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에는 매직이나 레어 장비에 붙듯이 옵션들이 붙음

이러한 맵의 옵션(modifier:mod)또한 접두/접미로 나뉘고 기본 (접두)3개(접미)3개를 제한으로 가지며  
타락으로 (두)4개(미)4개까지 늘어남

그런데 옵션들마다 등장할 확률이 모두 다름

이번 글에선
내가 메인 메커니즘으로 삼는 수단이 얼마나 자주 막히는가에 대해 알아보자(흡수/면역류/반사 등등)
기준은 11티어 이상 레드존 맵임 

!!들어가기전!!
모드의 뒤 숫자는 SP(Spawn weight)로 확률 변환시 얼마나 자주 뜨는가임
SP가 높을수록 자주 뜨지만 
간혹 100언저리로 낮은 SP 모드들이 열댓개씩 뭉쳐서 하나의 '군'을 이루면 만만치않게 자주뜸
즉 하나의 옵션 자리에 sp1000의 선택지가 10개 있으면 각 10%확률로 뜬다랑 '비슷'하게 이해하면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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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두어 

공통 접두(모든 티어에서 나타날수있음)

토템이 쫙 깔린다.                                                              1000
레어몹20~30%증가(레어몹이 추가능력받음)                                 1000
특정 몹타입이 등장(언데드가 나온다 등)                                      150*13종 "일명 모드'군'"
몹의 타입이 다양해진다(위의 특정몹타입 접두와 중복불가)                  1000
몹스킬이 2회 연쇄함                                                           1000
몹투사체 2개 추가                                                              1000
몹의 행동속도가 기본밑으로 내려가지않음(도발면역)                         650
몹의 공격 적중시 점화를 반드시 검                                             650
 
11티어 이상전용 접두(유저의 발암을 책임지는 부분들)

저주저항                                                                        800(오라에 비해 저주오라 평이 박한원인)
물뎀감소 +40%                                                                 800
저주효율이 60%감소                                                           800
몹 공격 적중시 20%확률로 원소상태이상 부여                                800
몹 +25카저 +40모저                                                           800
중독 출혈 실명 회피 +65%                                                    800 (출혈 중독 트리의 주적)
기절면역 +  체력25~30%증가                                               1000(스턴시 인내수급 메인 빌드의 적)
물뎀 반사                                                                       600
원소뎀 반사                                                                     600 
고유보스 증뎀 증속                                                             1000
고유보스 피통증가 범위증가                                                   1000
피통증가 40~49%                                                              1000
몹공격에 화속 추가뎀 +약100%                                                1000 몹딜이 
몹공격에 빙속 추가뎀 +약100%                                                1000 단순계산으로
몹공격에 뇌속 추가뎀 +약100%                                                1000 2배 늘어남 위험
몹 공/이/캐속 증가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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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미어

공통 접미어

매직몹 피통공유 매직몹량증가(혈맹)                                             1000
몹이 중독을 검                                                                     1000
플레이어 원소균형 보유                                                           1000(빌드에 따라 딜상승or하락)
플레이어 근접사격 보유                                                            650(역시 상승or 하락)
몹이 타격시 격분 충전 획득                                                        800
몹이 타격시 권능 충전 획득                                                        800
몹이 타격시 인내 충전 획득                                                        800

11티어 이상 전용 접미 (역시 주요 발암물질 생산지)

몹이 원소상태이상을 90% 회피함                                                 800
 (원소상변 빌드들을 관으로 쳐넣엇던 모드 원래는 아예 이뮨이었는데 90%회피로 한번 낮춰준거임 90%나 이뮨이나;;)
몹 치확 치증 급상승                                                                800
몹 받는 치명뎀 감소                                                                800
플라스크 수급이 어려워짐                                                          800
막기 & 아머 감소                                                                   800
완전회피 불운적용 몹명중 상승                                                    800
공격범위 25%감소                                                                 800
체젠 쉴드젠 저하                                                                   750
용암지대 생성                                                                      250 지대 옵션
얼음지대 생성                                                                      250 하나로 
전기지대 생성                                                                      250 묶어서
황폐지대 생성                                                                      250 골라짐 (즉SP1000짜리)
흡수 불가                                                                           100
저주받음(많이 아프게 물딜맞음)                                                   1000
저주받음(원소저항 34%감소)                                                      1000 저항 110을 생활화...
저주받음(치확 명중 공격력 감소)                                                  1000
저주받음(느---려짐)                                                              1000
최대저항 감소                                                                      1000(엄청 위험한데 잘 언급이 안됨)
마젠 에쉴젠 불가능                                                                1000(MOM에쉴 빌드 발암물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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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들 띠요오옹 뭐이런게 다있어 하는 흡수 불가 /물리 or 원소 반사는 생각보다 흔하지 않음 
오히려 저주에 의지하는 친구들이나 
상태이상을 주딜링으로 삼거나 
특정 충전을 유지해야하는 빌드들은 
너 하지마라 수준의 모드들이 확률적으로도 높게 잡혀있음
지금도 원소상태이상 회피모드 SP가 너무높다는 말이 레딧에선 심심찮게올라오는상황이고
(보통 원소상태이상 회피가 아니라 원소상태이상 효율저하로 바꾸라던가 맵모드에서 뺴고 몹 모드로만 남기라는 편)

직접(물리or원소) 딜링 어센던시의 슬레이어/사이온/엘리멘탈리스트 고착화의 원인과
소환계/지뢰 덫/토템 같이 간접딜 빌드나
ED정흡이 판치는 이유는 위와 같은데에 이유가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