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든 치유 주문이 극대화 효과를 얻을 때의 치유량이
일반치유량의 1.5배(50%)에서 2배(100%)로 증가합니다.
☞ 이제 다시 전투 중에 춤출 수 있으며, 그래픽 오류도 발생하지 않습니다.
다만 춤추기보다 우선순위가 높은 동작(공격 등)을 하는 동안에는 춤추기 동작이 제한됩니다.
춤의 즐거움을 만끽하세요.
☞ 각 직업이 갖춘 능력 중 아군 대상에게 강화 효과를 주는 능력은 이제 위협 수준을 전혀 생성하지
않습니다. 이 변경 사항은 야생의 징표와 신의 권능:인내 등 공격대용 강화 효과, 축복받은 탄력성과
서리의 손가락 등 발동형 강화 효과, 검은 의도와 격분 등 단일 대상 강화 효과에 적용됩니다.
가시나 소생같이 직접 피해를 주거나 치유해주는 강화 효과에는 이 변경 사항이 적용되지 않으며
일반적인 위협 수준을 생성합니다.
☞ 여러 군중 제어 기술이 변경되어 이제 이런 기술을 시전해도 몬스터가 공격을 시작하지 않습니다.
군중 제어 효과의 지속시간이 끝났을 때에도 몬스터는 플레이어를 공격하지 않으며 주변의 다른 몬스터 역시 플레이어를 공격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군중 제어 효과에 걸린 몬스터에게 너무 가까이 가면, 몬스터는 효과가 풀린 다음에 해당 플레이어를 공격합니다. 던전을 공략하는 플레이어들이 군중 제어 효과를 더 쉽게 분담하고, 준비된 상태에서 전투를 시작할 수 있도록 이런 변경이 이루어졌습니다.
영향받는 기술들은 겨울잠, 휘감는 뿌리, 비룡 쐐기(적이 비룡 쐐기의 피해를 입기 시작하면 이전과 마찬가지로 위협 수준이 생성) 빙결의 덫, 변이, 참회, 언데드 속박, 실명, 사술, 정령 속박, 추방, 유혹입니다.
☞ 소환수 태세 중 공격적 태세가 삭제되고 적극적 태세로 교체되었습니다. 적극적 태세는 플레이어가 공격하는 대상을 소환수가 공격하게 합니다. 소환수는 플레이어가 새로운 대상을 몇 초 동안 공격하여 위협 수준을 생성하지 않는 한 대상을 바꾸지 않습니다.
☞ 소환수를 방어적 태세로 설정하면 소환수가 자신이나 자신의 주인을 공격하는 적만 공격합니다.
☞ 정신의 채찍 또는 얼음 화살과 같은 단일 속성 주문이 시전 도중 방해받을 경우 플레이어는
정신의 쐐기(냉기 및 암흑)나 얼음불꽃 화살(냉기 및 화염)과 같은 복합 속성주문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복합 속성 주문 시전 중 방해받으면 각 속성 모두에 주문 방해 효과가 의도한 대로 적용됩니다.
☞ 이제 죽음의 기사, 성기사, 전사가 민첩성을 올려도 회피율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기본 회피율은 5%로 고정됩니다.
☞ 이제 죽음의 기사, 성기사, 전사가 받고 있는 힘 보너스의 27%만큼이 무기 막기 확률로 적용됩니다. 이는 이전의 25%에서 증가한 수치이며 예전처럼 기본 힘을 넘어선 수치만 계산됩니다.
☞ 주문 시전을 실제로는 방해하지 못했는데 이를 방해했다는 메시지가 보이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태세 전환이 가능한 캐릭터가 탈것에 탔을 때
행동 단축바가 순간적으로 사라지던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냉기
•갈망의 한기가 이제 1.5초의 시전 시간을 가집니다.
•얼어붙은 황무지의 힘으로 증가하는 양손 무기의 공격력이 4/8/12%에서 3/7/10%으로 감소했습니다.
