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밸런스 패치는 특출나게 높은 DPS를 자랑하는 클래스가 존재하지 않도록 수정되며, 힐러의 부활 쿨타임 조정을 통해 좀 더 긴장감 있는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조정이 이뤄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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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탱커 직업군부터 살펴보면 검투사는 탱커로서의 공격력은 충분하다고 판단되지만, 파티 시너지 부분에서 조금 더 상향될 필요가 있어서 맷집 감소 및 공격 속도 관련 효과가 추가(변경)될 예정이다.
대표적으로 강철의 결의 활성화 시 투지의 일격은 대상의 맷집을 10%(기존 8%) 감소시키며, 무쌍난무: 찌르기의 공격속도 상승 버프가 최대 5명의 파티원에게 전파된다.
권술사의 경우 패시브인 맹렬한 의지 재사용 대기 시간이 5분에서 60분으로 대폭 늘어났고, 창기사는 종족 간 모션 통일을 중점으로 진행되면서 연속 공격이나 방패 연타의 타격 시점이 동일하게 변경, 여기에 스킬 시전 속도가 소폭 상승하였다.
추가로 맹렬한 돌진이 파티원과 충돌하지 않도록 변경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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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으로 힐러 직업군은 부활 재사용 대기 시간이 짧은 점이 긴장감을 낮추고 있다고 판단되어 조정되거나 죽음에 대한 페널티 부분에 변화가 이뤄진다.
정령사는 부활 - 집중의 문장의 재사용 대기시간 50% 감소가 25%, 부활 - 신속의 문장 효과가 시전속도 40%에서 20% 증가로 낮아졌는데 사제 역시 동일 문장에서 비슷한 비율로 수치가 하향되었다.
특히 정령사의 경우 정령 해제라는 신규 스킬을 통해 소환된 모든 정령을 해제할 수 있으며, 수호/번개/생명/파괴 정령이 현재 캐릭터의 장비 수준에 따라 공격력이나 방어력, HP 등이 추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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딜러 직업군 중 비검사는 어둠 강림 스킬에서 맥주 복용 유무에 따라 DPS편자가 있는 점을 고려하여 사용 시 효율이 낮거나 불편함이 있던 스킬이 개선된다.
주요 사항으로는 어둠 강김 강화[신규 패시브 스킬]이 추가되는데 몬스터 타격 시마다 공격 속도가 최대 5% 상승(최대 5중첩)되며, 리카노르 맥주와 중복되지 않는다.
반면 이 과정에서 비검사의 PVP 능력이 더욱 강해질 우려가 있기에 비검 회전칼날 - 투지의 문장 효과가 앞으로는 몬스터에게만 적용되는 등 추가적인 조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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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외에도 인술사는 화염술 3타를 모두 적중시키는 난이도가 하락하면서 몬스터에 따라 DPS 편차가 나는 부분이 해결되었고, 마공사는 PVP 성능이 다른 클래스에 비해 높은 이유로 PVP 방어력 3.3% 하향, 섬멸의 빛 위력 20% 감소 및 시전 도중 이상상태에 걸릴 수 있도록 바뀐다.
또한 광전사의 경우 오버차징 시 HP가 소모되는 양이 과도하다고 판단되어 다음 밸런스 패치 시 종족 간 모션이 통일되며, 모아치기/소용돌이/혼신의 일격 오버차징 후 흡혈광타를 연계에 사용하면 회복되는 HP량이 2배 증가한다.
ㅁ 월광무사
- 신월: 달빛의 공명, 달빛의 공명, 월광폭
▶ 해당 스킬의 치명타 위력이 10% 감소합니다.
- 파열참
▶ 기절 효과지속 시간이 4초에서 3초로 감소합니다.
- 월광연
▶ 경직효과가 이동 불가 효과로 변경됩니다.
- 달빛의 가호
▶ [근성의 문장] 지속 시간이 12초에서 6초로 감소하며, 문장 포인트가 2로 변경됩니다.
ㅁ 검투사
- 투지의 일격
▶ 강철의 결의 활성화 시 대상의 맷집 감소 효과가 8%에서 10%로 변경됩니다.
