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시즌에 들어서 바뀐 점도 많고 정보를 모으는 사이에 다른 분들이 공유해주신 것들은 제외했지만 그래도 혹시 중복된 점이 있어도 재미로 봐주세요.
분류는 텍스트로만 쓴 글, 사진이 포함된 글, 움짤이 포함된 글로 나누었습니다.

1. 태양 구체
무기거래상 등에서 집어들 수 있는 태양 구체는 적에게 휘두를 수 있는데, 이 구체에 맞은 적은 받는 피해량이 50% 증가합니다. 8시즌 이후에도 증가량은 50%로 같습니다.

2. 충격 케이스
로켓발사기 탄창 특성에 붙는 충격케이스는 폭발반경은 그대로지만 타격 피해량을 더 줍니다.
빛나는 구체 로켓발사기를 기준으로 전시장에서 타격 피해량을 비교했을 때 시뮬레이션 오우거는 42,362에서 46,597로 1.09997%, 시뮬레이션 기사는 44,965에서 49,461로 0.09998% 약 10%증가합니다. 

3. 검의 탄약 효율
세계선 제로(전투력 920),공물 전당 시뮬레이션 오우거를 기준으로
좌클릭(1발 소모) 9,799
점프 좌클릭(1발 소모) 9,577
점프 우클릭(2발 소모) 10,022
우클릭(4발 소모) 8,909 + (4,455*3) = 22,274 만큼의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4. 우루사 퓨리오사
타이탄의 경이 방어구인 우루사 퓨리오사는 빛의 샘 위에 있으면 막은 피해를 궁극기 에너지로 반환해주는 특성이 발동되지 않습니다.

5. 프리즘 
프리즘 속성의 로테이션은 공허>전기>태양 입니다. 

6. 수천명의 의지
솔이 처음 등장할 때  잠시 땅 밑으로 들어갔다 위로 솟구치는데 땅 밑으로 들어가기 전에 무정부를 몇 발 박아주면 땅 밑으로 들어갔을 때도 피해를 입습니다. 두 명 이상이 무정부를 붙이고 딜증버프를 받으면 솔이 땅 밑에서 올라오자마자 면역페이즈를 무시하고 죽어버립니다.

7. 철갑탄 특성의 딜 증가량
 불침번(전투력 750, 전기)를 기준으로 몰락자 대장(전기)은 3,001에서 3,148로 (약 1.0489배), 백인대장(태양)은 2,001에서 2,099로 (약 1.0489배) 오릅니다. 모두 방어막이 없을 때 일반 피해량은 1,001이고 정밀 피해량은 1,603입니다.
 슬픔의 파멸(전투력 750, 공허)를 기준으로 미노타우르(공허)는 2,762에서 2,897로(약 1.0488배), 백인대장(태양)은 1,841에서 1,931로(약 1.0488배) 오릅니다. 모두 방어막이 없을 때 일반 피해량은 921이고 정밀 피해량은 1,293입니다.
보호막을 상대로 속성에 관계없이 딜 증가량은 약 5%입니다.

8. 참새와 XX의 개조 개조부품
참새로 적을 들이박아서 보호막을 파괴해도 XX의 개조 개조부품 특성이 적용됩니다.
(굴복자의 개조가 끼워진 방어구를 입고 공허 보호막을 두른 굴복자 마법사를 들이박아서 보호막을 파괴하면 수류탄이 재충전됨)

9. 무정부
검이나 벡스 해골처럼 집어들 수 있는 오브젝트에도 무정부를 쏴붙일 수 있습니다.

10. 예비 탄약 개조부품
시련의 장에서 예비 탄약 개조부품을 적용한 기관총은 중화기 벽돌에서 탄약을 더 많이 받습니다.

11. 검과 처치 수 표시계
탄약이 없는 검으로 적을 처치해도 처치 수 표시계에 킬 카운트가 오르지 않습니다.


12. 레이더 튜너 개조부품

12-1. 적이 레이더에서 정 중앙에 깜빡이는 거리6m입니다.

12-2. 적이 레이더에서 부채꼴 모양으로 감지되는 거리23m입니다.

12-3. 적이 레이더에서 바깥으로 감지되는 범위47m입니다.

12-4. 레이더 튜너 개조부품을 적용한 무기를 들고 적이 레이더에 바깥으로 감지되는 거리55m입니다.
(무기 종류에 관계없이 47m에서 55m로 8m 증가)

13. 몰락자 부랑자

몰락자 부랑자가 등장한 장소 아래에는 에테르 구조물이 생성됩니다.

14. 퀘스트 단축키

설정-키 할당에서 퀘스트 탭으로 바로 이동하는 단축키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 설정은 비어 있습니다.

15. 타이라 칸

농장에 있는 NPC 타이라 칸도 태초 엔그램을 해독할 수 있습니다.

16. 활성화된 조정 옵션

아무 활동중에 탭을 누르고 방향키 ↓  를 누르면 현재 활성화된 버프, 디버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7. 네소스의 유물의 경계

네소스의 유물의 경계 세션 장소에서는 반동이 사라집니다. 밑으로 내려가면 다시 정상적으로 돌아옵니다.

18. 무장 해제 지역

무장 해제 지역에서 탭을 눌러 고스트를 띄우자마자 좌클릭을 누르면 무기 발사가 가능합니다.

19. 타이탄의 방벽

타이탄의 방벽에 닿는 적은 지속적으로 피해를 받는데 시련의 장에서도 상대 타이탄의 방벽에 닿으면 빈사 상태까지 체력이 닳습니다.

20. 상자와 근접능력

타이탄의 태양 아래트리, 워록의 공허 중간트리 등은 근접능력이 활성화 되었을 때 상자를 때려서 날릴 수 있습니다.

21. 슬라이딩과 궁극기


궁극기마다 발동시 제자리에 멈춰서거나 가던 방향으로 가속이 유지되는 궁극기가 있습니다.
이를 이용해 슬라이딩중에 궁극기를 써도 속도가 유지되는 궁극기는 아래와 같습니다.
워록 - 전기 통제의 조율, 공허 하위직업 모두
헌터 - 태양 하위직업 모두, 전기 하위직업 모두, 공허 유령의 길을 제외한 2가지
타이탄 - 태양 파괴자의 규정

22. 의견충돌과 혼돈의 조율

워록의 혼돈의 조율 하위직업은 수류탄을 꾹 눌러 강화해서 지속시간과 데미지를 늘려줍니다.
소용돌이 수류탄을 충전해 던지면 지속시간이 의견충돌 경이 방어구의 내부 쿨보다 길어 수류탄 에너지 회복효과를 두 번 받을 수 있습니다.

23. 참새에서 내리기_1

참새에서 내릴 때 보통 왼편으로 내리는데 타이밍을 잘 맞추면 이 반동으로 멀리 날아갈 수 있습니다.

24. 참새에서 내리기_2

참새로 부스터를 쓰다 내리면서 마우스 우클릭을 한 번 더 누르면 참새에 가속이 또 붙는데 이를 이용하면 정면으로 아주 멀리 날아갈 수 있습니다.

25. 프리즘

프리즘으로 오라클이나 수정등을 파괴하면 궁극기 에너지가 다량 회복됩니다. 
(전시장의 수정, 벡스 공격 작전의 오라클, 행성포식자 레이드의 프리즘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