•부정
•부정한 힘으로 증가하는 힘이 5%에서 20%로 증가했습니다.
•문양
•문양: 어둠의 원조가 재설계되었습니다. 예전에는 냉기나 부정의 형상을 취한 상태에서 죽음의 일격을 사용하면 최대 생명력의 15%를 회복했지만, 이제는 전투에서 대상을 처치하여 경험치나 명예 점수를
얻은 후 15초 내에 사용하는 다음 죽음의 일격으로 죽음의 기사 최대 생명력의 최소 20%가 회복됩니다.
이 경우에도 여전히 냉기나 부정의 형상이 필요합니다.
•죽음의 기사 버그 수정
•도살기 특성이 주무기뿐 아니라 보조 무기 공격으로도 정상적으로 발동됩니다.
☞ 드루이드가 힘 1당 얻는 전투력이 2에서 1로 감소하였습니다.
표범이나 곰으로 변신했을 때에는 예전처럼 민첩성 1당 전투력 2를 얻습니다.
표범 형상은 장비 업그레이드에 따른 능력치 향상 비율이 다른 직업에 비해 낮았는데
이로 인해 더 높은 레벨의 아이템을 사용할 때 공격력이 뒤떨어지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힘 능력치 변경에 따른 공격력 감소를 보완하고
능력치 향상 비율을 개선하고자, 다음 사항을 변경하였습니다.
아래 등장하는 수치는 모두 레벨 85 드루이드 기준입니다.
•흉포한 이빨의 피해량이 15%만큼 증가하였습니다.
더불어 이 기술을 사용하는 데 드는 기본 기력이 25로 감소하였으며
25까지의 기력을 추가로 소비하여 최대 100%의 추가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80 레벨 이상 드루이드가 표범 변신 상태에서 사용하는 짓이기기의 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460%에서 540%로 증가하였고 추가 피해량이 302로 감소하였습니다.
•갈퀴 발톱의 최초 피해량이 주기당 피해량과 같아졌으며 모든 전투 계산에서 똑같이 취급됩니다.
주기당 피해량이 전투력의 12.6%에서 14.7%로 증가하였으며 주기당 기본 피해량은 557에서 56으로
감소하였습니다. 현재 이런 변화가 갈퀴 발톱의 툴팁에 정상적으로 반영되지 않는 문제를 인지하고
있으며, 이는 향후 패치에서 수정할 계획입니다.
•80 레벨 이상 드루이드가 사용하는 찢어발기기의 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850%에서 950%로 증가하였으며, 추가 피해량이 532로 감소하였습니다.
•야생의 포효를 통해 증가하는 근접 자동 공격의 공격력이 50%에서 80%로 증가하였습니다.
문양: 야생의 포효를 통한 추가 증가분은 앞서 언급한 총 공격력의 5%로 변함이 없습니다.
•80 레벨 이상 드루이드가 사용하는 칼날 발톱의 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450%에서 540%로 증가하였고, 추가 피해량이 302로 감소하였습니다.
•휘감는 뿌리 및 자연의 손아귀로 발동되는 휘감는 뿌리 주문이 피해를 주지 않습니다.
•정신 자극이 아군 대상의 최대 마나의 5%를 10초에 걸쳐 회복시킵니다.
하지만 드루이드 자신에게 시전했을 때는 여전히 최대 마나의 20%를 10초에 걸쳐 회복합니다.
•청명의 전조로 얻는 번뜩임 강화 효과의 지속 시간이 8초에서 15초로 증가했습니다.
•별빛 섬광의 피해가 약 23% 증가하였습니다.
•80 레벨 이상 드루이드가 표범 변신 상태에서 사용하는
휘둘러치기의 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670%에서 600%로 감소하였습니다.
•천벌의 피해가 약 23% 증가하였습니다.
•특성 전문화
•조화
•대지와 달의 지속시간이 12초에서 15초로 증가하였습니다.
