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서문
 
 안녕하세요 세나호드에서 서식중인 월련입니다.
여러 케릭을 돌리느라 아쉬란을 자주 가며 보고 배운바를 여러분과 공유 하고자 합니다
새로 오신분들이 아무 정보도 없고 또 아쉬란이 은근히 잡다한게 많아서 미흡하나마 올려 보려합니다.
제가 이 글을 올린다고 어디서 돈나오는 것도 아니고 태클사양 하지만 아닌부분은 댓글 올려 주시면 바로 수정하겠습니다

이 글은 스샷도 많이 넣고 해서  초보들을 위한 접근성을 높이기 휘한 글입니다. 자세한 세부사항은 팁게 검색 및 아쉬란 직접 경험을 통하여 얻으세요

 

 이 글은 pc로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 아쉬란이란
 
 먼저 초보분들의 이해를 돕기위해 설명 부터 드리겠습니다.
아쉬란은 갓만렙 달고 명점파밍을 하기에 좋은 장소 입니다. 물론 정점도 줍니다.
신청은 그냥 들어가면 되고 상대진영의 인원이 부족하면 상대진영으로 플래이도 가능합니다

위쪽길로 올라가면 자동 신청된다. 왼쪽에 블엘가면을 쓴 나엘이 얼라이언스 징집중이다. (호드입구)

<그림.1-1>

 

 

▶ 블엘이 나엘가면을 쓰고 호드 징집 중이다.(얼라이언스 입구) <그림.1-2>


 처음 입장하면 안에서 말거는 퀘스트
이리저리 하다보면 그 이후로는 퀘스트가 계속해서 자동으로 뜨게 되는 시스템입니다
일단 초보분들이 한번씩 물어보는게 '이거 언제 끝나나요?' 이런 질문인데 아쉬란은 무작전장이나 영던같이 들어가서
목표를 클리어 하면 나오게 되는게 아니라 계속해서 끊임 없이 진행이 되며 방금 말한바와 같이 연달아 퀘스트를 깨어 만족할 만큼 점수를 먹게 되면 알아서 직접 나가는 시스템입니다.
나가는 방법은 들어온 입구로 나가기, 귀환타기, 알트+F4, 두꺼비집 내리기  등등

 

 

 

 2. 각 지역
 
 위에서 말한 퀘스트는 4개의 이벤트와 1개의 상대진영 우두머리 킬로 이루어집니다
우두머리는 깃을 끝까지 밀고 나서 잡거나 상대 진영이 끝까지 깃을 밀고나서 우두머리를 잡기전, 깃 돌고 30초 후에
백도로 잡을 수 있습니다.

 

그림판의 한계를 엿볼 수 있다. <그림.2>


동글    : 각 진영 우두머리   그 밑으로 엠버, 행군, 십자, 선봉, 전망  순으로 깃자리
네모     : 이벤트
다이아 : 희귀 몬스터  -> 잡을 시 유물 조각과 각 직업에 따른 스킬을 1시간 동안 배우게 해주는 아이템과 아쉬란에서
                           사용가능한 잡템(중요), 보물상자를 떨어 뜨리는데 열어 보면 1시간쿨의 네싱,서리,옥룡을
                           불러 빽도나 힘쌈중에 힘이 되어준다
세모    : 차원문
       : 빽도
하트    : 각 진영 처음 깃발에 탑이 하나씩 세워져 있는데 그 위를 지키는 아군 npc

 

 

    3. 중첩
   
 아쉬란에서 이벤트를 하나 먹거나 우두머리를 정면으로 깃을 밀고 잡을 시 중첩이 5%씩 감소 됩니다.
깎인 중첩은 상대 진영에게 넘어가서 가만히 있는데 데미지가 올라가는 효과를 가집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중첩관리 하는 것.  한명이라도 몰래가서 이벤트를 완료 해버리면 40명 전체 중첩이 내려갑니다.
개인적으로는 중첩이 높은게 좋습니다. 중첩이 높든 낮든 이벤먹는 속도 그렇게 차이안납니다.
결국 시간을 뺏기는 부분은 혼자 이벤트 빨리먹고 나가려는 흔히 말하는 첩자질 하는 사람 때문이죠

