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끈하게 연사하는 포탄 사격을 피할 수 있는가?


'파멸철로 정비소'는 강철 호드의 무기 생산 거점인 고르그론드에 위치한 100레벨 5인 던전으로 강철 호드의 과학 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장치와 함께 세 개의 관문을 넘어서야 하는 곳입니다.

확장팩에 추가되는 8개 던전 중에 여섯 번째로 공개된 '파멸철로 정비소'는 강철과 화약이 주요 소재입니다. 전반적으로 네임드 기술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필요하며 개개인의 상황 판단 능력이 중요합니다.

파멸철로 정비소의 특징은 정비소에서 시작된 전투가 달리는 열차로 이어지는 특이한 형태의 인스턴스 던전이라는 사실입니다. 네임드를 처치하기 위해서는 네임드의 기술을 이용하거나 주변 환경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움직임이 필요합니다.

그러면 이제부터 파멸철로 정비소의 각 네임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달리는 열차를 멈춰야 하는 파멸철로 정비소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철도관리인 로켓스파크와 육중한 보르카
 니트로그 썬더타워
 하늘군주 토브오쉬
 던전 플레이 영상 모음



▲ 파멸철로 정비소 로딩 화면


▲ 파멸철로 정비소가 있는 고르그론드 지도


※ 본 정보는 베타 18612 버전을 기반으로 작성했으며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철도관리인 로켓스파크와 육중한 보르카


■ 기본 정보 : 102레벨 인간형(정예)

■ 개요

- 철도관리인 로켓스파크는 파멸철로 정비소의 감독관으로 강철 호드의 인프라 건설에 필요한 기술을 만드는 건물을 만들도록 가로쉬 헬스크림에게 선발된 인물입니다. 육중한 보르카라고 이름 붙은 오크는 로켓스파크가 파멸철로를 건설하는 데 필요한 육중한 물건을 옮기는 임무를 수행합니다.

- 육중한 보르카는 강력한 물리 공격으로 플레이어를 저지합니다. 철도관리인 로켓스파크는 단상을 이동하는 로켓 추진기로 장소를 옮깁니다.

- 철도관리인 로켓스파크는 주기적으로 미사일 난사를 사용해 모든 플레이어에게 피해를 줍니다. 만약 보르카의 미친 듯한 질주가 로켓스파크에게 닿으면 미사일 난사를 방해합니다.






◆ 기술

◎ 철도관리인 로켓스파크

◇ VX 18-B 대상 박멸기 : 최대 2명의 적 대상에게 미사일을 발사합니다. 미사일 한 발이 낙하하는 지점의 3미터 내에 있는 모든 대상에게 50,000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 바닥이 생기면 빠르게 피하자!


◇ X21-01A 미사일 난사 : 미사일을 수차례 발사해 두 대상에 20초 동안 1초마다 7,000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 자동 추적!(중요) : 철도관리인 로켓스파크가 플레이어를 자동 추적해 1초마다 공격력을 10%만큼 증가시킵니다. 이 시간 동안 로켓스파크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 위에서 미사일을 난사하면 직접 차단은 불가!


◇ 새 계획! : 육중한 보르카가 죽으면 철도관리인 로켓스파크가 재빨리 새로운 계획을 궁리하고 미사일을 발사해 5.20초마다 7.000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로 로켓스파크가 '자동 추적!'을 시작합니다.


◎ 육중한 보르카

◇ 격돌 : 모든 플레이어에게 30,000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 미친 듯한 질주(중요, 방어 전담 주의) : 육중한 보르카가 앞으로 돌진하며 경로 상의 모든 대상을 뒤흔들어 95,00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주문 시전을 방해합니다.


▲ 질주를 이용해서 로켓스파크의 기술을 방해해야 한다!


◇ 통제불능의 공격성 : 파울리 로켓스파크가 죽으면 육중한 보르카가 걷잡을 수 없는 피의 광기에 빠져들어 공격력이 50%만큼, 공격 속도가 50%만큼 증가합니다.


■ 철도관리인 로켓스파크와 육중한 보르카 살펴보기

철도관리인 로켓스파크와 육중한 보르카 공략의 핵심은 생명력 조절입니다. 만약 철도관리인 로켓스파크를 먼저 처치한다면 육중한 보르카의 공격력과 공격 속도가 50% 증가하면서 탱커가 막대한 피해를 받게 되고, 육중한 보르카를 먼저 처치한다면 파티원 전체가 점차 높은 피해를 받게 됩니다.