•진균 번식의 시각 효과가 예전보다 보기 좋게 바뀌었습니다.
•쏟아지는 달빛이 재설계되었습니다. 달빛 섬광을 시전하면 쏟아지는 달빛 효과를 얻어
달빛 섬광의 직접 피해가 15/30/45%만큼 증가하고 소모되는 마나가 10/20/30%만큼 감소합니다.
이 효과는 3번까지 중복되며 3초 동안 지속됩니다. 쏟아지는 달빛 효과를 얻었을 때 달빛 섬광을 시전하면 8의 태양 에너지를 얻으며, 태양불꽃을 시전하면 8의 달 에너지를 얻습니다. 이렇게 얻는 에너지의
양은 특성에 투자한 포인트 수나 쏟아지는 달빛 효과의 중복 횟수에 관계없이 일정합니다.
일월식 상태의 전환 시점을 늦추고 싶다면 일월식 막대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기본 기술인
별빛 섬광이나 천벌을 사용해야 합니다.
•태양 광선에 새로운 시각 효과가 생겼습니다.
•별빛 섬광과 천벌뿐 아니라 야생 버섯: 터뜨리기를 사용했을 때에도 대지와 달이 발동할 수 있습니다.
•야성
•아이템 레벨이 높은 장비 착용 시 곰 변신 상태에서 드루이드의 공격 기술이 다른 방어 전담 직업에 비해 너무 강력한 문제가 있어, 다음과 같이 밸런스를 조정하였습니다. 언급한 수치는 모두 85 레벨 캐릭터 기준으로, 저레벨 캐릭터의 능력치는 이보다 낮습니다.
•요정의 불꽃 (야성)의 기본 공격력이 679에서 2950으로 증가하였지만 전투력에 따른 증가 비율은 15%에서 10.8%로 감소하였습니다.
•후려갈기기의 기본 공격력이 8에서 35로 증가하였지만 전투력에 따른 증가비율은 26.4%에서 19%로 감소하였습니다.
•파쇄로 입히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80%가 아닌 60%로 감소하였지만, 가르기 효과 하나당 입히는 피해는 361에서 1623으로 증가하였습니다.
•짓이기기 (곰)로 입히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60%가 아닌 190%로 감소하였지만, 추가 피해는 754에서 3306으로 증가하였습니다.
•휘둘러치기의 기본 공격력이 215에서 929로 증가하였지만 전투력에 따른 증가 비율은 17.1%에서 12.3%로 감소하였습니다.
•난타로 입히는 최초 피해의 기본 공격력이 339에서 1042로 증가하고, 전투력에 따른 최초 피해의 증가 비율이 19.2%에서 9.82%로 감소하였습니다. 주기적인 피해의 기본 공격력은 189에서 581로 증가하였으며, 전투력에 따른 주기적인 피해의 증가 비율은 3.26%에서 1.67%로 감소하였습니다. 또한 방어도로 인해 난타가 주는 주기적인 피해가 감소하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가르기로 입히는 최초 피해의 기본 공격력이 2089에서 3608로 증가하고, 전투력에 따른 최초 피해의 증가 비율이 7.66%에서 5.52%로 감소하였습니다. 주기적인 피해의 기본 공격력은 16에서 69로 증가하였으며, 전투력에 따른 주기적인 피해의 증가 비율은 0.512%에서 0.369%로 감소하였습니다.
•자연의 반응력으로 감소되는 피해가 6/12%에서 9/18%로 증가하였습니다.
•회복
•특화력인 공생이 화합으로 바뀌었습니다. 화합은 직접 치유 효과를 10%만큼 증가시키고, 직접 치유 주문을 시전했을 때 주기적인 치유 효과를 10초 동안 10%만큼 증가시킵니다. 이 보너스 효과는 특화력 1당 1.25%씩 증가합니다. 치유의 손길, 육성, 신속한 치유, 그리고 재생의 최초 치유 효과는 직접 치유로 간주됩니다. 드루이드의 다른 모든 치유 주문은 주기적인 효과로 간주됩니다.