시간은 차이 안나는데 썰리면서 눈치보면서 도망치면서 점수를 먹느냐 아니면 썰면서 편한 이벤트만 골라하면서 점수를

먹느냐 그런 거겠죠

중첩이 높아 상대진영을 업신 여기고 있다 <그림.3>

 

  

     3-1. 중첩 계산

 

 역시나 많이 보이는 질문입니다

계산방식은 케릭창에 피해텝에 마우스를 올려 보면 뜨는데 거기에 곱하기 되어 있는 그 숫자를 보는 겁니다.

그 숫자에다가 유연성과 버프(중요), 각 특성마다 고유로 붙어 있는 전투력증가(중요)를 뺀 것이 순수 아쉬란 중첩이며

이것을 나누기 5하면 n중이 나옵니다 식은

 

  (피해 퍼센트 - 유연성 - 자신의 버프나 패시브등) / 5    =   n

 

 밀리 케릭을 하면 잡다한게 많이 붙어서 많이 높고 개인적으로 케스터가 잡다 한것도 없고 유연도 낮아 계산하기

쉬었습니다.

밀리 케릭에 붙는다 하면 예로 냥꾼이나 전사 죽기 등의 전투력 버프 10%도 포함, 도적은 잠행의 대가시

15%도 포함 등등

 

위쪽부터 전사,조드, 법사.    법사는 썰리고 있는 중이란걸 추측할 수 있다 <그림.3-1>

 

 

   4. 아이템

 

 아쉬란에서 드랍하는 아이템은 크게 전투에 도움되는 아이템, 유물조각(명점환전, 잡템구입 가능), 케릭마다 고유 스킬을 배우게 해주는 템으로 나뉩니다.

 

보호의 두루마리(보두)             -  아군 60%뎀감 15초       -> 사용시 속두 삭제 <드랍>

속도의 두루마리(속두)                -  아군 이속 70%증가 8초   -> 사용시 보두 삭제 <드랍>

번개 보호막의 마법봉 (번봉)  -  대상에게 사용하여 반경 8미터의 적에게 5만의 피해 15초 <드랍>

비전 감금의 마법봉 (감금)          -  15초 동안 넓은 감옥을 만들어 적을 가둠 벗어 나려하면 중앙으로

                                                          이동하며 1초간 스턴 <드랍>
서리고룡의 알 (서리)                   -  용을 소환해 중앙 길에 있는 적을 8초간얼리고 체력의 1/4 정도 데미지를 줌

                                                            <드랍>

네싱워리의 뿔피리 (네싱)           -  동물들을 소환해 중앙 길에 적을 공중으로 날려 버리고 낙뎀을줌 <드랍>

 

 

 처음 말씀 드렸다 시피 자세한 사항은 생략하겠습니다. 이 외에도 많지만 가독성도 떨어지고 중요한 것 위주로 말씀

드리기 위함입니다. 사실은 제가 귀찮..

일단 보두 번봉은 매우 중요합니다. 제가 아쉬란을 돌 때 분명 중첩이 풀중인데도 계속 밀리고 진 경우가 왕왕 있었습니다

제가 이리저리 살펴본 결과

 

 첫째로 힐러의 유무 우리 힐러 2명인데 안싸우고 가많이 세아려보니 상대 힐러 9명 정도 괜히 힐느님이 아닙니다..

힐러가 살려주니 밀리들은 미친듯이 달려 붙습니다. 그럼 원거리들이 밀리를 죽이려 해도 잘 안죽고 우리 밀리는

죽어나가고 뭐 당연한 결과겠죠

 그 다음 아이템 사용 입니다. 사실 이부분을 말씀드리고 싶었습니다. 아무리 중첩이 높아도 데미지 증가 50퍼센트입니다 근데 보두가 60퍼센트 뎀감입니다. 중첩을 없애다 못해 데미지를 더 깎을 수 있습니다.

