 주는 불완전한 용융 정령을 소환합니다. 만약 불완전한 용융 정령이 가마에 닿으면 플레이어를 공격하고 주기적인 넓은 광역 피해를 줍니다.

◆ 기술

◇ 용융 작렬(2.5초 시전, 차단 가능) : 고그로크는 용융 광재를 적에게 발사해 화염 피해를 주고 용융 핵을 중첩합니다.

◇ 용융 핵(해제 가능, 즉시시전) : 고그로크의 피해가 1분 동안 10% 증가합니다. 3개가 중첩되면 용융 탄막을 시전합니다.

◇ 용융 탄막(즉시시전) : 고그로크는 용융 에너지를 폭발시켜 모든 적에게 파염 피해를 줍니다. 이 효과는 용융 핵을 흡수합니다.




◇ 용암 분출(3초 시전) : 모든 적 아래에 용암을 분출시킵니다. 용암은 전투 시간 내에 지속하며 그 안에 있는 적에게 화염 피해를 줍니다.





◇ 불완전한 광재 소환(1.5초 시전)
- 고그로크는 불완전한 광재를 소환합니다.

◇ 촉발한 불꽃(즉시시전) : 불완전한 광재 정령은 가마의 불꽃을 흡수해 2초마다 화염 격류를 내뿜습니다. 매 격류는 2명의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화염 피해를 줍니다.

◇ 강화된 불꽃(즉시시전) : 불완전한 광재 정령이 가마에 도달해서 강화되면 3초마다 모든 플레이어에게 화염 피해를 줍니다.

◇ 불꽃 뷔페(1.5초 시전, 주의, 해제 가능) : 적에게 화염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받는 화염 피해를 증가시킵니다. 5번 중첩됩니다.





◆ 고그로크 살펴보기

고그로크의 용융 작렬을 차단하지 못하면 용융 핵이 중첩되는데, 3중첩이 되면 파티원 전체에 피해를 주는 용융 탄막을 시전한다. 따라서 최대한 로테이션을 짜서 최대한 용융 작렬을 차단해야 한다.

용암 분출은 전투 내내 지속하므로 가마의 위치와 더불어서 파티원의 이동 동선을 고려해서 용암 바닥을 유도할 필요가 있다. 만약 불완전한 광재 정령을 제대로 처리하지 못하면 지속해서 파티원에게 피해를 주기 때문이다.







던전 프리뷰 영상 모음



유튜브에 공개된 FATBOSSTV의 피망치 잿가루 광산 알파 프리뷰



유튜브에 공개된 Sparkuggz의 영상(흑마법사)



유튜브에 공개된 Availed US-Anvilmar의 영상(신성 사제)



유튜브에 공개된 Gfson의 영상(도적)



유튜브에 공개된 Hellion Non Serviam의 영상(정기 주술사)



유튜브에 공개된 Qelric의 영상(죽음의기사-솔로잉)



유튜브에 공개된 BajheeraWoW의 영상(무기 전사)



유튜브에 공개된 Scott Turner의 영상(방어 전사)



유튜브에 공개된 wowhobbs의 영상(보호 성기사)



유튜브에 공개된 AdriaCraft의 영상(징벌 성기사)


유튜브에 공개된 Pastando en Mulgore의 영상(회복 드루이드)



유튜브에 공개된 tang2068의 영상(조화 드루이드)



유튜브에 공개된 Margarita Guides의 영상(운무 수도사)



유튜브에 공개된 Yang Liu의 영상(사냥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