•문양
•문양: 광폭화를 새기면 광폭화의 지속시간이 5초가 아닌 10초만큼 증가합니다.
•문양: 흉포한 이빨이 재설계되어, 이제 플레이어가 기력을 10만큼 사용할 때마다 최대 생명력의 1%를 회복합니다.
•문양: 정신 자극을 새기고 자신이 아닌 아군 대상에게 정신 자극을 시전하면, 정신 자극의 기본 효과와 더불어 시전자가 10초 동안 전체 마나의 10%를 추가로 회복합니다.
•세트 효과
•조화 특성 드루이드의 공격대용 방어구 11단계 4세트 효과인 행성 정렬이 이제 주문 극대화 확률을 총 15%만큼 증가시킵니다. 3번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할 때마다 극대화 확률이 5%씩 감소합니다. 기존에는 증가되는 극대화 확률이 99%였고, 사용할 때마다 33%씩 감소했습니다. 이렇게 변경한 까닭은 현 상태로는 이 세트 효과가 너무 뛰어나 플레이어들이 굳이 12단계 세트에 대한 필요를 느끼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대신, 위의 드루이드 직업 부분에 적었듯이 별빛 섬광과 천벌의 효과를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회복 특성 드루이드의 공격대용 방어구 11단계 2세트 효과가 새로운 회복 드루이드 특화력과 함께 작동하도록 재설계되었습니다. 이 세트 효과를 받는 드루이드는 이제 특화력인 화합이 주기적인 치유에 보너스 효과를 줄 때 정신력이 증가합니다.
•드루이드 버그 수정
•몇몇 우두머리와의 전투에서 드루이드가 최소 사정거리보다 가까이 있는데도 야성의 돌진을 사용할 수 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80 레벨 이상 사냥꾼이 사용하는 일제 사격 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137%에서 120%로 감소하였습니다.
•이제 덫의 효과가 적중, 숙련, 주문 관통력, 전투력 등 사냥꾼의 능력치에 따라 정상적으로 증감합니다.
•특성 전문화
•사격
•이제 신중한 조준 특성을 연마하면 대상의 생명력이 90% 이상일 때
치명타 적중률 보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80% 이상이었습니다.)
•생존
•검은 화살의 공격력이 약 40% 정도 증가하였습니다.
•야수
•새로운 희귀 야수 10마리가 추가되어, 특별한 야수를 길들일 기회가 생겼습니다.
가장 강력하고 희귀한 야수인 데스틸락을 최초로 길들이는 영광은 과연 어느 사냥꾼이 차지하게 될까요? 녹아내린 전초지와 하이잘 재생의 땅에서 일일 퀘스트를 수행하다 보면 새로운 야수를 모두 만나실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몰아치는 열기 효과가 활성화되지 않은 상태에서 불덩이 작렬을 시전하면 그렇지 않을 때보다 조금 적은 피해를 주었지만, 이제는 그 피해량이 증가하여 두 경우 모두 같은 양의 피해를 입힙니다.
•마법 훔치기에 소비되는 마나가 100%만큼 증가하였습니다.
•특성 전문화
•화염
•충돌을 통해 살아있는 폭탄이 퍼져나가면 두 명이 추가로 살아있는 폭탄이 되며, 가장 최근에 마법사가 살아있는 폭탄으로 삼은 대상이 충돌이 적용된 대상과 같다면 살아있는 폭탄의 효과는 사라지지 않습니다. 여러 명이 살아있는 폭탄이 되었을 경우, 살아있는 폭탄의 효과는 가장 최근에 살아있는 폭탄이 된 대상에 남아 주위의 두 명의 대상을 추가로 살아있는 폭탄으로 만듭니다.