거기다가 번봉은 대충 대미지 뜨는거보면 10만 내외입니다(크리로 두배). 번봉은 자신외에 아군 적군 npc 펫 할꺼없이

모두 걸 수 있습니다.

깃 돌린다고 뭉처 있는 적에게 3명의 도적이 근접한 다음 서로 다른 3명의 적에게 번봉을 감으면 거의 전멸

날겁니다.  같이 해보실 도적님 구함..

번봉의 사용은 무궁무진합니다. 잡기힘든 몹이 달려 들었을 때도 좋고, 특히 길가다 밀리놈들이 붙었다 할때 쓰면 좋습니다. 반대로 밀리가 쓰고 적 밀리든 원거리든 비비면 좋죠

 

 감금봉에 대해서 한가지 말씀 드리고 싶은건 사용법을 모르시는 분이 간혹 계심. 뭉처있는 본진을 묶으려고 도적이나 다른 클이 와서 본진에다가 던지고 도망 갑니다. 이러면 안 걸립니다

디버프창 보면 빠져나 갈 수있다고 뜹니다. 감금봉은 설치한 감옥으로 상대가 들어 갔을 때 걸립니다.

결국 상대가 이동할 경로를 예상해서 던져야 하는 겁니다.

 

고중첩에도 밀리는 중이다. 술사님의 두려움이 느껴진다.<그림.4>

 

 

적 네싱에 맞아 하늘을 나는 아군들.  경치를 감상중이다.<그림.4-1>

 

 

서리고룡이 아군들의 더위를 식혀주고 있다.<그림.4-2>

 

번봉만 쓴 데미지. 죽는건 싫었는지 죽착을 쓴걸 알 수 있다.<그림.4-3>

 

  

       5. 이벤트

 

   주된 컨텐츠 이벤트 입니다. 이벤트를 해야 점수를 먹으니 깐요. 간략히 적겠습니다.

이벤트를 끝낼 시 퀘스트가 하나 올라감과 동시에

녹색 상자를 줍니다 625템과 골드중 렌덤으로 줍니다. 제이윌슨 탓인가

그리고 각 이벤트 장소 마다 특정 버프를 주는 것이 있습니다.

각각의 이벤트 위치는 위의 <그림.2> 참조

 

 A.난투장

난투장은 경주를 하는 두개의 경주마가 있습니다..처음엔 느린데 각진영에 맞게 둥근범위 안에 들어 가면

속도가 114%가 됩니다.

아군이 옆에서 칭찬을 해줘야 빨리간다.  마우스오버에 속도탭을 보면 114%까지 올라간 것이 보인다.

<그림.5>

 

 난투장 버프는 미끌거리는 괴물 입니다. 이 슬라임놈이 미끌거리면서 돌아 다닙니따 아주 빠르게 지나가는 경로를

예상하여 클릭하면 버프를 얻을 수 있습니다. 버프시 렌덤하게 이속 증가100%

개인적인 생각에는 밀리가 먹는게 좋아 보입니다. 다대다 힘싸움 시 위험하면 빠져 나와야하고 또 죽기의 죽손이

끌고갔을 경우가 원거리보다 더 깊이 들어 가니..

 

 

슬라임이 난투 뒷마당쪽을 온통 미끌거리며 돌아 다니고 있다.<그림.5-1>

 

 

  B.투탑

 

 투탑은 5개의 모닥불이 생성 됩니다 캠프파이어 같은불.. 그 주위에 있으면 자신의 진영에 맞는 색으로 변하고 불 수치가 중첩이 됩니다. 투탑같은 경우는 옆에 서있다가 불만 올리면 알아서 점수가 올라가고 또 다른곳으로 이동해도 이벤이

알아서 먹어지니 중첩을 가진 진영이 선호하는 이벤트 입니다.

특정 버프는 방패와 돌무덤이 있습니다.

방패는 비전투시 자기 채력만큼의 수치가 보호막으로 둘러집니다.

