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은 게임 팬들에게 더 없이 행복했던 1년이었습니다. 한 해를 대표하는 다양한 대작은 물론이고, 기대 못 했던 신작이 깜짝 등장하거나,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게임들이 긍정적인 방향으로 주목받기도 했거든요. 인벤에서는 이렇게 풍성했던 올 한해를 축제처럼 마무리하고자 '2023 인벤 게임 어워드'를 진행했습니다. 인벤 게임 어워드는 유저들의 투표를 통한 대중성, 그리고 크리틱 선정을 통한 전문성 두 가지를 모두 잡고자 하는 글로벌 게임 시상식입니다.


지난 11월 1일부터 19일까지 유저 투표를 진행했으며, 그 결과 12개 부문에서 유저들의 직접 투표로, 8개 부문에서는 전문가들의 의견을 모아 수상작을 선정했습니다. 하이라이트라고 볼 수 있는 올해의 게임은 유저 투표 결과와 전문가들의 의견을 합쳐 결정했습니다.




최고의 모바일 부문 수상작 '붕괴: 스타레일'


2023년에도 모바일 플랫폼을 통해 정말 수많은 게임이 출시됐습니다. 수집형 게임, 방치형 게임 등 모바일에 딱 맞는 장르 뿐 아니라 RPG, 전략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이 등장했죠. 올해 모바일 플랫폼으로 국내 출시된 게임 중 유저들이 직접 뽑은 가장 우수한 작품은 무엇일까요.

2023 인벤 게임 어워드 최고의 모바일 부문 수상작은 호요버스의 '붕괴: 스타레일'입니다.

원신으로 전 세계 게임 팬들의 마음을 휘어잡았던 호요버스가 다시 한 번 턴제 RPG 모바일 게임 붕괴: 스타레일로 흥행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붕괴: 스타레일은 방대한 세계관, 매력적인 애니메이션 풍 그래픽, 감미로운 BGM, 섬세한 아트 디자인 등 많은 부분에서 호평을 받았죠.

또한 붕괴: 스타레일은 모바일 플랫폼에 멈추지 않고, PC, PS5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확장해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