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팁은 엔드를 향해가는 [근접 피지컬]캐릭을 위한 팁입니다.

거두절미하고 본론으로 들어갑시다.

각종 데미지 (increase)증가는 addictive(+) 합연산입니다.
매우 흔하고 각종 스킬노드 장비 젬 크래프팅 옵션등으로 챙길수있습니다. 

데미지 (more)증폭은 increase 완 multiplicative(X)곱연산입니다. 
그리고 정해진 몇몇 방법 외엔 얻을수 없는 고정 옵션입니다.

More dmg is always your current overall damage multiplied by that number, thats why support gems or pain attunment are huge dmg spikes. (( 증가값딜에 *모어* 모어 *모어 군요))

즉 
1000 기본뎀에 100%증가 100%증가면 1000X(1+1.0+1.0)= 3000데미지 이지만
1000 기본뎀에 100%증가 100%증폭은 {1000X(1+1.0)}X(1+1.0)= 4000입니다.

엔드를 향해 가는분들이면 이정도만 설명해도 충분히 알아들으실테니 바로 실생활 팁 드리겠습니다.

==밀리 피지컬을 위한 모어 데미지 리스트==

1. 플라스크
 LION's Roar = 그 유명한 사자플라스크 : 물리(20~25)%

2. 고유장비
 Facevreaker 면상박살기 = (맨손)언암드 트리의 빛과 구원 물리(600~800)%

3. 스킬노드
 밀리 피지컬은 스킬노드로 모어데미지를 획득 할 수 없습니다. 힘들게 찾아보지 마십쇼

4. 어센던시(전직)
 버서커 - 학살의 위상 : 40% 10%의 받는피해 증가
 사이온 - 유사버서커 : 15% 5%받피 증가 사이온 캐릭 자체가 시너지와 확장성이 좋아서 인기입니다.
 치프틴 - 발라코 천둥의 포옹 : 최근 잃은 인내 중첩당 3%씩 증가 (15% 최대)
 가디언 - 빛의 성전 : 주변에 동료(솬수포함)가 있는한 10%
 하이로 - 각성의 의식 : 토템당 3% 
 슬레여 - 참수자 : 고유몹대항 20%(보스와 예언등으로 나오는 특수보스)
            참수자 : 처치시 4초간 10% 
            충격 : 몹과의 거리에 따라 최대 15%
            
 슬레이어는 단순합산으로 버서커보다 큰 45%이지만 조건이 붙고
 전직 패시브만으론 증폭을 받을 기본딜이 살짝 딸리기에 버서커와 같은 극딜은 안나옴
 버서커는 격노에서 뿜어져나오는 150%증가와 40%증폭이 시너지를 이뤄서... 존나 쎔

5. 저주 (저주는 몹의 저주 효율감소 능력치와 맵의 저주효율감소에 따라 효율이 널뛰기를 뜀)
 응징 - 근접 물리(25~35)%

6. 오라
 피와 모래 - 피 15%증폭 모래 5% 감폭(감소가아님) 유저들의 선택장애를 일으키는..(편한 삶의 질이냐 극딜딸이냐)
              참고로 피와 모래의 증폭은 범위 데미지 증가라 스킬젬 태그에 (범위,AOE)가 달려있어야 적용됨
              플리커 + 근접스플래쉬 -> 타겟 본인 딜은 증폭 안됨 (근접스플젬이 도넛모양 범위라 그럼)
7. 버프
 광포화(berserk) - 20%
 선대 대전사 - 깔릴시 주변에  18%증가 버프 #바알 대전사 토템 - 32% ((일반 대전사와 바알대전사 중첩안됨))

8. 보조 젬 (너무 많고 한국어 번역을 살짝 잘모름)
범위집중 - 54%
에너지흡수 - 24% 풀에너지 39% 흡수중
깊어지는집중향상 - 39% +버프받는걸로 10% 
권능충전획득 - 권능충전당 4%
근접전투보조- 가까워질수록 59%(거리 15까지가 최대효율이므로 상당히 바짝 붙어야함)
꿰뚫기보조 - 15%
유혈 보조 - 출혈중인 대상 59%
포악함 - 59%
기절시인내충전 - 인내충전당 4%
방어상승 - 34%
지속시간감소 - 19%
힘줄절단보조 - 30%
근접물리보조 - 49%
연속타격 - 1타 -30% 2타 +20% 3타 69% (평균 59% 증폭)
분쇄보조 - 45%
무자비보조 - 132%( 역시 평균 40%쯤/포악함,무자비,연속타격->잡몹 빨리,희귀몹 빨리,고유몹 빨리 중 선택임)

일단 기억나는것과 내 눈에 들어오는 부분은 여기 까지
============================================================================

받는 피해 증가

이친구는 증가 증폭과 또 좀 다름 피격대상의 모든 방어기제를 다 계산하고 난후 +- 하는 값이라
단순하게 보면 베이스데미지X증가(inc)X증폭(more)X받피증(taken) 으로 볼수 있겟음

오라
 자부심 - 19% 4초에 걸쳐 39%까지 증가(범위에서 몹이 빠져나가는 순간 타이머 초기화됨)
 육체와돌 - 힘줄절단 대상 16%
 전쟁깃발 - 11% (퀄리티만땅 50스택만땅이면 땅에 깔릴시 17%)
저주
 취약성 - 39%
보조젬
 힘줄절단 보조 - 14%

===========================================================================
추가 잡설
21렙 23퀄 바알 사클 가격이 정신나간 수준인데....
21렙 사이클론은 범위 +1이 더붙으니 20과 21의 가격차에 프리미엄이 붙는거 인정하는데
23퀄은;; ... 3퀄 더올리면 범위 1.5% 증가인데... 20퀄과 23퀄 가격 차이가 너무 심함
게다가 바알 사클은 광산 낮은층 돌때 아니면 쓰지도 않음 가만히 서서 나죽여줍쇼라...
21렙 20퀄 사이클론이 비싼건 이해해도 21렙 23퀄 바알 사클이 가격 비싼건 개거품이라 확신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