보통탱커가 자기 진영 버프받으면 피가 100만은 되니100만의 보호막이 생겨서 효율이 좋습니다. 그리고 방패를 들면 일단 잘 안때리게 됩니다 다굴상황 아니면;;

음.. 개인적으로는 힐러가 먹어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다대다에서 힘쌈할 때 전방에서 맞다보면 금방까이고

또 전투중이면 다시 채워지지않으니 ..

그런대 힐러 같은 경우 뒤에 있지만 도적이나 죽기가 땡겨서 물리게 되면 난처합니다. 힐러가 최우선이라 생각합니다.

밀리들이 방패 꼈다고 힘쌈 시 안치는 거 아니거든요 하지만 뒤에서 힐러가 방패 감고 힐 주고 있으면 잘 안치게 되는..

파흑이나 조드 암사 같은 원거리를 더 점사하죠

힐러가 마음이 편하게 힐하면 그만큼  힐업이 좋아 진다는 생각입니다.

 

저 좁은 우리에 오우거가 갇혀 살려달라 유혹하고 있다.<그림.5-2>

 

 

  C.묘지

 

 묘지는 영혼이 젠됩니다. 그 것을 주둔지스킬 뜨듯이 새로운 스킬이 생기는데 그 스킬을 그 영혼에게 사용하면 카운팅이 됩니다.

버프는 거미줄에 걸린사람이 보이는데 거미줄을 깨 주면 사제가 따라다니며 전투를 돕습니다. 피도많고 공격도 하고 하는데 저는 왠지 비선호하게 되더군요.

 

어떻게 저 상태에서도 살아 있는지 의문이 든다.<그림.5-3>

 

 

  D.광산

 

 광산 각진영에서 가까운 입구 두군대에서 지하 중앙에서 만나는 구조 입니다.

이벤이 시작되면 광산 전지역에 2족보행 조류놈이 출몰하는데 이놈을 잡으면 버프창에 생깁니다 10개까지.

그리고 1개당 이속 증가 10퍼 입니다. 이렇게 생긴 버프를 중앙에서 옆길로 빠지면 역시 2족보행 조류놈이 반납을 받습니다.

광산은 가장 싫어하는 곳입니다.

일단 지하라 말을 못 타고 . 잡고 반납하는데 오래 걸리고, 지하라 숨이 가빠오고..그렇게 사랑은 싹트고..

광산에 반납하는곳 반대편에 역시 일퀘하는 곳이 있는데 지금까지 거기 오더내리는 공장은 못봤습니다. 광산은

게임인데도 답답한 나머지  사람들이 어서 나오고 싶어 하는게 보입니다.

 

광산입구(위), 버프창에 숫자로 반납할 숫자를 알 수 있다.  보기에도 답답해 보인다.<그림.5-4>

 

 

  E.채석

 

 대망의 채석입니다. 이벤트의 꽃 . 서로먹으려고 안달난 채석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이벤트는 한번 할 때마다 중첩이 까입니다.

근데 이 채석은 버그로 인해 1중첩만 까이면서 4개의 이벤트를 충족 시켜 줍니다.

간혹 채석이 버근데 채석은 당연히 하면서 외 이벤충은 까냐며 이런말이 있는데

제 생각은 다릅니다. 세상에 법이란건 항상 바뀝니다. 지금 머리 염색하고 커트하고 다니는 것은 조선시대엔 참수를 당했겠죠. 하물며 게임에서 버그라 하여 무조건 안좋다고 할 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버그로 인해서 한사람이 이득을 취하고

다른 다수의 사람이 피해를 받는 다면 비난 받아 마땅하죠 근데 채석버그는 그런게 아니니깐요

뭐 생각이 다른 사람은 물론 있을 겁니다. 저는 다르다는걸 인정하는 사람입니다.

게임이란 재미를 추구하는 곳입니다. 만약 만약 엄청만약 아쉬란이 최종컨테츠고 전세계 유저의 다수가 채석버그를

좋아하면 이건 버그가 아니라 '원래' 그런 것으로 바뀔겁니다.