- 무쌍난무: 찌르기
▶ 강철의 결의 활성화 시 찌르기의 공격속도 상승 버프가 최대 5명의 파티원에게 전파됩니다.
- 쌍검방어
▶ 몬스터 공격에 대해 즉시 방어 성공 시 질풍 가르기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0.5초 감소하며 스택이 1 추가됩니다.
▶ 극기 효과가 몬스터 공격에 대해 즉시 방어 성공 시에만 발동되도록 변경됩니다.
- 맹독의 일격
▶ 적중 시 대상에게 적용되던 초록색 감염 이펙트가 삭제됩니다.
ㅁ 비검사
- 어둠 강림 강화[신규 패시브 스킬] 추가
▶ 몬스터 타격 시 마다 공격 속도가 최대 5%씩 상승(최대 5중첩)
▶ 해당 패시브 이상상태는 리카노르 맥주와 중복되지 않습니다.
- 어둠의 장막
▶ 재사용 대기 시간이 5분에서 60분으로 변경됩니다.
- 비검 회전 칼날
▶ 투지의 문장 효과가 몬스터에게만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암흑 폭발
▶ 치명타 확률 2배 문장이 추가됩니다.
- 위치 교환
▶ 위치 교환 시 기절 효과가 추가되며, 중형 몬스터를 대상으로 다른 비검사와 사용 시
중복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적중 시 대상에게 부여되던 사슬 이펙트가 삭제됩니다.
- 어둠 숨기
▶ 재사용 대기 시간이 3분에서 1분 30초로 변경됩니다.
- 비검 강타
▶ 녹테늄이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파티원과 충돌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비검 휘두르기
▶ 녹테늄이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비검 내려치기
▶ 재사용 대기 시간이 6초에서 5초로 변경됩니다.
- 역포획
▶ [신속의 문장] 효과가 스킬 적중 시 해제되지 않고 2.5초동안 지속되도록 변경됩니다.
ㅁ 창기사
- 맹렬한 돌진
▶ 파티원과 충돌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연속 공격, 방패연타
▶ 종족간 타격 시점이 동일하게 변경됩니다.
▶ 스킬 시전 속도가 소폭 상승합니다.
ㅁ 정령사
- 부활
▶ 집중의 문장 효과가 재사용 대기 시간 이 50% 감소효과에서 25% 감소효과로 변경됩니다.
▶ 신속의 문장 효과가 시전 속도 40% 에서 20% 증가로 변경됩니다.
- 정령 해제 [신규 스킬]
▶ 사용 시 소환된 모든 정령이 해제됩니다.
- 정령 소환 [수호, 번개, 생명, 파괴]
▶ 현재 캐릭터의 장비 수준에 따라 정령의 공격력, 방어력, HP가 추가됩니다.
ㅁ 인술사
- 화염술
▶ 화염술 3타를 모두 적중시키는 난이도가 하락합니다.
ㅁ 마공사
- 마공사 클래스의 PVP 방어력이 3.3% 하향됩니다.
- 비상 방어막 가동
▶ 재사용 대기 시간이 5분에서 60분으로 변경됩니다.
- 섬멸의 빛
▶ PVP위력이 20% 감소합니다.
▶ 공격속도가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시전 도중 이상상태에 걸릴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ㅁ 광전사
- 흡혈광타
▶ 모아치기/소용돌이/혼신의 일격 오버차징 후 연계하여 사용할 경우 회복되는 HP량이 2배 증가합니다.
ㅁ 사제
- 부활
▶ 집중의 문장[일반] 재사용 대기시간 50% 감소에서 20% 감소로 변경됩니다.
▶ 집중의 문장[고급] 재사용 대기시간 50% 감소에서 25% 감소로 변경됩니다.
▶ 신속의 문장[일반] 시전 속도 30% 증가에서 15% 증가로 변경됩니다.
ㅁ 권술사
- 맹렬한 의지
▶ 재사용대기 시간이 5분에서 60분으로 변경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