•정의의 문장이 이제 단일 대상을 근접 공격할 때뿐 아니라 모든 근접 공격 시에 작동합니다.
이는 정의의 망치(물리 공격) 및 천상의 폭풍에도 해당됩니다. 또한, 정의의 문장으로 입히는 추가 피해가 극대화될 수 있습니다.
•특성 전문화
•신성
•빛의 봉화가 무효화되지 않습니다. 덧붙여, 성스러운 빛을 사용하면 치유한 생명력의 100%만큼, 다른 치유 주문을 사용하면 전과 같이 50%만큼 봉화가 된 대상을 회복시킵니다.
•선고가 재설계되었습니다. 퇴마술에 소비되는 마나는 예전과 같이 감소하지만, 신성 충격 시전 시 다음 시전하는 퇴마술은 이제 마나를 소비하며 즉시 시전되지 않습니다. 대신 다음 6초 동안 50/100%의 확률로 퇴마 대상이 극대화 효과를 발휘하지 못하게 합니다. 이 효과는 무효화될 수 있습니다.
•신성 충격의 마나 소모량이 기본 마나의 8%에서 7%로 감소하였습니다.
•특화력인 빛나는 치유가 조금 수정되었습니다. 만약 성기사가 자신이 발동시킨 빛나는 치유 효과가 유지되는 중에 새 빛나는 치유를 발동시키면, 기존에 남은 흡수량과 새로 발동시킨 흡수량이 더해져 총 흡수량이 결정되며,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총 흡수량은 시전한 성기사가 가진 생명력의 1/3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빛 주입을 연마하면 성스러운 빛과 천상의 빛뿐 아니라, 추가로 빛의 섬광 시전 시간이 0.75/1.5초만큼 감소합니다. 또한 선고가 더 이상 특정 효과를 발동시키는 유형의 특성이 아니게 되어, 선고의 효과가 발동될 때 사용되던 시각 효과가 빛 주입에 쓰이게 되었습니다.
•빛의 속도를 연마하면 신성한 광휘나 신의 가호 시전 시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이와 더불어, 신성한 광휘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기존 10/20/30초가 아닌, 13/26/40초만큼 줄여줍니다.
•빛의 걸음이 기존 효과와 더불어 영광의 서약으로 치유하는 생명력을 30%만큼 증가시킵니다.
•화염 충격 주문이 무효화될 때 용암 분출 특성에 의해 증가하는 주문 가속이 10/20/30%에서 30/60/90%로 상향되었습니다.
•천둥폭풍으로 밀쳐진 플레이어의 이동 속도가 5초 동안 40% 감소합니다.
•고양
•폭풍의 일격의 공격력이 무기 공격력의 125%에서 225%로 증가하였습니다.
•복원
•물의 보호막 연마가 재설계되어 회생으로 바뀌었습니다. 물의 보호막이 활성화되었을 때, 직접 치유가 극대화 효과를 발휘하면 마나를 회복합니다. (2 레벨 회생은 과거 물의 보호막 연마가 치유의 물결이나 상급 치유의 물결이 극대화 효과를 발휘했을 때의 약 150%에 해당하는 효과를 보여주며, 시전 시간이 짧거나 다수를 대상으로 한 주문이라면 그에 맞게 마나 회복량이 감소합니다.)
•마나 해일 토템으로 증가하는 정신력이 400%에서 200%로 감소하였습니다.
•문양
•새 상급 문양인 '문양: 번개 촉발'을 새기면 이동하면서 번개 화살을 쓸 수 있습니다.
•세트 효과
•정기 주술사의 플레이어 간 전투 방어구(천둥주먹의 검투사) 4세트 효과가 재설계되었습니다. 이제 피해를 입어 번개 보호막이 발동되면, 구슬이 사라지는 대신 추가 구슬이 생성되며, 최대 3개까지 축적됩니다, 연쇄 천둥 특성이 있다면 9개까지 축적됩니다.