 

갑자기 옆길로 새네요. 각설하고  이벤트가 시작되면 주위에 돌들이 생깁니다 이 돌들을 주워서 수레근처에 가면

자동으로 반납되는 시스템입니다. 그런데 17내외로 반납한 다음 10~20정도의 사람이 돌들고 한번에 반납하면

이벤트 완료가 여러개가 됩니다. 저는 최대 6개인가? 까지 봤습니다.

이벤트는 4개가 완이지만 시스템메세지가 뜨는게 바로 갯수입니다.

 

적은 사람 수에도 고군분투 중이다.<그림.5-6>

 

 

 특정 버프는 껑충고렌입니다.

채석장 주위에 죽어있는데 이놈을 룻하면 버프가 생깁니다. 점프를 하면 랜덤하게 발동 하는데

3번 공중 점프를 합니다 적당히 높게 점프가 되어 와우할때 가장 많은 스킬 사용이 점프인 저는 좋아하는 버프입니다.

이놈이 싸울 때 좋은 점이 . 밀리가 붙었을 때 점프 점프 하면 밀리둥절.. 어딜 보든 앞으로 점프를 하니 컨트로 요함

 

외로움이 느껴진다..<그림.5-7>

 

 채석장은 얼라이언스 백도 자리와 가깝습니다. 그래서 보통 채석 하는 동안 얼라이언스가 깃을 밀고

채석이 완료되면 백도로 이동해서 우두머리를 잡는 식.

 

 

  6. 희귀 및 잡몹(템)

 

 위에 언급한 아이템들은 각종 몹들을 잡으며 얻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보통 중첩이 높으면 채석을 성공시키고 남는 시간은 상대 진영 썰고 다니거나 몹들을 잡으며 아이템을 먹는 식으로 진행 됩니다.

희귀 몹의 경우 한 사람이 애드를 내어 본진이 있는 곳까지 배달해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각 희귀 위치는 <그림.2> 참조

 

 A. 만드

 

 만드는 난투장 옆에 붙어 있습니다. 특이사항 없음.

 

광산까지 배달해온 모습, 배달의 민족에 얼이 느껴진다.<그림.6>

 

 

 

 B. 벽돌

 

 투탑 3층에 위치한놈 입니다. 집밖으로 나오면 리셋되며 중간에 외침을 사용해 케스터들의 시전을 끊습니다.

<강력함> 이란 말이 무색하게 이미 죽어 있다.<그림.6-1>

 

 

  C. 코르살

 

 묘지에 위치하며, 특이사항 없음

 

소울 고자가 아니다.<그림.6-2>

 

 

 

 D.티타

 

 채석장 구석에 자리잡고 있으며 배달이 가능합니다 실내에 자리잡고 멀기도하니 대부분 배달로 잡습니다.

채석장에서 얻을 수 있는 버프가 하나 더 있는데 바로 힘의 청동석 입니다.

채석장 공중을 떠 다니는데 잡으면 짧은시간 동안 유물과 같은 데미지및 치유 200%입니다.

유물들고 저걸 먹으면 곱하기 곱하기~

 

원샷 원킬이다. 무식하다.  필격 데미지가 백만단위다. 마격을 쓰질 못한다..<그림.6-3>

 

 

 E.카스

 

 카스는 투탑 밑길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놈도 별것 없고 주위에 노래꽃이란 아이템이 중요합니다.

이놈을 룻해서 먹으면 1시간동안 모든 능력치15% 증가입니다. 항상유지 필수.

 

더 이상 꽃보다 남자가 아니다.<그림.6-4>

 

 

 

 F. 판토

 

 판토는 채석장 윗길에 위치하고 있으며 밖으로 나오면 리셋됩니다.

이놈이 제일 위험합니다. 피 60% 30%에서 위로 이동하며 광역 데미지를 주는데 끔살납니다.

하지만 스턴이 먹혀서 그전에 스턴 한방 날리면 그냥 넘길 수 있습니다.