따라서 두 네임드의 생명력을 비슷한 수준으로 맞춘 후에 비슷한 시간에 처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생명력 조절에 문제가 되는 부분은 철도관리인 로켓스파크가 주기적으로 자리를 옮기면서 끊임없이 진형이 흩어지게 된다는 사실입니다.

또한, 철도관리인 로켓스파크가 상자 위로 이동할 경우에는 파티원 전체에게 피해를 주는 'X21-01A 미사일 난사'와 점차 공격력이 증가하는 '자동 추적!'을 차단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육중한 보르카가 사용하는 '미친 듯한 질주'의 이동 범위 내에 철도관리인 로켓스파크가 포함되도록 위치선정을 하는 게 공략의 핵심입니다.


▲ 네임드 공략의 핵심은 탱커의 위치선정!


▲철도관리인 로켓스파크와 육중한 보르카 처치 영상(방어 전사)







니트로그 썬더타워


■ 기본 정보 : 102레벨 인간형(정예)

■ 개요

- 체력이 80%가 되면 니트로그 썬더타워는 습격포에 탑승해서 공격합니다. 플레이어는 주변 환경을 이용해서 피해야 하며, 다양한 검은바위 지원 병력을 활용해서 니트로그의 습격포를 파괴해야 합니다. 그의 습격포가 파괴되면 니트로그는 플레이어와 직접 전투로 돌아옵니다.





◆ 기술

◇ 검은바위 박격포 : 검은바위 박격포탄 여러 발을 던져 낙하지점에서 4미터 반경 내의 적들에게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 검은바위 수류탄 : 대상에 검은바위 수류탄을 던져 3미터 반경 내에 있는 적들에게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 습격포

◇ 억압의 불꽃 : 억압의 불꽃을 일제 사격하여 1초 동안 주문을 차단하고 빠르게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억압의 불꽃은 10초 동안 지속되며, 대상은 엄폐하여 받는 피해를 완화할 수 있습니다.


▲ 연사력과 포신 회전속도가 상당히 빠르므로 주변환경을 적극적으로 이용하자!


◎ 검은바위 군수품


▲ 검은바위 병력을 처치해서 군수품을 사용하자!


◇ 검은바위 박격포탄 : 박격포탄을 운반하여 검은바위 포탑의 유도탄 능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ㄴ유도탄 : 유도탄을 발사하여 습격포에 1,000,000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 유도탄을 습득하면 강습포에 높은 피해를 줄 수 있다!


◇ 검은바위 수류탄 : 수류탄을 운반하여 검은바위 수류탄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ㄴ검은바위 수류탄 : 검은바위 수류탄을 목표한 위치에 던져 3미터 이내의 적에게 35,000의 화염 피해를 주고 뒤로 밀쳐냅니다.


▲ 지원 병력을 처치하거나 강습포에 피해를 주거나!


◎ 지원 병력

◇ 검은바위 보병 : 검은바위 보병은 강철 호드의 중추입니다. 날카로운 도끼로 적과 싸웁니다.

◇ 검은바위 대포 기술자
ㄴ검은바위 박격포 : 검은바위 박격포탄을 던져 낙하지점 4미터 반경 내의 적에게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 검은바위 폭탄병
ㄴ검은바위 수류탄 : 대상 지점에 검은바위 수류탄을 던져 3미터 반경 내에 있는 적들에게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 니트로그 썬더타워 살펴보기

니트로그 썬더타워는 달리는 열차에서 전투를 벌이는 첫 번째 네임드입니다. 전투를 시작한 후 니트로그 썬더타워의 생명력이 80% 이하로 내려가면 2단계로 전환하는데, 공습포에 탑승한 후 파티원 한 명을 대상으로 '억압의 불꽃'을 연사합니다.

대상이 된 플레이어는 공습포가 발사하는 포탄의 피해를 줄이기 위해 엄폐를 해야 합니다. 바람이 뒤로 불기 때문에 앞으로 이동하는 것은 느리고, 뒤로 이동하는 것은 평소보다 빠르다는 점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3단계로 전환하기 위해서는 공습포의 생명력을 깎아야 하는데 플레이어의 공격만으로는 상당한 시간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검은바위 대포 기술자를 처치해서 박격포탄을 사용하거나 검은바위 폭탄병을 처치해서 수류탄을 활용하는 편이 좋습니다.