•캐릭터창의 화폐란에 있는 모든 정복 점수가 명예 점수로 전환되었습니다. 명예 점수 상한선을 초과한 점수는 10 시즌 시작 전에 사용해야 합니다. 10 시즌은 패치가 적용된 다음주에 시작됩니다. 10 시즌이 시작되면 명예 점수 상한선인 4000점을 초과한 점수는 1점당 35 실버로 전환되어 해당 캐릭터에게 우편으로 보내집니다.
•투기장 평점이 1500 이하일 때 매주 투기장에서 획득할 수 있는 정복 점수의 상한선이 135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투기장 평점이 3000 이상일 때에는 상한선이 2700입니다. 투기장 상한선은 1350과 2700 사이에서 유동적으로 변경됩니다. (시즌 9에서는 상한선이 1343과 3000 사이에 있었습니다.)
• 평점제 전장과 투기장에서 얻을 수 있는 정복 점수의 상한선이 구분됩니다. 전장 평점에 의해 정복 점수 상한선이 책정될 때는 투기장 평점으로 상한선이 책정될 때에 비해 22.2%의 보너스가 주어집니 다. 따라서 평점제 전장 상한선은 1650과 3300 사이에서 정해집니다. 매주 획득할 수 있는 "총 정복 점수 상한선"은 평점제 전장 상한선과 투기장 상한선 중 높은 값입니다. 하지만 투기장에서 정복 점수를 투기장 상한선까지 얻었거나 평점제 전장에서 정복 점수를 평점제 전장 상한선까지 얻었다면, 해당 방법으로는 정복 점수를 더 획득할 수 없습니다. 전장 주간을 통해 얻는 정복 점수는 다른 상한선이 아닌 "총 정복 점수 상한선" 도달 여부에만 영향을 미칩니다.
•예시: 시즌 10의 첫 주에는 모든 플레이어가 평점 1500점 아래에서 시즌을 시작합니다. 따라서 전장 평점에 따른 정복 점수 상한선은 1650점, 투기장 평점에 따른 정복 점수 상한선은 1350점이 될 것입니다. 첫 번째 주에 캐릭터가 투기장 전투에서 여러 번 승리해 정복 점수를 투기장 상한선인 1350까지 얻었다면, 그 주에는 투기장에서 승리해도 정복 점수를 더 얻지 못합니다. 그러나 총 상한선까지는 아직 300점을 더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점수는 평점제 전장, 전장 주간 참여, 무작위 전장 참여를 통해 획득해야 합니다. 그다음 주에는 정복 점수 상한선이 캐릭터의 평점에 따라 다시 계산되어, 투기장 평점에 의한 상한선이 전장 평점에 의한 상한선보다 높아질 수도 있습니다. 둘째 주에 캐릭터의 투기장 정복 점수 상한선이 1800점, 평점제 전장 정복 점수 상한선은 1650점이라고 합시다. 이 캐릭터가 그 주에 획득할 수 있는 "총 정복 점수 상한선"은 1800점입니다. 1650점까지는 평점제 전장에서 획득할 수 있지만, 나머지 150점은 다른 방법으로 획득해야만 합니다.
•만능골렘 방어 시스템
•생명력, 근접 공격력, 전하 방출과 번개 전도체의 피해량, 독폭탄의 생명력, 소각 안전 장치의 피해량, 비전 파괴자의 공격력이 모두 20%만큼 감소하였습니다.
•보호막의 흡수량이 100%만큼 증가하였습니다.
•마력 변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늘어나, 전환된 힘을 사용할 기회가 줄었습니다.
•화염방사기의 피해량이 40%만큼 감소하였습니다.
•불안정한 보호막으로 받는 전하 충격의 피해량과 독폭탄의 피해량이 50%만큼 감소하였습니다.
•죽음의 폐광
•영웅 난이도의 바네사 밴클리프가 대사에 어울리는 매혹적인 목소리로 말합니다.
