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마지막주에 POE를 처음 접해 지금까지 꾸준히 하고있는 엑린이입니다. 게임을 하다보니 제가 운이 없는지 파밍으로는 돈을 벌기가 어려워 장사를 시작하게됐고 이것저것 팔아서 화폐를 좀 모아 헤드헌터도 써보고 나름 만족스럽게 즐기고 있는 중입니다.

액트를 밀며 모인 20카 정도로 장사를 시작해 총 200엑 정도를 벌었는데요, 미러급 아이템이 넘쳐나는 요즘 200엑 정도는 콧방귀를 뀔 고수님들도 많이 계실것이고 훨씬 수익률이 좋은 장사루트를 알고계시는 분들도 많은줄로 알고있습니다.

그러기에 아래 방법들은 최고의 돈벌이 방법도 아니고 단순히 지금까지 제가 개인적으로 게임 진행에 지장이 없을만큼의 화폐를 모은 방법을 정리해보는, 정보 공유 차원에서 쓰는 글이라는걸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아래 방법들은 이미 거의 대부분의 유저들이 알고있기 때문에 아직 인벤 및 기타 커뮤니티에 올라오지 않은 새로운 정보는 전혀 없습니다. 막 시작한 초보자분들만 참고하는 차원에서 읽어보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 저자본 (20카 ~ 10엑)

1. 점술 카드 개별로 구매해서 완제품 팔기
수익률:  ‎  ★☆
시간투자: 
도박성:    

점술카드의 개별 가격과 한 셋트를 모았을 때 얻을 수 있는 완제품의 시세 차익을 노린 방법입니다.  카드의 종류와 가격대가 다양해 무자본으로 시작할 수 있는 장사이고 도박성이 제로이기 때문에 더 수익률이 높은 장사로 넘어갈때까지 안정적으로 자본을 증식할 수 있습니다. 저는 주로 왕의 심장을 한장씩 구매해 카옴의 심장을 조립하고 30카 정도의 이익을 남기는 장사를 했습니다. 몇가지 주의사항은:

1. 시간 투자가 너무 커 파밍을 하는게 더 나을 수도 있다.
2. 유니크 템을 조립해라 - 유니크 템은 상옵이 뜨면 더 큰 이윤을 남길 수 있다.
3. 한 묶음의 수량이 적은 카드를 택해라 - '사무라이의 눈'은 3장이 한묶음인 반면 '여왕'은 16장에 한묶음입니다. 완제품을 얻기 위한 카드의 수가 많으면 많을수록 구매하는 시간도 오래 걸리기 때문에 한 셋트에 10장이 넘어가는 카드는 거르시길 바랍니다.


2. 화폐 거래소 차리기
수익률:  ‎  ★☆
시간투자: 
도박성:    

저~고자본에서 모두 운영할 수 있는 돈벌이. 방법 예시 (현재 시세 반영 X):

1. 프리미엄 탭에 1 카옵을 올려 가격을 700/100 [색채의 오브]로 설정 후 700개당 100카옵에 구매
2. 프리미엄 탭에 1 색채의 오브 가격을 100/600 [카오스 오브]로 설정 후 600개당 100카옵에 판매
3. 거래당 색채의 오브 100개 이윤

소량으로 거래하면 수익률이 굉장히 낮은 반면 자본이 많아 대량으로 판매하면 할수록 이득이 큰 장사법입니다. 맵핑 등 기타 컨텐츠를 하며 돌릴 수 있으므로 시간 투자도 굉장히 적습니다.


3. 화폐 거래소 차리기 응용 - 벤더레시피 활용법
수익률:  ‎  ★★☆
시간투자: 
도박성:    

이건 얼마전에 리포터 뉴스의 벤더레시피 글을 보고 시작한 장사입니다. 지금 액트 1의 네사에게 확장의 오브 4개당 변화의 오브 1개를 살 수 있습니다. 현재 경매장 변화의 오브 시세는 4:1, 혹은 확장의 오브 16:1이 됩니다. 하지만 지금 경매장을 보시면 확장의 오브로 카옵을 살려면 27:1을 줘야하죠. 그렇다면 저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이득을 취하면 됩니다.

1. 확장의 오브 27:1에 구매
2. 네사에게 확장의 오브 -> 변화의 오브 4:1 환전 (변화의 오브 6개 구매 가능)
3. 변화의 오브 4:1에 판매
4. 거래당 변화의 오브 2개, 혹은 0.5카 이윤

0.5카 이윤을 위해서 거래를 하기에는 너무나 고생스러우므로 확장의 오브를 구매하실때 2700/100, 1350/50 등의 대량 구매 및 판매를 추천드립니다. 변화의 오브는 한번에 대량으로 많이 사가므로 3분의 투자로 20~50카의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개꿀방법입니다.



- 중자본 (10엑 ~ 30엑)

1. 고양이의 위상 장사
수익률:  ‎  ★★★☆
시간투자: ★
도박성:    

경매장에서 구매한 베이스 아이템에 고양이의 위상만 달아서 되파는 방법입니다. 시간 투자는 아이템 개당 2분 선입니다. 저는 주로 반지에 다음과 같은 장사로 돈을 벌었습니다:

1. 경매장 검색 필터 - 반지, 명중 시 적이 #레벨 암살자의 징표 저주에 걸림, # 빈 속성 부여 최소 5
2. 8레벨 암살자의 징표 1엑, 12레벨 암상자의 징표 2엑 구매
3. 평야의 최초 페룰, 60카선에서 구매후 반지에 고양이의 위상 크랲
4. 징표 레벨에 따라 2엑~3엑에 판매

추천 베이스는 쌍보석, 다이아몬드, 무보석 정도가 있습니다. 이상하게 몇일동안 안팔리다가도 갑자기 두세명이 한꺼번에 사가거나 한명이 여러개를 사가는 경우가 흔히 발생하기 때문에 몇개씩 사서 준비해두시면 됩니다. 

