텝렙이 높아졎어도
쐐기는 단수의 체감 난이도만 낮아졎을뿐
글로벌 파티원의 구멍은 항상 존재하고
세부적 공략법이 숙지안된 구멍은 파티원을 힘들게
혹은 소멸 내지 사사게에 분쟁거리만 야기 시킬뿐입니다
루트와 공략이야 탱마나 혹은 파티마나 상이하겠지만
최단 루트의 최선책 보단
차선이나마 구멍을 메꿔볼 매즈,안정적 루트로
용맹의 전당이 쐐기 텝렙 파밍 장소로
가장 손쉬운 던전이기에
글로벌 파티원만 같이 다녀본 전탱의 시점에서
소개해봅니다
(솔직히 히발 짜증나서 그래 이거라도 좀 보고 와 제발)
원칙 1.모일때까지 딜힐 금지
2.매즈는 유지
3.해골은 점사
4.뒤를 잡고 딜한다
5.화산 주간엔 최대한 몰아 잡는다
이런게 팁일만큼 심각한 수준
1.첫 두무리는 몰아 잡습니다
괴저,강화 혹은 탱피가 불안하다면 캐스팅 몹만 빠르게 잡고
탱이 무빙탱합니다 스샷처럼 계단 이용
2.매즈는 최대한 많이
누군들 매즈하고 싶겠습니까
몰기도 전에 사분오열하는 그림이 여기서 자주 나옵니다
화산주간엔 몰아 잡아야 밀리 바닥에 화산이 안생깁니다
*화산은 탱커의 근접사거리에 닿지 않는 유닛의 갯수 만큼 생성되며
탱커의 근접사거리에 닿지 않는 유닛이 존재 하면 밀리의 바닥에도 화산이 생깁니다
몰이시 달징의 천둥술사릐 캐스팅을 끊어 탱에게 붙여줍니다
탱은 첫무리에 파티원의 역량 분석(차단과 디피,몹몰이 능력,쿨기)을 감안해 매즈 혹은 몰이를 결정합니다
*괴저시 탱의 괴저 중첩의 갯수가 무빙탱을 결정하는게 아닌
해골징의 처리 유무가 무빙탱을 가능케 합니다
3.용맹이 어렵다는 하이달의 벽입니다만
위치만 잘 잡아준다면 솔직히 정말 쉽습니다
탱의 기본위치는 우측(기둥과 기둥 사이 안쪽(엑스가 기본)
캐스터의 유지는 좌측(기둥을 등진 역삼
기둥과 기둥 사이 안쪽으로 탱이 들어간 이유는
글로벌팟의 밀리와 캐스터 생존 문제 때문입니다(바닥이 깔리는 공간확보에 용이)
솔직히 탱은 이동하기도 나쁘고 시야도 안나옵니다
하임달의 칼날을 중앙에 깔아 탱과 캐스터의 이동경로를 확보해주면서
탱이 폭풍비룡때 엑스에서 네모나 달로 이동하면
밀리는 하임달 뒤를 잡아 같이 이동
캐스터는 역삼이나 별징에서 기둥 좌우로 살짝 무빙만 해주면 됩니다
*괴저주간에만 탱의 기본 위치가 네모에서 유혈을 맞고
동그라미 쪽으로 도약+니트로 혹은 서브탱의 일시적 도발로 빼 괴저를 풉니다
4.이후 몹을 끌고가 계단 중간 위에서 잡고(우측이 캐스터가 1놈이라 몹몰기 편리하나 아무쪽이나 빠른쪽)
상단 무리를 2와 같은 방법으로 매즈 혹은 몰아 잡습니다
*매즈시 탱킹과 광역딜이 용이하도록 한쪽으로 몰아 매즈
5 로비몹들은 모두 폴해 잡습니다
누군들 폴해 잡고 싶겠습니까
쓰면서도 화가 나는 구간입니다
암만 말해줘도 매즈도
점사도 안되는 글로벌팟
역시나 화산주간엔 몰이로
고단일시 뒤 따라 오는 애들은 매즈로
*사냥꾼은 매즈가 안되면 고단시 관통한방에 파티원이 하나씩 나가떨어지니 스턴을 넣고 점사를 하던 매즈를 해야 합니다
이때 사냥꾼은 전방에서 미는 방향으로 탱킹을 해야 원하는 쪽으로 몰아 나갈수 있습니다
즉 밀리나 탱커가 스샷과 반대 방향으로 접근하며 붙으면 불필요한 애드를 낼수 있으니
혹 원치 않는 방향으로 사냥꾼이 튈시 벽의 시야나 거리를 이용하여 떙겨와야 합니다
6.히리야 가는길의 우측 끝 무리는 잡고 가는게 나중에 속편합니다
들어갈땐 기절혹은 감금으로 들어가도 히리야 잡고 신나서 애드시킵니다
역시나 계단 무리는 캐스팅몹을 잡고 계단을 이용해 무빙탱합니다
고단이나 스펙이 불안한 경우 한무리씩
계단 상부 3마리중 가운데놈은 매즈가 속편합니다
빛분출에 파티원의 이동을 바라기보단 탱위치를 선점하거나 스턴 넣어주는게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7.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두마리를 좌측 부터 폴링해 동시에 잡으면
신성화를 둠안에서 무시하며 양쪽다 딜을 할수 있습니다
타이밍이 애매해서 둠이 풀리면 신성화를 피하면서 둠타이밍이 오면 다시 붙여서 탱딜
이후 히리야와 나머지들은 뭐 적당히 쉬우니 패스
업동이 졸림 ㅃ 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