•네 바람의 왕좌
•알아키르
•15초마다 한 번 중첩되던 산성 비 효과가 20초마다 한 번씩 중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감전 기술이 기존 0.5초마다 한 번에서 1초마다 한 번씩 시전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역순환 효과의 지속시간이 20초에서 30초로 증가하였습니다.
•알아키르의 생명력과 공격력, 그리고 바람 폭발 기술의 공격력이 모두 20% 감소하였습니다.
•번개와 벼락 막대의 재시전 간격이 늘어났습니다.
•벼락에 맞은 플레이어가 아군 대상에게 뿜던 번개의 공격력이 절반으로 감소하였습니다.
•이제 일반 난이도의 1단계와 2단계 전투에서는 전하 충격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바람의 비밀의회
•로하시, 안샬, 그리고 네지르의 근접 공격력과 굶주린 덩굴손의 생명력, 공격력 및 독성 포자 공격력이 20% 감소하였습니다. 싹쓸바람, 진눈깨비 폭풍, 영구 결빙, 거센 칼바람, 그리고 광풍 강타 기술의 공격력도 모두 20% 감소하였습니다.
•힘 모으기의 시전 시간이 증가하였습니다.
•조각 얼음의 공격력이 20%만큼 감소하였으며, 조각 얼음으로 인한 이동속도 감소 효과가 1중첩당 10%에서 5%로 줄었습니다. 기존 최대 30번에서 이제 최대 10번까지 중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바람 한기의 공격력이 20% 줄었으며, 받는 냉기 피해가 1중첩당 5%로 증가하였습니다.
•줄구룹
•탈것에 탄 채로 모든 가마솥 강화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대여사제 킬나라를 처치하면 불 뿜는 티키 가면 구간이 비활성화됩니다.
•대사제 베녹시스를 처치하면 던전 초반에 등장하는 식물의 독이 제거됩니다.
•던전 및 공격대 버그 수정
•우두머리들이 이제 노움 난쟁이 광선의 축소 효과에 면역입니다.
•검은날개 강림지에서 말로리악과 전투를 벌일 때, "돌발 행동" 업적이 추적하는 돌연변이 처치 개수가 비정상적으로 초기화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네 바람의 왕좌에서 안샬의 기분 좋은 산들바람이 소환수들을 비정상적으로 행동하게 만들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위치 표시기가 이제 모든 우두머리 전투 단계에서 보입니다.
▶ 길드
•3 레벨 이상의 길드는 해체할 수 없게 변경되었습니다.
길드장이 길드를 떠나려면, 우선 다른 길드원을 길드장으로 임명해야 합니다.
•길드 찾기
•하실 말씀 란에 긴 문장을 입력해도 끊기지 않고 화면에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길드 상인에게서 구매할 수 있는 암흑 불사조의 모습이 개선되었습니다.
이전보다 덜 투명하며 훨씬 더 멋진 모양입니다.
▶ 아이템
•착용 시 귀속 아이템에 대해 착용자 우선 주사위 굴림으로 설정된 상태에서 플레이어가 입찰 주사위를 굴려 이겼을 때, 아이템은 해당 플레이어에게 귀속됩니다. 차비 주사위를 굴려 이겼을 때는 귀속되지 않은 상태로 아이템을 획득합니다.
•공격대용 방어구 11단계 아이템을 이제 정의 점수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다크문 카드: 싹쓸바람이 활성화되었을 때의 피해가 40% 증가하였습니다. 하지만 주문 극대화가 발생하지 않으며, 플레이어의 장비에 의한 강화 효과를 받지 않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새로운 기능을 구현할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열쇠고리 슬롯이 제거되었습니다.
•게임에서 사용되지 않는 열쇠는 플레이어의 소지품에서 제거될 것입니다. 이에 대한 보상으로 각 열쇠의 상점 판매 가격과 같은 금액의 골드가 지급됩니다.
