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영전의 최종컨텐츠



그렇습니다. 우린 다알고있습니다. 레이드 돌고 노기 몇판하고 

룩템 깔짝 거리고 색칠공부좀 하고나면 이게임의 컨텐츠는 종범이라는 걸 ㅠㅠ

그래서 각자도생을 위해서 여러가지 개인만의 컨텐츠를 해볼려고 하지만

우린 알고있습니다. 이노무 DXX는 답이없다는 걸 ㅠㅠ


하지만 이해해줍니다. 사람이 적어서, 개발진이 없어서, 개념이 없어서, 돈독이올라서

마지막으로 유저가없어서.......................................

그러니 기존 있는 컨텐츠라도 쥐어짜서 만들어봅시다. 


1. 시즌2 전면 개편 안

시즌 2의 레이드는 잘만들었으니 PASS~~

중요한건 노기 터인   달봉,안봉,배무,기타 등등

문제점이야 여러가지이지만... 한바퀴 다돌고 보스 다잡고 상자 다먹고 잡은몹 또 잡고

- 보스 잡기
- 마하 3번 깨기
- 전맵 다돌기
- 갔던 맵 또가서 또 몬스터 잡기
- 상자 까기
- 상자 다깐줄 알았는데 저 멀리서 또 나오는 상자
# 헥헥되며 다 했더니 득템은 최고급 철광석 ^_★~

정말 미칩니다. 물론 능숙한 유저나, 고오오오급 장비를 차신분들은 클리어타임 15분, 10분 찍지만

다그런건 아니잖아요....


그런의미에서 시즌2의 편리성을 개편 해줬으면 합니다.




A. 히어로 모드 등장! 
  - 기존처럼 득템확율만 쪼오오오금 높고, 보스가 빨라지고 피통 쌔지는 팬터 ㄴㄴ 합니다.
  - 아무 지역에서 랜덤으로 등장(물론 이건....설계상, 프로그램 제작상... 힘들듯)
  - 보상 개편! 

B. 보스 클리어시 이속 10%로 OR 마하제단 옵션 이속증가 추가

C. 최고급 철광석, 옷감, 광석 도 좋지만... 사실 허리띠, 인챈트 제외하면 진빠지는 건 사실이니...
  # AP 1~1000 사이 포션 
  # 보조기술 경험치 증가!(1~10) 방어구, 악세사리, 요리 등 
   - 거래 불가능, 부케릭이 여러개이나 보조기술 올리기가 엄두가 안나는분(재료,가격,시간등)
  # 케릭이 보유하고 있는 타이틀 중 200회, 500회, 1000회 등 다양한 노가다를 요구하는 
    타이틀의 횟수 증가(1~30) 정도?
   - 노기성 타이틀의 횟수를 채워주는 용도(타이틀을 새로 주는건 아님)



등 득템, 골드 를 위한 시즌2가 아닌 서브적인 재미를 주기위해, 소소한 재미를 주기를 위한 편리성 개편!~




2. 시즌1 비빔밥 히어로!(가제_ 제목은 그냥 멋대로 지음...)

시즌1은 잘만들었죠. 아주먼 옛날 카단이 머리에 숫이 많을때 제작해서 그런지 신경써서 잘만들었어요.

가불기도 없고 오로지 컨트롤만으로 깨야되는 그시절 향수를 자극하는 던전등...(지금은 아니지만..)

너무 안타깝게  시장되니 .. 시즌 AP 노기도 하시는 분들도 아직 많으니

 A. 히어로모드 통합 보스 사냥

  - 1~5마리의 보스를 지정해서 한필드에서 한번에 싸움(랠리가 있으나... 랠리는 활용도면에서 떨어지니)
  - AP 노기도 되고 스페셜 던전처럼 진행
  - 보상은 현재 그대로(어차피 AP 노기용으로..)
  - 스펙 좋은 유저가 버스도 가능!

  # 하지만 렉으로 인한 시망. 이거 설계할 마영전 개발팀도 없을듯....


3. 망해버린 컨텐츠를 살리자!

 - 미이이이이궁!
 - 낚시
 - 알반 패스트?? 등등
 - 과일 깨기

솔직히 힘들게 만든건 알겠는데.. 사실 할시간도...해야될 이유도 딱히 못찼겠음(그시안에 노기뗘서 돈벌어서 

룩템 맞춰야되 ㅠㅠ)

이 망해버린 컨텐츠를 획기적으로 살려야되니..

먼저 미궁은 과거 시대의 유적지이지 지금은 그저 타이틀 또는 심심풀이 용에

지겹고 짜증유발(즐길려고 하는게임 짜증나게 하지맙시다.)

반복되는 미션들 제거 하고

# 미궁 + 알반패스트 + 과일 깨기를 버무려서...= 낚시 시스템 업글
 
 - 미궁의 단계를 층별로 수정(1층,2층,3층...)
 - 알반 패스트의 과녁과 미궁의 창과, 폭탄으로 몬스터 잡기를 혼합
 - 과일깨는 입장 유저들 OR 도플갱어+몬스터 
 - 짧고 간단하게 

# 최종 컨텐츠 낚시!!
 - 생각보다 잘만듬, 물고기 지나가는 작살, 낚시 하면서 잠오는 모션 등등
 - 보상이 미흡함 물고기 올려도 별 다른거 없음(쓰레기만 주죠)
 - 이벤트 제외하고는 무쓸모
 
 * 낚시 배를 업데이트 나무배->돗단배->모터배->8인용배 등등
 * 배를 업그레이트 함에 따라 물고기 부터, 상어, 거북이 등 다양한 종류 등장
 * 리젠타임 증가, 낚시 속도 증가
 * 방장의 낚시 배 레벨에 따른 파티원들 해택 등

# 중요한건 보상!
 - 미궁+알반+과일 깨기를 통해 AP포션(1~100) / 보조기술 포션(1~10)/ 타이틀 횟수 증가 포션(1~30) 

   과 낚시배 레벨업 경험치!

 - 오로지 위의 단계로만 낚시배 경험치 획득 


 
요점은 기존의 물질적 보상 보다는 AP, 경험치 등 서브로 획득하는 보상을 증가 시켜서 다양하게 컨텐츠 

를 즐기게 하도록 유도 해나가기.

<추가 : 세디피아님의 컨텐츠 토론건http://m.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085&l=16625>

말이 복잡해서....(반말 죄송합니다.) 간단한 3줄요약

1. 시즌 2 개편을 통해서 히어로모드와 보상 모드 그리고 편리성을 바꾸자
2. 시즌1 의 히어로던전 보스를 최대 5가지를 합쳐서 한번에 잡게 해주자.
3. 미궁, 알반 등 버려진 컨텐츠를 살려보자.


말이 복잡하고 의도를 제대로 전달하지 못해서 죄송합니다. 여튼 컨텐츠를 다양한 방향으로 유도하여 

먼저 편리성이 있고

금전적 보상보다는 다양한 보상을 유도해서 쉽고 재미있게 즐기는게 주목적입니다.