박격포탄은 검은바위 포탑을 클릭하여 유도탄을 1회 발사하는 게 가능하고 수류탄은 원하는 위치에 3회 던질 수 있습니다. 유도탄은 강습포에만 효과가 적용되지만, 수류탄은 검은바위 병력에도 피해를 주는 게 가능합니다.

다만, 수류탄이 터지면서 피해를 줄 뿐만 아니라 적을 뒤로 밀쳐내면서 열차 밖으로 떨어지기 때문에 해당 병력이 소지하고 있는 검은바위 군수품을 루팅하기가 어렵다는 점을 기억할 필요가 있습니다.

강습포가 파괴되면 3단계로 전환되면서 1단계와 같이 니트로그 썬더타워와 직접 전투를 하지만, 그리 큰 어려움 없이 네임드를 처치할 수 있습니다.


▲ 니트로그 썬더타워 처치 영상(방어 전사)







하늘군주 토브오쉬


■ 기본 정보 : 100레벨 야수(정예)

■ 개요

- 하늘군주 토브오쉬는 그녀의 라일라크가 단상을 폭격하는 동안 플레이어와 싸웁니다. 라일라크는 확산된 에너지를 만듭니다. 확산된 에너지가 활성화되는 지역은 전투가 진행될수록 점차 많아집니다.





◆ 기술

◇ 얼어붙는 덫 : 바닥에 얼어붙는 덫을 던지고 그 덫에 걸린 대상에게 15,000의 냉기 피해를 입히고 6미터 반경 내의 모든 적들을 6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 색상이 비슷해서 쉽사리 보이지 않는 덫!


◇ 회전하는 창 : 대상에게 회전하는 창을 던지고 방어구를 관통하여 45,00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확산된 에너지 : 점성 전기를 바닥에 형성하여 웅덩이에 남아 있는 대상에게 주기적으로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 시간이 지나면 점차 서 있을 바닥이 없어진다!


◇ 천둥 숨결 : 천둥 숨결이 승강장을 통과하며 모든 플레이어에게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 하늘군주 토브오쉬 살펴보기

하늘군주 토브오쉬는 타임어택 형태의 네임드로 주기적으로 단상 위에 생기는 '확산된 에너지'를 피하는 게 기본 공략입니다.

그러나 '회전하는 창'에 대상이 되는 플레이어가 2초 동안 기절된다는 점, '얼어붙는 덫'에 걸리면 6미터 반경 내의 파티원이 이동 불가 상태가 된다는 점 때문에 제자리에 서서 공격만 할 수 없습니다.

전투 시간이 길어질수록 라일라크가 사용하는 '확산된 에너지'의 범위가 넓어지므로 효과적인 딜 사이클이 필요하지만, '얼어붙는 덫'에 걸린 상태로 '확산된 에너지' 위에 서 있으면 주기적으로 높은 피해를 받아 죽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라일리크의 천둥 숨결 주기와 바닥에 생성된 '얼어붙는 덫'의 위치를 파악해서 가장 효과적인 위치를 잡을 수 있도록 동선을 짜는 게 좋습니다.


▲ 하늘군주 토브오쉬 처치 영상(방어 전사)





던전 플레이 영상 모음



유튜브에 공개된 KanotoInROK의 영상(복원 주술사)


유튜브에 공개된 Aliena의 영상(신성 사제)


유튜브에 공개된 Leshi81x의 영상(수양 사제)


유튜브에 공개된 Eninia의 영상(신성 성기사)


유튜브에 공개된 AdriaCraft의 영상(징벌 성기사)


유튜브에 공개된 FlaskUp의 영상(화염 마법사)


유튜브에 공개된 Skaffun의 영상(냉기 마법사)


유튜브에 공개된 tang2068의 영상(냉기 죽음의기사)


유튜브에 공개된 Sadtumor의 영상(파괴 흑마법사)


유튜브에 공개된 FatbossTV의 영상(사냥꾼)


유튜브에 공개된 newtumor의 영상(수호 드루이드)


유튜브에 공개된 EssEmmI의 영상(혈기 죽음의기사)


유튜브에 공개된 Powned.it의 영상(운무 수도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