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나시는분들은 안타깝지만
그래도 저를 포함 남아있는사람들은 개선할 의견을 제시해봐야죠
그중 운빨망겜이라는 것을 완화시킬 아이템 강화에 대해 몇가지 생각해본 것을 얘기해보려 합니다

10강까지 강룬, 강화석사서 직접 강화해본분들은 얼마나 빡치는작업인지 아실겁니다.

골탐에 강화권 뿌릴때 사는게 싸게먹히는데 이시기엔 일부러 노강부터 10강까지 직작하시는분들은 없겠죠.

앞으로 진행될 패치내용중 다계정돌려서 강화권쓰기 어렵게 바뀐다고 하고
현재 13강무기가 풀린이상 앞으로의 신규유저들과 복귀유저들 위해 무기 강화의 장벽을 어느정도 완화시켜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1. 10강까지 강화패널티 삭제.(강화실패시 초기화,파괴x)
2. 소모재료와 비용 증가(수치는 시장경제를 고려하여 합리적으로 반영)
3. 강화의 룬 단종, 장비보호의 룬 상시판매(인벤에 남아있는 강룬은 장보룬으로 변경)
4. 프리미엄 강화의룬을 12단계까지 사용가능으로 변경.

장보룬이 메리트가 없는이유가 차라리 터트리고말지 실패하면 7,8강에서 몇개나 처먹을지모를 강룬을써서 다시 10강까지 올려야 하기 때문이죠

프강룬도 이벤트때나 한시적으로 풀리기때문에 11-12까지 사용가능하게 해도 큰 문제는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운빨망겜이라는 타이틀이 한번에 바뀔수는 없겠지만 여러가지 문제중 하나인 현재의 강화시스템은 어느정도 바뀌어야 한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