공대 마다 딜이 달라서 좀 까다롭긴 합니다만. 65% 35% 즈음에 성기사 스턴이나 죽기 어질등 긴스턴기를 넣으면

좋겠습니다.

 

힐러들이 욕하는 소리가 들리는 것은 착각이 아니다.<그림.6-5>

 

 

 

 G. 정투 삼총사  피엄니, 불지옥,오라그

 

 정투는 희귀 외에도 전투에 도움되는 아이템을 주고 유물조각도 많이주는 잡몹들이 많아서 선호됩니다.

특히나 갓 만렙은 명점이 절실한데 1000개까지 모을 수 있는 이 유물조각을 팔면 하나당 3점의 명점을 줍니다.

전투 시 죽으면 소지한 유물조각의 절반을 잃습니다. 자주자주 반납. 

 

 G-1 피엄니.

 

 피엄니 돼지입니다 정투를 보통 시계방향으로 도는데 첫 번째 희귀죠. 특이 사항 없음

새해를 맞아 삼겹살 파티가 한창이다.<그림.6-6>

 

 

  G-2. 불지옥

 

 돼지를 잡고 중앙으로 점프하면 커다란 불정령과 주위 4마리몹이 있습니다 주위 몹을 잡으면 공격 가능

 

방금 잡은 피엄니를 불지옥에 구워 먹는다.<그림.6-7>

 

 

 G-3.오라그

 

 마지막 오라그는 좀 아픕니다 탈것이 탱커주위 넉백을 시키고, 타고 있는놈이 광역 마법을 쓰는데 아프니

위에놈부터 딜, 탱은 벽탱 입니다. 잡는 곳이 2층이라 넉백 당하면 캐빡칩니다.

 

아쉽게 스샷이 없네요 . 아쉬란에서 찍을 게 너무많아서 놓친듯.. 후에 올리든지 하겠습니다. 귀찮..

 

정투에서 버프가 있습니다 바로 화로에서 올라 오는 불꽃인데 룻하면 마나와 분노가 찹니다.

실험해보니 도적 기력은 안차더군요

마나가 딸리는 힐러님들 그리고 전사가 먹으면 좋습니다 전사는 비전투 시에도 분노가 풀.

 

 

    7. 유물

 

 아쉬란의 꽃 유물입니다. 이벤트 장소에서(광산 제외) 랜덤하게 뜨며 소모한지 30분 지나서 뜨는 거로 알고 있습니다.

의견좀.. 

저중첩이 그냥 사이어인이라면 고중첩은 초사이어인, 유물들면 초사이어인3입니다. 드래곤볼 나이.. 모르시는분들 ㅈㅅ

보통 원거리가 듭니다. 유물은 들었다 하면 점사의 대상이니깐요

개인적으로 저는 수도사 술사 빼고 들어본 결과 암사, 격냥(고늑경냥 필)이 좋은 것 갔습니다

일단 딜면에서도 즉시 데미지가 쩔고 바로 마격이 나가니깐요.

물론 파흑도 데미지 면에선 쩔지만 카볼 날리기 까지 사전작업이 필요하고 시전이있으며 그렇게 공들여 날려도 카볼 씹을줄 아는 사람들은 잘 씹더군요 (그숨 얼방 무존 무적 공저 마흡토템 짤 등등등등)

그리고 딜 뿐만 아니라 생존면에서도 좋습니다. 사제는 승천에다가 분산 까지 있습니다. 죽기한테 딸려 들어가도 거의 살아 나옵니다. 냥꾼도 공저가 2개니 딸려들어가서 물리면 공저 쓰고 철수..

 

그래서 저는 암사, 냥꾼(고늑 경냥 필) 이라 생각합니다.

다수 적일 때 죽기나 조드가 데미지가 엄청나게 나오는데 유효딜이 아닙니다. 대부분이 도트  딜이라 보통 힐업이되구요 근데 두 케릭은 하나하나 확실히 잡을 수 있으니 좋은 것 같습니다

물론 절대적인건 아니구요

들면 점사 대상이란 부분도 있고, 서로 의견 조율해서 먹으면 됩니다.  공장이 딱 지정해 주는것도 좋을 것 같긴 한데

공장이 이상하면 뭐 .,ㅋ

 

스샷 찍으려 유물만 찾으러 다닌건 비밀이다.<그림.7>

 

혼자서 일당백을 노리고 있다.<그림.7-1>

  

 

  8. 직업별..

