쟁할때 오브는 안죽고 버텨야 하고

장턴이나 연턴때 힐의 효과를 기대하기 어려우니

뮨과 방어 리덕 그리고 운에 기대야 하죠

그리고 적도 약한애 쎈애 다양하니까 방어 끌어올리면

일정부분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그 차이로 단 한번만 덜 죽어도 복구비를 아끼는거구요.

쟁 하는 오브분들이 방어를 챙기는 이유죠.


하지만 사냥은 들어오는 대미지가 거의 일정하고

속성이 적용되는게 워낙 크고 게다가 힐이 자유로우니까요

힐로 버텨지기만 하면 일단 기본은 된거죠

거기서 방어를 올리면 힐은 덜 쓰겠지만 사냥이 빨라지진 않아요

엠피만 덜 쓸뿐. 사냥효율에 큰 변화는 없죠.

그리고 방어는 비싸요.

3시길이랑 5시길이랑 가격차이 보세요.

2벨트랑 5벨트도 그렇죠.

5방어구랑 7방어구도 마찬가지에요.

몹시 비싸요.

그렇게 비싸게 올려서 결국 얻는건 힐을 덜 쓴다.

그거 하나뿐이에요.

그러면 차라리 그 돈으로 딜을 올린다면?

일단 힐을 덜 씁니다.

빨리 잡으니까요.

빨리 잡으니까?

시간당 획득 경험치 아데나 아이템이 늘어요. 개이득이죠.

일정 수준만큼 높이면 다음 사냥터에 갈 수 있기도 하구요

그러니 방어에 투자할거 아껴서 딜 올리길 추천해요


사실 올려서 나쁜 스탯은 없어요

단지 효율이 높은 스탯과 낮은 스탯이 있을뿐이죠.

방어를 올려서 안될건 없지만 추천을 안하는 이유에요.

각자 상황과 필요에 맞게 투자하면 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