고양이의 위상 달기가 이렇게 싸고 쉬움에도 불구하고 이 옵이 붙기만 하면 아이템 가격이 상당히 많이 뛰는 점은 아직도 이해할 수 없습니다. 

더 큰 이윤을 남기시려면 접미 한자리가 비었고 저항, 생명력등 나머지 옵션이 잘 달린 반지를 싼값에 구매하여 고양이의 위상만 달아 판매하시면 됩니다. 이 방법으로 반지 하나를 1엑에 구매해 8엑에 판적도 있어요. 응용으로 반지 뿐만 아니라 경매장에서 접미 한자리가 빈 옵 좋은 투구 등을 찾아서 크랲 후 되파는것도 가능합니다.


2. 인챈 투구 + 귀를 찢는 탐욕의 에센스 크래프팅
수익률:  ‎  ★★☆☆
시간투자: ★
도박성:    ★★

귀를 찢는 탐욕의 에센스는 투구에 사용시 무조건 100 이상의 피통을 보장해줍니다. 이렇게 100%의 확률로 상당히 좋은 유효옵을 얻을 수 있고 에센스의 가격도 화석보다는 저렴하므로 포실 크래프팅보다는 도박성이나 스트레스면에서 더 낫지만, 물리 피해 +9%와 같은 고급 옵션은 얻지 못하므로 아무리 잘떠도 비싸게 파는데는 무리가 있습니다. 

에센스 크래프팅은 저항 티어 2 이상이 뜨면 파시고, 접두가 비어있으면 범위+1을 크랲하고 접미도 비어있으면 고양이의 위상을 크랲해서 파시면 됩니다. 

싸클 투구 같은 경우는 베이스를 잘 고르는게 판매 속도에 큰 영향을 미치는데, 베이스 아이템을 구매하실 때 다음과 같이 하시면 되겠습니다:

경매장 라이브 검색 활성화
회오리바람 피해 40% 증가의 경우:
1. 검색 필터 - 회오리바람 피해 40% 증가, 모든 비고유, 힘 1, 타락 아니오, 복제 아니오, 최대 가격 6~7엑잘

회오리바람 공격 속도 15% 증가의 경우:
1. 검색 필터 - 회오리바람 공격속도 15% 증가, 모든 비고유, 힘 1, 타락 아니오, 복제 아니오, 최대 가격 7~8엑잘

지능 요구사항이 70넘는 베이스는 무조건 거르세요. 가끔 힘제 베이스가 2엑,3엑 등에 싸게 올라올때가 있는데 이건 바로 낚아채서 크랲없이 그대로 4~5엑정도 붙여서 되파시면 됩니다. 



- 고자본 (30엑 이상)

1. 싸클 투구 인챈 + 온전/뾰족 화석 크랲
수익률:  ‎  ★★★ (최고 기록 하루 50엑)
시간투자: ★★★
도박성:    ★★
스트레스: 

사실 10엑정도만 있어도 시도 할 수 있는 장사지만 30엑 이상의 자본금을 추천드리는 이유는 포실 크랲은 한번 잘못 손대면 진짜 순식간에 모든 화폐가 10분컷을 당할 수도 있기 때문이에요. 보유한 모든 화폐를 투자해 화석+공명기를 어중간하게 20~30번 돌릴만큼만 준비했는데 그중에 쓸만한 옵이 하나도 안뜨는 경우는 절망입니다. 실제로 자주 그러고요. 때문에 30엑으로 시작하시면 10엑을 화석+공명기에 투자하시고, 15엑으로 베이스 최소 3개 구매, 5엑은 처참히 실패할 경우 재기할 수 있도록 남겨두시기 바랍니다. 

화석과 공명기는 시간을 아끼기 위해 100개 단위로 준비하셔서 투구 두개에 골고루 발라보시고, 투구 하나에 그럭저럭 팔릴만한 괜찮은 옵션이 뜨면 냅두시고 두번째, 세번째 투구로 상옵을 노려보시기 바랍니다. 포실작은 도박성이 워낙 크고 옵션이 어중간하게 떴을때 이걸 팔아야할지 돌려야할지 애매한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베이스를 여러개 준비해놓고 어중간하지만 팔릴만하게 뜬 베이스는 파셔서 본전을 건지고 다음 투구에 작을 하는게 위험이 적습니다.

제 생각에 크랲은 도박성이 너무 강한 특성상 어중간한 아이템들로 본전을 유지하고, 한번의 대박으로 큰 이윤을 남기는 장사인것 같습니다.

이 작업을 하시는 동안은 자본이 재료에 많이 묶여있는만큼 시세보다 싸게,빨리,많이 팔아서 아이템을 신속히 화폐화 시킨 다음 재료에 재투자해야 돈을 빨리 증식 시킬 수 있습니다.

팔리기 위해 달려야하는 최소한의 필수 옵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옵이 뜨면 일단 팔아서 최소한의 본전을 건지시길 바랍니다:
1. 근접 물리피해 +9%
2. 생명력 +90
3. 빈 접두 - 범위+1 크랲 

정말 비싸게 받을 수 있는 최상의 옵은 아래와 같습니다 (30엑+)
1. 근접 물리피해 +9%
2. 생명력 총 +110
3. 생명력 +2~3%
4. 지능 30이상 혹은 저항 한줄 41%이상
5. 빈 접두 - 범위 +1 크랲
6. 빈 접미 - 고양이의 위상 크랲
비고: 다른 옵은 좋은데 접두,접미에 잡옵이 있으면 소멸작


2. 우주판금갑옷 + 톱니/온전 화석 크랲
이건 그냥 하지마세요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