 

 탱커가 붙고 원거리가 점사하고 이런거보다 특수한 경우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정찰 케릭은 중요합니다.

 

 죽기 - 아쉬란에서 아주 중요합니다. 유물자나 탑위의 냥꾼이나 힐러를 땡겨야합니다. 죽손짱

          앞에서 혈탱이 땡기면 원거리 위치의 냉죽이 한번더 땡기면 넌 죽어있다.

 

 냥꾼 - 각 탑위에 올라가면 사정거리가 100미터가 됩니다. 방어 측면도 좋지만 공격할 때 상대 탑올라가서

           검투사 애드 내면 검투사 바보가 되어 다리위의 적을 잡을 수 있습니다.

 

 사제 - 죽손과 마찬가지 입니다. 죽손으로 딸려간 우리편을 땡기거나 위험에 처한 아군을 항상 땡겨줍니다.

           전투 뿐만 아니라 이벤트를 혼자 먹는 등의 얌체, 첩자들이 높은 곳에 있을 때  승천한 후 난간 옆으로 날아가

           땡겨서 죽이거나 물에 빠뜨립니다.

           또한 정신지배 스킬은 잘 안쓰지만 승천 후 탑위에서 귀찮게 하는 냥꾼을 정배해서 아군진영에 보내 버립니다..

           혹은 우리편 기수나 검투사 등등에 보냅니다..

 

 기사 - 힐러나 유물자 혹은 빡치게하는놈 들을 스턴이나 매즈등으로

             급장이 빠졌을 때 아쉬란 스킬로 보내버립니다.

 

 전사 - 대주반으로 유물 카볼등을 보내어 역관광 보냅니다. 각종 매즈도 돌리고 좋습니다

 

 도적 -  정찰. 탑위 npc및 냥꾼 테러.

 

 드루 - pvp특성으로 태풍은 안쓰지만 아쉬란 지형이 높은 곳이 많아서 저는 좋아 합니다. 날드루로 탑위 냥꾼들 다

             떨굽니다.

             또 하나 아쉬란스킬 환생입니다. 드루 뿐 아니라 전봘은 레이드 프레임보고 해주는게 아주 좋습니다.

            

 

 

 

 

 

 9. 마치며

 

 

 천막과 음식을 설치 해주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천막은 올스탯 10% 야만은 특정 스탯100

참으로 고마운 존재 입니다. 항상 감사하다고 전해 줍시다. 본인 시간돈들여 주시는거니..

 

 

 ▶ 토목공학과가 분명하다<그림.8>

 

쓰다보니 생각 했던 부분 못적은 것도 많네요 미흡하나마 초보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이건 아니다 싶으신건 바로 댓글로 올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운다고 지웠는데 아이뒤 거슬리시는 분은 댓글 올려주시면 바로 수정하겠습니다.

세나 호드 hellmakers 길드 짱.

 

          *추가사항

 

    - NNCAST 는 끕시다  공대창 도배는 비매너입니다

    - 보통 공장이 이벤 상황 물어봅니다 .그러면         최사 OR 볼라/  이벤    EX)  0(최사)/1(이벤)

           이런 식으로 합시다.  보통      이벤상황만    1/4  이러시는데

        이벤트가 4개란거 모르는 사람없습니다.

    - 천막 버프는 상대 진영도 가능합니다 가능한 전망 or 엠버에서 깝시다

 

    - 중첩계산이 어려우신분 제일 좋은 방법은 아쉬란 입장전 필드에서 자신의 피해퍼센트를 보세요

       거기에 자신의 유연 + 기타 버프가 있으니 입장 후 진영버프(본진,엠버,전망[얼] 등등)만 빼면 정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