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월 한 달간, 공식 홈페이지 건의 사항 게시판을 통해 접수된 게임 내 피드백에 대한 검토 결과가 GM 노트를 통해 공유되었다.

매달 주기적으로 피드백이 이뤄지고 있는 해당 내용을 통해서는 사전에 수정이 이뤄진 것부터 앞으로 적용 예정된 패치 내용을 미리 살펴볼 수 있다.

우선 시스템/UI 관련 항목으로 게임 종료나 캐릭터 변겅 시 자주 사용하는 '시스템' 메뉴가 다소 애매한 위치에 있어서 로딩 속도가 있는 '게임 가이드' 버튼을 누르는 경우가 많아서 위치 조정이 사전에 이뤄졌다.

그리고 게임 내 다양한 경쟁 콘텐츠를 통해 플레이 기록을 남길 수 있는 '리더보드'의 경우 서버 교차 매칭 기록을 제외해 달라는 의견이 있었는데 시스템 변경으로 인한 매칭 문제가 생길 수 있어서 당장 제외하는 건 어렵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외에도 대미지 미터기 최초 실행 시 기존에는 고정된 영역에 표시되었는데 마지막 작동 위치를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을 9월 말 업데이트 예정이며, 보스 몬스터의 보호막 게이지를 시각적으로 보여줄 수 있도록 개발을 진행 중이다.




다음으로 9월 말 업데이트를 통해 작열하는 업화의 오른발톱과 얼음 발톱, 스킬 연마 경험치 서적이 창고 보관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여기에 지난 시즌의 던전 몬스터 카드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도록 해달라는 의견에 대해서는 추후 잊혀진 카드 조각 상자를 만들어 콘텐츠 보상으로 제공될 수 있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

콘텐츠 관련으로는 지난 8월 말 업데이트로 마흐트난 장비 관련 옵션 변환 스크롤 및 진노한/현명한 카이아의 브로치/가면/허리띠 등 승리자의 증표 보상을 신규 시즌에 맞게 최신화했고, 시험의 던전에서 AWAKE 토큰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도록 하여 모험의 주화 100 이하 던전과 400 던전에 토큰 추가 개수를 조절하여 지급이 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솔로 플레이로도 강화 재료를 좀 더 쉽게 획득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9/15 업데이트 시 작열하는 엘카라스 호에서 정제된 돌 재료 상자가 추가 보상으로 드랍 되도록 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올 하반기에는 투기장 배팅 시 티켓 수량을 직접 입력할 수 있도록 개발을 고려하고 있으며, 다양한 성격의 칭호를 이벤트 보상으로 얻을 수 있도록 하는 부분에 대해 검토가 이뤄지고 있다.

한편 지난달 유저들의 주요 건의 사항 내용과 개발자 코멘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GM 노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