•퀘스트 아이템으로 획득해 더는 쓰이지 않는 열쇠는 플레이어의 소지품에서 제거될 것입니다.
•플레이어가 아직 사용 중인 열쇠는 일반 소지품 슬롯으로 옮겨집니다. 플레이어의 소지품이 가득 찼을 경우 여유 공간이 확보될 때까지 가상 공간에 보관됩니다. 그 후 플레이어의 소지품에 공간이 확보되면 플레이어가 접속을 종료하거나 지역을 이동할 때 일반 소지품에 나타납니다.
•평점제 전장 보상
•새로운 플레이어 간 전투 보상으로 지상 탈것인 흉포한 전투늑대(호드)와 흉포한 전투군마(얼라이언스)가 추가되었습니다. 이 탈것은 투기장 시즌을 기준으로 각 시즌 종료 시 전장 순위 상위 0.5% 이내의 플레이어에게 보상으로 주어지던 기존 방식과는 달리, 평점제 전장에서 각각 75승, 150승, 300승의 업적을 달성한 플레이어에게 보상으로 지급됩니다. 이 보상 시스템은 전장 정신을 더 고무시키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평점제 전장에서 각 업적을 달성할 때마다 계정 귀속 탈것 1개가 보상으로 주어지며, 150승과 300승 업적을 달성한 플레이어는 2회째와 3회째에 동일한 탈것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획득한 탈것은 계정 귀속 아이템이므로 부 캐릭터에게 보낼 수 있습니다. 흉포한 전투늑대와 흉포한 전투군마는 시즌 종료 보상과는 별도로 관련 업적 달성 즉시 지급됩니다.
•전장
•평점제 전장의 점수판에서 개인 상대 검색 값이 팀 상대 검색 값으로 교체되었습니다.
•폭풍의 눈을 10인 평점제 전장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10 대 10 전투에 더 어울리도록 거점 점령 방식이 아라시 분지처럼 바뀌었습니다. 이 변경은 폭풍의 눈이 평점제 전장일 때에만 적용되며, 일반적인 폭풍의 눈 전장은 여전히 15인 전장으로서 기존 방식을 유지합니다.
•전쟁노래 협곡이 평점제 전장에 다시 추가되었습니다.
•모의전
•모의전 인터페이스가 여러모로 개선되었습니다. 사용상의 편의를 위해 모의전 창이 구현되었으며,
공격대/파티장만이 다른 파티에 모의전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퀘스트 및 몬스터
•저레벨 몬스터의 주문 극대화 및 치명타 적중률과 회피율이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특정 몬스터의 기력이 회복되는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종족
•누락되었던 /고함 소리가 추가되어, 이제 모든 종족 캐릭터의 /고함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 사용자 인터페이스
•인터페이스 설정 창이 그래픽 설정 및 음향 설정 창과 같은 크기로 확대되었습니다.
공격대 설정 화면이 깔끔하게 정돈되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임의 장비 관리자 기능을 끌어다 쓰는 외부 인터페이스로 아이템을 교체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캐릭터 선택 창에서 캐릭터 순서를 바꿀 수 있으며, 결과가 저장됩니다.
•시전바를 캐릭터 초상화 아래로 옮길 수 있습니다.
•전장 점수판에 마우스를 올려 캐릭터의 특성 전문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체창에 야수 소환 해제 옵션이 생겼습니다.
•아이템 내구도가 일정 수치 이상 떨어질 때, 장비 칸이 노랗게 표시되는 기준이
내구도 5 이하에서 내구도 20% 이하로 변경되었습니다.
•매크로 창과 마법책을 동시에 열 수 있게 되어 보다 직관적인 매크로 생성이 가능해졌습니다.
이와 더불어, 매크로 창에 저장/취소 단추가 생겼습니다.
•대상, 또는 주시 대상이 미니맵에 보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적 플레이어는 해당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